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교육우선지역 정책과 사회적 자본의 형성

' 영국 교육우선지역 정책과 사회적 자본의 형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eaz
  • educationactionzone
  • educationandsocialcapital
  • educationwelfarepriorityproject
  • englisheducationactionzone
  • povertyandeducation
  • thirdway
  • 교육과사회적자본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 빈곤과교육
  • 영국교육우선지역
  • 제3의 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451 0

0.0%

' 영국 교육우선지역 정책과 사회적 자본의 형성' 의 참고문헌

  • 현장중심의 자율적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추진 방안 연구
    김경애 [2011]
  • 현대 사회학
    Giddens, A. 을유문화사 [2004]
  • 학업성취와 경제자본, 사회자본, 문화자본의 구조적 관계
    백병부 교육사회학연구 17 (3) : 101 ~ 129 [2007]
  • 평생학습 참여의 사회적 자본 형성 효과에 관한 실증 연구
    이경아 평생교육학연구 14 (2) : 117 ~ 146 [2008]
  • 평생교육에서 사회적 자본 논의의 비판적 탐색
    정혜령 평생교육학연구 15 (2) : 53 ~ 75 [2009]
  • 콜먼으로부터 그리고 그를 넘어서
    오욱환 교육과학사 [2013]
  • 지역사회 취약성, 지역사회자본 및 가족사회자본이 청소년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
    김장민 사회과학연구 26 (3) : 153 ~ 174 [2010]
  • 지역사회 건강불평등에 대한 고찰 - 사회자본 맥락효과에 대한 해석
    김형용 한국사회학 44 (2) : 59 ~ 92 [2010]
  • 지방교육자치제도에 관한 일본과 영국의 국제비교 연구
    안세근 비교교육연구 8 (2) : 93 ~ 110 [1998]
  • 제3의 길: 신자유주의의 대안인가?
    신광영 노동사회 28 : 60 ~ 67 [1998]
  • 제 3의 길
    Giddens, A. 생각의 나무 [2000]
  • 영국과 프랑스의 교육복지사업 비교연구를 통해서 본 우리나라 교복투사업의 정치사회학적 성격
    강순원 비교교육연구 22 (4) : 1 ~ 24 [2012]
  • 소득계층간 주거지 분리의 거주지역 특성이 저소득빈곤층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
    이상록 사회과학연구 28 (4) : 277 ~ 302 [2012]
  • 사회적 자본이 지역사회 복지거버넌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진관훈 사회복지정책 39 (4) : 205 ~ 230 [2012]
  • 사회적 자본의 유형과 공동체 함여의 관계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상일 한국행정학회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 229 ~ 246 [2004]
  • 사회적 자본과 참여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의 과제
    변종임 한국교육 31 (2) : 321 ~ 344 [2004]
  • 사회적 자본과 민주주의- 이탈리아의 지방자치와 시민적 전통
    Putnam, R. D. 박영사 [2000]
  • 사회적 배제개념의 정책적 적용을 위한 이론적 검토
    강신욱 동향과 전망 66 (66) : 9 ~ 31 [2006]
  • 사회자본이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서정아 [2012]
  • 사람을 성장시키는 지역: 교육복지 전문역량 강화 프로그램(II)
    김경애 [2014]
  • 빈곤층 학생의 교육취약성 분석 및 정책대응 방안: 사회적 자본 형성을 중심으로
    류방란 [2013]
  • 부모와 자녀의 사회적 관계와 대학진학 포부 및 학업성취
    김두환 교육사회학연구 18 (4) : 29 ~ 53 [2008]
  • 부르디외의 ‘아비투스’ㆍ장ㆍ자본의 상호형성 메커니즘 ― 이론적 고찰과 경험적 연구의 활성화 방안 ―
    이성회 교육사회학연구 23 (2) : 151 ~ 171 [2013]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확대 계획 구체화 방안 연구
    류방란 [2006]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선정 지원을 위한 연구
    이혜영 [2002]
  • 교육복지 실천을 위한 포괄적 접근방식 - 미국의 학교개혁 사례(KIPP)와 비교해 본 포괄적 접근 사례(HCZ)의 의의와 원리 -
    김경애 평생교육학연구 18 (2) : 153 ~ 182 [2012]
  • 교육복지 관점에서 본 영국 신 노동당 정부의 뉴딜 프로그램
    신용주 생활과학연구 3 : 169 ~ 179 [2002]
  • 가족 내 사회적 자본과 아동의 학업성취
    김경근 교육사회학연구 10 (1) : 21 ~ 40 [2000]
  • ‘Partnership’ as strategy: Public-private relations in Education Action Zones
    Jones, K. British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6 (4) : 491 ~ 506 [2000]
  • Trust in schools: A core resource for improvement
    Bryk, A. S. Russell Sage Foundation [2002]
  • The deployment of social capital theory in educational policy and provision: The case of Education Action Zone in England
    Gewirtz, S. British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1 (6) : 631 ~ 671 [2005]
