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국내 소비자 의식 조사 연구

논문상세정보
'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국내 소비자 의식 조사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consumersatisfaction(소비자만족도)
  • environmentalconsciousness(환경의식)
  • ethicalconsumption(윤리적소비의식)
  • spabrand(spa브랜드)
  •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049 0

0.0%

'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국내 소비자 의식 조사 연구' 의 참고문헌

  • 환경친화적 가정자원 관리행동과 환경의식, 환경지식, 환경교육
    이상협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1 (1) : 91 ~ 102 [2003]
  • 환경교육과 환경의식이 환경보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남숙 대한가정학회지 32 (5) : 29 ~ 43 [1994]
  • 환경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라
  • 박사
  • 박사
  • 박사
  • 패션산업에서의 윤리적 패션 - 지속가능한 패션의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
    유홍식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2 (2) : 39 ~ 57 [2012]
  • 패션기업의 CSR 활동 적합성 및 활동 동기 인지에 의한 브랜드 태도 형성
    최미영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2 (1) : 75 ~ 92 [2012]
  • 패션과 환경 멀고 먼 상생의 길[지속가능패션의 그늘①]
  • 자라의 Inditex, 지속가능한 성장 선언
  • 이제는 지속가능성장(sustainable)패션이다(上)
  • 윤리적 소비에 대한 개념 논의와 실천영역 연구
    홍연금 소비자정책교육연구 6 (4) : 91 ~ 110 [2010]
  • 유니클로(UNIQLO) 리사이클캠페인실시
  • 우리의 책임
  • 우리의 약속
  • 박사
  • 소비자의 환경의식이 제품이미지와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호봉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2006]
  • 소비자의 친환경제품 구매의도 특성 분석 연구
    박솔이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
  • 소비자의 윤리적 상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의 관련요인 분석
    허은정 소비자학연구 22 (2) : 89 ~ 111 [2011]
  • 세계를 좋은 방향으로 바꿔 나간다
  • 서스테이너블 패션디자인 연구
    남후남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0 (2) : 53 ~ 68 [2010]
  • 박사
  • 대학생의 환경친화적 소비의식과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김경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대학생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 실태: 성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홍은실 생활과학연구 20 : 81 ~ 93 [2010]
  • 날마다 신상품 내놓는 H&M 기획서 출시까지 3주면 뚝딱
  • 기혼여성의 윤리적 제품의 구매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송이 소비문화연구 14 (4) : 95 ~ 117 [2011]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노력이 기업신뢰 및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한국산업경제저널 1 (2) : 1 ~ 22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효과에 관한 연구: 멀티 스테이크 홀더 관점을 중심으로
    윤각 광고학연구지 18 (5) : 241 ~ 255 [2007]
  • 기업사회공헌, 자선활동 넘어 경제 부가가치 창출
  • 기업, 소비자와 사회공헌활동의 적합성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지각과 동일시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이은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국민환경의식에 대한 실증적 분석
    조윤애 자원환경경제연구 12 (1) : 177 ~ 204 [2003]
  • 국내/해외 SPA브랜드 의복구매 20대 여성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의복만족도
    서희경 한국의류학회지 35 (5) : 501 ~ 512 [2011]
  • 공동체화폐운동 참여자의 소비생활에서 나타나는 윤리적 소비 특성 연구
    천경희 한국생활과학회지 21 (4) : 745 ~ 764 [2012]
  • 박사
  • 건강과 지속가능성의 개념에 근거한 로하스 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최수연 여가학연구 8 (3) : 19 ~ 42 [2011]
  • ‘소비와 윤리’ 교과목 수강 대학생의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인식과 실천행동의 변화
    천경희 한국생활과학회지 21 (3) : 505 ~ 526 [2012]
  • http://about.hm.com/kr/__supplychain.nhtml
  • The Loyalty Rules
    F. F. Reichheld Havard Business School Press, pp. 33-34 [2001]
  • The Effe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Customer Donations to Corporate-Supported Nonprofits
    D. R. Lichtenstein Journal of Marketing 68 (4) : 16 ~ 32 [2004]
  • Strategic Market Management
    D. A. Aaker John Wiley & Sons Inc [1978]
  • Shopping with a social con-science : Consumer attitudes toward sweatshop labor
    F. Rudell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24 (4) : 282 ~ 296 [2006]
  • Service Satis- faction: An Exploratory Investigation of Three Models
    R. Jayati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8 : 603 ~ 610 [1991]
  • Intelligence File, 제 5호
  • H&M 할리우드 스타들과 에이즈 예방 패션 캠페인
  • Corporate Associations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s : The Moderating Role of Corporate Brand Dominance
    G. Berens Journal of Marketing 69 (3) : 35 ~ 48 [2005]
  •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R. L. Olive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3) : 418 ~ 430 [1993]
  • An Analysis of Shopper Dissatisfaction for Major Household Appliance
    R. A. Westbroo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5 (3) : 456 ~ 466 [1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