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성 중심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의 효과적 활용방안 탐색

최규리 2014년
논문상세정보
' 창의·인성 중심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의 효과적 활용방안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reativityandcharactereducation
  • education model
  • science gifted education
  • 과학영재교육
  • 교수-학습 모형
  • 창의·인성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483 0

0.0%

' 창의·인성 중심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의 효과적 활용방안 탐색'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간학문적 통합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 설계 모형 탐색
    정진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373 ~ 391 [2011]
  • 초등과학 영재교사와 일반교사의 과학교육에 대한 신념 비교
    전혜린 과학교육연구지 35 (2) : 240 ~ 249 [2011]
  • 초등 과학영재교육과정의 합의적 평정기법에 의한 실태분석과 개발방향
    김소연 영재와 영재교육 10 (2) : 31 ~ 54 [2011]
  • 창의적 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영태 지방교육경영 7 : 235 ~ 264 [2002]
  • 창의적 문제해결 : 창의력 수업을 위한 코칭 가이드
    김영채 교육과학사 [2009]
  • 창의적 과학기술인재대국을 위한 「제2차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11~’15)」
  • 창의∙인성 중심의 과학영재교육을 위한 방향 탐색
    최규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7) : 1169 ~ 1186 [2012]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최미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501 ~ 526 [2010]
  • 창의·인성 중심의 과학영재교육 방안 마련을 위한 델파이 조사
    최규리 영재교육연구 22 (2) : 387 ~ 410 [2012]
  • 창의·인성 중심의 과학영재 교수-학습 모형 개발
    최규리 2013년 한국영재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3]
  • 중학교 영재교육원의 인성교육 현황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발전방향 탐색
    강민지 건국대학교 [2010]
  • 중학교 과학영재 담당교사의 수업전략 특징 분석
    김선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2) : 295 ~ 313 [2011]
  • 중학교 과학영재 담당교사의 PCK 요소의 특징과 관련성
    김선경 영재교육연구 21 (4) : 801 ~ 828 [2011]
  • 중등 과학영재 지도교사의 수업 전문성에 관한 사례연구
    배미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4) : 412 ~ 428 [2010]
  • 제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수립연구
    서예원 [2012]
  • 인성교육의 문제점 및 창의․인성 교육의 이론적 고찰
    최준환 창의력교육연구 9 (2) : 89 ~ 112 [2009]
  • 인성교육 및 창의성교육의 현실과 과제
    김병길 한국교육사상연구회 학술논문집 53 : 3 ~ 14 [2011]
  • 영재교육 교사연수의 효율성 분석
    서혜애 과학교육연구보 38 : 17 ~ 33 [2011]
  • 영재교육 교사연수의 교사 전문성 신장에 대한 구조방정식 모형
    서혜애 영재교육연구 17 (3) : 421 ~ 442 [2007]
  • 영재교육 교사 전문성의 구성요소 탐색 연구
    박경희 영재교육연구 17 (1) : 77 ~ 98 [2007]
  • 미래문제해결프로그램을 통한 과학영재들의 창의·인성 탐색
    최규리 영재와 영재교육 12 (1) : 131 ~ 162 [2013]
  •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
    조연순 학지사 [2008]
  • 무엇이 영재교육의 효율적인 운영을 방해하는가?: 영재담당교사들이 인식하는 영재교육 운영 장애요인 탐색
    한기순 영재와 영재교육 11 (2) : 147 ~ 170 [2012]
  • 멘토링을 통한 초임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들의 PCK 측면에서의 수업 전문성 변화에 대한 사례연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7) : 1187 ~ 1203 [2012]
  • 동료간 상호작용이 강조된 연수 프로그램에서 과학영재 담당교사의 상호작용 분석
    박지은 초등과학교육 31 (2) : 135 ~ 145 [2012]
  •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 비교분석 : 중등생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오미진 과학영재교육 2 (2) : 19 ~ 38 [2010]
  • 국가수준 영재교육 프로그램 기준 개발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소연 영재와 영재교육 8 (3) : 63 ~ 88 [2009]
