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과제 수행 중심의 한국어 말하기 수업에서 담화 분석 활동의 활용 방안
김지영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지영
주제어
과제수행후단계(stageafterperformingtask)
담화분석활동(discourseanalysisactivity)
말하기과제(speakingtask)
문제해결능력(problemsolvingskills)
상위담화(metadiscourse)
습득촉진(facilit
언어지식(knowledgeinLanguage)
유창성(fluency)
재수행(performingagain)
정확성(accuracy)
참고문헌( 13)
유사주제 논문( 15)
유창성(fluency) 9건
정확성(accuracy) 5건
말하기과제(speakingtask) 1건
인용/피인용
과제 수행 중심의 한국어 말하기 수업에서 담화 분석 ...
' 과제 수행 중심의 한국어 말하기 수업에서 담화 분석 활동의 활용 방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과제수행후단계(stageafterperformingtask)
담화분석활동(discourseanalysisactivity)
말하기과제(speakingtask)
문제해결능력(problemsolvingskills)
상위담화(metadiscourse)
습득촉진(facilit
언어지식(knowledgeinlanguage)
유창성(fluency)
재수행(performingagain)
정확성(accurac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과제수행후단계(stageafterperf ...
1
0
0.0%
담화분석활동(discourseanalysi ...
1
0
0.0%
말하기과제(speakingtask)
2
0
0.0%
문제해결능력(problemsolvingsk ...
1
0
0.0%
상위담화(metadiscourse)
1
0
0.0%
습득촉진(facilit
1
0
0.0%
언어지식(knowledgeinlanguage)
1
0
0.0%
유창성(fluency)
10
0
0.0%
재수행(performingagain)
1
0
0.0%
정확성(accuracy)
6
0
0.0%
계
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과제 수행 중심의 한국어 말하기 수업에서 담화 분석 활동의 활용 방안'
의 참고문헌
통합 교육을 위한 한국어 교수요목 설계 방안 연구
김정숙
한국어교육 14 (3) : 5 ~ 144
[2003]
재미있는 한국어
고려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센터
교보출판 : 1 ~ 6
[2010]
이화 한국어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12]
서강 한국어
서강대학교 한국어교육원
서강대학교 국제문화교육원 출판부
[2011]
사회언어학적 및 전략적 말하기 능력 배양을 위한 담화분석 방법의 적용
진제희
한국어교육 14 (1) : 13 ~ 323
[2003]
대화 분석론과 말하기 교육
구현정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33 : 19 ~ 42
[2008]
교재 구성에 있어서 과제(Task) 개념의 적용
최정순
한국말 교육 7 : 311 ~ 329
[1996]
박사
과제 중심 접근법에 기반한 한국어 교육 과정 개발 방안 연구 : 비고츠키 사회문화이론을 적용하여
김지영
고려대학교
[2012]
과제 수행을 중심으로 한 한국어 교육 방법론
김정숙
한국어교육 9 (1) : 95 ~ 112
[1998]
Sociocultural Theory and Second Language Learning
Swain, M.
Oxford University Press
[2000]
Second Language Teaching & Learning
Nunan, D.
Heinle & Heinle Publishers
[1999]
Metadiscourse : Exploring interaction in writing
Hyland, K.
Continuum
[2005]
Focus on form in classroom second language acquisition
Swain,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 과제 수행 중심의 한국어 말하기 수업에서 담화 분석 활동의 활용 방안'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