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제 입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입학사정관제 입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dmission officer system
  • self-directed learning ability
  • self-directedleawrningprocess
  • self-directedness
  • university students
  • 대학생
  • 입학사정관제
  • 자기주도 학습능력
  • 자기주도성
  • 자기주도학습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715 0

0.0%

' 입학사정관제 입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의 참고문헌

  • 학습의 자기주도성과 팀내 대인관계기술의 관계
    조대연 교육문제연구 23 (23) : 223 ~ 242 [2005]
  • 학습공동체 참여 대학생의 집단효능감 및 자기주도학습능력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영향 연구
    김경화 청소년학연구 20 (12) : 315 ~ 335 [2013]
  • 집단효능감이 지식경영시스템 사용자의 전유과정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유일 지식경영연구 9 (3) : 141 ~ 158 [2008]
  • 자기주도학습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능력, 문제해결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백경숙 교육학논총 32 (1) : 77 ~ 95 [2011]
  • 자기주도학습을 평가요소로 반영한 입학사정관전형 사례 분석
    이호섭 교육정치학연구 18 (2) : 161 ~ 181 [2011]
  •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정서’ 척도 개발 연구
    임병노 교육방법연구 23 (4) : 827 ~ 853 [2011]
  •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입학사정관전형 지원자들의 생각과 경험
    김현아 현상해석학적 교육연구 8 (1) : 57 ~ 83 [2011]
  • 자기주도학습능력과 지식공유의 관계에 대한개인의 목표지향성과 조직 특성의 조절 효과
    김문식 기업경영연구 20 (4) : 249 ~ 271 [2013]
  • 박사
  • 입학사정관제 전형 입학자와 수능중심 전형 입학자간의 학업성취도 비교분석
    최석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1 (11) : 4220 ~ 4227 [2010]
  • 입학사정관제 전형 입학자와 수능중심 전형 입학자간의 학업성취도 비교분석
    김병수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11]
  • 입학사정관제 전형 입학생의 대학 적응 특성에 대한 이해: 4년제 여자대학교의 입학생 사례를 중심으로
    노경란 교육연구논총 33 (1) : 91 ~ 118 [2012]
  • 입학사정관제 입학생의 FGI를 통한 질적 연구
    류영철 입학전형연구 2 : 135 ~ 164 [2013]
  • 입학사정관제 신입생을 위한 대학적응교육 프로그램 개발
    윤소정 수산해양교육연구 23 (1) : 23 ~ 34 [2011]
  • 입학사정관전형 준비 여부에 따른 고등학생의 진로 자아인식과 진로성숙도 및 진로진학결정에 관한 연구
    조동헌 직업교육연구 31 (4) : 1 ~ 23 [2012]
  • 입학사정관전형 신입생의 대학적응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연구
    강기수 교육사상연구 26 (1) : 1 ~ 35 [2012]
  • 입학사정관전형 사후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입학사정관과 입학생의 인식조사: 필요성과 바람직한 방향을 중심으로
    이원석 교육문제연구 43 (43) : 113 ~ 133 [2012]
  • 입학사정관 전형의 특성 분석
    조범진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3]
  • 입학사정관 전형 신입생의 학교생활에 관한 연구
    전경애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6) : 508 ~ 517 [2012]
  • 입학 전형요소와 학업성취도 관계 분석을 통한 대학입학사정관제도 실효성 고찰
    우정민 입학전형연구 1 : 153 ~ 179 [2012]
  • 이공계 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준비도와 학습유형의 관계
    전미애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8 (2) : 240 ~ 266 [2013]
  • 실업자의 자기주도학습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지원 모형 개발
    박진영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3]
  • 소집단 영어협동학습이 대학생들의 인지적, 정의적, 사회적 영역과 자기 주도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수정 현대영어영문학 56 (4) : 107 ~ 124 [2012]
  • 성인의 자기주도학습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배영주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3]
  • 선발 방식에 따른 대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 차이 분석
    김보나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미술대학 입학사정관전형 입학생들의 학업성취도 분석
    한송이 교육방법연구 25 (3) : 501 ~ 520 [2013]
  • 박사
  • 대학입학사정관제 지원사업 집행에 나타난 대학의 디커플링 분석- A대학의 사례 연구
    변수연 교육행정학연구 30 (2) : 179 ~ 206 [2012]
  • 대학입학사정관 전형의 타당성 제고를 위한 대학 전공계열별 핵심역량 분석
    이영민 교육종합연구 8 (3) : 1 ~ 18 [2010]
  • 대학입학 전형제도 유형과 대학생 핵심역량에 대한 연구
    이장익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4 (2) : 73 ~ 96 [2012]
  • 대학입학 전형요소로서 대학인재상의 활용방안 탐색-입학사정관제에서의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신현석 HRD연구 12 (1) : 265 ~ 291 [2010]
  • 박사
  •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여에 미치는 영향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3) : 45 ~ 70 [2014]
  • 대학생의 성격강점, 자기조절효능감, 자기주도학습, 진로적응성 간의 구조적 관계
    박진아 한남대학교 대학원 [2014]
  • 대학생의 성격 및 동기 변인에 기초한군집유형별 진로준비행동에서의 차이
    송지은 상담학연구 15 (3) : 1183 ~ 1198 [2014]
  • 대학생들의 삶 속에서 드러나는 학습주도의 양상 탐색
    배영주 열린교육연구 19 (4) : 213 ~ 232 [2011]
  • 대학 학습동아리 활동에서 자기주도학습능력, 집단효능감, 지식공유 및 만족도와의 관계
    송윤희 교육과학연구 42 (3) : 179 ~ 209 [2011]
  • 대입 전형유형별 학업성취도의 차이와 그 의미
    김안나 교육사회학연구 19 (2) : 91 ~ 106 [2009]
