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硏究論文) : 체험형 스포츠 이벤트의 효과 분석: Nike Training Runs 를 중심으로

' 연구논문(硏究論文) : 체험형 스포츠 이벤트의 효과 분석: Nike Training Runs 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behavioral intention
  • brand attitude
  • corporatesportevents
  • eventmarketingeffects
  • eventsatisfaction
  • eventservicequality
  • experientialsportevents
  • 기업스포츠이벤트
  • 브랜드 태도
  • 이벤트마케팅효과
  • 이벤트만족
  • 이벤트서비스품질
  • 체험형스포츠이벤트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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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硏究論文) : 체험형 스포츠 이벤트의 효과 분석: Nike Training Runs 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프로축구 타이틀스폰서의 사회적책임이 스폰서이미지, 스폰서동일시, 스폰서신뢰 및 스폰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광수 한국체육과학회지 21 (6) : 801 ~ 812 [2012]
  •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이미지 일치성과 스폰서의 브랜드 자산, 구매의도와의 관계
    김보미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9 (49) : 331 ~ 342 [2012]
  • 프로야구 관중의 관람가치와 팀동일시, 팀감정 및 재관람의도와의 구조적 관계
    김용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2 (3) : 37 ~ 50 [2007]
  • 프로스포츠이벤트에 스포서십을 하는 기업에 대한 이미지와 고나람객들의 제품 구매와 브랜드 태도, 충성도의 관계
    안병수 한국 스포츠 리서치 18 (2) : 509 ~ 518 [2007]
  • 풀코스 마라톤 참가자의 서비스 만족과 재참가 의도간의 관계: 마라톤 클럽회원과 비회원의 비교분석
    차석빈 관광학연구 30 (2) : 13 ~ 30 [2006]
  • 축제품질과 지각된 가치, 만족, 충성도,지출비용 간 구조적 관계분석 -경북 영덕대게축제를 중심으로-
    손해경 관광학연구 37 (4) : 187 ~ 210 [2013]
  • 축제에서의 체험이 브랜드 태도,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천쌀 문화축제를 중심으로
    오선영 관광레저연구 23 (3) : 7 ~ 22 [2011]
  • 축제서비스품질, 방문객만족, 방문객불만족 및 방문객충성도
    이연택 관광연구논총 (18) : 3 ~ 22 [2006]
  • 축제 방문객 만족도가 지역 문화관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금산인삼축제를 중심으로-
    정강환 관광레저연구 16 (2) : 287 ~ 303 [2004]
  • 참가형 스포츠이벤트 참여동기가 참여만족과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국제 에어로빅스 축제 참가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병기 한국스포츠학회 9 (3) : 337 ~ 346 [2011]
  • 적극적 영화제 참관객의 서비스 품질 평가와 만족도의 관계 연구
    박조원 관광연구논총 21 (1) : 3 ~ 23 [2009]
  • 재미로 뛴 10km 마라톤... 그녀가 내 가슴속으로 달려왔다: 마라톤 문화 바꾸는 2030
  • 장애인스포츠 타이틀스폰서십에 의한 기업이미지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오아라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8 (2) : 81 ~ 94 [2010]
  • 인라인스케이트이벤트의 서비스품질이 타이틀스폰서이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8 (2) : 175 ~ 189 [2003]
  • 이벤트와 스폰서 간 일치성이 스폰서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스폰서 동기, 스폰서 공신력, 이벤트에 대한 태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김요한 한국광고홍보학보 11 (2) : 38 ~ 70 [2009]
  • 음식문화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의 만족 및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08 서울푸드페스티발 사례를 중심으로
    김주연 외식경영연구 12 (1) : 315 ~ 336 [2009]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 실버스포츠이벤트 후원 기업에 대한 브랜드태도가 기업이미지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태용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5 (6) : 97 ~ 109 [2010]
  • 스포츠이벤트속성과 참가만족도,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 및 브랜드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51 (5) : 371 ~ 384 [2012]
  • 스포츠이벤트 체험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류동수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9 (49) : 49 ~ 62 [2012]
  • 스포츠이벤트 참여자의 태도 및 관여도와 기업이미지의 인과관계
    유현순 한국체육학회지 44 (6) : 777 ~ 788 [2005]
  • 스포츠이벤트 참가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참여동기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유라 호텔관광연구 11 (1) : 44 ~ 57 [2009]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참여선수 만족과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7 제주 철인 3종경기를 중심으로-
