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험 분석을 통한 커피전문점 서비스 중점관리요인 도출 : 고객경험관리(CEM)기법의 적용

' 고객경험 분석을 통한 커피전문점 서비스 중점관리요인 도출 : 고객경험관리(CEM)기법의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ei
  • cem
  • customer experience
  • customerexperienceindex
  • customerexperiencemanagement
  • specialitycoffeestore
  • touch poi nt
  • 고객경험
  • 고객경험관리
  • 커피전문점
  • 터치 포인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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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경험 분석을 통한 커피전문점 서비스 중점관리요인 도출 : 고객경험관리(CEM)기법의 적용' 의 참고문헌

  • 호텔외식경영분야의 학문적 분류체계에 대한 연구
    정유경 관광학연구 33 (5) : 479 ~ 489 [2009]
  • 통계청
    [2013]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속성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전국 브랜드 커피와 지역기반 커피전문점의 비교 -
    석미란 관광연구 26 (6) : 175 ~ 189 [2012]
  •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분석 및 브랜드 자산가치 측정
    김성섭 외식경영연구 9 (4) : 49 ~ 69 [2006]
  • 커피전문점의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정영우 호텔경영학연구 15 (1) : 269 ~ 289 [2006]
  • 커피전문점의 판매촉진 선호도와 브랜드이미지,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박진영 관광연구 28 (5) : 205 ~ 222 [2013]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행동적충성도 간 고객만족과태도적충성도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수도권지역과 수도권이외지역을 중심으로-
    강병남 한국조리학회지 20 (1) : 205 ~ 219 [2014]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고객만족과 신뢰성의 매개역할
    차성환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2011]
  • 박사
  • 커피전문점 제품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실행방안 연구
    장요한 생산성논집 28 (2) : 249 ~ 266 [2014]
  • 커피전문점 이용객의 식생활라이프스타일과 선택속성과의 관계: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고범석 호텔관광연구 14 (2) : 84 ~ 99 [2012]
  •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에 따른 프랜차이즈 커피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
    조시영 관광연구 28 (6) : 113 ~ 135 [2014]
  •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부산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
    이종호 한국조리학회지 19 (3) : 218 ~ 233 [2013]
  • 커피전문점 서비스 요소가 고객의 감정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조리학회지 15 (1) : 271 ~ 286 [2009]
  • 커피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을 매개로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대학생을 중심으로 -
    진양호 외식경영연구 15 (4) : 321 ~ 342 [2012]
  • 커피관여도와 방문빈도에 따른 고객 기반 브랜드 에쿼티의 차이 및 시장세분화 연구: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정용해 관광레저연구 25 (1) : 379 ~ 401 [2013]
  • 커피 전문점 이용자의 일반적 특성, 선택 속성, 커피 음용 행동 및 긍정적 감정 간 관계
    김주연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0 (5) : 812 ~ 822 [2010]
  • 커피 전문점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이태원 연세대학교대학원 [2005]
  • 커피 전문점 만족도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영우 한국조리학회지 12 (4) : 1 ~ 17 [2006]
  • 카페의 이용 및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문화적 속성을 중심으로
    황보경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06]
  • 외식업체 직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품질,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진 호텔경영학연구 22 (4) : 93 ~ 110 [2013]
  • 외식서비스접점에서의 고객경험관리(CEM)와 지각된 감정 및 브랜드태도, 관계지향성의 구조적관계에 관한 연구
    손영재 외식경영연구 14 (1) : 181 ~ 200 [2011]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커피전문점 선택행동 분석
    김현철 관광학연구 34 (7) : 187 ~ 205 [2010]
  • 소비자의 관여도에 따른 호텔 외식업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김성혁 관광학연구 30 (2) : 339 ~ 361 [2006]
  • 성공적인 고객경험관리(CEM)를 위한 고객 접점 및 프로세스관리
    권민진 경영관련학회 하계통합학술대회 [2006]
  • 선택속성에 따른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의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김기란 한국조리학회지 16 (3) : 66 ~ 75 [2010]
  • 서울 지역 대학생의 커피 전문점 이용 실태에 관한 연구
    최영심 한국조리학회지 15 (1) : 287 ~ 295 [2009]
  • 서비스 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미용원 이용자를 중심으로
    김철민 마케팅관리연구 7 (2) : 4 ~ 115 [2002]
  • 사회과학 연구방법론
    이군희 법문사 [2001]
  • 미국 통계국
  • 대학생들의 커피전문점 이용 실태 및 IPA를 활용한 서비스 품질에 대한 인식 분석 -전남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정현영 관광학연구 37 (3) : 251 ~ 269 [2013]
