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 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연구
김민희
심성욱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민희
심성욱
제어번호
100128287
학술지명
광고학연구
권호사항
Vol. 25 No. 7 [ 2014 ]
발행처
한국광고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11-137 ( 27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4
KDC
326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학술교육원
주제어
digital signage
mobile
NFC
디지털 사이니지
모바일
참고문헌( 67)
유사주제 논문( 10,291)
경영관리 9,595건
모바일 282건
mobile 145건
nfc 126건
디지털 사이니지 104건
digital signage 39건
인용/피인용
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 모바일 광고 수용의 ...
' 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 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경영관리
digital signage
mobile
nfc
디지털 사이니지
모바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93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경영관리
9,596
0
0.0%
주제어
digital signage
40
0
0.0%
mobile
146
0
0.0%
nfc
127
0
0.0%
디지털 사이니지
105
0
0.0%
모바일
283
0
0.0%
계
10,29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 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연구'
의 참고문헌
박사
현대 오피스 로비에 나타난 디지털 사이니지의 공간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 미디어 기업을 중심으로
조성우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11]
박사
혁신 TV 광고 수용에 관한 효과 연구 : IPTV VOD 광고에 대한 소비자 효과 연구
박영진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2013]
해외 디지털 사이니지 사례
DMC 미디어
[2011]
편의점 디스플레이를 통한 콘텐츠 및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 매체태도를 중심으로
심성욱
광고학연구 23 (1) : 233 ~ 252
[2012]
첨단기술로 진화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Technology Hot Issue
KT 종합기술원
[2010]
정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인터넷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 : 국회의원의 웹 사이트구축 및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이현우
한국광고홍보학보 2 (1) : 111 ~ 131
[1999]
일본 급성장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미디어 미래 연구소
[2009]
인터랙티브 TV광고 수용에 관한 연구 :플로우 이론, 상호작용성, 기술수용모델 확장을 중심으로
심성욱
광고연구 (83) : 63 ~ 97
[2009]
인터넷 이용동기와 인터넷 이용자 특성및 행태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전기홍
상품학연구 27 : 173 ~ 197
[2002]
인터넷 상호작용성이 e-브랜드에 있어서 일체감, 관계품질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란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4]
웹기반 학습 시스템(에듀넷) 활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편은진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8 (5) : 63 ~ 72
[2005]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광고효과 분석 : 광고 사용자와 광고 제공자의 인식차이 비교
하성호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6 (4) : 221 ~ 239
[2011]
스마트폰 유저라면 NFC 기능도활용해보자
SK 브로드밴드
[2013]
스마트 혁명, 세상을 바꾸다
KT 경제연구소
[2012]
수용자의 내적 특성과 이용 동기가 모바일 뉴스콘텐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심성욱
문화경제연구 14 (2) : 75 ~ 98
[2011]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혁신저항에 관한 연구 : 20대 페이스북 비이용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윤승욱
언론과학연구 13 (3) : 331 ~ 360
[2013]
소비자 혁신 저항, 사전지식 및 광고유형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홍식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2 (1) : 71 ~ 99
[2011]
상호작용성을 활용한 POP 광고의 유형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최윤경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4]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 구성요인이 고객관계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형향
이태민
세종대학교
[2004]
모바일 증강 현실
KT 경제연구소
[2010]
모바일 광고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 한국, 미국, 일본, 중국을 중심으로
김효정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6]
마케팅의 시작은 옥외광고다
송기수
팝사인
[2010]
디지털 사이니지와 QR코드활용에 관한 연구
심성욱
광고학연구 23 (5) : 187 ~ 214
[2012]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의 멋진 신세계
유승철
Cheil Worldwide (402) : 52 ~ 55
[2009]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매체의 제도적 활성화 방안과 TAM에 따른 수용자 커뮤니케이션 효과
김재영
한국광고홍보학보 15 (1) : 253 ~ 288
[2013]
기술기반셀프서비스 태도에 관한 연구 : 개인특성의 조절효과 이용
류혜경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4]
광고매체로서 디지털 사이니지의 수용에 관한 연구
강태중
언론과학연구 12 (4) : 5 ~ 34
[2012]
강남역 미디어폴에 관한 연구: 소비자 태도와 이용행태
심성욱
OOH광고학연구 7 (4) : 187 ~ 211
[2010]
Work and/of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Barbin, B.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644 ~ 656
[1994]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Davis, F. D.
Management Science 35 : 982 ~ 1003
[1989]
User Interface: a personal view, The Art of Human-Computer Interface Design
Kay, A.
