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공동체 이론의 관점에서 본 학습부진아에 관한 신문 매체의 인식 연구

' 실행공동체 이론의 관점에서 본 학습부진아에 관한 신문 매체의 인식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ommunity of practice
  • identity
  • participation
  • social practice
  • underachievers
  • 사회적 실천
  • 실천공동체
  • 정체성
  • 참여
  • 학습부진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080 0

0.0%

' 실행공동체 이론의 관점에서 본 학습부진아에 관한 신문 매체의 인식 연구' 의 참고문헌

  • "교육위기" 담론의 의미와 주체구성방식 연구 : 한겨레신문과 조선일보 기사를 중심으로
    강진숙 한국언론정보학보 33 : 7 ~ 51 [2006]
  • 협동학습이 대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 학습동기,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용한 아시아교육연구 11 (1) : 91 ~ 119 [2010]
  • 한국의 저널리즘과 사회갈등 - 갈등유발형 저널리즘을 극복하려면
    이재경 커뮤니케이션 이론 4 (2) : 48 ~ 72 [2008]
  • 한국어 교육 정책에 대한 신문의 보도 양상 연구
    이상린 새국어교육 89 (89) : 529 ~ 552 [2012]
  • 한국 신문 보도의 이념적 다양성에 대한 고찰: 6개 종합일간지의 3개 주요 이슈에 대한 보도 성향 분석을 중심으로
    최현주 한국언론학보 54 (3) : 399 ~ 426 [2010]
  • 학업부진아와 우수아의 학습전략 비교
    국미경 정서․행동장애연구 15 (2) : 83 ~ 99 [1999]
  • 학습부진아의 원인연구
    김은숙 교육연구 55 : 36 ~ 45 [1987]
  • 학습부진아의 심리역동성에 관한 연구 - Adler의 개인심리학을 중심으로 -
    김춘경 발달장애연구 2 : 1 ~ 13 [1998]
  • 학습부진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방법
    손승현 교육방법연구 20 (1) : 93 ~ 110 [2008]
  • 학습부진아동의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김춘경 신정인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1) : 127 ~ 152 [2012]
  • 학습부진아동과 일반아동의 학업동기와 자기결정성동기와의 관계 연구
    박순길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107 ~ 126 [2011]
  • 학습부진아 인지양식에 관한 연구
    이준기 특수교육연구 2 : 20 ~ 27 [1989]
  • 학습부진아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모형 구안
    고재천 초등교육학연구 13 (2) : 25 ~ 42 [2006]
  • 학습부진아 교육
    여광응 형설출판사 [1982]
  • 학습부진 학생들의 학업 자아개념 결정요인 및 학습부진 지도수업의 조절효과 검증
    백병부 교육사회학연구 19 (1) : 125 ~ 149 [2009]
  • 학습부진 중학생의 자아개념 향상과 학교적응을 위한 강점발견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김영빈 중등교육연구 60 (3) : 805 ~ 841 [2012]
  • 학습 부진아의 교육받을 권리 보장: 기초학력 책임지도제를 중심으로
    박성혁 시민교육연구 40 (1) : 29 ~ 46 [2008]
  • 학습 부진 학생의 학습 주체 형성을 위한 교수 방안 탐색
    김도남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3) : 445 ~ 482 [2013]
  • 학력 부진 아동의 특징 및 발생 원인에 대한 면담 연구
    김경근 교육사회학연구 17 (3) : 27 ~ 52 [2007]
  • 학교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교육평가의 재구성
    장상호 교육원리연구 9 (1) : 83 ~ 176 [2004]
  • 핀란드 교실혁명
    후쿠타 세이지 비아북 [2009]
  • 청소년 학업 상담
    김형태 청소년대화의 광장 [1996]
  • 창조적 지식기반 국가건설을 위한 교육발전 5개년 계획
  • 질적 기술, 분석, 해석
    조용환 교육인류학연구 2 (2) : 27 ~ 63 [1999]
  • 진보적 성향의 판결에 대한 보수신문과 진보신문의 뉴스 구성 비교
    김창숙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1 (21) : 165 ~ 204 [2011]
  • 지식창출 및 공유전략으로서의 실행공동체 (CoP: Communities of Practice) 발전과정에 관한 사례연구지식창출 및 공유전략으로서의 실행공동체(CoP: Communities of Practice) 발전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최미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4) : 177 ~ 208 [2003]
  • 지시적 수업과 비지시적 수업이 학습부진아의 수학과 학업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봉세 정동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4) : 417 ~ 436 [2012]
  • 전문가학습공동체가 학교혁신에 주는 정책적 시사점: 미국의 성공적 학교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박종필 이경호 교육정치학연구 19 (4) : 133 ~ 153 [2012]
  • 영어 학습 부진아 지도 사례연구
    정재준 영어교육 68 (2) : 179 ~ 199 [2013]
  • 언론의 현실해석과 객관화 담론전략: <조선일보 >와 <한겨레 >의 2004년 국가보안법 개폐논쟁 관련 해설기사를 중심으로
    송용희 한국언론학보 51 (1) : 229 ~ 251 [2007]
  • 실행공동체를 활용한 중학교 음악수업에서의 협동학습
    신지혜 음악교육공학 18 (18) : 19 ~ 37 [2014]
  • 실천공동체의 사회적 네트워크, 지식공유, 학습전이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현영섭 한국HRD연구 5 (3) : 39 ~ 59 [2010]
  • 실천공동체로서의 네트워크 발달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서울시 S구 재가복지연합회 사례를 중심으로
    김영숙 한국사회복지학 62 (3) : 299 ~ 321 [2010]
  • 실천공동체(Communities of Practice)의 의미와 도덕교육적 함의
    전재영 한국초등교육 23 (1) : 75 ~ 93 [2012]
  • 실천공동체(CoP)의 학습 분석틀 구성 연구
    양흥권 한국HRD연구 6 (4) : 41 ~ 59 [2011]
  • 신문의 교육론 비판
    교육문화연구회 경북대학교 출판부 [2000]
  • 신문기사에 나타난 자녀교육 인식 변천 -1920년대~1990년대 조선일보와 동아일보를 중심으로-
    한용진 한국교육학연구 17 (3) : 175 ~ 204 [2011]
  • 신문과 담론분석-독일의 '빌트지'와 한국의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송희영 카프카 연구 (15) : 163 ~ 181 [2006]
  •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사회 수업 학습공동체 활동 사례 연구
