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특성과 이러닝 시스템이 강의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학습자의 특성과 이러닝 시스템이 강의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e-learning
  • e-learning satisfaction
  • e-learningcommitment.
  • e-learningcontents
  • e-learningsystemenvironment
  • involvementoflesson
  • learning ability
  • self-efficacy
  • self-leadership
  • 강의만족
  • 강의몰입
  • 셀프 리더십
  • 수업관여도
  • 이러닝컨텐츠
  • 이러닝환경
  • 자기 유능감
  • 학습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733 0

0.0%

' 학습자의 특성과 이러닝 시스템이 강의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을 지원하는 웹 기반 이-러닝 시스템
    김미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9) : 524 ~ 535 [2011]
  • 현대무용 전공대학생의 성취목표성향, 자기유능감 및 내적동기의 관계
    이화석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70 (4) : 107 ~ 124 [2012]
  • 학생의 수업관여도와 강의평가 관심도가 강의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호배 상품학연구 23 (3) : 95 ~ 117 [2005]
  • 최상의 학습 성과를 위한 e-러닝의 활용
    조은순 한국능률협회 [2002]
  • 조직문화와 셀프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영향
    김은정 이종건 기업경영연구 17 (1) : 81 ~ 101 [2010]
  • 인터넷 환경에서의 사이버 학습 역량 탐색
    송상호 신종호 교육정보미디어연구 8 (1) : 49 ~ 78 [2002]
  • 이러닝의 개념화를 위한 일 고찰
    이지연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8 (3) : 1 ~ 31 [2005]
  •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계획 및 시간관리 전략이 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최정임 교육과학연구 43 (4) : 221 ~ 244 [2012]
  • 이러닝 환경에서 콘텐츠 저작 시스템의 설계 및 개발
    손경아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4) : 77 ~ 104 [2006]
  • 이러닝 환경에서 몰입학습 증진을 위한 대화 기반 피드백 시스템의 개발
    정상목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7 (2) : 150 ~ 160 [2007]
  • 의과대학 이러닝 교수․학습 환경의 필요성 분석
    천경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 (1) : 25 ~ 49 [2012]
  • 은행원의 역할모호성, 역할갈등 및 자기유능감이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은행을 중심으로
    박수진 최해진 인적자원관리연구 13 (3) : 79 ~ 94 [2006]
  • 유아용 학습능력검사의 타당화 연구
    박은선 상담학연구 5 (3) : 693 ~ 710 [2004]
  • 박사
  • 웹기반 학습 환경에서 ‘학습에의 자기주도성’의 다차원적, 위계적 요인모형에 대한 실증적 탐색
    박성익 이선희 교육공학연구 27 (2) : 317 ~ 340 [2011]
  • 웹기반 교육의 효과요인 분석
    정인성 교육과학사 [1999]
  • 웹기반 교육 특성과 개인적 특성이 학습자 몰입과 교육성과에 미치는 영향 - 급식관리자 웹기반 교육을 중심으로 -
    조재용 경영과 정보연구 28 (4) : 1 ~ 26 [2009]
  • 웹기반 가상수업에서의 대인간 상호작용에 관한 일 고찰
    임정훈 원격교육논총 13 : 47 ~ 78 [1999]
  • 웹 기반 교수-학습 관련 변인이 학습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메타분석
    박성열 유병민 최종일 교육공학연구 21 (2) : 127 ~ 152 [2005]
  • 원격대학의 웹 기반 강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평가
    김혜영 e-비즈니스연구 4 (1) : 89 ~ 104 [2003]
  • 원격교육연수원 업무 편람 및 운영 모델연구
    김용 [2005]
  • 온라인 학습공동체에서 학습자 특성,학습자간 상호작용,학습결과 간의 관계 분석
    강명희 서희전 교육공학연구 21 (2) : 1 ~ 28 [2005]
  • 수학교육에서 이러닝의 효율적 활용 방안
    정윤원 교과교육연구 12 (1) : 83 ~ 114 [2009]
  • 수강태도를 매개변인으로 한 셀프리더십전략이 IT과목 러닝성과에 미치는 영향: 사회과학분야 학습자중심
    박기호 디지털융복합연구 8 (4) : 1 ~ 17 [2010]
  • 셀프리더십의 성별차이 및 대학생활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한영석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5 (2) : 215 ~ 233 [2010]
  • 셀프 리더십이 목표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자기 효능감의 매개효과 검증
    허갑수 경영과 정보연구 31 (1) : 23 ~ 44 [2012]
  • 사이버교육(e-learning)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윤동기 e-비즈니스연구 13 (2) : 49 ~ 69 [2012]
  •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기주도학습 활동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배영주 교육과정연구 28 (2) : 205 ~ 223 [2010]
  • 동일 교수자의 동일 수업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 환경에 따른 학습 효과 분석
    최미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4) : 5 ~ 23 [2007]
  • 대학 e러닝 환경에서 수업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특성에 관한 연구
    김미영 한국기술교육학회지 8 (1) : 221 ~ 236 [2008]
  • 기업에서 요구되는 셀프리더십 역량에 대한 대기업 종사자와 대학생의 인식차이 및 교육요구도 분석
    정준호 산업교육연구 (23) : 53 ~ 75 [2011]
  • 기업내 e-learning의 반응, 학습성과 및 전이성과간 관계: 교육참가자의 개인특성 및 조직환경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임효창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8 (3) : 1 ~ 32 [2004]
  • 기업 이러닝(e-learning)시스템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이해관계자 관점에서의 연구
    김재식 경희대학교 [2005]
  • 박사
  • e러닝의 환경요인이 이용자들의 인지적, 정서적 반응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백용 경희대학교 [2010]
  • e러닝 환경에서 학습자간 상호작용활동 증진을 위한 웹기반 협동학습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이동훈 한국IT서비스학회지 6 (3) : 195 ~ 207 [2007]
  • e-러닝 학습자 만족을 이끄는 것은 무엇인가? 지각된 웹사이트 복잡성(Perceived Website Complexity)과 e-튜터(e-Tutor)의 역할
    이재범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1 (8) : 2780 ~ 2792 [2010]
  • e-러닝 학습 핵심역량 및 학습스타일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최영태 평생교육 · HRD연구 6 (2) : 57 ~ 76 [2010]
  • e-러닝 시스템 특성이 학습자 몰입과 학습만족에미치는 영향
    고일상 장정주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15 (1) : 99 ~ 116 [2007]
  • e-러닝 MBA 학습효과에 관한 실증연구
    김준호 e-비즈니스연구 12 (2) : 79 ~ 98 [2011]
  • e-Learning의 특성 및 구성요소에 대한 학습자 인식 연구
    이수경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2) : 25 ~ 49 [2006]
