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 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연구

논문상세정보
' 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 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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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지털 사이니지
  •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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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 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연구'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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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외 디지털 사이니지 사례
  • 편의점 디스플레이를 통한 콘텐츠 및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 매체태도를 중심으로
    심성욱 광고학연구 23 (1) : 233 ~ 252 [2012]
  • 첨단기술로 진화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Technology Hot Issue
  • 정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인터넷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 : 국회의원의 웹 사이트구축 및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이현우 한국광고홍보학보 2 (1) : 111 ~ 131 [1999]
  • 일본 급성장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 인터랙티브 TV광고 수용에 관한 연구 :플로우 이론, 상호작용성, 기술수용모델 확장을 중심으로
    심성욱 광고연구 (83) : 63 ~ 97 [2009]
  • 인터넷 이용동기와 인터넷 이용자 특성및 행태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전기홍 상품학연구 27 : 173 ~ 197 [2002]
  • 인터넷 상호작용성이 e-브랜드에 있어서 일체감, 관계품질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란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4]
  • 웹기반 학습 시스템(에듀넷) 활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편은진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8 (5) : 63 ~ 72 [2005]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광고효과 분석 : 광고 사용자와 광고 제공자의 인식차이 비교
    하성호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6 (4) : 221 ~ 239 [2011]
  • 스마트폰 유저라면 NFC 기능도활용해보자
    SK 브로드밴드 [2013]
  • 스마트 혁명, 세상을 바꾸다
    KT 경제연구소 [2012]
  • 수용자의 내적 특성과 이용 동기가 모바일 뉴스콘텐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심성욱 문화경제연구 14 (2) : 75 ~ 98 [2011]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혁신저항에 관한 연구 : 20대 페이스북 비이용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윤승욱 언론과학연구 13 (3) : 331 ~ 360 [2013]
  • 소비자 혁신 저항, 사전지식 및 광고유형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홍식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2 (1) : 71 ~ 99 [2011]
  • 상호작용성을 활용한 POP 광고의 유형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최윤경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4]
  •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 구성요인이 고객관계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형향
    이태민 세종대학교 [2004]
  • 모바일 증강 현실
  • 모바일 광고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 한국, 미국, 일본, 중국을 중심으로
    김효정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6]
  • 마케팅의 시작은 옥외광고다
    송기수 팝사인 [2010]
  • 디지털 사이니지와 QR코드활용에 관한 연구
    심성욱 광고학연구 23 (5) : 187 ~ 214 [2012]
  •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의 멋진 신세계
    유승철 Cheil Worldwide (402) : 52 ~ 55 [2009]
  •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매체의 제도적 활성화 방안과 TAM에 따른 수용자 커뮤니케이션 효과
    김재영 한국광고홍보학보 15 (1) : 253 ~ 288 [2013]
  • 기술기반셀프서비스 태도에 관한 연구 : 개인특성의 조절효과 이용
    류혜경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4]
  • 광고매체로서 디지털 사이니지의 수용에 관한 연구
    강태중 언론과학연구 12 (4) : 5 ~ 34 [2012]
  • 강남역 미디어폴에 관한 연구: 소비자 태도와 이용행태
    심성욱 OOH광고학연구 7 (4) : 187 ~ 211 [2010]
  • Work and/of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Barbin, B.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644 ~ 656 [1994]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Davis, F. D. Management Science 35 : 982 ~ 1003 [1989]
  • User Interface: a personal view, The Art of Human-Computer Interface Design
    Kay, A. Addision-Wesley : 191 ~ 207 [1990]
  • The role of perceived interactivity in interactive ad processing
    Wu. G.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2000]
  • Successful Innovation Using Strategies to Reduce Consumer Resistance : An Empirical Test
    Ram, S.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6 (1) : 20 ~ 34 [1989]
  • SNS에 대한 사용자 의식조사 보고서
