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 정체성에 근거한 인격교육 연구

손경원 2014년
' 도덕적 정체성에 근거한 인격교육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haracter
  • character education
  • mcadams
  • moral identity
  • self-regulatinglearning
  • 도덕적 정체성
  • 맥아담스
  • 인격
  • 인격 교육
  • 자기조절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95 2

0.0%

' 도덕적 정체성에 근거한 인격교육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대인관계의심리사회적특성: 집단주의적성향과개인주의적 성향으로의 변화
    이종한 한국 심리학회지: 사회문제 6 (3) [2000]
  • 한국인의 선호가치 변화: 수직적 집단주의에서 수평적 개인주의
    한규석 한국 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13 (2) [1999]
  • 한국인의 사회적 성격Ⅰ,Ⅱ
    최봉영 느티나무 [1996]
  • 한국인의 가치구조와 행동판단에서의 이중성:대학생, 성인 및 탈북자를 중심으로
    정태연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2 (3) : 49 ~ 68 [2006]
  • 한국인의 Self의 특성:서구의 self개념과 대비를 중심으로
    김기범 최상진 한국 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13 (2) [1999]
  • 한국인에 대한 토착심리학적 접근의 함의: 자기, 성취, 스트레스, 안전의식을 중심으로
    박영신 한국 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논문집 [2001]
  • 한국인 4명중 3명이 취약
    매일경제 [2009]
  • 한국의 공동체주의적 문화에서 도덕교육의 목표로서 자율적 도덕성이 갖는 의미
    곽덕주 교육철학연구 (36) : 155 ~ 170 [2006]
  • 한국 사회와 사람에 대한 사회적 표상과 신뢰 : 청소년과 성인의 지각을 통해 본 토착 심리 분석
    김의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0 (3) : 103 ~ 129 [2004]
  • 학교급별 인성실태와 활성화 방안
    정창우 [2013]
  • 초・중등 학생 인성수준 조사 및 검사도구의 현장 활용도 제고 방안 연구
    현주 [2014]
  • 전문직업인의 도덕적 자아 발달에 관한 비교문화연구: 치과의사를 중심으로
    김민강 서울대 [2007]
  • 자기조절학습의 구성요인과 학습효과에 관한 고 찰
    김미경 박성익 아시아교육연구 5 (2) : 137 ~ 158 [2004]
  • 자기 조절과 도덕교육
    추병완 윤리교육연구 (29) : 301 ~ 322 [2012]
  • 인격교육의 새로운 방향과 도덕적 정체성
    이정렬 도덕윤리과교육 (28) : 207 ~ 230 [2009]
  • 인격교육의 사회인지적 접근의 특징과 한계
    손경원 윤리연구 1 (74) : 251 ~ 282 [2009]
  • 인격교육론
    Carr, D. 교육과학사 [1996]
  • 성격특질차원에서의 행동일관성에 나타난 한국문화의 특성
    정태연 한국 심리학회지: 일반 20 (2) [2001]
  • 성격의 5요인 모형(The Five-Factor Model)의 도덕교육적 함의에 관한 예비적 고찰
    김태훈 초등도덕교육 36 (36) : 87 ~ 110 [2011]
  • 성격심리학
    Pervin, L. A. 박학사 [2003]
  • 사이버 공간에 있어서 청소년의 도덕적 자아 형성을 위한 도덕교육적 접근
    김은수 서울대 [2004]
  • 블라지(Blasi)의 자아 모델에 대한 비판적 평가
    추병완 교육과정평가연구 16 (1) : 1 ~ 28 [2013]
  • 문화성향과 자의식의 유형
    명정완 조긍호 한국 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15 [2001]
  •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
    정창우 한국경제신문사 [2013]
  • 도덕적 정체성과 자아해석이 기부의도에 미치는 효과
    박명진 소비자학연구 24 (2) : 47 ~ 70 [2013]
  • 도덕적 정체성과 성격심리학
    손경원 장희선 윤리교육연구 (24) : 21 ~ 42 [2011]
  • 도덕적 정체성 연구의 통합적 접근법 모색
    정영우 윤리교육연구 (21) : 49 ~ 80 [2010]
  • 도덕적 자아의 형성의 도덕교육적 방법
    손경원 초등도덕교육 13 [2005]
  • 도덕적 자아와 도덕 행동 선택에 관한 연구 : Blasi의 도덕적 자아를 중심으로
    원현주 서울대 [1999]
  • 도덕적 자아 형성을 위한 도덕교육의 과제
    이인재 초등도덕교육 (23) : 95 ~ 118 [2007]
  • 도덕적 동기의 근원으로서의 도덕적 정체성
    손경원 윤리교육연구 (8) : 197 ~ 218 [2005]
  • 도덕심리학과 도덕교육
    Blasi, A. 인간사랑 [2008]
  • 도덕심리학과 도덕교육
    Davidson, M. 인간사랑 [2008]
  • 도덕심리학과 도덕교육
    McKinnon, C. 인간사랑 [2008]
  • 도덕심리학과 도덕교육
    Basi, Blasi, A. 인간사랑 [2008]
  • 도덕심리학과 도덕교육
    Higgins-D'Alessandro, A. 인간사랑 [2008]
  • 도덕교육의 통합적 접근으로서 구성주의적 인격교육에 대한 연구
    조난심 도덕교육연구 15 [2003]
  • 도덕 발달의 심리학
    Kohlberg, L. 교육 과학사 [1987]
  • 덕교육적 접근과 도덕과 교육과정
    유병열 도덕윤리과교육 18 (18) : 69 ~ 93 [2004]
  • 개성 있지만 튀지 않는 아이로: 한국 중산층 부모들의 자아 및 감정 사회화 관습
    정해영 한국문화인류학 44 (1) : 167 ~ 202 [2011]
  • Will power and virtues
    Robert, R. C. The Philosophical Review XCIII (2) [1984]
  • Whose Justice? Which Rationality?
    MacIntyre, A University of Notre Dame Press [1988]
  • The selfimportance of moral identity
    Aquino, K. Th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3 (6) [2002]
  • The coherence of personality: social-cognitive bases of consistency, variability and organization
    Cervone, D. Guilford [1999]
  • The Moral self
    Noam G. G.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3]
  • The Moral Self
    Blasi, A.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3]
  • Social investment and personality: A meta-analysis of the relationship of personality traits to investment in work, famaily, religion, and volunteerism
    Lodi-Smith, J.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Review 11 : 68 ~ 86 [2007]
