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창의·인성 중심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의 효과적 활용방안 탐색
최규리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규리
주제어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on
Education model
Science gifted education
과학영재교육
교수-학습 모형
창의·인성교육
참고문헌( 55)
유사주제 논문( 4,765)
특수교육 4,633건
창의·인성교육 43건
과학영재교육 39건
education model 19건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on 12건
교수-학습 모형 10건
science gifted education 9건
인용/피인용
창의·인성 중심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의 효과적 활 ...
' 창의·인성 중심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의 효과적 활용방안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on
education model
science gifted education
과학영재교육
교수-학습 모형
창의·인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0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 ...
13
0
0.0%
education model
20
0
0.0%
science gifted education
10
0
0.0%
과학영재교육
40
0
0.0%
교수-학습 모형
11
0
0.0%
창의·인성교육
44
0
0.0%
계
4,77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창의·인성 중심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의 효과적 활용방안 탐색'
의 참고문헌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간학문적 통합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 설계 모형 탐색
정진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373 ~ 391
[2011]
초등과학 영재교사와 일반교사의 과학교육에 대한 신념 비교
전혜린
과학교육연구지 35 (2) : 240 ~ 249
[2011]
초등 과학영재교육과정의 합의적 평정기법에 의한 실태분석과 개발방향
김소연
영재와 영재교육 10 (2) : 31 ~ 54
[2011]
창의적 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영태
지방교육경영 7 : 235 ~ 264
[2002]
창의적 문제해결 : 창의력 수업을 위한 코칭 가이드
김영채
교육과학사
[2009]
창의적 과학기술인재대국을 위한 「제2차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11~’15)」
교육과학기술부
[2011]
창의∙인성 중심의 과학영재교육을 위한 방향 탐색
최규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7) : 1169 ~ 1186
[2012]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최미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501 ~ 526
[2010]
창의·인성 중심의 과학영재교육 방안 마련을 위한 델파이 조사
최규리
영재교육연구 22 (2) : 387 ~ 410
[2012]
창의·인성 중심의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 개발
최규리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3]
중학교 영재교육원의 인성교육 현황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발전방향 탐색
강민지
건국대학교
[2010]
중학교 과학영재 담당교사의 수업전략 특징 분석
김선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2) : 295 ~ 313
[2011]
중학교 과학영재 담당교사의 PCK 요소의 특징과 관련성
김선경
영재교육연구 21 (4) : 801 ~ 828
[2011]
중등 과학영재 지도교사의 수업 전문성에 관한 사례연구
배미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4) : 412 ~ 428
[2010]
제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수립연구
서예원
[2012]
인성교육의 문제점 및 창의․인성 교육의 이론적 고찰
최준환
창의력교육연구 9 (2) : 89 ~ 112
[2009]
인성교육 및 창의성교육의 현실과 과제
김병길
한국교육사상연구회 학술논문집 53 : 3 ~ 14
[2011]
영재교육 교사연수의 효율성 분석
서혜애
과학교육연구보 38 : 17 ~ 33
[2011]
영재교육 교사연수의 교사 전문성 신장에 대한 구조방정식 모형
서혜애
영재교육연구 17 (3) : 421 ~ 442
[2007]
영재교육 교사 전문성의 구성요소 탐색 연구
박경희
영재교육연구 17 (1) : 77 ~ 98
[2007]
미래문제해결프로그램을 통한 과학영재들의 창의·인성 탐색
최규리
영재와 영재교육 12 (1) : 131 ~ 162
[2013]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
조연순
학지사
[2008]
무엇이 영재교육의 효율적인 운영을 방해하는가?: 영재담당교사들이 인식하는 영재교육 운영 장애요인 탐색
한기순
영재와 영재교육 11 (2) : 147 ~ 170
[2012]
멘토링을 통한 초임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들의 PCK 측면에서의 수업 전문성 변화에 대한 사례연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7) : 1187 ~ 1203
[2012]