  • Rogers의 혁신의 확산이론에 기반한 초등학교 교사의 e-러닝 확산과 채택
    조소영 교육공학연구 28 (2) : 409 ~ 438 [2012]
  • Relational Communication in Computer-Mediated Interaction
    Wather, J. B.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9 (1) : 50 ~ 88 [1992]
  • Psychology of Innovation resistance: The Less Developed Concept in Diffusion Research
    Sheth, J. N. Research in Marketing 4 : 273 ~ 282 [1981]
  •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 319 ~ 339 [1989]
  • OOH 광고 미디어로서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관한 탐색적 연구
    문철수 OOH광고학연구 7 (4) : 237 ~ 256 [2010]
  • Marketing and Exchange
    Houston, F. S. Journal of marketing 51 (4) : 3 ~ 18 [1987]
  • Interactivity, Online Journalism, and English-Language Web Newspapers in Asia
    Massey, B.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76 (1) : 138 ~ 151 [1999]
  • Interactivity and Revisits to websites: A Theoretical Framework
  • Interactive Advertising and Presence : A Framework
    Lombard. M.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1 (2) [2001]
  • IPTV 확산의 심리적 저항요인에 관한 연구 : 변형된 혁신저항모형을 중심으로
    김윤환 방송통신연구 69 (69) : 163 ~ 191 [2009]
  • IPTV 광고에 대한 수용자의 상호작용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최민욱 광고학연구 22 (8) : 119 ~ 143 [2011]
  • How consumers assess the value of advertising
    Ducoffe, R. H.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17 (1) : 1 ~ 18 [1995]
  • Functional and belief dimensions of attitudes to television advertising: Implications for copyseting
    Alwit, L. F.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2 (5) : 30 ~ 42 [1992]
  • Extending the TAM for a world-wide web context
    Moon, J. W. Information &Management 38 (4) : 217 ~ 230 [2001]
  • Effects of structural and perceptual factors on attitude toward the Website
    McMilan, S.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3 (4) : 400 ~ 409 [2003]
  • Diffusion of perceive innovations
    Rogers, E. M. Additive Behavior 27 (6) : 989 ~ 993 [2002]
  • Diffusion of Innovation
    Rogers, E. M. The Free Press [1983]
  • Developing a scale to measure the interactivity of websites
    Liu. Y.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3 (2) : 207 ~ 216 [2003]
  • Designing Web Usability
    Nielson, J. New Riders Publishing [2000]
  • DMB TV와 고정형 TV의 광고에 대한 태도 비교 분석
    김요한 광고연구 76 (76) : 29 ~ 54 [2007]
  • Cyberspace advertising vs. other media : Consumer vs. mature student attitudes
    Brackett, L. K.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1 (5) : 23 ~ 32 [2001]
  • Customer Loyalty in e-Commerce : An Exploration of I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Srinivasan, S. S. Journal of Retailing 78 (1) : 41 ~ 50 [2002]
  • Consumer behavior: Basic finding and management mplications
    Zaltman, G. John Wiley and Sons [1983]
  • Attitude toward the ad as a mediator of consumer brand choice
    Shimp, T. A. Journal of Advertising 10 (2) : 9 ~ 15 [1981]
  • Art of Human-Computer Interface Design
    Crawford, C. Addision-Wesley Publishing Company, Inc : 103 ~ 111 [1990]
  • Are Product Attribute Beliefs the Only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s on Brand Attitudes?
    Mitchell, A.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 318 ~ 322 [1981]
  •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
    Ducoffe, R. 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5) : 21 ~ 35 [1996]
  • Advertising in society : classic and contemporary readings on advertising’s role in society
    Rotzoll, K. NTC Business Books [1989]
  • Advertising in America; the consumer view
    Bauer, R. A. Harvard University [1968]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Venkatesh Management Science 46 (2) : 186 ~ 204 [2000]
  • A Model of Innovation Resistance
    Ram, 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4 : 208 ~ 212 [1987]
  • A Conceptual and operational definition of personal innovativeness in the domain of information technology
    V. Venkatesh Information System Research 9 (2) : 15 ~ 204 [2001]
  • 3DTV 수용 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혁신확산이론과 혁신저항모형의 결합
    이호규 방송통신연구 (80) : 78 ~ 111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