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통합체육수업의 교수적합화가 경도지체장애학생의 신체활동수준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중학교 통합체육수업의 교수적합화가 경도지체장애학생의 신체활동수준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체육학, 스포츠
  • inclusivephysicaleducationclass
  • instruction adaptation
  • interaction
  • mildphysicaldisabilities
  • physical activity level
  • 경도지체장애
  • 교수적합화
  • 상호작용
  • 신체활동수준
  • 통합체육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71 0

0.0%

' 중학교 통합체육수업의 교수적합화가 경도지체장애학생의 신체활동수준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국에서의 특수체육을 통한 통합과 상생
    최승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1 (2) : 17 ~ 24 [2003]
  •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체육수업시 장애학생의 수업행동과 상호작용, 신체활동에 미치는 효과
    이동철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 통합학급에서 교수적 수정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번영 특수교육학연구 42 (1) : 19 ~ 49 [2007]
  • 통합학급 담당 교사의 통합교육 배경변인에 따른 교수적 수정에 대한 인식 비교
    이태수 통합교육연구 7 (2) : 101 ~ 121 [2012]
  • 통합체육의 사각지대(死角地帶)Ⅰ: 통합체육의 실현가능성
    이경준 한국체육학회지 45 (3) : 93 ~ 108 [2006]
  • 통합체육수업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뇌성마비 학생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도영 전남대학교대학원 [2012]
  • 통합체육 수업 매뉴얼(MTI)의 적용 및 분석
    이경준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6]
  • 체육교사의 지도유형에 따른 인문계와 전문계 여고생들의 체육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국주영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지적장애 : 정의, 분류 밎 지원체계
    박승희 교육과학사 [2011]
  • 지각된 체육학습환경과 교사 피드백이 고등학생의 내적동기에 미치는 효과
    이경환 한국체육학회지 49 (2) : 83 ~ 92 [2010]
  • 박사
  • 정신지체 학생과의 통합체육수업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가 관여도 및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현수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6]
  • 장애학생과의 통합체육수업이 일반중학생들의 장애학생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현수 부산대학교대학원 [2002]
  • 일반중학생의 통합체육에 대한 태도 연구
    오광진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0 (1) : 91 ~ 101 [2002]
  • 미국 통합교육의 변천과정과 성격에 비추어 본 한국적 통합교육 제안(I) : 통합체육을 위한 통합교육의 성격규명
    이인경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1 (2) : 25 ~ 43 [2003]
  • 농업교과 교수적 수정이 정신지체 학생의 수업참여도와 과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공정희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4) : 515 ~ 535 [2009]
  • 교육과정의 수정과 조절을 통한 통합교육 교수적합화
    신현기 학지사 [2004]
  • 교육 및 임상현장 적용을 위한 단일대상연구
    박인호 학지사 [2005]
  • 교수적합화를 통한 장애아동의 통합체육 단일대상연구
    이만석 한국체육학회지 50 (1) : 243 ~ 259 [2011]
  • 교수적 수정이 정신지체 아동의 수업 참여도, 문제 행동, 학습목표 달성도에 미치는 효과
    황인영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교수적 수정이 발달장애 중학생의 통합체육 수업참여와 문제행동발생에 미치는 영향
    윤동훈 지적장애연구 11 (4) : 35 ~ 54 [2009]
  • 교사의 지도행동에 따른 학생의 체육 내적동기
    김병준 엄성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4 (4) : 17 ~ 36 [2003]
  • 박사
  • 박사
  • The meaning of help in PE : Perceptions of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Goodwin, D. L. Adapted physical activity quarterly 18 (3) : 289 ~ 303 [2001]
  • Student engagement in high school physical education : Do social motivation orientation matter?
    Garn, A. C.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30 : 84 ~ 98 [2011]
  • Social inclusion of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in general physical education : A behavioral analysis
    Place, K. Adapted Physical Activity Quar terly 18 (4) : 389 ~ 404 [2001]
  • SOFIT : System for observing fitness instruction time
    McKenzie, T. L.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11 (2) : 195 ~ 205 [1991]
  •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for exceptional students
    Horvat, M. A. W. C. Browm Publishers [1990]
  • Measuring and promoting acceptance of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Favazza, P. C. Exceptional Children 66 (4) : 491 ~ 508 [2000]
  • 박사
  • Inclusion practices of effective elementary specialists
    LaMaster, K. Adap ted Physical Activity Quarterly 15 (1) : 64 ~ 81 [1998]
  • Includi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in regular physical education : Effects on non-disabled children
    Block, M. E. Adapted Physical Activity Quarterly 13 (1) : 38 ~ 49 [1996]
  • Impact of Inclusion of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in general physical education on students without disabilities
    Obusnikova, I. Adapted Physical Activity Quarterly 20 (3) : 230 ~ 245 [2003]
  • Examining the mediating role of strategy use on students' motivation and persistence/effort in physical education
    Gao, Z. Journal of Sport Behavior 32 (3) : 278 ~ 297 [2009]
  • Examining factors associate with intrinsic motivation in physical education
    Hassandra, M. Psychology of Sport and Exercise 4 : 211 ~ 223 [2003]
  • Collaborative learning to support students at risk and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in general education classroom
    Hunt, P. Exceptional Children 69 : 315 ~ 332 [2003]
  • Adapted physical edu cation and sport(3rd ed. )
    Winnick, J. P. Sage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