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문법 교육의 통합 양상과 내용 고찰

논문상세정보
' 일반논문 : 문법 교육의 통합 양상과 내용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mmunication
  • grammar education
  • intergratededucation
  • introspection
  • korean education
  • thinking
  • 국어교육
  • 깨달음
  • 문법교육
  • 사고
  • 소통
  • 통합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92 0

0.0%

' 일반논문 : 문법 교육의 통합 양상과 내용 고찰' 의 참고문헌

  • 화법과 문법의 통합 교육 내용 구성
    전은주 문법 교육 12 : 87 ~ 116 [2010]
  • 현대 불란서 언어학의 방법과 실제
    윤우열 연세대학교 출판부 : 215 ~ 241 [1994]
  • 해부학용어(3판)
    대한해부학회 최신의학사 [1990]
  • 하루 10분씩 100일 동안 1000가지 창의적 글쓰기
    Neubauer, B. 넥서스books [2009]
  • 통합적 문법 교육의 의의와 방법
    이관규 문법 교육 (11) : 259 ~ 282 [2009]
  • 통합적 문법 교육에 관한 담론 분석
    신명선 한국어학 31 : 245 ~ 278 [2006]
  • 텍스트 중심 문법교육의 방향 탐색 - 신문 텍스트의 ‘전망이다’ 구문을 중심으로 -
    제민경 국어교육 (134) : 155 ~ 181 [2011]
  • 정서적 문식성 향상을 위한 정서 어휘 교육의 방향
    김지영 청람어문교육 (49) : 321 ~ 345 [2014]
  • 자기 성찰적 글쓰기 교육의 방법과 운영 사례 연구 -경희대학교 글쓰기 교육을 중심으로
    김성철 우리어문연구 (44) : 95 ~ 123 [2012]
  • 인지 의미론의 연구 성과를 활용한 문법 교육 내용 개선 방안 연구
    신명선 한국어 의미학 31 : 77 ~ 107 [2010]
  • 융복합 교육의 양상에 대한 국어교육적 접근
    김시정 국어교육학연구 (43) : 125 ~ 153 [2012]
  • 원리 중심의 문법 교육에 대한 연구
    구본관 국어교육연구 (27) : 261 ~ 297 [2011]
  • 언어비평, 그 가능성과 필요성
    이은규 어문학 (114) : 55 ~ 85 [2011]
  • 언어관의 변화와 문법 교육의 정체성
    고춘화 새국어교육 (95) : 495 ~ 520 [2013]
  • 아름다운 우리말 의학 전문용어 만들기
    은희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수업을 살리는 교사화법
    이창덕 즐거운 학교 [2010]
  • 문장 교육과 읽기 교육의 통합 방안 -2011 국어과 교육과정의 중학교 과정을 중심으로-
    양세희 국어교육학연구 (43) : 349 ~ 377 [2012]
  • 문식성 교육 연구
    주세형 한국문화사 : 755 ~ 768 [2008]
  • 문법지식의 응용화 방향 -신문텍스트에 나타난 '-(다)는 것이다' 구문의 의미기능을 중심으로-
    남가영 형태론 11 (2) : 313 ~ 334 [2009]
  • 문법으로 텍스트 읽기의 가능성 탐색 - 신문 텍스트에 쓰인 ‘-도록 하-’와 ‘-게 하-’를 중심으로
    이관희 국어교육연구 (25) : 119 ~ 161 [2010]
  • 문법교육의 인지언어학적 탐색
    임지룡 태학사 [2014]
  • 문법교육에서 텍스트 중심 통합의 방향 탐색
    이관희 국어교육 (137) : 173 ~ 211 [2012]
  • 문법교육에서 추구하는 교육적 인간상에 관한 연구
    신명선 국어교육학연구 (28) : 423 ~ 458 [2007]
  • 문법교육론의 쟁점과 문법 교육의 내용
    이문규 국어교육 (133) : 109 ~ 144 [2010]
  • 문법교육론 자리매김의 두 방향- 문법교육 담론의 생산적 읽기를 바탕으로
    남가영 국어교육연구 (19) : 471 ~ 508 [2007]
  • 문법교육과 텍스트의 만남
    김혜숙 동국대학교출판부 [2012]
  • 문법과 쓰기의 통합적 양상 분석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양세희 문법 교육 12 : 271 ~ 297 [2010]
  • 문법 교육에서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구본관 선청어문 36 : 750 ~ 779 [2008]
  • 문법 교육 연구의 현황과 새로운 방향
    이관규 국어교육 (123) : 93 ~ 130 [2007]
  • 깨달음을 향한 열망으로서의 공부(工夫)와 독서
    박병기 독서연구 (15) : 349 ~ 370 [2006]
  • 국어학적 관점에서 본 언어지식 지도의 내용
    권재일 국어교육연구 2 : 159 ~ 165 [1995]
  • 국어지식 교육의 위상
    김광해 국어교육연구 3 : 21 ~ 45 [1996]
  • 국어어휘론 개설
    김광해 집문당 [1993]
  • 국어교육에서 '통합'에 대한 관점
    신호철 한말연구 (27) : 127 ~ 156 [2010]
  • 국어교육 50년, 한 지붕 세 가족의 삶과 갈등
    한철우 국어교육학연구 (21) : 499 ~ 528 [2004]
  • 국어교과학의 지형
    김대행 서울대학교출판부 [1995]
  • 국어과 교육과정의 통합적 내용 구성 방안 - 2011 교육과정 ‘독서와 문법’ 과목을 대상으로
    김규훈 새국어교육 (89) : 29 ~ 54 [2012]
  • 국어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국어과 통합 교육에 대한 고려 양상
    김명순 국어교육학연구 (41) : 215 ~ 249 [2011]
  • 국어과 교육과정
  • 교육 문법의 체제 연구
    이성영 국어교육학연구 8 : 199 ~ 243 [1998]
  • 개념사란 무엇인가
    나인호 역사비평사 [2012]
  • 개념과 범주적 사고
    신현정 학지사 [2011]
  • 統合的 文法 敎育의 意義와 方向
    민현식 문법 교육 12 : 1 ~ 37 [2010]
  • 박사
  • ‘언어적 주체’ 형성을 위한 문법 교육의 방향
    신명선 국어교육 (143) : 83 ~ 120 [2013]
  • ‘문법’과 ‘독서’의 통합성
    임규홍 문법 교육 12 : 39 ~ 64 [2010]
  • ‘문법’ 영역과 ‘작문’ 영역의 통합 문제
    이삼형 문법 교육 12 : 65 ~ 86 [2010]
  • (한)국어교육에서 통합적 문법 교육
    한국문법교육학회 제12차 전국학술대회발표 논문집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