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래커를 활용한 야립광고 수용자 효과측정 연구

논문상세정보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야립광고 수용자 효과측정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brandfamiliarity
  • eyetracker
  • oohadvertisement
  • 광고태도
  • 브랜드친밀도
  • 아이트래커
  • 야립광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593 1

0.0%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야립광고 수용자 효과측정 연구' 의 참고문헌

  •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2014.1.1).[별표 3]기금조성 옥외광고물의 종류 등 <개정 2011.10.10 >
  • 프로그램 예고자막이 TV광고 지각과정에미치는 영향: 시점추적 장치(Eye-Tracker)를 이용한 실험결과를 중심으로.
    김태용 광고연구 53 : 229 ~ 251 [2001]
  • 인터넷 광고 목적 및 유형에 따른 사용자 반응과 시선 패턴 분석
    이혜정 디자인학연구 23 (4) : 195 ~ 206 [2010]
  • 인쇄광고에서 모델의 유명도와 인종일치도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을 중심으로
    박재관 마케팅관리연구 14 (3) : 133 ~ 156 [2009]
  • 인쇄광고에 대한 수용자 주의투여에 관한 연구 : 아이트래킹 기법을 활용하여
    김태용 광고학연구 16 (5) : 109 ~ 135 [2005]
  • 이동형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편의점내 POP 광고 효과에 대한 현장실험연구
    김지호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2 (3) : 1703 ~ 1716 [2010]
  • 유명 여성모델이 등장하는 TV광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시선이동
    김태용 광고학연구 19 (3) : 103 ~ 115 [2008]
  • 옥외광고의 업계통일지표 책정에 대해
    시미즈 일본광고학회 발표자료 [2012]
  • 옥외광고의 색상과 명도차이가 상점의 기억 및 지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연구
    윤선길 한국광고홍보학보 6 (2) : 173 ~ 200 [2004]
  • 옥외광고에서 입체광고물의 효과에 대한 연구 : 성형사인을 중심으로
    권경안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2003]
  • 옥외광고 효과에관한 이론적 연구
    최민욱 OOH광고학연구 3 (2) : 35 ~ 54 [2006]
  • 옥외광고 규제에 대한 소비자 인식 모델-기능적(Utilitarian) 태도와 쾌락적(Hedonic) 태도의 역할-
    전종우 OOH광고학연구 5 (3) : 145 ~ 158 [2008]
  • 옥외 입간판 광고의 글자체 유형과 성별에 따른 소비자 태도
    박진우 OOH광고학연구 2 (1) : 57 ~ 74 [2005]
  • 안구운동 추적을 이용한 한글 오인문장 처리 과정의 이해
    이윤형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1 (6) : 3089 ~ 3104 [2009]
  • 아이트래킹을 이용한 가상광고 수용자 효과 연구
    이수범 광고학연구 22 (5) : 99 ~ 125 [2011]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인터넷 광고효과 연구
    김지호 광고학연구 16 (5) : 179 ~ 194 [2005]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옥외광고 가이드라인 적용의 효과 검증연구
    김지호 광고학연구 23 (2) : 81 ~ 105 [2012]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성적소구 광고의 소비자 시선이동과 광고효과
    이시훈 광고연구 (91) : 432 ~ 457 [2011]
  • 아이트래커 활용한 인터넷 광고효과 측정
    김재휘 광고정보 1 : 74 ~ 79 [2008]
  • 심리생리학적 측정방법(psychophysiological measures)을 활용한 광고연구 현황 분석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안주아 사회과학연구 25 (2) : 21 ~ 54 [2009]
  • 신문만평 독자의 시선 움직임과 해독에 관한 연구
    김태용 한국언론학보 50 (3) : 231 ~ 261 [2006]
  • 시각심리학
    Solso, R. L. 시그마프레스 [2000]
  • 스마트광고산업 육성전략
  • 성별과 관여도에 따른 옥외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한광석 OOH광고학연구 2 (2) : 19 ~ 42 [2005]
  • 새로운 광고 매체의 분류를 어떻게 할 것인가? : 옥외광고 매체를 중심으로
    차유철 한국광고홍보학보 9 (4) : 105 ~ 134 [2007]
  • 디지털 빌보드의 광고효과와 사회적 논란
    제일기획
  • 기금조성용 옥외광고 효과측정 모델 개발 연구 용역
    심성욱 [2012]
  • 광고효과조사의 효용성 제고를 위한 개선방안 연구
    박은아 [2005]
  • 광고연감
    제일기획 제일기획 [2012]
  • 광고 모델의 속성이 브랜드 친밀도, 개성,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잡지 인쇄 광고를 중심으로
    이광숙 한국인쇄학회지 30 (2) : 69 ~ 78 [2012]
  • 고속도로 야립광고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효과 연구
    심성욱 광고연구 (95) : 318 ~ 348 [2012]
  • Which medium sold more flowers
    Nielfeld, J. Media/Scope : 97 ~ 100 [1960]
  • Visual attention to repeated print advertising : A test of scanpath theory
    Pieters,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6 (4) : 424 ~ 438 [1999]
  • Visibility achieved by outdoor advertising
    Young, 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 (4) : 19 ~ 21 [1984]