    김경은 열린교육연구 18 (4) : 31 ~ 55 [2010]
  • 새로운 실천적 교육패러다임으로서의 온라인 학습공동체 구축 방안-광주전남지역을 중심으로
    이상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3) : 97 ~ 117 [2003]
  • 국어과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생태적 배려 교육 연구
    김성희 새국어교육 96 (96) : 7 ~ 42 [2013]
  • 교육복지 역량 강화 기제로서 학교의 실천공동체 운영 실태 연구
    김인희 교육정치학연구 19 (4) : 1 ~ 33 [2012]
  • 교실붕괴 기사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조선일보를 중심으로
    서덕희 교육인류학연구 6 (2) : 55 ~ 89 [2003]
  • 교사공동체의 실천적 지식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7 (1) : 121 ~ 148 [2010]
  • ‘수업 공동체’ 활동을 통한 사회과 수업의 성찰과 소통
    류현종 사회과교육연구 20 (1) : 31 ~ 65 [2013]
  • ‘사회적 실천에 참여’로서의 학습과 공동체
    이기범 교육철학연구 33 (33) : 101 ~ 116 [2005]
  • ‘배움의 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수업개혁에 관한 연구-일본 ‘하마노고(浜之鄕) 소학교’의 실천을 중심으로-
    손우정 교육학연구 42 (3) : 375 ~ 396 [2004]
  • When does cooperative learning increase student achievement?
    Slavin, R. E. Psychological Bulletin 94 : 429 ~ 445 [1983]
  • What is underachievement at school?
    Gorard, S. School Leadership & Management 24 (2) : 205 ~ 225 [2004]
  • What is a"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DuFour, R. Educational leadership 61 (8) : 6 ~ 11 [2004]
  • Understanding practice: Perspectives on activity and context. The practice of learning, 3-32
    Lav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6]
  • Teaching as a practice and a community of practice : The limits of commonality and the demands of diversity
    McLaughlin, T. H. Journal of Philosophy of Education 37 (2) : 339 ~ 352 [2003]
  • Reviewing the “community of practice” metaphor: An analysis of control relations in a primary school classroom
    Linehan, C. Mind, culture, and Activity 8 (2) : 129 ~ 147 [2001]
  • Perceived effects of the Master of Music in music education on P-12 teaching practice
    Conway, C. Research Studies in Music Education 31 (2) : 129 ~ 141 [2009]
  • Participation as dis-identification with/in a community of practice
    Hodges, D. C. Mind, Culture, and Activity 5 (4) : 272 ~ 290 [1998]
  • Multi-membership in community of practice : an EFL teacher's professional development
    Nishino, T. Teaching English as a Second or Foreign Language 16 (2) : 1 ~ 21 [2012]
  • Learning to become a second language teacher : Identities-in-practice
    Kanno, Y. The Modern Language Journal 95 (2) : 236 ~ 252 [2011]
  • Language, culture, gender and academic socialization
    Morita, N. Language and Education 23 (5) : 443 ~ 460 [2009]
  • Language Socialization into Academic Discourse Communities
    Duff, P. A. Annual Review of Applied Linguistics 30 (1) : 169 ~ 192 [2010]
  • LT 협동학습이 학습부진아의 학업성취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재철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3 (5) : 2023 ~ 2029 [2012]
  • Investigating the Patterns of Differential Attainment of Boys and Girls at School
    Gorard, S. British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7 (2) : 125 ~ 139 [2001]
  • Foundations of communities of practice : enablers and barriers to participation
    Guldberg, K. Journal of computer assisted learning 25 (6) : 528 ~ 538 [2009]
  • Fostering a community of practice through a 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 to improve elementary teachers' views of nature of science and teaching practice
    Akerson, V. L.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6 (10) : 1090 ~ 1113 [2009]
  • Educational interventions in learning disabilities
    Lerner, J. W. Journal of the American Academy of Child & Adolescent Psychiatry 28 (3) : 326 ~ 331 [1989]
  • Distance Learning in Graduate Music Teacher Education Promoting Professional Development and Satisfaction of Music Teachers
    Walls, K. C. Journal of Music Teacher Education 18 (1) : 55 ~ 66 [2008]
  • Communities of practice: Learning, meaning and identity
    Wenger, 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 Communities of Practice and Social Learning Systems
    Wenger, E. Organization 7 (2) : 225 ~ 246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