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감상을 활용한 유아의 사회적 기술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논문상세정보
' 명화감상을 활용한 유아의 사회적 기술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ppreciationoffamouspaintings
  • early childhood education
  • socialskillsprogram
  • 명화 감상
  • 사회적기술프로그램
  • 유아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52 5

0.0%

' 명화감상을 활용한 유아의 사회적 기술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의 참고문헌

  • 혼합연령 집단에서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그림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조은우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협동학습 구조에 의한 사회적 기술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강유선 발도르프교육연구 3 (1) : 113 ~ 134 [2011]
  • 학교-기반의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수줍음 아동의 사회적 기술, 불안, 우울,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이현숙 한국심리학회지 1 (1) : 79 ~ 100 [2004]
  • 통합적 접근에 의한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경제 기본개념과 소비자 행동 및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변길희 원광대학교 대학원 [2006]
  • 통합적 유아 교수·학습방법으로서의 명화 감상활동에 관한 연구
    장영숙 한국영유아보육학 35 : 163 ~ 187 [2003]
  • 통합적 미술감상활동이 유아의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홍미숙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1]
  • 통합적 명화감상활동이 유아의 미술능력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임수란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박사
  • 중증 장애인의 교육과 재활: 실제와 전망
    Brimer, Richard W.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96]
  • 주제중심의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유아사회교육
    이영자 교문사 [2001]
  • 인물화 중심의 명화감상 활동이 유아의 그림표현 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경선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유아의 지능, 사회성 및 기질과 그림표현 능력과의 관계 연구
    韓仁順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 유아의 인기도와 놀이상황에 기초한 사회적 상호작용 및 문제해결전략과의 관계
    김 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5]
  • 유아의 사회적 능력함양을 위한 교사의 역할 및 전략(주제발표)
    김영옥 한국어린이육영회 학술대회, 변화와 적응: 유아의 사회적 능력 함양 [2002]
  • 유아의 사회적 능력에 따른 사회적 놀이의 연속적 변화 패턴
    김순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 박사
  •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연구
    이원영 유아교육연구 13 (1) : 65 ~ 91 [1993]
  •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변인과 개인 내적변인들에 관한 연구
    민혜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8]
  • 유아의 기초학습능력과 유아의 또래유능성 및 학습관련 사회적 기술간 관계
    송수희 유아교육연구 32 (5) : 163 ~ 179 [2012]
  • 유아사회교육
    이은화 양서원 [2000]
  • 유아를 위한 사회적 유능감 증진 프로그램의 구성 및 효과 검증
    이태영 서울여자대학교 기독교대학원 [2001]
  • 유아를 위한 명화감상 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5]
  • 유아도덕교육의 실천적 동향과 과제: 교수-학습방법을 중심으로
    염지숙 한국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교원양성과정에 있어서 교육학의 위상 : 61 ~ 75 [2011]
  • 유아교육사전
    한국유아교육학회 한국사전연구사 [1996]
  • 유아 친사회성에 영향을 미치는 어머니 정서표현성,어머니 의사소통, 유아 자아탄력성 간의 구조모형분석
    남궁령 유아교육연구 34 (2) : 127 ~ 146 [2014]
  • 영유아동 미술교육론
    심영옥 경희대학교출판국 [2008]
  • 어린이들의 사회적 능력 배양: 교사의 역할
    Katz, L. G. 양서원 [2001]
  • 아동의 또래관계 증진을 위한 사회적 기술 중재 프로그램의 효과
    박진재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2]
  •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조윤경 공동체 [2012]
  • 소집단 미술활동이 유아의 그림 표현능력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허기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성, 형제수 출생순위 및 형제 성구성에 따른 아동의 사회성
    박성연 아동학회지 14 (2) : 35 ~ 47 [1993]
  • 박사
  • 사회적 기술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교적응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이경숙 초등교육학연구 15 (2) : 9 ~ 56 [2008]
  • 사회적 기술훈련 프로그램이 사회적 고립아의 자아존중감, 사회적 유능감 및 사회기술에 미치는 효과
    오미자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사회적 기술훈련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아동의 화용론적 언어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조민주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0]
  • 사회적 기술훈련 프로그램의 적용을 통한 정서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신장
    김문자 현장특수교육 4 (1) : 102 ~ 111 [1997]
  •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개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박양규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유아의 공격성 및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박은희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시설거주 지적장애 학생의 사회적 적응 행동과 반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경애 지적장애연구 13 (3) : 227 ~ 239 [2011]
  •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또래 아동의 유능성과 수용도에 미치는 효과
    윤승이 초등교육학연구 13 (2) : 269 ~ 286 [2006]
  • 사회적 기술 향상프로그램
    Begun, R. W. 시그마프레스 [2006]
  • 사회적 기술 증진 프로그램이 시설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
    김기영 한국아동복지학 16 (16) : 7 ~ 36 [2003]
  • 사회적 교수기술의 현장적용 방안: 사례분석을 중심으로(주제발표)
    김영옥 전남대학교 유아교육과 「2단계 BK 21 핵심사업」제1회 학술대회 [2006]
  • 박사
  •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이 외현화 아동의 교우관계, 자아존중감,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이지희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9]
  • 부모역할 지지체계와 유아의 인기도 및 사회적 능력에 대한 연구
    李恩精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6]
  • 부모 상담을 병행한 사회적 기술 훈련이 사회적 기술 및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최서윤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5 (3) : 359 ~ 375 [2012]
  • 미술활동과 토론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기술 및 친사회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서미옥 교육심리연구 16 (4) : 61 ~ 81 [2002]
