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교사의 음악수업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통한 시사점 도출

' 초·중등 교사의 음악수업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통한 시사점 도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music education
  • music teacher
  • self-learning
  • teacher education
  • understandingstudents
  • 교사교육
  • 음악 교사
  • 음악교육
  • 자기 이해
  • 학생 이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176 1

0.0%

' 초·중등 교사의 음악수업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통한 시사점 도출'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 TAI모형을 적용한 방과후학교 클라리넷 수업의 효과
    현경애 음악교육공학 17 (17) : 145 ~ 167 [2013]
  • 한국발전의 필요조건으로서 학교문화의 변화전략
    이정선 지방교육경영 9 : 1 ~ 19 [2005]
  • 포괄적 음악성(Comprehensive Musicianship) 개발을 위한 기악 합주 지도법
    박초연 음악교육연구 43 (1) : 83 ~ 108 [2014]
  • 판소리를 활용한 초등학교 음악극 창작활동 지도방안 연구
    박주만 예술교육연구 11 (1) : 69 ~ 84 [2013]
  • 초등학교 예비교사들의 음악수업보기 양상
    김향정 청주교대 교육연구원 및 5개 교과교육학회 공동 주최 학술대회 자료집 : 101 ~ 117 [2013]
  • 초등 예비교사의 음악 수업 비평관점에 관한 연구
    최은아 한국교원교육연구 29 (3) : 173 ~ 194 [2012]
  • 음악수업에서의 협동학습의 의미와 적용: 중학교를 중심으로
    정재은 음악교육공학 12 (12) : 33 ~ 52 [2011]
  • 음악수업 컨설팅
    석문주 교육과학사 [2008]
  • 음악교사의 교수내용지식(PCK)에 대한 인식
    장근주 음악교육공학 13 (13) : 41 ~ 58 [2011]
  • 음악교과 창의성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조사: 광주・전남 지역의 초등 교사를 중심으로
    홍승연 이화음악논집 16 (2) : 7 ~ 27 [2012]
  • 음악과 교과교육학 과목에서 교수피드백에 대한초등예비교사들의 인식 및 만족도 조사
    윤관기 음악교육연구 43 (1) : 139 ~ 163 [2014]
  • 예술교과 PLC 활동을 통한 교사의 교수 전문성 신장에 대한 가능성 탐색
    류미해 음악교육연구 41 (3) : 135 ~ 155 [2012]
  • 영상매체 활용 음악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이에스더 음악교육연구 41 (1) : 1 ~ 23 [2012]
  • 역량중심 교육과정 사례 분석 및 음악교육에의 시사점: 영국과 뉴질랜드를 중심으로
    정진원 교사교육연구 52 (3) : 489 ~ 505 [2013]
  • 사물놀이를 통한 초등예비교사들의 국악에 대한 인식변화
    정은경 국악교육 35 (35) : 111 ~ 128 [2013]
  • 사물놀이 지도법 개발과 이를 통한 국악의 인식 변화 연구
    이가원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3) : 114 ~ 122 [2012]
  • 능숙한 수업 설계자가 되려면
    이혁규 수업 컨설턴트 양성을 위한 시흥 수업성찰 직무연수 자료집, 청주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 2 ~ 6 [2012]
  • 교수내용지식(PCK)의 특수교육에 대한 함의
    이유리 특수아동교육연구 13 (3) : 21 ~ 47 [2011]
  • 교사의 자기연구(self-study)의 필요성 탐색
    이혁규 청주교육대학교와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공동 주관 학술대회 자료집 : 9 ~ 30 [2012]
  • 교사의 자기 이해 및 학생 이해 방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조사
    임진영 초등교육연구 26 (1) : 1 ~ 24 [2013]
  • 교사의 변화능력에 관한 연구
    문용린 엄채윤 학교 수업의 이해와 교사의 자기 주도적 교수 역량강화 발표자료 : 105 ~ 116 [2012]
  •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에 관한 연구
    김옥예 교육행정학연구 24 (4) : 139 ~ 160 [2006]
  • 고든의 음악학습이론에 기초한 능동적 가창활동 방안 -초등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홍승연 음악교육연구 42 (3) : 357 ~ 385 [2013]
  •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Schon, D. Basic Books [1983]
  • Self-study of teaching practices
    Samaras, A. P. Peter Lang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