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과 태도 및 경험요인

한희경 2014년
'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과 태도 및 경험요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experience-basedfactors
  • inclusive education
  • perceptionsandattitudes
  • pre-serviceearlychildhoodeducationteacher
  • specialeducationcourse
  • 경험요인
  • 예비 유아교사
  • 인식과 태도
  • 통합교육
  • 특수교육교과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107 3

0.0%

'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과 태도 및 경험요인' 의 참고문헌

  •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의 운영에 관한 연구
    서현아 발달장애연구 4 (1) : 133 ~ 159 [2000]
  • 특수아동지도
    조윤경 공동체 [2011]
  • 특수교육관련 교과과정이 예비유아교사의 장애 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오영희 인문논집 21 : 95 ~ 110 [2004]
  • 특수교육 교직과목을 수강한 예비일반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
    이영선 특수아동교육연구 12 (2) : 399 ~ 416 [2010]
  • 질적 연구자 되기
    Glesne, C. 아카데미 프레스 [2008]
  •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들의 태도: Rasch model을 중심으로
    배율미 유아교육학논집 17 (1) : 317 ~ 338 [2013]
  • 장애아 통합 교육에 대한 예비유아 교사들의 태도
    박성경 유아특수교육연구 1 : 187 ~ 202 [2001]
  • 장애 유아 통합교육 교과목을 수강한 예비유아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변화
    황정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3) : 239 ~ 262 [2012]
  • 유아특수교육
    박인호 학지사 [2003]
  • 유아를 위한 장애 이해 및 통합교육 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신일문화사 [2007]
  • 유아교육에서 실행연구하기
    Mac Naughton, G. 창지사 [2013]
  • 예비유아교사의 장애유아통합교육에 대한 갈등 고찰 - 장애유아통합교육 교과목을 수강한 예비교사를 중심으로 -
    곽현주 유아교육학논집 14 (3) : 227 ~ 248 [2010]
  • 예비교사의 직간접 장애 경험에 따른 장애 인식 및 통합교육 태도와의 관계 모형 개발
    오원석 특수교육연구 19 (2) : 1 ~ 27 [2012]
  • 예비교사들의 장애인식, 통합교육 태도 및 우려 간의 관계 분석
    오원석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2) : 115 ~ 142 [2011]
  • 교사 간 협력을 통한 활동-중심 삽입교수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활동 참여와 발달에 미치는 영향
    원종례 특수교육학연구 41 (2) : 121 ~ 143 [2006]
  • Today’s special education and its messages for tomorrow
    Kauffman J. M.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2 : 244 ~ 254 [1999]
  • Teachers’ attitudes towards integration/inclusion:A review of the literature
    Avramidis, E. European Journal of Special Needs Education 17 : 129 ~ 147 [2002]
  • Teacher stress and inclusion:Perceptions of pre-service teachers
    Brackenreed, D. Developmental Disabilities Bullein 34 (1) : 156 ~ 176 [2006]
  • Social relationships
    Haring, T. Brooks : 195 ~ 217 [1991]
  • Psychometric analysis and revision of the opinions relative to mainstreaming scale
    Antonak, R. F. Exceptional Children 62 : 139 ~ 149 [1995]
  • Preschoolinclusion:Whatweknow andwherewegofromhere
    Odom Odom.S.L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0 (1) : 20 ~ 27 [2000]
  • Preschool children’s concepts of disability in their peers
    Diamond, K.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4 : 123 ~ 129 [1993]
  • Mainstreaming:A study of variables affecting teacher attitude
    Larrivee, B.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13 : 315 ~ 324 [1979]
  • Changing student teachers’ attitudes towards disability and inclusion
    Campbell, J. Journal of Intellectual and Developmental Disability 28 : 369 ~ 379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