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과 태도 및 경험요인
한희경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한희경
주제어
experience-basedfactors
Inclusive education
perceptionsandattitudes
pre-serviceearlychildhoodeducationteacher
specialeducationcourse
경험요인
예비 유아교사
인식과 태도
통합교육
특수교육교과목
참고문헌( 28)
유사주제 논문( 5,589)
유아 및 초등교육 3,791건
예비 유아교사 930건
통합교육 729건
inclusive education 120건
pre-serviceearlychildhoodeducationteacher 7건
인식과 태도 7건
경험요인 4건
specialeducationcourse 1건
인용/피인용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과 태 ...
'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과 태도 및 경험요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experience-basedfactors
inclusive education
perceptionsandattitudes
pre-serviceearlychildhoodeducationteacher
specialeducationcourse
경험요인
예비 유아교사
인식과 태도
통합교육
특수교육교과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107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92
0
0.0%
주제어
experience-basedfactors
1
0
0.0%
inclusive education
121
0
0.0%
perceptionsandattitudes
1
0
0.0%
pre-serviceearlychildhoodeduc ...
8
0
0.0%
specialeducationcourse
2
0
0.0%
경험요인
5
0
0.0%
예비 유아교사
931
0
0.0%
인식과 태도
8
0
0.0%
통합교육
730
0
0.0%
특수교육교과목
1
0
0.0%
계
5,60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과 태도 및 경험요인'
의 참고문헌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의 운영에 관한 연구
서현아
발달장애연구 4 (1) : 133 ~ 159
[2000]
특수아동지도
조윤경
공동체
[2011]
특수아 조기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과제 고찰
이소현
특수교육학연구 35 (2) : 115 ~ 245
[2000]
특수교육관련 교과과정이 예비유아교사의 장애 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오영희
인문논집 21 : 95 ~ 110
[2004]
특수교육 교직과목을 수강한 예비일반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
이영선
특수아동교육연구 12 (2) : 399 ~ 416
[2010]
통합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이정숙
한국사회복지학 58 (1) : 5 ~ 30
[2006]
질적 연구자 되기
Glesne, C.
아카데미 프레스
[2008]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들의 태도: Rasch model을 중심으로
배율미
유아교육학논집 17 (1) : 317 ~ 338
[2013]
장애아 통합 교육에 대한 예비유아 교사들의 태도
박성경
유아특수교육연구 1 : 187 ~ 202
[2001]
장애 유아 통합교육 교과목을 수강한 예비유아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변화
황정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3) : 239 ~ 262
[2012]
유아특수교육
박인호
학지사
[2003]
유아를 위한 장애 이해 및 통합교육 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신일문화사
[2007]
유아교육에서 실행연구하기
Mac Naughton, G.
창지사
[2013]
예비일반교사들의 특수교육학개론 과목이수와 통합학급 교육실습 경험을 통한 교사효능감과 장애학생에 대한 인식 변화분석
서유진
한국교원교육연구 27 (3) : 291 ~ 325
[2010]
예비유아교사의 장애유아통합교육에 대한 갈등 고찰 - 장애유아통합교육 교과목을 수강한 예비교사를 중심으로 -
곽현주
유아교육학논집 14 (3) : 227 ~ 248
[2010]
예비교사의 직간접 장애 경험에 따른 장애 인식 및 통합교육 태도와의 관계 모형 개발
오원석
특수교육연구 19 (2) : 1 ~ 27
[2012]
예비교사들의 장애인식, 통합교육 태도 및 우려 간의 관계 분석
오원석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2) : 115 ~ 142
[2011]
교육연구방법
김병성
학지사
[1996]
교사 간 협력을 통한 활동-중심 삽입교수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활동 참여와 발달에 미치는 영향
원종례
특수교육학연구 41 (2) : 121 ~ 143
[2006]
Today’s special education and its messages for tomorrow
Kauffman J. M.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2 : 244 ~ 254
[1999]
Teachers’ attitudes towards integration/inclusion:A review of the literature
Avramidis, E.
European Journal of Special Needs Education 17 : 129 ~ 147
[2002]
Teacher stress and inclusion:Perceptions of pre-service teachers
Brackenreed, D.
Developmental Disabilities Bullein 34 (1) : 156 ~ 176
[2006]
Social relationships
Haring, T.
Brooks : 195 ~ 217
[1991]
Psychometric analysis and revision of the opinions relative to mainstreaming scale
Antonak, R. F.
Exceptional Children 62 : 139 ~ 149
[1995]
Preschoolinclusion:Whatweknow andwherewegofromhere
Odom
Odom.S.L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0 (1) : 20 ~ 27
[2000]
Preschool children’s concepts of disability in their peers
Diamond, K.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4 : 123 ~ 129
[1993]
Mainstreaming:A study of variables affecting teacher attitude
Larrivee, B.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13 : 315 ~ 324
[1979]
Changing student teachers’ attitudes towards disability and inclusion
Campbell, J.
Journal of Intellectual and Developmental Disability 28 : 369 ~ 379
[2003]
'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과 태도 및 경험요인'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