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사의 수학 교과교육학지식 및 수학에 대한 태도와 수학 교수효능감 간의 관계

논문상세정보
' 유치원 교사의 수학 교과교육학지식 및 수학에 대한 태도와 수학 교수효능감 간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ttitudestowardmathematics
  • kindergarten teacher
  • mathematicsteachingefficacy
  • pedagogicalcontentknowledgeinmathematics
  • 수학교과교육학지식
  • 수학교수효능감
  • 수학에 대한 태도
  • 유치원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0 0

0.0%

' 유치원 교사의 수학 교과교육학지식 및 수학에 대한 태도와 수학 교수효능감 간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포트폴리오 활용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와 수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윤영배 유아교육학논집 15 (5) : 157 ~ 180 [2011]
  • 포트폴리오 활용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신념과 수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하은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1 (4) : 381 ~ 404 [2006]
  • 포트포리오 평가를 적용한 유아수학 교사교육 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 교수효능감 및 포트폴리오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안진경 유아교육연구 26 (5) : 173 ~ 189 [2006]
  • 탐구중심 수학교육의 실행과정에서 나타난 유아교사의 변화 탐색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8 (1) : 141 ~ 173 [2004]
  • 초등교사의 과학 교과교육학 지식의 발달이 과학 교수 실제와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임청환 한국지구과학회지 24 (4) : 258 ~ 272 [2003]
  • 유치원교사의 유아수학교육 내용에 대한 개념도 분석
    이성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유치원 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 관련 변인들간의 관계 구조분석
    홍희주 유아교육연구 33 (1) : 115 ~ 133 [2013]
  • 유치원 교사의 수학 교과교육학지식의 관련변인 연구
    홍희주 유아교육학논집 17 (2) : 429 ~ 447 [2013]
  •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 연구
    조부경 아동학회지 22 (2) : 361 ~ 373 [2001]
  • 유치원 교사들의 수학교수에 대한자기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변인에 관한 연구
    김향자 유아교육연구 24 (4) : 199 ~ 216 [2004]
  •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수학적 이해에 대한 탐색적 연구
    계영희 수학교육 50 (1) : 119 ~ 128 [2011]
  • 유아수학교육
    황의명 정민사 [2009]
  • 유아교사의 지식
    박은혜 창지사 [2002]
  • 유아교사의 수학교육에 대한 인식과 수학 교수효능감, 유아의 수학적 태도와의 관계
    김세루 유아교육연구 28 (5) : 141 ~ 157 [2008]
  • 유아교사의 수학 교수 효능감 증진을 위한 현직교사교육의 효과­교육대학원 수업을 중심으로­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10 (3) : 285 ~ 309 [2006]
  • 유아교사의 수학 교수 효능감 수준과 아동의 수학적 사고능력과의 관계
    정정희 열린유아교육연구 6 (3) : 97 ~ 116 [2001]
  • 유아교사의 수학 교과교육학지식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홍희주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2]
  • 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 수준에 따른 과학교육 실제에 관한 연구
    권주영 부산대학교대학원 [2001]
  • 유아교사의 과학 교수효능감 수준에 따른 과학 교과교육학지식
    신은수 육아지원연구 5 (2) : 5 ~ 23 [2010]
  • 유아교사의 개인적, 학문적, 사회환경적 요인에 따른 수학 교수효능감 연구
    여은진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175 ~ 192 [2004]
  • 유아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수학교육 교과내용에 대한 지식비교와 현직교사의 유아수학교육 실천적 지식의 내용에 대한 연구
    김경본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3 (1) : 5 ~ 29 [2009]
  • 유아 교사의 수학교수 효능감 형성에 관한 연구
    김정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 유아 교사의 수학 교수효능감 관련 변인 연구
    여은진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논문집 6 : 27 ~ 47 [2004]
  • 예비유아교사의 수학교육 내용지식 분석과 내용지식에 따른 수학교수효능감의 차이 확인 연구
    조부월 유아교육연구 30 (5) : 241 ~ 261 [2010]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수학교육 수업에 관한 연구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8 (4) : 117 ~ 134 [2004]
  •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유아수학교육 내용지식에 대한 연구
    김경본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6]
  • 예비 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 및 수학 교수효능감에 관한 연구
    이은영 유아교육연구 30 (4) : 213 ~ 229 [2010]
  • 수학적 문제해결력 및 추론 능력과 관련된 정의적 요소와 그 차이에 관한 분석 : 6학년 아동을 중심으로
    박경옥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수학 교사의 교수학적 내용지식과 수학 교수 효능감과의 관계
    이미경 한국교원대학교 [2009]
  • 수학 게임을 통한 유아의 수학적 지식, 수학적 과정기술, 수학적 태도에 대한 평가 도구 개발 연구
    김소향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 놀이를 활용한 유아수학교육 교육과정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과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영주 영유아교육연구 13 : 5 ~ 15 [2010]
  • Young children's inquiry learning in mathematics
    Menmuuir. J. & Early Years 17 (2) : 34 ~ 39 [1997]
  • What myths about mathematics are held and conveyed by teachers?
    Frank, M. Arithmetic Teacher 37 (5) : 10 ~ 12 [1990]
  • What is competent beginning teaching? : A review of the literature
    Reynolds, A.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2 (1) : 1 ~ 35 [1992]
  • The role of subject knowledge in the early years of schooling
    Aubrey, C. Falmer Press [1994]
  • The professional early childhood teacher
    Katz, L. G. Young children 39 (5) : 3 ~ 10 [1984]
  • Teachers' sense of efficacy : An important factor in school improvement
    Gibon, S. Early School Journal 80 (2) : 173 ~ 184 [1985]
  • Professional standards for teaching mathematics
    NCTM The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Inc [1991]
  •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CTM The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Inc [2000]
  • Pedagogical content knowing : An integrative model for teacher preparation
    Cochran, K. F.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1 : 263 ~ 272 [1993]
  • 박사
  • Learning to teach in a field-based methods course : The development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Rovegno, I.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8 (1) : 69 ~ 82 [1992]
  • Everybody Counts: A report to the future of mathematics education
  • Early childhood teachers'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mathematics: a quantitative study
    Smith, K. H. Georgia State University [2000]
  • Early childhood mathematics: Promoting good beginnings
    NAEYC NAEYC [2002]
  • Early childhood curriculum construction and classroom practice
    Spodek, B.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61 : 1 ~ 10 [1990]
  • Concept mapping: A tool to develop reflective science instruction
    Mason, C. L. Science Education 76 (1) : 51 ~ 63 [1992]
  • Case methods in the education of teachers
    Doyle. W. Teacher Education Quarterly 17 (1) : 7 ~ 15 [1990]
  • Attitudes toward mathematics
    Aiken, L. R.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40 : 551 ~ 596 [1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