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의 그린신뢰도, 제품의 친환경 속성 중요도 지각, 친환경 주장유형이 그린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광고주의 그린신뢰도, 제품의 친환경 속성 중요도 지각, 친환경 주장유형이 그린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dvertising effects
  • environmentaladvertisingtypes
  • green advertising
  • 광고효과
  • 그린광고
  • 친환경광고유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44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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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주의 그린신뢰도, 제품의 친환경 속성 중요도 지각, 친환경 주장유형이 그린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환경제품 관여도의 통합적 모형에 관한 연구
    송균석 상품학연구 (31) : 1 ~ 23 [2004]
  • 환경광고에 대한 내용분석 및 주요 쟁점에 대한 연구
    이현우 한국언론학보 43 (3) : 213 ~ 243 [1999]
  • 친환경 신제품 광고의 주장유형과 자기조절방식이 소비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최승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1 (5) : 167 ~ 180 [2013]
  • 친환경 광고에서 광고소구유형, 친환경주장유형 및 환경관여도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효과
    손준우 중앙대학교 광고홍보 18 : 1 ~ 25 [2010]
  • 제품에 대한 관여도가 그린광고의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관수 광고학연구 6 (1) : 199 ~ 224 [1995]
  • 작은 것이 아름답다 -인간중심의 경제를 위하여
    Schmacher, E. F. 문예출판사 [2002]
  • 인지-감성소구의 광고평가에 대한 사전지식과 관여도의 상대적 역할
    황윤용 아시아마케팅저널 4 (2) : 5 ~ 132 [2002]
  • 스토리텔링 광고의 메시지 구성요소인 관련성, 진실성, 명확성과 제품 관여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정차숙 광고학연구 24 (6) : 7 ~ 41 [2013]
  • 스토리텔링 광고의 메시지 구성요소와 관여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차숙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 매체별 광고비 예측에 관한 연구
    한상필 한국광고홍보학보 13 (3) : 83 ~ 112 [2011]
  • 기업의 파워블로그(power blog) 스폰서쉽(sponsorship)이 정보 신뢰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광고학연구 24 (7) : 67 ~ 86 [2013]
  • 그린제품의 고객세분화에 관한 연구: 친환경 주방세제를 중심으로
    박상일 상품학연구 29 (1) : 165 ~ 179 [2011]
  • 그린광고의 유형과 광고주 그린신뢰성이 광고반응에 미치는 영향
    이승인 마케팅과학연구 1 : 43 ~ 60 [1998]
  • 그린광고 전략과 그 한계점
    최병용 광고연구 27 : 64 ~ 65 [1995]
  • 광고를통해본한국문화의변화-1960년부터 2000년까지의 광고 내용분석
    한상필 광고연구 58 : 135 ~ 162 [2003]
  • ‘그린(green)’광고의 특징 및 프레임 분석을 위한 다차원적 접근방법
    오창우 광고학연구 18 (1) : 7 ~ 39 [2007]
  • Towards Green Trust-The Influences of Green Perceived Quality, Green Perceived Risk, and Green Satisfaction
    Chen, Y. S. Management Decision 51 (1) : 63 ~ 82 [2013]
  • The role of attitude toward the ad as a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A test of competing explanations
    MacKenzie, S. B.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3 : 130 ~ 143 [1986]
  • The Impact of Environmental Claim Types and Individual Differences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김연신 광고연구 80 (80) : 29 ~ 57 [2008]
  • The Effectiveness of Environmental Advertising : The Role of Claim Type and the Source Country Green Image
    Chan, R. Y.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19 : 349 ~ 375 [2000]
  • Strategies for Environmental Advertising
    Davis, J. J.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0 (2) : 19 ~ 36 [1993]
  • Shades of Green : A Multidimensional Analysis of Environmental Advertising
    Barnerjee, 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 (2) : 21 ~ 32 [1995]
  • Organic Purchasing Motivations and Attitudes : Are They Ethical?
    McEacher, M. G.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26 (2) : 85 ~ 92 [2002]
  • Memory Factors in Advertising : The Effect of Advertising Retrieval Cues on Brand Evaluation
    Krugman, H. 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0 : 316 ~ 334 [1965]
  • Measuring consumer involvement profiles
    Laurent, G.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 (2) : 41 ~ 53 [1985]
  • Marketing and the Ecological Crisis
    Fisk, G. Harper&Row, Publishers [1974]
  • Feeling Ambivalent about Going Green Implications for Green Advertising Processing
    Chang, C. Journal of Advertising 40 (4) : 19 ~ 31 [2011]
  •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Hovland, C. Yale University Press [1953]
  • Central and Peripheral Route to Advertising Effectiveness :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Petty, R. 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0 : 135 ~ 146 [1983]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the Ad in an Advertising Pretest Contest
    MacKenzie, S. B. Journal of Marketing 53 (4) : 48 ~ 65 [1989]
  • A Content Analysis of Environmental Advertising Claims : A Matrix Approach
    Carson L. Journal of Advertising 12 (3) : 27 ~ 39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