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에 대한 인정 이론적 이해와 정책적 함의 탐색

김천기 2014년
' 학교폭력에 대한 인정 이론적 이해와 정책적 함의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xel honneth
  • human rights education
  • intersubjectiverecognition
  • restorative justice
  • school bullying
  • 상호인정관계
  • 인권 교육
  • 입시교육
  • 학교폭력
  • 호네트
  • 회복적 정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617 0

0.0%

' 학교폭력에 대한 인정 이론적 이해와 정책적 함의 탐색' 의 참고문헌

  • 회복적 정의와 형사사법 정의 - 두 정의의 ‘절충’은 가능한 것인가?
    이용식 동아법학 45 (54) : 417 ~ 448 [2012]
  • 회복적 정의란 무엇인가?
    Zehr, H. Korea Anabaptist Press [2010]
  • 회복적 사법정의 배경, 발전과정, 주요프로그램 그리고 선진교정복지
    배임호 矯正硏究 37 : 137 ~ 169 [2007]
  • 회복적 사법의 이념과 실무
    이호중 법학논집 14 (2) : 1 ~ 27 [2009]
  • 회복적 사법 실천모델의 효과성 연구: 공식소년절차 참여집단과 ‘대화모임’ 참여집단 간의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김은경 형사정책연구 20 (3) : 245 ~ 277 [2009]
  • 헌법재판의 법적 성격
    이준일 헌법학연구 12 (2) : 313 ~ 346 [2006]
  • 학급 내 언어적 폭력의 내용 분석
    박미애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3]
  • 학교폭력의 실태, 원인 그리고 대처에 관한 연구
    홍종관 초등상담연구 11 (2) : 237 ~ 259 [2012]
  • 학교폭력의 발생원인과 대처방안
    김창군 법학연구 38 (38) : 173 ~ 198 [2010]
  •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
    관계부처합동 2월6일 배포용
  • 학교폭력 학생부 기재 이후 오히려 늘어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2013. 10. 14) [2013]
  • 학교폭력 피해학생 치유프로그램
    구본용 교육과학기술부 [2008]
  • 학교폭력 조사현황과 과제
  • 학교폭력 대응방안으로서 회복적 소년사법 실험연구(I) : 16 ~ 467
    김은경 [2006]
  • 학교의 눈물 3편(다큐멘터리)
    SBS [2013]
  • 학교 내 청소년들의 권력관계 유형과 학교폭력 참여 역할 유형
    엄명용 한국사회복지학 63 (1) : 241 ~ 266 [2011]
  • 하버마스에서 호네트로: 프랑크푸르트학파 사회비판모델의 인정이론적 전환
    문성훈 철학연구 73 (73) : 123 ~ 148 [2006]
  • 폭력 개념의 인정이론적 재구성
    문성훈 사회와 철학 20 (20) : 63 ~ 96 [2010]
  • 인정투쟁:사회적 갈등의 도덕적 형식론
    Honneth, A. 사월의 책 [2011]
  • 의사소통행위이론 1권: 행위합리성과 사회합리화
    Habermas, J. 나남 [2006]
  • 악셀 호네트의 <인정투쟁 >
    노명우 프레시안 2011.09.16 [2011]
  • 범죄피해자보호·지원을 위한 회복적 패러다임의 실천방안
    김성돈 피해자학연구 16 (1) : 5 ~ 35 [2008]
  • 민주주의와 교육
    Dewey, J. 교육학사 [2011]
  • 권력 메커니즘으로서의 낙인과정 연구 : 청소년 집단따돌림 현상을 대상으로
    윤주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 구별짓기: 문화와 취향의 사회학
    Bourdieu, P. 새물결 [2005]
  • 가정폭력 노출경험, 자기평가, 그리고 청소년 비행 간의 관련성
    엄순옥 한국학교·지역보건교육학회지 11 (1) : 117 ~ 134 [2010]
  • The evolution of restorative justice in Britain
    Marshall, T. European Journal of Criminal Policy and Research 4 (4) : 21 ~ 43 [1996]
  • The Little Book of Restorative Justice
    Zehr, H. Good Books [2002]
  • School Bullying and Restorative Justice : Toward a Theoretical Understanding of the Role of Respect, Pride, and Shame
    Morrison, B. The Journal of social issues 62 (2) : 371 ~ 392 [2006]
  • Human nature and conduct
    Dewey, J. The Modern Liberty [1922]
  • How effective are school bullying intervention programs? A meta-analysis of intervention research
    Merrell, K. School Psychology Quarterly 23 : 26 ~ 42 [2008]
  • Handbook of bullying in schools: International perspective
    Espelage, D. Routledge : 61 ~ 72 [2010]
  • Handbook of bullying in schools: International perspective
    Olweus, D. Routledge : 9 ~ 34 [2010]
  • Forgiveness, reconciliation, and shame : Three key variables in reducing school bullying
    Ahmed, E. The Journal of social issues 62 (2) : 347 ~ 370 [2006]
  • Crime, Shame and Reintegration
    Braithwait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9]
  • Can restorative practices in schools make a difference?
    McCluskey, G. Educational Review 60 (4) : 405 ~ 417 [2008]
  • Bullying: Implications for the classroom
    Nishna, A. Elsevier : 35 ~ 62 [2004]
  • Bullying in schools: How successful can intervention be?
    Galloway, D. Cambridge University Press : 37 ~ 55 [2004]
  • Bullying at school
    Olweus, D. Blackwell Publisher [1997]
  • Bullies, bullying and power in the contexts of schooling
    Bansel, P. British Journal of Sociology of Education 30 (1) : 59 ~ 69 [2009]
  • Adolescents at risk for violence
    Lowry, R.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7 : 7 ~ 39 [1995]
  • 21세기 소년사법 개혁과 회복적 사법의 가치
    김은경 형사정책연구 18 (3) : 1159 ~ 1188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