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에 대한 모형 연구
최성규
박 찬 영
정승희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성규
박 찬 영
정승희
주제어
수업구조
정서장애학교
정서장애학교 교사
정서장애학생
특수교육
참고문헌( 57)
유사주제 논문( 333)
특수교육 312건
수업구조 11건
정서장애학교 4건
정서장애학교 교사 3건
정서장애학생 3건
인용/피인용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에 대 ...
'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에 대한 모형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수업구조
정서장애학교
정서장애학교 교사
정서장애학생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수업구조
12
0
0.0%
정서장애학교
5
0
0.0%
정서장애학교 교사
4
0
0.0%
정서장애학생
4
0
0.0%
특수교육
313
0
0.0%
계
33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에 대한 모형 연구'
의 참고문헌
협력 중심의 창의적 지식구성을 위한 융합형 학습환경의 설계 및 효과 분석
김영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 (1) : 95 ~ 119
[2012]
학령기 장애학생 통합교육 현황 실태 조사 연구
윤점룡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81 ~ 117
[2006]
특수학급교사의 탈진감에 관한 연구
김자경
특수교육학연구 41 (3) : 321 ~ 334
[2006]
특수학급 수업실행 구성요인에 따른 조사도구 개발
조인수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2) : 221 ~ 247
[2011]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특수아동교육연구 10 (4) : 195 ~ 212
[2008]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구조 비교
최성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2 (1) : 69 ~ 90
[2013]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수업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요인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학연구 47 (3) : 201 ~ 227
[2012]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 및 수업실행에 대한 인식과 장애유형별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한 관계 연구
최성규
특수교육학연구 46 (1) : 55 ~ 78
[2011]
특수교육적 교육방법에 대한 소고
최성규
장애학생의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활동 지원방안 : 83 ~ 94
[2009]
초임교사를 위한 입문교육과 의사결정
임승렬
덕성여대교육연구 7 : 121 ~ 136
[1999]
초등학교 특수학급 수업실행 구성요인 분석
이윤미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0]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교육과정과 수업 구성요인 분석
박경희
특수아동교육연구 15 (2) : 1 ~ 21
[2013]
초등학교 통합학급에서 정서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협동역할 수행이 일반아동 및 교사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희정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초등학교 교직문화에 대한 이해
이정선
교육인류학연구 3 (3) : 51 ~ 87
[2000]
초등학교 교사의 생활과 문화
류방란
[2002]
초등교사의 수업관련 실천적 지식의 작동 및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소경희
교육학연구 48 (1) : 133 ~ 155
[2010]
초등 특수학교 교사와 초등 특수학급 교사의 발달장애학생의 과학교과 운영에 대한 인식 비교 연구
이영철
특수교육 10 (3) : 33 ~ 54
[2011]
초등 사회과 교실 수업과 교사의 실천적 지식
홍미화
사회과교육연구 11 (1) : 237 ~ 255
[2004]
박사
초등 교사의 수업 속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해 : 초등 수학수업을 중심으로
김자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체계적인 수업실연과 분석 활동을 통한 예비특수교육교사들의 교수 기술의 변화
박계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3) : 1 ~ 23
[2011]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에 대한 관계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연구 19 (1) : 169 ~ 191
[2012]
지식기반사회가 추구하는 지식 개념의 비판적 검토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18 (1) : 165 ~ 171
[2000]
중등학교 교사의 생활과 문화
이혜영
[2001]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환교육 교사의 직무수행능력 기준 개발
조분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정서행동장애 학생에 대한 초·중등교사의 인식 비교 연구
배내윤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지도실태 및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인식 연구
이경복
발달장애연구 15 (3) : 69 ~ 94
[2011]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수업의 관계에 대한 인식 연구
박 찬 영
정서·행동장애연구 30 (1) : 207 ~ 229
[2014]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중등학교 교사의 인식과 지도 실태
김현정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자폐 및 정서ㆍ행동장애 아동의 약물치료에 대한 이해
이상복
시그마프레스
[2001]
실천적 지식의 탐색: 교사교육에의 함의와 문제
김은주
한국교원교육연구 27 (4) : 27 ~ 46
[2010]
수업의 일상적 구조와 교사의 수업변환 관계 연구