    고계성 관광연구저널 23 (3) : 45 ~ 60 [2009]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스포츠브랜드 서비스품질, 브랜드만족, 관계의 질 및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8 (2) : 233 ~ 244 [2009]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지민준 컨벤션 연구 11 (1) : 47 ~ 69 [2011]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과 참여만족도, 재참가의도, 구전의도간의 관계 - 제1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를 중심으로 -
    고호석 관광연구 24 (5) : 175 ~ 195 [2009]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동호인 테니스 대회 참가자를 중심으로
    조태수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4 (1) : 55 ~ 71 [2009]
  • 스포츠이벤트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 브랜드태도, 지속참여의 관계
    류동수 한국체육학회지 51 (3) : 193 ~ 206 [2012]
  • 스포츠이벤트 관람객의 관람동기, 만족도,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및 특성에 관한 연구:2007한솔코리아오픈을 대상으로
    윤설민 관광레저연구 21 (2) : 125 ~ 144 [2009]
  • 스포츠용품의 브랜드개성, 브랜드동일시, 브랜드만족, 브랜드감정과 브랜드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18 (4) : 160 ~ 172 [2007]
  • 스포츠마케팅
    이정학 한국학술정보 [2012]
  • 스포츠관광 촉진을 위한 K-리그 서비스품질 개선에 관한 연구: 현지 관람객과 외지 관람객의 비교
    전병길 관광레저연구 18 (2) : 79 ~ 95 [2006]
  • 스포츠 이벤트의 효과와 기획에 관한 이론적 고찰
    김홍록 한국사회체육학회지 8 : 171 ~ 176 [1997]
  • 스포츠 이벤트의 서비스품질이 참가자만족, 지역이미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수 대한경영학회지 22 (5) : 3111 ~ 3128 [2009]
  • 스포츠 이벤트 스폰서십의 상업성과 비상업성에 따른 기업이미지 및 이벤트 소비자 태도와의 영향관계 연구
    임상택 관광레저연구 18 (4) : 399 ~ 414 [2006]
  • 스포츠 이벤트 관광활성화를 통한 스포츠 산업의 전방
    석혁기 한국체육과학회지 11 (2) : 357 ~ 368 [2002]
  • 스포츠 브랜드의 지각된 품질, 가치 및 태도의 관계
    석부길 한국체육과학회지 20 (4) : 687 ~ 696 [2011]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학현사 [2003]
  • 비영리조직의 노인체육 서비스품질이 서비스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태용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11) : 375 ~ 385 [2008]
  • 브랜드체험이 소비자-브랜드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승재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9 (2) : 21 ~ 39 [2011]
  • 브랜드전략을 위한 체험마케팅 사례연구
    박정희 조형미디어학 14 (3) : 67 ~ 76 [2011]
  • 나이키 트레이닝 런 공식 블로그
  • 기업의 스포츠마케팅에 관한 고찰
    이종갑 논문집 7 : 61 ~ 82 [2000]
  •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 (2) : 139 ~ 166 [2000]
  • 감정적 반응이 공익광고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성훈 광고학연구 16 (1) : 163 ~ 181 [2005]
  • Tourist satisfaction : A cognitive-affective model
    Del Bosque, I. R. Annals of Tourism Research 35 (2) : 551 ~ 573 [2008]
  • The relationships between service problems and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of Australian public sports and leisure center customers
    Howat, G. Journal of Park and Recreation Administration 17 (2) : 42 ~ 64 [1999]
  • The relationships among service quality, value, satisfaction, and future intentions of customers at an Australian sports and leisure centre
    Murray, D. Sport Management Review 5 (1) : 25 ~ 43 [2002]
  • The power of feelings in understanding advertising effects
    Edell, J.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3) : 421 ~ 433 [1987]
  • The impact of sports sponsorship on consumers' brand attitudes and recall : The case of NASCAR fans
    Levin, A. M. Journal of Current Issues & Research in Advertising 23 (2) : 23 ~ 31 [2001]
  • The effects of quality and satisfaction on awareness and behavioral intentions: Exploring the role of a wine festival
    Yuan, J. J.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3) : 279 ~ 288 [2008]
  • The components of department store image : A theoritical and empirical analysis
    Berry, L. Journal of Retailing 45 (1) : 3 ~ 20 [1969]
  • The Ultimate Guide To Sport Event Management & Marketing
    Graham, S. Irwin [1995]