  • Utilizing the before after with control group experimental design to evaluate an outdoor advertising campaign
    Fitts, R. L. Journal of Advertising 6 (1) : 26 ~ 39 [1977]
  • Use and effectiveness of billboards
    Taylor, C. R. Journal of Advertising 35 (4) : 21 ~ 34 [2006]
  • Transient attention enhances perceptual performance and response in human visual cortex
    Liu, T. Neuron 45 : 469 ~ 477 [2005]
  • The visibility research program
    TAB
  • The significance of human curiosity in an outdoor advertising Experiment
    Heweett, W. C. Journal of Business 48 (1) : 108 ~ 110 [1975]
  • The learning and retention of outdoor advertising
    King, K. W.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 47 ~ 51 [1990]
  • The information overload controversy : An alternative viewpoint
    Malhotra, N. K. Journal of Marketing 46 (1) : 27 ~ 37 [1982]
  • The effectiveness of outdoor LED advertising signs
    van Bulck, H. E. Academy of Business Research Journal 1 : 34 ~ 53 [2011]
  • The effect of outdoor advertisements on consumers : a case study
    Mustafa, G. Studies in Business and Economics 5 (2) : 70 ~ 88 [2010]
  • The Effectiveness of exterior bus advertising in Hong Kong
    Prendergast, G.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11 (3) : 33 ~ 50 [1999]
  • The ABCs of ARF's PARM
    Lucas, D. B. Journal of Marketing 25 (7) : 9 ~ 20 [1960]
  • TV 광고와 옥외 동영상 광고의 복합적 사용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TV 광고의 유형과 매체 노출순서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지준형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2 (3) : 525 ~ 550 [2011]
  • Study shows billboards are more effective than recall, attitude-change scores indicate
    Azhari, A. G. Marketing News [1984]
  • Split-second recognition: what makes outdoor advertising work?
    Meurs, L. V.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 82 ~ 92 [2009]
  • Postar visibility research : An integrative eye-tracking study of visibility hit rates for poster panels in UK environments
    Barber, P. J. POSTAR [2008]
  • Outdoor advertising recall : a comparison of newer technology and traditional billboards
    Osborne, A. C.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30 (1) : 13 ~ 30 [2008]
  • Outdoor advertising as experiments
    Woodside, A. G.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8 (3) : 229 ~ 237 [1990]
  • Measuring the Hedonic and Utilitarian Sources of Consumer Attitudes
    Batra, R. Marketing Letters 2 (4) : 159 ~ 170 [1991]
  • Meaning lag in the information society
    Klapper, J. Journal of Communication 32 (2) : 56 ~ 66 [1960]
  • Like more, look more, Look more, like more : the evidence from eye-tracking
    Maughan, L. Brand Management 14 (4) : 335 ~ 342 [2007]
  • Factors influencing recall of outdoor advertising
    Donthu, 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3 (3) : 64 ~ 72 [1993]
  • Eys Controlled Media: Present and Future State
  • Effective frequency : One exposure or three factor?
    Tellis, J. 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7 (4) : 44 ~ 50 [1997]
  • Creativity in Advertising : A Janusian Perspective
    Blasko, V. J. Journal of Advertising 15 (4) : 43 ~ 50 [1986]
  • Consumer eye movement patterns on yellow pages advertising
    Lohse, G. L. Journal of Advertising 26 (1) : 61 ~ 73 [1997]
  • Cognition
    Matlin, M. W. Hartcourt Brace [1994]
  • Billboard advertising effects in a field setting: brand and advertising recall
    Tinkham, S. F. Proceedings of the 1983 Conference of the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