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유아를 위한 지역사회 참여 활동의 효과적인 운영에 관한 실행연구

' 만 5세 유아를 위한 지역사회 참여 활동의 효과적인 운영에 관한 실행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tion research
  • earlychildhoodsocialstudies
  • participationinthecommunity
  • 사회과교육
  • 실행연구
  • 지역사회참여활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225 2

0.0%

' 만 5세 유아를 위한 지역사회 참여 활동의 효과적인 운영에 관한 실행연구' 의 참고문헌

  • 학습의 조건과 교수이론
    Gagne, R. M. 서울과학사 [1996]
  • 학교와 지역사회의 파트너십에 대한 사례연구: 홍성군 홍동지역을 중심으로
    강영택 교육문제연구 4 (43) : 27 ~ 49 [2012]
  • 학교와 지역사회-새로운 관계형성을 지향하며
    왕한신 교육논총 25 (1) : 167 ~ 188 [2005]
  • 학교공동체 만들기
    Sergiovani, T. J. 에듀케어 [2004]
  • 지역축제를 활용한 현장체험학습활동의 유아교육효과에 관한 교사인식 연구 : 대전·충청권 유아교사를 중심으로
    김인자 배재대학교 관광축제호텔대학원 [2009]
  • 지역사회학교의 이론과 실제
    김종서 교육과학사 [1990]
  •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유아들의 경험에 대한 실행연구
    임소정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지역사회복지와 전문적 사회복지 실천
    황성칠 한국사회복지학회1997년 추계학술대회 자료집 : 4 ~ 20 [1997]
  • 지역사회 환경과 유아 사회화 특성 분석
    이경옥 우석대학교 [2001]
  • 지역사회 공동체 재활성화와 민관협력: 공동체 중심의 도시 빈곤지역 재활성화
    윤일성 지역사회학 8 (1) : 69 ~ 92 [2006]
  • 지역 삶을 토대로 하는 인간발달의 교육과 교육과정 설계
    강현석 비교교육연구 10 (1) : 123 ~ 153 [2000]
  • 박사
  • 지방자치단체-지역주민 관계가 지역민의 지역사회 유대, 지역사회 만족 그리고 거주의향에 미치는 영향
    오미영 정책분석평가학회보 18 (1) : 327 ~ 350 [2008]
  • 존 듀이 관심개념의 교육적 의미
    장세리 영남대학교 [2011]
  • 조망중심 유아지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효과
    권덕수 유아교육학논집 16 (2) : 85 ~ 111 [2012]
  • 박사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권육상 대영문화사 [2002]
  • 이야기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홍용희 유아교육연구 17 (1) : 67 ~ 85 [1997]
  • 유치원 교육과정의 지역화에 관한 연구
    박해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유치원 교육과정의 지역화를 위한 통합적인 모형 개발
    황윤세 한국영유아보육학 43 (43) : 115 ~ 156 [2005]
  • 유치원 교육과정의 지역화 실태 및 구성방안-제주도를 중심으로-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7 (3) : 171 ~ 192 [2002]
  •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I: 총론
    교육인적자원부 총론 [2007]
  • 박사
  • 유아학급에서 교사와 유아의 효율적인 상호작용 -비고스키 이론을 중심으로-
    이윤옥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연구 10 (3) : 125 ~ 154 [2006]
  • 박사
  • 유아사회화교육
    추정훈 청목출판사 [2011]
  • 유아사회교육
    조순옥 창지사 [2013]
  • 유아사회교육
    홍순정 공동체 [2010]
  • 유아를 위한 친사회적 교육활동 지도자료
    교육부 [1998]
  • 유아를 위한 지역화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군포시를 중심으로
    김성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8 (1) : 305 ~ 328 [2013]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Siraj-Blatchford, J.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2]
  • 유아교육에서의 실행연구하기
    Mac Naughton, G. 창지사 [2013]
  • 유아교육기관의 통합된 공간에서 나타나는 아이들의 일상생활 연구
    심미연 생태유아교육연구 7 (3) : 75 ~ 100 [2008]
  • 유아교육기관의 지역사회 연계교육 실태
    우정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2 (6) : 195 ~ 214 [2007]
  • 유아교육기관의 지역사회 문화교육 실시 현황과 교사의 인식
    정미라 유아교육연구 24 (1) : 241 ~ 258 [2004]
  • 유아교육기관과 지역공동체의 협력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김은주 교육사회학연구 15 (3) : 129 ~ 152 [2005]
  • 유아 전통문화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의 지역화 : 제주도 사례를 중심으로
    이경화 생태유아교육연구 5 (1) : 149 ~ 172 [2006]
  • 우리 동네 프로젝트를 통한 유아의 지역사회 참여연구
    이경숙 숙명여자대학교 [2006]
  • 아동보육의 지역사회서비스 프로그램 실천에 관한 연구
    이종신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3]
  • 아동권리협약과 함께 하는 아동․청소년의 권리(보육교사용)
  • 실과 체험 학습의 방향 탐색
    김형군 실과교육연구 7 (1) : 83 ~ 104 [2001]
  • 수업을 왜 하지?: 꼼꼼하게 들여다 본 아홉 개의 수업 장면
    서근원 우리교육 [2003]
  • 사회서비스의 공공성은 무엇을의미하는가?: 서비스 주체에 따른 공공성의 내용을 중심으로
    양성욱 사회복지연구 43 (1) : 31 ~ 57 [2013]
  • 사회복지사를 위한 조직화 기술
    최옥채 학현사 [2005]
  • 사회과 교수법과 교재연구
    Banks, J. A. 교육과학사 [1987]
  • 불우이웃돕기활동을 통한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의 변화