  • 기업체 근로자의 자기주도학습 준비도와 조직특성의 관계
    이진화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8 (3) : 279 ~ 304 [2006]
  • 국내 입학사정관제 관련 연구 동향 분석
    공경혜 한국교통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고등교육기관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관련 변인들 간의 관계구조 분석
    조윤정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1]
  • 고교성적, 수능성적, 대학학업성취도 분석을 통한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고찰 :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이경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313 ~ 342 [2010]
  • 간호대여학생의 성격유형, 학습유형, 자기주도성 및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김정미 미래청소년학회지 7 (2) : 1 ~ 25 [2010]
  • ‘입학사정관 전형 유형’ 분석을 통한 입학사정관제도의 발전 방향 탐색 : 초기 선도대학을 중심으로
    배성아 교육문제연구 40 (40) : 115 ~ 139 [2011]
  • What affects organizational performance? The linking of learning and knowledge management
    Ho, L. A. Industrial Management and Data Syste 108 (9) : 1234 ~ 1254 [2008]
  • The modern practice of adult education: From pedagogy to andragogy
    Knowles, M. Cambridge Adult Education [1980]
  • The concept of self-directed learning and its implications for human resource development
    Ellinger, A. D. Advances in Developing Human Resources 6 (2) : 158 ~ 177 [2004]
  • The adults' learning projects: A fresh approach to theory and practice in adult learning
    Tough, A. M. Ontario Institute for Studies in Education [1971]
  • Teaching learners to be self-directed : A stage approach
    Grow, G. O. Adult Education Quarterly 41 : 125 ~ 149 [1991]
  • Situated learning
    Lave, J. Cambridge [1991]
  • Self-directed learning. A guide for learners and teachers
    Knowles, M. Follett Pub. Co [1975]
  • Self-direction in adult learning: Perspectives on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Brockett, R. G. Routledge & Kegan Paul [1991]
  • Self-direction for lifelong learning: A comprehensive guide to and practice
    Candy, P. C. Jossey-Bass [1991]
  • Self-directed learning: From theory to practice (New direction for continuing education)
    Brookfield, S. D. Jossey-Bass [1984]
  • Self-directed learning : Toward a comprehensive model
    Garrison, D. R. Adult Education Quarterly 48 (1) : 18 ~ 33 [1997]
  • Revisiting the concept of self in self-directed learning : Toward a more robust construct for research and practice in a global context
    Boucouvalas, M. International Journal of Self-Directed Learning 6 (1) : 1 ~ 10 [2009]
  • Qualitative Inquiry Research Design: Choosing Among Five Approaches
    Creswell, J. W. Sage Publications, Inc [2007]
  • Making sense of adult learning
    MacKeracher, D. University of Toronto Press [2004]
  • Learning in adulthood a comprehensive guide
    Merriam, S. B. Jossey-Bass [2007]
  • Information sharing, self-directed learning : Toward a more robust construct for research and practice in a global context
    Beitler, M. A. International Journal of Self-Directed Learning 6 (1) : 1 ~ 10 [2007]
  • Employees perceived work environment and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in Korean companies
    Park, J. H.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ternational 7 : 333 ~ 350 [2004]
  • Effective evaluation: Improving the usefulness of evaluation results through responsive and naturalistic approaches
    Guba, E. G. Jossey-Bass [1985]
  • Development of the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cale
    Guglielmino L. M. The University of Georgia [1977]
  •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measure tendencies toward self-directedness in learning within a workplace setting
    Hogg, K. S. Auburn University [2008]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n instrument to identify self-directed continuing learners
    Oddi, L. F. Adult Education Quarterly 36 (2) : 97 ~ 107 [1986]
  • Conceptions of self-directed learning: Theoretical and conceptual consideration
    Straka, G. A. Waxman [2000]
  • Case study research: Design methods
    Yin, R. K. Sage Publications [2003]
  •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Technique and procedures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
    Strauss, A. SAGE Publications, Inc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