  • 대학생들의 건강관련 요인이 커피와 전통음료의 기호도와 섭취빈도에 미치는 영향
    신선영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2 (4) : 420 ~ 433 [2007]
  • 대학내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에 대한 중요도-수행도 분석
    김현아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37 (8) : 1069 ~ 1078 [2008]
  • 너도나도 창업한 커피전문점 수익성 급감...매출늘어도 적자
    조선비즈 2013년 8월18일 [2013]
  • 국내브랜드와 국외브랜드 커피전문점에서의 체험이 서비스 접점 요인, 고객만족,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신뢰의 조절역할 중심으로 -
    이형주 외식경영연구 16 (3) : 197 ~ 227 [2013]
  •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가격전략수립을 위한 고객의 카페라테 가격민감도 분석
    차석빈 외식경영연구 16 (2) : 31 ~ 52 [2013]
  • 고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이 커피전문점 속상과 고객충성도간 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정원 한국관광학회 학술연구 발표논문집 60 : 61 ~ 68 [2006]
  • 고객경험관리(CEM) 기법을 이용한한식당 세계진출 방안에 관한 연구 - 미국, 중국, 일본 고객을 중심으로 -
    이승연 관광학연구 34 (7) : 133 ~ 157 [2010]
  • 고객경험 디자인을 위한 서비스 블루프린트에 대한 고찰
    방혜경 서비스경영학회지 15 (1) : 107 ~ 125 [2014]
  • Understanding customer experience
    Meyer, C. Harvard Business Review 85 (2) : 116 ~ 126 [2007]
  • The impact of experimental setup in prepaid churn prediction for mobile telecommunications : What to predict, for whom and does the customer experience matter?
    Radosavljevik, D. Transactions on Machine Learning and Data Mining 3 (2) : 80 ~ 99 [2010]
  • The Challenge of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Tuckar, D. MIPRO 2012-35th International Convention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Electronics and Microelectronics Proceedings : 629 ~ 634 [2012]
  • Service quality management as a key for delivering the best tourist experience
    Purcarea, I. Management & Marketing 4 (4) : 71 ~ 90 [2009]
  • Service marketing
    Zeithaml, V. McGraw-Hill [1997]
  • Improving customer experience in tourism : A framework for stakeholder collaboration
    Gopalan, R. Socio-Economic Planning Sciences 44 (2) : 100 ~ 112 [2010]
  •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of service attributes and its impact on decision making in the mobile telecommunication industry
    Pezeshki, V. Journal of Measuring Business Excellence 13 (1) : 82 ~ 92 [2009]
  • Implementing the ‘connect the dots’ approach to marketing communications
    Schultz, D. 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23 (4) : 455 ~ [2004]
  • Identifying the dimensions of the guest’s hotel experience
    Knutson, B. J. Cornell Hospitality Quarterly 50 (1) : 44 ~ 55 [2009]
  • Heavy users of e-banking and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 evidences on intrinsic motivation
    Cruz, P.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Business 8 (2) : 187 ~ 209 [2010]
  • Experiential Marketing: How to Get Customers to Sense, Feel, Think, Act Relate to Your company and Brands
    Schmitt, B. H. The Free Press [1999]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in e-services
    Sun, Z. Studies in Computational Intelligence 37 : 365 ~ 388 [2007]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 Industry trends – An interview with Bob Kennedy of Tealeaf Technologies
    Kennedy, B. Journal of Digital Asset Management 5 : 135 ~ 147 [2009]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 A critical review of an emerging idea
    Palmer, A.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24 (3) : 196 ~ 208 [2010]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Schmitt, B. H. John Wiley & SonS, Inc [2003]
  • CoffeeSERV: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한 다문항 척도
    박경희 외식경영연구 9 (3) : 7 ~ 26 [2006]
  • Co-creating experience of value with customers
    Ramaswamy, V. SETLabs Briefings 4 (1) : 25 ~ 36 [2006]
  • A커피전문점 자료. 2013년 11월
    [2013]
  • An extension of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Analysis of the adoption of mobile data services in China
    Qi, J. Syste Research and Behavioral Science 26 (3) : 391 ~ 407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