Addision-Wesley : 191 ~ 207
[1990]
The role of perceived interactivity in interactive ad processing
Wu. G.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2000]
Successful Innovation Using Strategies to Reduce Consumer Resistance : An Empirical Test
Ram, S.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6 (1) : 20 ~ 34
[1989]
SNS에 대한 사용자 의식조사 보고서
DMC 미디어
[2010]
Rogers의 혁신의 확산이론에 기반한 초등학교 교사의 e-러닝 확산과 채택
조소영
교육공학연구 28 (2) : 409 ~ 438
[2012]
Relational Communication in Computer-Mediated Interaction
Wather, J. B.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9 (1) : 50 ~ 88
[1992]
Psychology of Innovation resistance: The Less Developed Concept in Diffusion Research
Sheth, J. N.
Research in Marketing 4 : 273 ~ 282
[1981]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 319 ~ 339
[1989]
OOH 광고 미디어로서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관한 탐색적 연구
문철수
OOH광고학연구 7 (4) : 237 ~ 256
[2010]
Marketing and Exchange
Houston, F. S.
Journal of marketing 51 (4) : 3 ~ 18
[1987]
Interactivity, Online Journalism, and English-Language Web Newspapers in Asia
Massey, B.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76 (1) : 138 ~ 151
[1999]
Interactivity and Revisits to websites: A Theoretical Framework
Dholakia
Interactive Advertising and Presence : A Framework
Lombard. M.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1 (2)
[2001]
IPTV 확산의 심리적 저항요인에 관한 연구 : 변형된 혁신저항모형을 중심으로
김윤환
방송통신연구 69 (69) : 163 ~ 191
[2009]
IPTV 광고에 대한 수용자의 상호작용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최민욱
광고학연구 22 (8) : 119 ~ 143
[2011]
How consumers assess the value of advertising
Ducoffe, R. H.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17 (1) : 1 ~ 18
[1995]
Functional and belief dimensions of attitudes to television advertising: Implications for copyseting
Alwit, L. F.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2 (5) : 30 ~ 42
[1992]
Extending the TAM for a world-wide web context
Moon, J. W.
Information &Management 38 (4) : 217 ~ 230
[2001]
Effects of structural and perceptual factors on attitude toward the Website
McMilan, S.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3 (4) : 400 ~ 409
[2003]
Diffusion of perceive innovations
Rogers, E. M.
Additive Behavior 27 (6) : 989 ~ 993
[2002]
Diffusion of Innovation
Rogers, E. M.
The Free Press
[1983]
Developing a scale to measure the interactivity of websites
Liu. Y.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3 (2) : 207 ~ 216
[2003]
Designing Web Usability
Nielson, J.
New Riders Publishing
[2000]
DMB TV와 고정형 TV의 광고에 대한 태도 비교 분석
김요한
광고연구 76 (76) : 29 ~ 54
[2007]
Cyberspace advertising vs. other media : Consumer vs. mature student attitudes
Brackett, L. K.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1 (5) : 23 ~ 32
[2001]
Customer Loyalty in e-Commerce : An Exploration of I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Srinivasan, S. S.
Journal of Retailing 78 (1) : 41 ~ 50
[2002]
Consumer behavior: Basic finding and management mplications
Zaltman, G.
John Wiley and Sons
[1983]
Attitude toward the ad as a mediator of consumer brand choice
Shimp, T. A.
Journal of Advertising 10 (2) : 9 ~ 15
[1981]
Art of Human-Computer Interface Design
Crawford, C.
Addision-Wesley Publishing Company, Inc : 103 ~ 111
[1990]
Are Product Attribute Beliefs the Only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s on Brand Attitudes?
Mitchell, A.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 318 ~ 322
[1981]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
Ducoffe, R. 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5) : 21 ~ 35
[1996]
Advertising in society : classic and contemporary readings on advertising’s role in society
Rotzoll, K.
NTC Business Books
[1989]
Advertising in America; the consumer view
Bauer, R. A.
Harvard University
[1968]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Venkatesh
Management Science 46 (2) : 186 ~ 204
[2000]
A Model of Innovation Resistance
Ram, 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4 : 208 ~ 212
[1987]
A Conceptual and operational definition of personal innovativeness in the domain of information technology
V. Venkatesh
Information System Research 9 (2) : 15 ~ 204
[2001]
3DTV 수용 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혁신확산이론과 혁신저항모형의 결합
이호규
방송통신연구 (80) : 78 ~ 111
[2012]
' 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 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