동료간 상호작용이 강조된 연수 프로그램에서 과학영재 담당교사의 상호작용 분석
박지은
초등과학교육 31 (2) : 135 ~ 145
[2012]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 비교분석 : 중등생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오미진
과학영재교육 2 (2) : 19 ~ 38
[2010]
국가수준 영재교육 프로그램 기준 개발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소연
영재와 영재교육 8 (3) : 63 ~ 88
[2009]
교사 연수를 통한 과제 수행형 과학적 창의성 평가도구(TATSC) 현장 활용 가능성 탐색
이경학
교사교육연구 51 (1) : 1 ~ 15
[2012]
과학적 창의성 지도를 위한 워크숍 방식의 심화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8) : 1017 ~ 1030
[2010]
과학영재교육 교사 교수방법 전문지식의 수준 분석
서혜애
교과교육학연구 11 (1) : 1 ~ 14
[2007]
과학영재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강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1) : 54 ~ 67
[2010]
과학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초등과학 영재교사의 지식에 대한 사례연구
여상인
과학교육연구지 36 (1) : 94 ~ 105
[2012]
과학고등학교 교사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신념과 실제수업의 관련성
노희진
대한화학회지 52 (2) : 169 ~ 178
[2008]
과학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교사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백성혜
영재교육연구 23 (2) : 133 ~ 160
[2013]
과학 영재의 행동 특성 분석
이항로
한국지구과학회지 32 (3) : 294 ~ 305
[2011]
과학 영재의 비판적 사고력과 지능 및 인성의 관계
윤경희
인문논총 24 : 223 ~ 256
[2009]
과학 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영재교육 전문성에 대한 인식
박지은
교과교육학연구 16 (2) : 587 ~ 601
[2012]
과학 영재교육 교사 연수에서 ‘교수내용지식’을 활용한 교수 전략의 개발과 적용
최원호
초등과학교육 28 (1) : 9 ~ 23
[2009]
The interdisciplinary concept model : Theory and practice
Jacobs, H. H.
Gifted Child Quarterly 30 (4) : 159 ~ 163
[1986]
The enrichment triad model: A guide for developing defensible programs for the gifted and talented
Renzulli, J. S.
Creative Learning Press
[1977]
The development of talent through curriculum
Van Tassel-Baska, J.
Roeper Review 18 (2) : 98 ~ 102
[1995]
Systems and models for developing programs for the gifted and talented
Kaplan, S. N.
Creative Learning Press : 235 ~ 252
[2009]
Systems and models for developing programs for the gifted and talented
Moon, D. M.
Creative Learning Press : 289 ~ 321
[2009]
Research on technology, innovation, design and engineering (TIDE) teaching
Yakman, G.
Proceedings of PATT on 19th ITEEA conference : 335 ~ 385
[2008]
Qualitative research & evaluation methods
Patton, M
Sage
[2002]
Qualitative data analysis: An expanded source book
Miles, M. B.
Sage
[1994]
Moral intelligence: Enhancing business performance and leadership success
Lennick, D.
Wharton School Publishing
[2005]
KEDI 창의적 인성검사 3종 개발 보고서
하주현
[2011]
Group creativity : Musical performance and collaboration
Sawyer, R. K.
Psychology of Music 34 (2) : 148 ~ 165
[2006]
Giftedness in solving future problem
Torrance, E. P.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2 (2) : 75 ~ 86
[1978]
ERIC 검색을 통한 과학영재교육 연구 동향 분석
이연주
국제과학영재학회지 2 (1) : 45 ~ 52
[2008]
Creative teaching : Collaborative discussion as disciplined improvisation
Sawyer, R. K.
Educational Researcher 33 (2) : 12 ~ 20
[2004]
Creative problem solving : An intro-duction
Treffinger, D. J.
Prufrock Press Inc
[2000]
Autonomous learner model: Optimizing ability
Betts, G. T.
Hawker Brownlow Education
[1999]
Achieving excellence: Educating the gifted and talented
Karnes, F. A.
Pearson/Merrill Prentice Hall
[2008]
' 창의·인성 중심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의 효과적 활용방안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