  • The Role of Attitude Toward the Ad as a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A Test of Competing Explanation
    Mackenzie, S. B.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3 (2) : 130 ~ 143 [1986]
  • Study on Competitiveness of Service Firms : A Customer Perceived Value Perspective
    Xiucheng, F. Nankai Business Review 6 : 009 ~ [2003]
  • Shopping events, shopping enjoyment, and consumers’ attitudes toward retail brands—An empirical examination
    Leischnig, A.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18 (3) : 218 ~ 223 [2011]
  • Servqual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 12 ~ 40 [1988]
  •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and intent to return in event sport tourism
    Shonk, D. J. Journal of Sport Management 22 (5) : 587 ~ 602 [2008]
  •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among forest visitors
    Lee, J. Journal of Travel &Tourism Marketing 17 (1) : 73 ~ 82 [2004]
  •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5 ~ 804 [2000]
  • Performance-only measurement of service quality : A replication and extension
    Brady, M. K.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5 (1) : 17 ~ 31 [2002]
  • Motivation and Satisfaction of Participants and Spectators Attending Mass Sport Events
    Cloes, M. In Proceedings of the 8th European Association for Sport Management Congress. European Association for Sport Management Congress [2000]
  •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ing, and control
    Kotler, P. Prentice-Hall [1994]
  •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Aaker, D. A. Free Press [1991]
  • Examining the mediating role of festival visitors’ satisfaction in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behavioral intentions
    Cole, S. T.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12 (2) : 160 ~ 173 [2006]
  • Effect of perceived sport event and sponsor image fit on consumers’ cognition, affect, and behavioral intentions
    Koo, G. Y. Sport Marketing Quarterly 15 (2) : 80 ~ 90 [2006]
  • Design Management : Using Design To Build Brand Value And Corporate Innovation
    De Mozota, B. B. Allworth Press [2003]
  • Consumer satisfaction with an action sports event
    Tsuji, Y. Sport Marketing Quarterly 16 (4) : 199 ~ 208 [2007]
  • Consumer satisfaction with a periodic reoccurring sport event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motivations
    Caro, L. M. Sport Marketing Quarterly 16 (2) : 70 ~ 81 [2007]
  •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attributes at sporting events
    Kelley, S. W.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4 (2) : 161 ~ 166 [2001]
  • Brand equity, brand preference, and purchase intent
    Cobb-Walgren, C. J. Journal of Advertising 24 (3) : 25 ~ 40 [1995]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1975]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a model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
    Spreng, R. A. Journal of Retailing 72 (2) : 201 ~ 214 [1996]
  •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Taylor, S. A. Journal of Retailing 70 (2) : 163 ~ 178 [1994]
  • A hierarchical model of service quality for the recreational sport industry
    Ko, Y. J. Sport Marketing Quarterly 14 (2) : 84 ~ 97 [2005]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The Journal of Marketing : 41 ~ 50 [1985]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 460 ~ 469 [1980]
  • 3대3 농구대회 스폰서십을 통한 기업인지도 분석
    이상일 한국체육학회지 43 (6) : 677 ~ 688 [2004]
  • 2002한?일월드컵 스폰서의 지각된 촉진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2 (1) : 359 ~ 368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