  • e-Learning에서의 학습환경과 학습자 자기효능감이 학습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이웅규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6 (1) : 1 ~ 21 [2006]
  • e-Learning 환경에서 학습자 및 학습과정 특성에 따른 학습전략 차이 분석
    이수경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2) : 53 ~ 78 [2007]
  • Validation of a New General Self-Efficacy Scale
    Chen, G. Organizational Research Methods 4 (1) : 62 ~ 83 [2001]
  • Using Computers to Deliver Training: Which Employees Learn and Why
    Brown, K. Personnel Psychology 54 (2) : 271 ~ 296 [2001]
  • Understanding creativity in the workplace : an examination of individual styles and training in relation to creative confidence and creative self-leadership
    Phelan, S.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37 (4) : 266 ~ 281 [2003]
  • The revised self-leadership questionnaire : testing a hierarchical factor structure for selfleadership
    Houghton, J. D.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17 (8) : 672 ~ 691 [2002]
  •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leadership and personality : A comparison of hierarchical factor structures
    Houghton, J. D.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19 (4) : 427 ~ 441 [2004]
  • The online learner: Characteristics and Pedagogical Implications
    Dabbagh, N. Contemporary Issues in Technology and Teacher Education 7 : 217 ~ 226 [2007]
  • The Role of Information Technology in Technology Mediated Learning: A Review of the Past for the Future
    Wan, Z.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Education 18 (2) : 183 ~ 193 [2007]
  • The Relation between Self-leadership and Enhanced Psychological, Health, and Work Outcomes
    Dolbier, C. I. Journal of Psychology 125 (5) : 469 ~ 485 [2001]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Psychological Research: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Student Characteristics Online Learning Success
    Kerr, M. S.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9 : 91 ~ 105 [2006]
  • Self-leadership Behavioral-focused Strategies and Team Performance: The Mediating Influence of Job Satisfaction
    Judge, T. Leadership and Organization Development Journal 27 (3) : 204 ~ 216 [2001]
  • Pro-self, Pro-social, and Pro-organizational Foci of Proactive Behaviour: Differential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Belschak, F.D Journal of Occupation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83 (2) : 475 ~ 498 [2010]
  • New Super leadership: Leading Others to Lead Themselves
    Manz, C.C Berrett-Koehler [2001]
  • Mastering Self-Leadership Empowering Yourself for Personal Excellence(2rd ed)
    Manz, C.C Prentice-Hall [1999]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Hoffman, D. L. Journal of Marketing 60 : 50 ~ 68 [1996]
  • Leading e-learning
    Horton, W ASTD [2001]
  • Interaction and Effectiveness of Corporate e-learning Programmes
    Rodriguez, B. C. P.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ternational 16 (4) : 480 ~ 489 [2013]
  • Instructional-design Theories and Models (volume II): A New Paradigm of Instructional Theory
    Bielaczyc, K. Lawrence Erlbaum : 269 ~ 292 [1999]
  • Increasing the Level of Instructional Demand on Students Using Web Browsers in Schools
    Rath, A. Educational Technology 37 (5) : 60 ~ 61 [1997]
  • How’s the e‑Earning Baby? Factors Leading to Success or Failure of an Educational Technology Innovation
    Romiszowski, A. J. Educational Technology 44 (1) : 5 ~ 7 [2004]
  • Handbook of sport psychology(2nd ed.)
    Vallerand, R.J Wiley [2001]
  • Handbook of Research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Romiszowski A. Prentice Hall International : 438 ~ 456 [1996]
  • Handbook of Individual Deferences, Learning, and Instruction
    Jonassen, D.H. Lawrence Erlbaum [1993]
  • Distance Education: A System View
    Moore, M Wadsworth Publishing Company [1996]
  • Critical Examination of Factors Affecting Interaction on CMC
    Tu, C. H. Journal of Network and Computer Applications 23 : 39 ~ 58 [2000]
  • Computer Networking and Scholarly Communication in the Twenty-first-century University
    Harasim, L. M.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 203 ~ 214 [1996]
  • Computer Conferencing and the On-line Classroom
    Berge, Z.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Telecommunications 3 (1) : 3 ~ 21 [1997]
  • Building Learning Communities in Cyberspace
    Palloff, R.M Jossey-Bass Inc [1999]
  • A structural equation model of predictors for effective online learning
    Marks, R. B. Journal of Management Education 29 (4) : 531 ~ 563 [2005]
  • A Self-leadership: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 A. Psychological Review 82 (2) : 191 ~ 215 [1997]
  • A New Model of Work Role Performance: Positive Behavior in Uncertain and Interdependence Contexts
    Griffin, M. A.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50 (2) : 327 ~ 347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