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개발 실태와 개선 방안 탐색

' 교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개발 실태와 개선 방안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hievement standards
  • assessmentstandards
  • subjectcurriculum
  • 교과 교육과정
  • 성취기준
  • 평가기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039 12

0.3%

' 교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개발 실태와 개선 방안 탐색' 의 참고문헌

  • 핵심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문서 체제 구성 방안 모색
    이승미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미래 국가 교육과정 탐색 워크숍 자료집 : 113 ~ 158 [2012]
  • 한문과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의 내용 분석과 적용 방안 모색
    송병렬 2009 한문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내용 분석 29 : 211 ~ 234 [2012]
  • 초등학교 저학년 교사의 통합교과 교육과정의 교육적 의도에 대한 인식과 수업분석
    김경자 초등교육연구 24 (3) : 73 ~ 95 [2011]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 2013-7. [별책1]
    교육부 [2013]
  •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11]
  •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개정(시안) 연구 개발
    허경철 [2005]
  • 음악과 성취기준의 개발 양상 및 개서 방향 고찰
    이경언 음악교육연구 41 (1) : 113 ~ 140 [2012]
  • 음악과 교육과정(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 12 >
  • 영어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 [별책 14]
  • 역사과 성취기준·성취수준 개발의 원리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성취수준 개발 연구를 중심으로 -
    박진동 역사교육 (123) : 275 ~ 304 [2012]
  •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별책 10]
  •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별책 8]
  • 성취 기준 중심 국어과 교육과정 구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정혜승 국어교육 (123) : 183 ~ 212 [2007]
  • 사회과 성취기준 개발 논의와 결과에 대한 반성 - 7차 교육과정 이후 성취기준 개발 논의와 결과를 중심으로 -
    강대현 시민교육연구 42 (1) : 1 ~ 24 [2010]
  •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고시 제2012-14호[별책 7]
  • 바른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 15]
  • 미술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13]
  • 미국 교육과정 홈페이지(Common Core State Standards Initiative 공식 홈페이지)
  • 독일 헤센 주의 역량 기반 교육과정 편성 사례 연구
    이승미 교육과정연구 30 (1) : 151 ~ 174 [2012]
  • 도덕과 교육과정(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2-14호, 별책 6)
  • 국어과 교육과정 ‘내용 성취 기준’의 진술 방식에 대한 비판적 고찰
    서영진 국어교육학연구 (46) : 415 ~ 450 [2013]
  •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2 14호 [별책 5]
  • 국민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1992-16호
    교육부 [1992]
  • 국가교육과정기준 문서 체제 개선방안
    이병호 교육과정연구 27 (4) : 21 ~ 45 [2009]
  • 국가 수준 교육과정 형식 체제 개선 방안 연구
    이승미 [2013]
  • 교육과정 성취기준 논쟁의 동향 및 평가
    성열관 한국교육학연구 11 (1) : 215 ~ 234 [2005]
  • 교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제시 방식에 대한 검토: 한국과 미국 과학(생물) 교육과정 비교를 중심으로
    백남진 교육과정연구 25 (1) : 129 ~ 159 [2007]
  • 과학과 교육과정(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 [별책9])
  • 가정교과 성취기준의 서술방식 개선 방향 - 미국 국가 기준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은정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5 (1) : 37 ~ 54 [2013]
  • 가사 ·실업계 고등학교 전문교과에 대한 성취기준 및 평가기준 개발 방안 연구-「인간발달」 및 「식품과 영양」과목을 중심으로
    왕석순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6 (3) : 81 ~ 98 [2004]
  • The national curriculum in England - Key stages 3 and 4framework document
  • The national curriculum in England - Key stages 1 and 2framework document
  • The Québec Education Program - Preschool Education, Elementary Education
  • National Core Curriculum for Basic Education 2004
  • Bildungsstandards und Inhaltsfelder - Das neue Kerncurriculum für Hessen
    Hessisches Kultusministerium Primarstufe SACHUNTERRICHT [2011]
  •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Lawshe, C. H. Personal Psychology 28 (4) : 563 ~ 575 [1975]
  •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개발 연구(I) - 교육과정 분석 및 성취기준 개발
    홍미영 [2012]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성취수준: 중학교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