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과학적 탐구기술 이해 검사도구의 개발 및 적용

' 유아의 과학적 탐구기술 이해 검사도구의 개발 및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understandingofscienceinquiryskills
  • young children
  • 과학적탐구기술
  • 유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15 0

0.0%

' 유아의 과학적 탐구기술 이해 검사도구의 개발 및 적용' 의 참고문헌

  • 현장중심 유아과학교육
    김경미 창지사 [2012]
  • 플로러닝에 따른 자연친화교육 활동이 유아의 자연탐구지능, 과학적 탐구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차명애 원광대학교 대학원 [2011]
  • 포트폴리오 구성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 및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윤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 탐구적 과학 교수-학습법이 소리에 대한 유아의 개념 형성 및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 초등과학교육:구성주의적 접근
    Martin, D. J. 시그마프레스 [1997]
  • 초․중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 측정도구의 개발
    권재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4 (3) : 251 ~ 264 [1994]
  • 채소 기르기 활동이 만 4세 유아의 과학관련태도 및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진주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유치원 누리과정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8]
  • 유치원 과학활동에서 포트폴리오 평가활동의 적용효과
    추정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1]
  •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증진을 위한 통합적 생물기르기 활동
    성은지 교육연구 44 : 55 ~ 185 [2008]
  •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
    이경우 창지사 [1992]
  • 유아과학활동과 통합된 과학능력 평가도구의 개발 : 과학적 태도, 탐구능력, 과학적 개념에 대한 평가
    안경숙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유아과학교육-실험중심 탐구활동-
    이민정 공동체 [2012]
  • 유아과학교육
    김미경 교육아카데미 [2004]
  • 유아과학교육
    한유미 창지사 [2010]
  • 유아과학교육
    권영례 학지사 [2000]
  • 유아과학교육
    조형숙 학지사 [2010]
  • 유아과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Harlan, J. D. 창지사 [2003]
  • 유아 과학능력 평가 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민순영 영유아보육연구 9 : 1 ~ 23 [2003]
  • 예비교사와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과학교육
    조부경 양서원 [2007]
  • 실험구성 활동이 유아의 과학과정기술에 미치는 효과
    남기원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1]
  • 생활과학 환경중심의 영유아 과학교육
    신은수 양서원 [2009]
  • 생물 관찰활동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유아의 과학과정 기술의 변화에 관한 연구
    맹애영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탐구능력·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경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1]
  • 사회과학 통계분석
    강병서 SPSS아카데미 [2005]
  • 박사
  •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과학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윤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3]
  • 박사
  • Years book in early chhildhood education vlo 7
    Goodwin, W. L. Teachers College Press : 92 ~ 137 [1997]
  • Understanding natural cause : Children's explanation of how objects and their properties originate
    Gelman, S. A. Child Development 62 : 396 ~ 414 [1991]
  •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science learning assessment(SLA) : A measure of kindergarten science learniung
    Samarapungavan, A. Journal of Advanced Academics 20 (3) : 502 ~ 535 [2009]
  • Technical manual: Woodcock-Johnson Ⅲ
    McGrew, K. S. Riverside [2001]
  • Teaching children science
    Abruscato, J. Allyn & Bacon [2000]
  • Science process skills: Assessing hands-on student performance
    Ostlund, K, L. Addison-Wesley [1992]
  • Science Expioring for the Early Childhood years
    Harlan, J. D.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2005]
  • Relective portfolios: Preschool possibilities
    Smith. A Childhood Education 76 (4) : 204 ~ 208 [2000]
  • Process skills, concept, and Nation Assessment in science
    Harlen, W.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13 : 245 ~ 254 [1983]
  • Preschool pathways to science
    Gelman, R. Paul H. Brookes Publishing Co., Inc [2010]
  • Portfolios for assessment and instrution
    Bowers, A. ERIC Clearinghouse on Counseling and Student Services [1995]
  • On Evaluation of Systemic Science Education Reform
    Ruiz-Primo, M. Searching for Instructional Sensitivity Journal [2002]
  • National science education standard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y Press [2000]
  • Learning and assessing science process skills
    Rezba, R. J. Kendall/ Hunt Publishing Company [1995]
  • Issu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al assessment and evaluation
    Gullo, D. F. Teachers College Press : 129 ~ 148 [1997]
  • Investing sscience with young children
    Althouse, R. Teacher College press [1998]
  • Improving insturction and assessment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Summary of workshop series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y Press [1996]
  • Expioring Science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Lind, K. K. Thoon Demar Learning [2005]
  • Elementary science methods: a constructivist approach
    Martin, D. J. Delmar [1997]
  • Elementary science methods: A construtivist approach
    Martin, D. J. Wadsworth, Thoon Learning [2003]
  • Constructing early childhood science
    Martin, D. J. Delmar [2001]
  • Assessing young children
    Mindes, G. Merrill/Prentice-Hall [2003]
  • Active experiences for active children science
    Seefeldt, C. NJ.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9 (5) : 369 ~ 393 [2011]
  • '개구리' 주제에 관한 유아의 탐구능력 연구
    박나경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