최윤선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3]
상황학습론에 기초한 학습전이론의 비판적 고찰: 무시된 상황과 행위자의 능동성의 복원
박동섭
초등교육연구 22 (1) : 459 ~ 489
[2009]
사회과 예비교사가 교육실습과정에서 경험한 수업실천과 그 반성에 대한 이해
박정서
한국교원교육연구 29 (3) : 71 ~ 100
[2012]
네 학교 이야기 : 한국초등학교의 교실생활과 수업
김영천
문음사
[2007]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교사의 이론:혼합적 연구 방법을 통한교사의 실천적지식의 탐구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27 (3) : 127 ~ 157
[2009]
교수적 실천의 유형학 탐색: Basil Bernstein의 교육과정 사회학 관점
성열관
교육과정연구 30 (3) : 71 ~ 96
[2012]
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갖는 일상성 탐구: 체육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무영
교육과정연구 30 (3) : 21 ~ 49
[2012]
교사의 실천적 지식 이해 : 구조와 내러티브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김민정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 191 ~ 206
[2012]
교과내용으로서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해와 오해- 과학과 실험 수업의 경우의 관점의 시사 -
손민호
교육과정연구 20 (3) : 11 ~ 269
[2002]
교과교육과 수업에서의 질적연구
김영천
문음사
[2001]
교과 교실수업 연구의 학문동향과 학술연구 발전 방향 : 질적연구를 중심으로
조영달
교육인류학연구 1 (1) : 73 ~ 111
[1998]
初等學校 授業에 관한 參與觀察 연구
金貞苑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7]
人文系 高等學校 敎職文化 연구
李仁孝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0]
Transforming domain knowledge : A systemic view at the school curriculum
Hameyer, U.
Curriculum Journal 18 (4) : 411 ~ 427
[2007]
Technological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TPACK)in action : A descriptive study of secondary teachers’ curriculum-based, technology-related instructional planning
Harris, J, B.
Journal of Reach on Technology in Education 43 (3) : 211 ~ 229
[2011]
Teaching pre-service teachers to design inclusive instruction : A lesson planning template
Causton-Taeoharis, J.
International Journal of Inclusive Education 12 (4) : 381 ~ 399
[2008]
Teacher knowledge, curriculum materials, and quality of instruction : Unpacking a complex relationship
Charalambous, C. Y.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44 (4) : 443 ~ 466
[2012]
Supporting science teachers in alignment with state curriculum standards through professional development : Teachers’ preparedness, expectations and their fulfillment
Paik, S.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Technology 20 (4) : 422 ~ 434
[2011]
Learning to teach : Enhancing pre-service teachers’ wareness of the complexity of teaching-learning processes
Eilam, B.
Teachers & Teaching 15 (1) : 87 ~ 107
[2009]
Inquiry in higher education : Reflections and directions on course design and teaching methods
Justice, C.
Innovative Higher Education 31 : 201 ~ 214
[2007]
How prepared are our teachers for mainstreamed classroom settings? : A survey of postsecondary schools of education in New York State
Kearney, C. A.
Exceptional Children 59 (1) : 6 ~ 11
[1992]
Designing intervention plans : Bridging the gap between 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s and implementation
Jung, L.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1 (1) : 26 ~ 33
[2008]
Curriculum design strategies in emergent literacy : The role of developmentally appropriate literature selections
Zeece, P.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7 (5) : 345 ~ 350
[2010]
Behind special education: A critical analysis of professional culture and school organization
Sktric, T.
Love
[1991]
Behavior disorders of childhood
Wicks-Nelson, R.
Prentice-Hall, Inc
[2006]
An investigation on experienced teachers’ knowledge and perceptions of instructional theories and practices
Liu, L.
Computers in the Schools 27 (1) : 20 ~ 34
[2010]
Amos 19 구조방정식 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11]
'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에 대한 모형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