  • The Idea of Social Inclusion
    Levitas, R. Social Inclusion Research Conference. The Canadian council on Social Development and Human Resources Development, Canada [2003]
  • Tacking Disaffection & Social Exclusion - Education Perspectives and Policies
    Gamarnikow, E. Kogan Page : 46 ~ 64 [1999]
  • Speech by the prim minister Tony Blair about Education Action Zones - 15 january 1999
    Blair, T. Social Exclusion Unit [1999]
  • Social capital in the creation of human capital"
    Coleman, J. S.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94 : S95 ~ S120 [1988]
  • Social Policy Review
    Gewirtz, S. Social Policy Association : 145 ~ 165 [1999]
  • Reading education action zone
    Power, S. Journal of Education Policy 16 (1) : 39 ~ 51 [2001]
  • Rationing Education: Policy, Practice, Reform and Equity
    Gillborn, D. Open University Press [2000]
  • Pupils, the forgotten partners in education action zones
    Whitehead, J. Journal of Education Policy 19 (2) : 215 ~ 227 [2004]
  • Public and Private High Schools
    Coleman, J. S. Basic Books [1987]
  • Paving a ‘third way’? A policy trajectory analysis of education action zones
    Power, S. Research Papers in Education 19 (4) : 453 ~ 475 [2004]
  • New labour, new approach?: Exploring tensions within educational policy and practice
    O’Brien, S. Education and Social Justice 2 : 18 ~ 27 [1999]
  • New Labour’s education policy: first, second, or third way?
    Power, S. Journal of Education Policy 14 (5) : 535 ~ 546 [1999]
  • High school achievement: Public, catholic and private schools compared
    Coleman, J. S. Basic Books [1982]
  • Handbook of Theory and Research for Sociology of Education
    Bourdieu, P. Greenwood Publishing Group : 241 ~ 258 [1986]
  • Gone before you know it: Urban school reform and the short life of the education action zone initiative
    Franklin, B. M. London Review of Education 3 (1) : 3 ~ 28 [2005]
  • Getting down to business: Schooling in the globalised economy
    Hatcher, R. Education and Social Justice 3 (2) : 45 ~ 59 [2001]
  • From social ties to social capital: Class differences in the relations between schools and parent networks
    Horvat, E. M.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40 (2) : 319 ~ 351 [2003]
  • Educational Partnerships and the State: The Paradoxes of Governing Schools, Children, and Families
    Dickson, M. Palgrave Macmillan : 109 ~ 136 [2003]
  • Education Action Zones: Meeting the Challenge- The lessons identified from auditing the first 25 zones
  • Education Action Zones: Annual Report 2001
  • Constructing parental involvement in an Education Action Zone: Whose need is it meeting?
    Brain, K. Educational Studies 29 (2-3) : 291 ~ 306 [2003]
  • Area-based approaches to educational regeneration
    Halpin, D. Policy studies 25 (2) : 75 ~ 85 [2004]
  • Action Zones will pilot new ideas
    Rafferty, F. Times Educational Supplement : 4 ~ [1998]
  • A valuable role? School governors and the business sector, 1996-1997
    Thody, A. Educational Management and Administration 28 (2) : 185 ~ 198 [2000]
  • 21세기 교육복지와 영국의 아동·청소년 사업 고찰
    박선영 미래청소년학회지 6 (4) : 119 ~ 138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