  • Political conservatism as motivated social cognition
    Jost, J. T. Psychological Bulletin 129 [2003]
  • Personality, Identity, and Character
    Monin, B.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9]
  • Personality, Identity, and Character
    Aquino, K.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9]
  • Personality, Identity, and Character
    Lapsley, D. K.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9]
  • Personality, Identity, and Character
    lasi, Blasi, A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9]
  • Personality, Identity, and Character
    MacAdams, D. P.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9]
  • Personality, Identity and Character
    Cevon, D.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9]
  • On dual processing and heuristic approaches to moral cognition
    Lapsley, D. K. Journal of Moral Education 37 (3) [2008]
  • Necessity, volition and love
    Frankfurt H.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9]
  • Moral personality of brave and caring exemplars
    Frimer Walker Walker, L.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93 [2007]
  • Moral chronity and social information processing : Tests of social-cognitive approach to the moral personality
    Narvaez, D Journal of Research in Personality 40 [2006]
  • Moral Development, Self, and Identity
    Blasi, A. Mahwah;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4]
  • Moral Development, Self, and Identity
    Nucci, L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4]
  • Moral Development, Self, and Identity
    Lapsley, D. K.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4]
  • Integrative Ethical Education: A Skills-Based Approach to Moral Character. Education
    Narvaez, D 2012 AME Conference Manuscript [2012]
  • Identity as a source of moral motivation
    Hardy, S. A. Human Development 48 [2005]
  • Handbook of Psychology, vol.4
    Blai, Blasi, A Wiley [2006]
  • Handbook Of Moral and Character Education
    Blsi, Blasi, A. Routledge [2008]
  • Extraordinary moral commitment: Young adults working for social organizations
    Matsuba, M. K. Journal of Personality 72 [2004]
  • Education and Moral Commitment
    Damon, W. Journal of Moral Education 25 (1) [1996]
  • Differing Conceptions of Moral Exemplarity: Just, Brave, and Caring
    Hennig Walker Walker, L.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6 [2004]
  • Culture, identity consistency, and subjective well-being
    Suh, E.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3 [2002]
  • Culture and the Self : Implications for Cognition, Emotion, and Motivation
    Markus, H. R. Psychological Review 98 (2) [1991]
  • Cultural, Identity, and Subjective well-being
    Eunkook, Suh, M. Journal of Psychology and Social Psychology 83 (6) [2002]
  • Committed compliance, moral self, and internalization : A mediational model
    Kochanska, G. Development Psychology 38 [2002]
  • Bridging moral cognition and moral action : A critical review of the literature
    Blasi, A. Psychological Bulletin 88 [1980]
  • Beyond behaviorism: On the automaticity of higher mental processes
    Bargh, J. A Psychological Bulletin 126
  • Becoming a self-regulated learner
    Blasi, Blasi, A. Theory into Practice 41 (2)
  • Autonomy
    Haworth, L Yale University Press [1996]
  • A summary of the work of character education inquiry, partⅡ
    Blasi, Blasi, A. Religious Education 25 (8) [1930]
  • A summary of the work of character education inquiry, partⅠ
    Hartshorne, H. Religious Education 25 (7) [1930]
  • A social information processing model of socialcompetence in children
    Dodge Dodge, K. A. Minnesota Symposium in Child Psychology 18 [1986]
  • A social cognitive view of self-regulated academic learning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 A longitudial analysis of personal values socialization : Correlates of moral self-ideal in late adolescence
    Pratt. M. W. Social Development 12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