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중국의 대학생 관람객의 영화선택 요인 비교

논문상세정보
' 한국과 중국의 대학생 관람객의 영화선택 요인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cultural differences
  • genreandcountry-of-origin
  • globalfilmmarketing
  • 글로벌영화마케팅
  • 문화차이
  • 영화원산지
  • 장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75 0

0.0%

' 한국과 중국의 대학생 관람객의 영화선택 요인 비교' 의 참고문헌

  • 한중 소비자의 주관성 구조에 관한 비교연구: 자동차 광고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최원주 한국언론정보학보 38 (2) : 147 ~ 182 [2007]
  • 한국인과 중국인이 인식하는 문화 차원의 차이와 양국 소비자 문화에서의 역할
    전종우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8 (2) : 105 ~ 125 [2010]
  • 한국의 국가 이미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경수 국제지역연구 11 (2) : 259 ~ 285 [2007]
  • 한국영화의 흥행성과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 2009~2010년 개봉작품을 중심으로 *
    박승현 언론과학연구 11 (4) : 231 ~ 258 [2011]
  • 한국영화스타의 스타파워분석
    김휴종 [1997]
  • 한국영화 주요 배우·감독 네트워크의 관객동원 안정성에 관한 연구 : 1998-2007 영화를 중심으로
    류설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6) : 62 ~ 71 [2009]
  • 한국멜로영화의 장르연구 : 관습의 반복과 변형
    김훈순 한국방송학보 14 (1) : 113 ~ 154 [2000]
  • 한국과 중국 텔레비전 광고의 표현전략 비교:탐색적 연구
    한상필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6 (1) : 204 ~ 233 [2005]
  • 한국 영화의 흥행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김은미 한국언론학보 47 (2) : 190 ~ 220 [2003]
  • 한국 블록버스터 영화의 마케팅 PR 전략에 관한 연구
    이수범 홍보학연구 4 (2) : 149 ~ 170 [2000]
  • 한ㆍ중 소비자들의 정보탐색노력 및 그 성과와 만족에 관한 비교연구
    최낙환 대한경영학회지 16 (6) : 19 ~ 2002 [2003]
  • 한·일 대중문화산업의 상호진출전략에 관한 비교연구
    배주만 인하대학교 [2008]
  • 패러디 코미디 영화의 장르적 특성에 관한 연구
    오철기 서강대학교 [2000]
  • 중국 영화산업의 현황과 활성화방안
    김언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5) : 420 ~ 435 [2013]
  • 저예산 영화 마케팅에서의 트위터 활용방안
    김혜원 문화산업연구 11 (1) : 111 ~ 130 [2011]
  • 인적자원 활용패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1960~1998년 한국 영화제작산업을 대상으로
    임성준 인사조직연구 11 (2) : 79 ~ 108 [2003]
  • 유대관계강도, 집단동조성, 제품관여도에 따른 한국과 중국 소비자들의 구전효과 차이
    신종국 CHINA연구 (10) : 247 ~ 277 [2011]
  • 원산지효과가 독일 소비자의 TV구매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한국, 일본, 네덜란드 비교연구
    김성국 경상논총 10 : 47 ~ 69 [1992]
  • 외국상표 의류에 대한 소비자 쇼핑성향 연구(제2보).