    조순자 중앙대학교 [2005]
  • 물리적 환경구성과 유아의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에 관한 질적 연구
    양옥승 열린유아교육연구 10 (1) : 21 ~ 40 [2005]
  • 대구지역 유아교육기관의 지역사회자원 활용실태 및 적용타당성 조사
    남미경 생태유아교육연구 10 (4) : 51 ~ 69 [2011]
  • 놀이, 발달, 유아교육
    Johnson, J. E. 아카데미프레스 [2006]
  • 교사의 실천적 교수지식 및 형성방안
    이정선 교육인류학연구 8 (2) : 211 ~ 239 [2005]
  • 교사의 반성적 수업 평가의 요소 및 수준에 관한 사례 연구
    고호경 교과교육학연구 17 (3) : 839 ~ 868 [2013]
  • 교사와 유아를 위한 유아사회교육 활동자료
  • 교사를 위한 실행연구
    Mills, J. E. 우리교육 [2005]
  • 공간의 문화정치학: 공간, 그곳에서 생각하고, 놀고, 싸우고, 만들기
    이무용 논형 [2005]
  • 게릴라 가드닝
    Reynolds, R. 들녘 [2012]
  • 가정과 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 체험학습의 적용 가능성 탐색
    권유진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1 (3) : 83 ~ 98 [2009]
  • ‘지속가능성을 위한 유아교육’ 사례로서의 ‘무심천 프로젝트’에 나타난 유아들의 지역사회 참여 내용 분석
    지옥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6 (6) : 363 ~ 382 [2011]
  • University-community engagement: exploring service-learning options within the practicum
    Vickers,M. Asia-Pacific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2 (2) : 129 ~ 141 [2004]
  • The significance of time alone in adolescent's development
    Larson,R. Journal of adolescence Medicine 2 (6) : 33 ~ 40 [1980]
  • The roots of prosocial behavior in children
    Eisenberg, N.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9]
  • The ecology of human development
    Bronfenbrenner, U. Harvard University Press [1979]
  • The dynamics of educational change: Toward Responsive schools
    Goodlad, John I. McGraw-Hill [1975]
  • The community in America
    Warren, R. L. University Press of America [1978]
  • The changing family context
    Gullo, D. F. Young Children 49 (4) : 35 ~ 39 [1990]
  • Teaching social studies in early education
    Melendez, W. R. Delmar [2000]
  • Space and Place : The Perspective of Experience
    Tuan, Y. F. University of Minnesota Press [1977]
  • School, family, and community partnerships:your handbook for action
    Sanders, M. G. Corwin Press [2009]
  • Public Relations and Community: A Reconstructed Theory
    Kruckberg, D. Praeger [1988]
  • Parenting: An ecological perspective
    Cocharn, M. Lawrence Erlbaum : 147 ~ 178 [1993]
  • Newspaper use and community ties: Toward a dynamic theory
    Stamm, K. R. Ablex [1985]
  • Interaction in human development
    Tudge, J. Erlbaum : 17 ~ 40 [1989]
  • Home, school, and community relation
    Gestwicki, C. Cengage Learning [2009]
  • Globalization of socail stud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Barry Davis, J.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464 888 [2001]
  • Early childhood: Where learning begins geography with activities for children age 2 to 5 years of age
    Frombolti, C. S.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426 959 [1999]
  • Community building : what makes it work
    Mattessich,P.W. Amherst H. Wilder Foundation [1997]
  • Community Organization: Theory, Principles, and Practice
    Ross, M. G. Harper & Row [1967]
  • Children's physical activity : The contribution of playing and walking
    Mackett, R. Children and Society 22 (5) : 345 ~ 357 [2008]
  • Altruism and cognitive Developmental in children
    Rushton, J. P. British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14 : 341 ~ 349 [1975]
  • Accessing practical knowledge : how? why?
    Black, A. L.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6 : 103 ~ 115 [2000]
  • A comparison of two methods for the training of spatial cognition
    Priddle, R. E. Merrill Palmer Quarterly 23 (1) : 57 ~ 63 [1977]
  • 5세 누리과정 : 해설서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