  • 교사 연수를 통한 과제 수행형 과학적 창의성 평가도구(TATSC) 현장 활용 가능성 탐색
    이경학 교사교육연구 51 (1) : 1 ~ 15 [2012]
  • 과학적 창의성 지도를 위한 워크숍 방식의 심화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8) : 1017 ~ 1030 [2010]
  • 과학영재교육 교사 교수방법 전문지식의 수준 분석
    서혜애 교과교육학연구 11 (1) : 1 ~ 14 [2007]
  • 과학영재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강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1) : 54 ~ 67 [2010]
  • 과학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초등과학 영재교사의 지식에 대한 사례연구
    여상인 과학교육연구지 36 (1) : 94 ~ 105 [2012]
  • 과학고등학교 교사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신념과 실제수업의 관련성
    노희진 대한화학회지 52 (2) : 169 ~ 178 [2008]
  • 과학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교사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백성혜 영재교육연구 23 (2) : 133 ~ 160 [2013]
  • 과학 영재의 행동 특성 분석
    이항로 한국지구과학회지 32 (3) : 294 ~ 305 [2011]
  • 과학 영재의 비판적 사고력과 지능 및 인성의 관계
    윤경희 인문논총 24 : 223 ~ 256 [2009]
  • 과학 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영재교육 전문성에 대한 인식
    박지은 교과교육학연구 16 (2) : 587 ~ 601 [2012]
  • 과학 영재교육 교사 연수에서 ‘교수내용지식’을 활용한 교수 전략의 개발과 적용
    최원호 초등과학교육 28 (1) : 9 ~ 23 [2009]
  • The interdisciplinary concept model : Theory and practice
    Jacobs, H. H. Gifted Child Quarterly 30 (4) : 159 ~ 163 [1986]
  • The enrichment triad model: A guide for developing defensible programs for the gifted and talented
    Renzulli, J. S. Creative Learning Press [1977]
  • The development of talent through curriculum
    Van Tassel-Baska, J. Roeper Review 18 (2) : 98 ~ 102 [1995]
  • Systems and models for developing programs for the gifted and talented
    Kaplan, S. N. Creative Learning Press : 235 ~ 252 [2009]
  • Systems and models for developing programs for the gifted and talented
    Moon, D. M. Creative Learning Press : 289 ~ 321 [2009]
  • Research on technology, innovation, design and engineering (TIDE) teaching
    Yakman, G. Proceedings of PATT on 19th ITEEA conference : 335 ~ 385 [2008]
  • Qualitative research & evaluation methods
    Patton, M Sage [2002]
  • Qualitative data analysis: An expanded source book
    Miles, M. B. Sage [1994]
  • Moral intelligence: Enhancing business performance and leadership success
    Lennick, D. Wharton School Publishing [2005]
  • KEDI 창의적 인성검사 3종 개발 보고서
    하주현 [2011]
  • Group creativity : Musical performance and collaboration
    Sawyer, R. K. Psychology of Music 34 (2) : 148 ~ 165 [2006]
  • Giftedness in solving future problem
    Torrance, E. P.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2 (2) : 75 ~ 86 [1978]
  • ERIC 검색을 통한 과학영재교육 연구 동향 분석
    이연주 국제과학영재학회지 2 (1) : 45 ~ 52 [2008]
  • Creative teaching : Collaborative discussion as disciplined improvisation
    Sawyer, R. K. Educational Researcher 33 (2) : 12 ~ 20 [2004]
  • Creative problem solving : An intro-duction
    Treffinger, D. J. Prufrock Press Inc [2000]
  • Autonomous learner model: Optimizing ability
    Betts, G. T. Hawker Brownlow Education [1999]
  • Achieving excellence: Educating the gifted and talented
    Karnes, F. A. Pearson/Merrill Prentice Hall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