    안소현 한국의류학회지 21 (4) : 699 ~ 709 [1997]
  • 외국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자동차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충민 마케팅연구 13 (1) : 27 ~ 42 [1998]
  • 영화장르로 영화산업 분석하기
    김보연 씨네포럼 2011년 춘계 컨퍼런스 리뷰 [2011]
  • 영화의 주별 흥행성과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구전을 중심으로
    박승현 한국언론학보 56 (4) : 210 ~ 235 [2012]
  • 영화의 관람 전 태도형성요인과 관람만족의 선행 및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김용 전주대학교 [2006]
  • 영화소비자의 특성 분석 및 이에 기초한 영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최인혁 한국비지니스리뷰 1 (1) : 143 ~ 164 [2008]
  • 영화선택 및 평가의 관한 연구: 광고, 비평, 그리고 기대개념을 중심으로
    김광수 광고연구 48 : 139 ~ 164 [2002]
  • 영화마케팅 비즈니스
    김형석 문지사 [1999]
  • 영화 흥행을 위한 마케팅
    김기태 삶과 꿈 [1999]
  • 영화 프로듀싱과 홍보 마케팅 입문
    채윤희 소도 [2001]
  • 영화 장르 소비 특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장르 선호도, 장르 레퍼토리를 중심으로
    이은주 한양대학교 [2008]
  • 영화 온라인 마케팅 사례 연구
    이수영 연세대 [2002]
  • 영화 상품의 흥행 결정 요인에 대한 연구 : 관객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중심으로
    최관호 서울대학교 [1999]
  • 영화 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이수범 미디어 경제와 문화 1 (4) : 105 ~ 151 [2003]
  • 영화 마케팅 채널로서 소셜미디어의 가능성: 다큐멘터리 영화 <땅의 여자 > 트위터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안지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6) : 228 ~ 241 [2011]
  • 영화 관련 신문 보도가 흥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사의 양, 게재 시기, 방향을 중심으로
    박조원 한국언론학보 48 (6) : 62 ~ 83 [2004]
  • 영화 개봉점유율과 관객감소율의 영향 요인 분석
    안성아 마케팅연구 18 (3) : 1 ~ 17 [2003]
  • 박사
  • 상표와 원산지가 소비자의 의류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혜경 한국의류학회지 20 (3) : 538 ~ 549 [1996]
  • 산지 효과가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비판적 고찰
    김경 경영경제 43 (1) : 111 ~ 123 [2010]
  • 사회주의시장경제와 중국 영화산업 개혁: 시장, 제도, 그리고양극화
    박정수 한양대학교 [2010]
  • 브랜드 및 제조국에 따른 중국 소비자의 제품품질 지각 차이와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스포츠웨어 제품의 경우
    안종석 국제통상연구 8 (2) : 35 ~ 56 [2003]
  • 보문: 수입 캐주얼상표에 대한 소비자 태도 차원과 상표이미지에 관한연구
    홍금희 한국의류학회지 20 (6) : 1096 ~ 1106 [1996]
  • 미국산 청바지에 대한 소비자 태도의 비교문화 분석
    전경숙 한국의류학회지 20 (3) : 95 ~ 103 [1996]
  • 네티즌들의 영화 평가 결정요인 연구 : 제작국가 및 장르를 중심으로
    오은희 한양대학교 [2007]
  • 국내 극장용 영화 시장에서의 장르 차별화에 관한 연구
    정원조 한국언론정보학보 51 (3) : 47 ~ 64 [2010]
  • 국가별 흥행영화 소비구조의 특성
    전범수 한국언론학보 47 (3) : 281 ~ 303 [2003]
  • 국가 이미지가 제품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원산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하수경 국제경영리뷰 15 (1) : 147 ~ 170 [2011]
  • 관객의 영화선택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변수에 관한 연구
    이종철 영화연구 (23) : 293 ~ 330 [2004]
  • 관객의 영화상품 선택에 대한 연구
    임혜진 고려대학교 [2001]
  • 박사
  • z한국영화 산업의 선순환구조와 발전전략
    고정미 [2002]
  • erformers’ marquee values in relation to top-grossing films
    Simonet, T. Paper Presented at the Society for Cinema Studies Conference [1978]
  • Word of mouth : The indirect effect of marketing efforts
    Bayus, B.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5 (3) : 31 ~ 39 [1985]
  • The life of forms in art
  • The Role of actors and actresses in the success of films : How much is a movie star worth?
