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STEAM교육을 실행한 중등교사의 융합교육에 대한 인식
노희진
백성혜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노희진
백성혜
주제어
PLC(ProfessionalLearningCommunity)
secondayeducation.teachercommunity
STEAM
STEM
Teachers perception
교사 인식
교사 전문성
융복합 교육
융합 교육
중등교육
학습공동체
참고문헌( 40)
유사주제 논문( 17,030)
교육학 14,718건
steam 543건
융합 교육 516건
교사 인식 398건
교사 전문성 298건
학습공동체 206건
융복합 교육 127건
중등교육 91건
stem 88건
teachers perception 41건
plc(professionallearningcommunity) 4건
인용/피인용
STEAM교육을 실행한 중등교사의 융합교육에 대한 인 ...
' STEAM교육을 실행한 중등교사의 융합교육에 대한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plc(professionallearningcommunity)
secondayeducation.teachercommunity
steam
stem
teachers perception
교사 인식
교사 전문성
융복합 교육
융합 교육
중등교육
학습공동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668
9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steam
544
2
0.4%
교사 전문성
299
1
0.3%
plc(professionallearningcommu ...
5
0
0.0%
secondayeducation.teachercomm ...
1
0
0.0%
stem
89
0
0.0%
teachers perception
42
0
0.0%
교사 인식
399
0
0.0%
융복합 교육
128
0
0.0%
융합 교육
517
0
0.0%
중등교육
92
0
0.0%
학습공동체
207
0
0.0%
계
17,042
3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STEAM교육을 실행한 중등교사의 융합교육에 대한 인식'
의 참고문헌
활동 중심 STEAM 프로그램이 중학생들의 과학 학습 흥미도에 미치는 효과
강창익
과학교육연구지 37 (2) : 338 ~ 347
[2013]
혁신 중학교에서의 융복합 교육 운영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유병규
한양대학교
[2014]
학업성취 관련요인들이 STEAM(융합인재교육) 교과목 흥미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
김두환
김문조
이왕원
교육사회학연구 23 (3) : 31 ~ 58
학문융합 관점에서 본 현대교육의 이론적-실천적 변화 모색
노상우
교육종합연구 10 (1) : 67 ~ 88
[2012]
통합연구방법론 : 질적연구+양적연구
이현철
아카데미스레스
[2013]
통합 STEM 교육에 대한 중등 교사의 인식과 요구
이효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 : 30 ~ 45
[2012]
초등학교 교사들의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인식 연구
신영준
초등과학교육 30 (4) : 514 ~ 523
[2011]
초·중등 학생들의 과학 흥미도 조사
곽영순
한국지구과학회지 27 (3) : 260 ~ 268
[2006]
지질 관련 야외 학습과 STEAM 교육을 융합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김덕호
초등과학교육 33 (2) : 364 ~ 379
[2014]
중등 교사의 융복합교육 연수 만족도 및 요구 조사
문종은
박모라
주미경
교과교육학연구 17 (2) : 521 ~ 547
[2013]
좋은 수업에 대한 질적 연구: 중등 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2) : 144 ~ 154
[2003]
인사-이공 학제간 융합연구 과제도출 및 활성화 방안
조주연
인문정책포럼 8 : 69 ~ 72
[2011]
융합형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래영
김정우
신동희
이정민
이종원
이현주
교과교육학연구 16 (1) : 371 ~ 398
[2012]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과정에서의 교사 인식과 현장 적용 가능성 탐색
안재홍
과학교육논총 25 (1) : 83 ~ 89
[2012]
융합인재교육(STEAM) 실시에 따른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의 변화 분석
김홍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3) : 269 ~ 289
[2013]
융합 인재 교육(STEAM) 연수를 통해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현장적용을 경험한 초등교사들의 인식 조사
이지원
초등과학교육 32 (1) : 47 ~ 59
[2013]
융복합교육 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기초 연구: 현장 사례 분석을 통한 구성틀 적용 가능성 탐색
이선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3) : 483 ~ 513
[2013]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노석구
박종윤
박현주
백윤수
이주연
정진수
최유현
한혜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149 ~ 171
[2011]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고등학교 STEAM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도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수업 사례연구
강인애
중등교육연구 60 (4) : 1105 ~ 1134
[2012]
숙의를 통한 융복합 교육과정의 가능성 탐색- 미술과-국어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김선아
미술교육논총 27 (1) : 71 ~ 96
[2013]
손에 잡히는 STEAM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네 교사의 융복합교육 실행 경험의 이해
구하라
김선진
김시정
문종은
박영석
신혜원
안성호
유병규
이선경
이은연
주미경
차윤경
함승환
황세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5) : 339 ~ 371
[2014]
교사들의 아이디어 융합 과정에서 나타나는 교역지대의 진화과정 탐색:자율적 학습공동체‘STEAM 교사 연구회’사례연구
이준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 (5) : 1055 ~ 1086
[2013]
교사 모임을 통한 과학 교사의 전문성 향상: 실험 행사 중 교사의 상호작용 분석
류성철
심재호
임혁
최정훈
한재영
교과교육학연구 12 (2) : 397 ~ 412
[2008]
과학교육에서 융복합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경험 탐색 - 과학교사 포커스 그룹 논의를 중심으로
이선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5) : 974 ~ 990
[2012]
과학교사들의 교사모임에의 참여 경험과 교사 정체성 형성과정에 대한 탐색 -실천공동체 이론을 중심으로-
김효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 (2) : 390 ~ 404
[2013]
과학교사 전문성과 실험 연수에 대한 중등 과학 교사의 인식
심재호
생물교육 34 (1) : 27 ~ 37
[2006]
과학 기반 STEAM에 의한 ‘빛’ 단원 학습이 과학 학습 동기, 흥미 및 과학 탐구 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성진
초등과학교육 32 (3) : 225 ~ 238
[2013]
“융복합교육”의 개념화: 융(복)합적 교육 관련 담론과 현장 교사 포커스 그룹 면담을 중심으로
함승환
교육과정평가연구 16 (1) : 107 ~ 136
[2013]
‘C 교육대학교와 부설초등학교 간의 영어교과 전문교사학습공동체(PLC) 활동’의 실제와 의미
이현명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4) : 585 ~ 623
[2012]
Stages of collaboration and the realities of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Dooner, A.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4 : 564 ~ 574
[2008]
STEAM의 PDIE모형을 적용한 특성화고 건축디자인 프로젝트 수업 사례 연구
손주민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3) : 132 ~ 155
[2012]
STEAM 프로그램을 적용한 과학수업이초등학생의 창의성과 과학교과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김덕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1) : 43 ~ 54
[2014]
STEAM 융합인재교육에 대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인식분석
권슬기
김동렬
김희원
손연아
정시인
인문사회과학연구 13 (1) : 255 ~ 284
[2012]
STEAM 교육을 실행한 교사들의 STEAM 교육에 관한 인식 및 요구 조사
이화정
한혜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3) : 573 ~ 603
[2012]
STEAM 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요구
금영충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7 (2) : 57 ~ 75
[2012]
Research-based professional development : Teachers engaged in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Lumpe, A. T.
Journal of Science Teacher Education 18 : 125 ~ 128
[2007]
Practicing interdisciplinarity
Lele, S.
Bioscience 55 (11) : 967 ~ 975
[2005]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STEAM Program Using Local Resources
강경희
중등교육연구 61 (1) : 1 ~ 27
[2013]
A tale of two buildings: Socio-spatial significance in innovation. Institute for social research
Jason, O. S.
University of Michigan
[2012]
' STEAM교육을 실행한 중등교사의 융합교육에 대한 인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