  • 미술치료기법을 활용한 유아미술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유능성 및 일상적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
    이미성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미술비평 활동이 유아의 미적반응 및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임수진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1999]
  • 미술교육학
    서울교대미술교육연구회 교육과학사 [2010]
  • 미술교육입문
    김정희 형설출판사 [1998]
  • 박사
  • 명화를 활용한 유아 사회,정서 통합 프로그램 모형 구안
    이윤옥 교육논총 2 (9) : 137 ~ 158 [2004]
  • 명화를 활용한 브레인스토밍이 유아의 창의성과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 소집단 중심으로
    최정빈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8]
  • 명화를 활용한 미술치료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최연미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10]
  • 박사
  • 명화를 통한 미술감상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미술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지옥녀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박사
  • 명화감상활동이 유아의 그림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임효진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박사
  • 명화감상을 통한 언어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이윤영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 명화감상을 통한 감정이입활동이 유아의 개인적 지능과 감정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정순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명화감상을 통한 감정이입 활동이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 및 대인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예숙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명화감상에 기초한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행동 및 공간능력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박화윤 열린유아교육연구 13 (4) : 71 ~ 96 [2008]
  • 명화감상 워크시트를 활용한 감성지능 신장 : 초등학교 6학년 수업 중심으로
    최선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박사
  • 또래괴롭힘 당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사회적 기술 향상 프로그램의 적용효과
    김성혜 초등교육연구 15 (1) : 59 ~ 86 [2002]
  • 또래 협력활동에서 유아의 지능과 사회적 기술에 따른쌍 집단구성별 스캐폴딩 효과와 과제 수행력
    박정언 유아교육연구 33 (2) : 321 ~ 342 [2013]
  • 박사
  • 극화활동을 활용한 유아 미술감상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 및 그리기표상 능력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유아교육연구 29 (2) : 5 ~ 26 [2009]
  • 박사
  • 구성주의에 기초한 유아를 위한 명화감상프로그램 모형개발연구
    이수경 조형교육 28 (28) : 267 ~ 296 [2006]
  • 구성주의에 기초한 명화감상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그림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남효인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8]
  • 교사의 자기장학에 의한 유아의 사회적 기술 변화 탐색
    홍찬의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
  • 공격적 유아를 위한 중재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검증 :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과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민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거부아의 또래관계 증진을 위한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검증
    정경화 아동학회지 26 (4) : 263 ~ 278 [2005]
  • 박사
  • Varieties of visual experience
    Feldman, E. B. Harry Abra [1992]
  • Tough kid social skills
    Sheridan, S. M. Sopris West [1997]
  • The good of art, Symposium on aesthetic
    Meynell, H. A. Value & Arts Education, Art Education Policy Review 95 (2) : 13 ~ 19 [1993]
  • The emergence of work-related skills in preschool children
    McClelland, M. M. Loyola University [2002]
  • Social skills rating system manual
    Gresham, F. M. American Guidance Service [1990]
  • Social skill training, A practical guide for intervention
    Kelly, J. A. Springer Publishing Company [1982]
  • Social development psychological growth and the parent-child relationship
    Maccoby, E. E. Harcourt Brace Jovanovich [1980]
  • Social competence : An untapped dimension in evaluation Head Start's success
    Raver, C. C.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2 (4) : 363 ~ 385 [1997]
  • Social cognition and social competence inadolescence
    Ford, M. E. Developmental Psychology 18 : 323 ~ 340 [1982]
  • Research and practice in social skills training
    Rinn, R. C. Plenum Press [1979]
  • Real lives: Art teacher and the cultures of school
    Anderson, T. Heinemann [2002]
  • Project Spectrum: Preschool assessment handbook
    Krechevsky, M. Harvard University Press [1994]
  • Preschool version of the social skills rating system : An empirical analysis of its use with low-income children
    Fantuzzo, J. W.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36 (2) : 199 ~ 214 [1998]
  • Growing Artists: Teaching Art to Young Children
    Koster, J. B. Thoon Delmar Learning [2009]
  • Feldman 감상 방법에 기초한 명화 감상 활동이 유아의 정서 지능에 미치는 효과
    이혜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4 (5) : 509 ~ 530 [2009]
  • Educating artistic vision
    Eisner, E. W. Macmillan Publishing Co. Inc Collier macmillan Publishers [1972]
  • Early children art
    Herberholz, B. Win. C. Brown Publishers [1995]
  • Contemporary curriculum discourses
    Broudy, H. S. Gorsuch Scarisbrick : 332 ~ 242 [1988]
  • Common dimension of social skills of children and adolescents : A taxonomy of positive behaviors
    Caldarella, P. School Psychology Review 26 (2) : 264 ~ 278 [1997]
  • Becoming human through art
    Feldman, E. B. Prentice-Hall [1970]
  • 4-6세 아동의 미술표현 발달
    최영옥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