    Wallace, W. T. Journal of Cultural Economics 17 (1) : 1 ~ 27 [1993]
  • The American movie industry: The business of motion pictures
    Kindem, G.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Press : 79 ~ 94 [1982]
  • Relationships Among Indicators of Success in Broadway Plays and Motion Pictures
    Hirschman, E. Journal of Cultural Economics 9 : 35 ~ 63 [1985]
  • Product bias in the central American common market
    Schooler, R. 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 (4) : 394 ~ 397 [1965]
  • Problems and strategies in service marketing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49 (2) : 33 ~ 46 [1985]
  • Predicting financial success of motion pictures : The 80s experience
    Litman, B. R. Journal of Media Economics 2 (2) : 35 ~ 50 [1989]
  • On perceived quality of movies
    Ginsburgh, V. Journal of Cultural Economics 23 : 269 ~ 283 [1999]
  • Narration and research between-Korean & Chinese film
  • Matching product category and country image perceptions a framework for managing country-of-origin effects
    Roth, M. S.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23 (2) : 251 ~ 269 [1992]
  • Linking advertising to boxoffice performance of new film release : A marketing planning model
    Zufryden, F. 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4) : 29 ~ 41 [1996]
  • Language and cinema(Vol. 26)
    Metz, C. Walter de Gruyter [1974]
  • Free competition and the optimal amount of fraud
    Darby, M. R. Journal of Law & Economics 16 (1) : 67 ~ 88 [1973]
  • Filmed entertainment outlook, 2007-2017
    PWC [2013]
  • Film attendance : Why college student chose to see their most recent film
    Austin, B. A. Journal of Popular Film & Television 9 (1) : 43 ~ 49 [1981]
  • Exploring the value of online product reviews in forecasting sales : The case of motion pictures
    Dellarocas, C.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21 (4) : 23 ~ 45 [2007]
  • Exploring and determinants of broadway show success
    Reddy, S. Journal of Marketing 61 : 68 ~ 78 [1998]
  • Effects of consumer preference for foreign sourced product
    Cordell, V. V.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23 (2) : 251 ~ 269 [1992]
  • Effect of media advertising and other sources on movie selection
    Faber, R. J.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61 (2) : 371 ~ 377 [1984]
  • Do online reviews matter?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panel data
    Duan, W. Decision Support Syste 45 (4) : 1007 ~ 1016 [2008]
  • Decision processes in motion picture production: A study of uncertainty
    Garrison, L. C. Jr. Stanford University [1971]
  • Current research in film: Audiences, economics and law
    Linton, J. M. Ablex Publishing Corporation : 24 ~ 45 [1988]
  • Country-of-origin marketing over the product life cycle : A Danish case study
    Niss, H.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0 (3) : 6 ~ 22 [1996]
  • Country-of-origin effects on product evaluations
    Bilkey, W. J.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13 (1) : 89 ~ 100 [1982]
  • Consumer evaluations of movies on the basis of critics’ judgments
    D’Astous, A. Psychology of Marketing 16 (8) : 677 ~ 694 [1999]
  • Consumer choice process for experience goods : An econometric model and analysis
    Neelamegham,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6 (3) : 373 ~ 386 [1999]
  • Consumer Choice Between Hedonic and Utilitarian Goods
    Dhar,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7 : 60 ~ 71 [2000]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57 : 1 ~ 22 [1993]
  • Competitive strategy for media firms: Strategic and brand management in changing media markets
    Chan-Olmstede, S. M. Lawrence Erlbaum [2006]
  • An experiment on the salience of country-of-origin in the era of global brand
    Tse, D. K. 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 1 (1) : 57 ~ 76 [1993]
  • An empirical study of the determinants of revenues and marketing expenditures in the motion picture industry
    Prag, J. Journal of Cultural Economics 18 : 217 ~ 235 [1994]
  • Advancing the country image construct
    Roth, K. 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2 (7) : 726 ~ 740 [2009]
  • A flexible model of consumer country-oforigin perceptions: A cross-cultural investigation
    Knight, G. A.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17 (2) : 127 ~ 145 [2000]
  • 2013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보고서
  • 2006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