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에 대한 모형 연구

'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에 대한 모형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수업구조
  • 정서장애학교
  • 정서장애학교 교사
  • 정서장애학생
  •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8 0

0.0%

'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에 대한 모형 연구' 의 참고문헌

  • 협력 중심의 창의적 지식구성을 위한 융합형 학습환경의 설계 및 효과 분석
    김영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 (1) : 95 ~ 119 [2012]
  • 학령기 장애학생 통합교육 현황 실태 조사 연구
    윤점룡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81 ~ 117 [2006]
  • 특수학급교사의 탈진감에 관한 연구
    김자경 특수교육학연구 41 (3) : 321 ~ 334 [2006]
  • 특수학급 수업실행 구성요인에 따른 조사도구 개발
    조인수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2) : 221 ~ 247 [2011]
  •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특수아동교육연구 10 (4) : 195 ~ 212 [2008]
  •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구조 비교
    최성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2 (1) : 69 ~ 90 [2013]
  •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수업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요인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학연구 47 (3) : 201 ~ 227 [2012]
  •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 및 수업실행에 대한 인식과 장애유형별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한 관계 연구
    최성규 특수교육학연구 46 (1) : 55 ~ 78 [2011]
  • 특수교육적 교육방법에 대한 소고
    최성규 장애학생의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활동 지원방안 : 83 ~ 94 [2009]
  • 초임교사를 위한 입문교육과 의사결정
    임승렬 덕성여대교육연구 7 : 121 ~ 136 [1999]
  • 초등학교 특수학급 수업실행 구성요인 분석
    이윤미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0]
  •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교육과정과 수업 구성요인 분석
    박경희 특수아동교육연구 15 (2) : 1 ~ 21 [2013]
  • 초등학교 통합학급에서 정서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협동역할 수행이 일반아동 및 교사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희정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초등학교 교직문화에 대한 이해
    이정선 교육인류학연구 3 (3) : 51 ~ 87 [2000]
  • 초등학교 교사의 생활과 문화
    류방란 [2002]
  • 초등교사의 수업관련 실천적 지식의 작동 및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소경희 교육학연구 48 (1) : 133 ~ 155 [2010]
  • 초등 특수학교 교사와 초등 특수학급 교사의 발달장애학생의 과학교과 운영에 대한 인식 비교 연구
    이영철 특수교육 10 (3) : 33 ~ 54 [2011]
  • 초등 사회과 교실 수업과 교사의 실천적 지식
    홍미화 사회과교육연구 11 (1) : 237 ~ 255 [2004]
  • 박사
  • 체계적인 수업실연과 분석 활동을 통한 예비특수교육교사들의 교수 기술의 변화
    박계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3) : 1 ~ 23 [2011]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에 대한 관계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연구 19 (1) : 169 ~ 191 [2012]
  • 지식기반사회가 추구하는 지식 개념의 비판적 검토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18 (1) : 165 ~ 171 [2000]
  • 중등학교 교사의 생활과 문화
    이혜영 [2001]
  •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환교육 교사의 직무수행능력 기준 개발
    조분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 정서행동장애 학생에 대한 초·중등교사의 인식 비교 연구
    배내윤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지도실태 및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인식 연구
    이경복 발달장애연구 15 (3) : 69 ~ 94 [2011]
  • 정서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수업의 관계에 대한 인식 연구
    박 찬 영 정서·행동장애연구 30 (1) : 207 ~ 229 [2014]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중등학교 교사의 인식과 지도 실태
    김현정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자폐 및 정서ㆍ행동장애 아동의 약물치료에 대한 이해
    이상복 시그마프레스 [2001]
  • 실천적 지식의 탐색: 교사교육에의 함의와 문제
    김은주 한국교원교육연구 27 (4) : 27 ~ 46 [2010]
  • 수업의 일상적 구조와 교사의 수업변환 관계 연구
    최윤선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3]
  • 상황학습론에 기초한 학습전이론의 비판적 고찰: 무시된 상황과 행위자의 능동성의 복원
    박동섭 초등교육연구 22 (1) : 459 ~ 489 [2009]
