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예비 교사의 피드백 발화에 대한 분석적 고찰

' 초등 예비 교사의 피드백 발화에 대한 분석적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문장작법, 수사학
  • feedbackspeech
  • formationofrelationship
  • instructionalcommunication
  • instructionalconversation
  • promotionoflearning
  • 관계형성
  • 교수화법
  • 수업대화
  • 피드백 발화
  • 학습촉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8 5

0.0%

' 초등 예비 교사의 피드백 발화에 대한 분석적 고찰'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예비 교사의 교수 화법 분석 -교대 3학년생의 모의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민병곤 국어교육학연구 (33) : 367 ~ 404 [2008]
  • 초등학교 국어과 수업에 나타난 교사의 질문, 피드백 양상과 개선 방안
    권순희 국어교육 (118) : 65 ~ 100 [2005]
  • 좋은 국어 수업 전개를 위한 수업대화 분석 요소: 수업대화 전략과 수준을 중심으로
    박태호 한국어문교육 13 : 71 ~ 93 [2004]
  • 오 교사의 말하기 · 듣기
    박태호 새국어교육 66 : 35 ~ 65 [2003]
  • 수업대화 분석 연구의 필요성과 그 과제, 국어교육학의 새로운 지평
    이창덕 한국문화사 [2002]
  • 수업 평가를 위한 교수대화 분석 방법 연구
    이수진 국어교과교육연구 7 : 243 ~ 287 [2004]
  • 박사
  • 수업 대화의 상호교섭적 전략 연구
    변정민 새국어교육 (77) : 171 ~ 202 [2007]
  • 수업 談話 分析을 통한 교사와 학생 發話의 特性에 관한 探索 구현
    崔眞姬 서울대학교 [1997]
  • 김교사의 읽기 교수화법 분석 연구: 수업대화 구조를 중심으로
    박태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3]
  • 국어교육과 수업대화 분석
    이수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5) : 115 ~ 132 [2003]
  • 국어과 예비 교사들의 수업 목표 제시 양상에 관한 고찰
    정민주 국어교육학연구 (42) : 593 ~ 626 [2011]
  • 국어과 예비 교사들의 ‘시범 보이기’에서 나타나는 문제 양상
    최영인 국어교육학연구 (41) : 689 ~ 715 [2011]
  • 국어과 수업 대화 분석을 통한 교수 화법 양상 연구
    이현진 국어교과교육연구 8 : 189 ~ 229 [2004]
  • 국어과 수업 담화 분석을 통한 교수 전략 연구-말하기/듣기, 언어 영역을 중심으로
    김상희 서울大學校 大學院 [1995]
  • 국어 수업대화의 재개념화 - ‘대화적 관계’ 형성을 중심으로 -
    이정숙 우리말교육현장연구 5 (2) : 281 ~ 312 [2011]
  • 국어 수업 도입부의 소통 전략 연구
    김승현 국어교육연구 (25) : 163 ~ 195 [2010]
  • 국어 교수 화법의 유형적 특성에 관한 분석적 고찰 - 국어교사의 평가/피드백 발화를 중심으로
    박재현 새국어교육 (86) : 125 ~ 156 [2010]
  • 교사 질문발화와 학생 반응에 대한 교사 피드백 발화 연구
    이창덕 국어교과교육연구 15 : 177 ~ 216 [2008]
  • ‘교사 질문-학생 대답-평가’ 대화연속체에서 교사 질문 전략 연구
    김재봉 한국초등국어교육 (25) : 37 ~ 74 [2004]
  • Dialogic Inquiry: Towards a Sociocultural Practice and Theory of Education
    Wells, G.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