  • 사회과 예비교사가 교육실습과정에서 경험한 수업실천과 그 반성에 대한 이해
    박정서 한국교원교육연구 29 (3) : 71 ~ 100 [2012]
  • 네 학교 이야기 : 한국초등학교의 교실생활과 수업
    김영천 문음사 [2007]
  •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교사의 이론:혼합적 연구 방법을 통한교사의 실천적지식의 탐구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27 (3) : 127 ~ 157 [2009]
  • 교수적 실천의 유형학 탐색: Basil Bernstein의 교육과정 사회학 관점
    성열관 교육과정연구 30 (3) : 71 ~ 96 [2012]
  • 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갖는 일상성 탐구: 체육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무영 교육과정연구 30 (3) : 21 ~ 49 [2012]
  • 교사의 실천적 지식 이해 : 구조와 내러티브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김민정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 191 ~ 206 [2012]
  • 교과내용으로서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해와 오해- 과학과 실험 수업의 경우의 관점의 시사 -
    손민호 교육과정연구 20 (3) : 11 ~ 269 [2002]
  • 교과교육과 수업에서의 질적연구
    김영천 문음사 [2001]
  • 교과 교실수업 연구의 학문동향과 학술연구 발전 방향 : 질적연구를 중심으로
    조영달 교육인류학연구 1 (1) : 73 ~ 111 [1998]
  • 初等學校 授業에 관한 參與觀察 연구
    金貞苑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7]
  • 人文系 高等學校 敎職文化 연구
    李仁孝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0]
  • Transforming domain knowledge : A systemic view at the school curriculum
    Hameyer, U. Curriculum Journal 18 (4) : 411 ~ 427 [2007]
  • Technological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TPACK)in action : A descriptive study of secondary teachers’ curriculum-based, technology-related instructional planning
    Harris, J, B. Journal of Reach on Technology in Education 43 (3) : 211 ~ 229 [2011]
  • Teaching pre-service teachers to design inclusive instruction : A lesson planning template
    Causton-Taeoharis, J. International Journal of Inclusive Education 12 (4) : 381 ~ 399 [2008]
  • Teacher knowledge, curriculum materials, and quality of instruction : Unpacking a complex relationship
    Charalambous, C. Y.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44 (4) : 443 ~ 466 [2012]
  • Supporting science teachers in alignment with state curriculum standards through professional development : Teachers’ preparedness, expectations and their fulfillment
    Paik, S.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Technology 20 (4) : 422 ~ 434 [2011]
  • Learning to teach : Enhancing pre-service teachers’ wareness of the complexity of teaching-learning processes
    Eilam, B. Teachers & Teaching 15 (1) : 87 ~ 107 [2009]
  • Inquiry in higher education : Reflections and directions on course design and teaching methods
    Justice, C. Innovative Higher Education 31 : 201 ~ 214 [2007]
  • How prepared are our teachers for mainstreamed classroom settings? : A survey of postsecondary schools of education in New York State
    Kearney, C. A. Exceptional Children 59 (1) : 6 ~ 11 [1992]
  • Designing intervention plans : Bridging the gap between 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s and implementation
    Jung, L.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1 (1) : 26 ~ 33 [2008]
  • Curriculum design strategies in emergent literacy : The role of developmentally appropriate literature selections
    Zeece, P.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7 (5) : 345 ~ 350 [2010]
  • Behind special education: A critical analysis of professional culture and school organization
    Sktric, T. Love [1991]
  • Behavior disorders of childhood
    Wicks-Nelson, R. Prentice-Hall, Inc [2006]
  • An investigation on experienced teachers’ knowledge and perceptions of instructional theories and practices
    Liu, L. Computers in the Schools 27 (1) : 20 ~ 34 [2010]
  • Amos 19 구조방정식 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