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공모 사업 논문 : 학습자를 위한 고전시가 주석 연구

' 연구 공모 사업 논문 : 학습자를 위한 고전시가 주석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한국어
  • classical poetry
  • eobuga
  • exegesis
  • learner
  • literaryannotation
  • primingglossaries
  • promptingglossaries
  • 고전시가
  • 마중물주석
  • 문학적주석
  • 어부가
  • 주석
  • 즉각적주석
  • 학습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85 0

0.0%

' 연구 공모 사업 논문 : 학습자를 위한 고전시가 주석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고전시가강독
    변종현 경남대학교 출판부 [2003]
  • 초등학교 아동문학 제재의 위계화 연구
    김상욱 국어교육학연구 : 151 ~ 178 [2001]
  • 중국 문언문(文言文) 교육의 역사적 변천과 전망-중․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남연 고전문학과 교육 (25) : 95 ~ 146 [2013]
  • 정명수‧장동우 역, 훈고학의 이해-심증을 통한 엄정한 문헌 읽기
    周大璞 동과서 [1997]
  • 박사
  • 일본 고전문학 교육의 변천 및 학습지도 현황-중학교 국어교육을 중심으로
    남이숙 고전문학과 교육 (25) : 147 ~ 179 [2013]
  • 옥스퍼드 사전
  • 영국의 문학교육
    김대행 국어교육연구 4 : 5 ~ 77 [1997]
  • 어휘 주석이 영어 읽기에 미치는 영향
    오준일 Foreign Languages Education 9 (1) : 89 ~ 108 [2002]
  • 어휘 주석의 종류가 독해와 쓰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효영 숙명여자대학교 [2009]
  • 어부 형상을 통해 본 고독의 서사와 문학 치료
    조희정 한국문학치료학회 120회 학술대회 발표문 [2013]
  • 시조문학사전
    정병욱 신구문화사 [1974]
  • 시조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기능성- 애정 시조를 중심으로 -
    류수열 시조학논총 (28) : 9 ~ 28 [2008]
  • 시조 교육의 위계화를 위한 방향 탐색 -시조 형식을 중심으로-
    염은열 고전문학과 교육 (8) : 139 ~ 158 [2004]
  • 송시선
    김학주 명문당 [2012]
  • 성서주석의 제방법-양식사학이란 무엇인가?
    Koch 분도출판사 [1975]
  • 서평: 훈고학의 이해
    송용준 31 : 435 ~ 439 [1998]
  • 불교의 경전 주해 전통과 그 방법론적 ?징
    조은수 철학사상 (26) : 3 ~ 25 [2007]
  • 베트남 중학교 어문(Ngư văn) 교과서와 고전문학 교육
    최귀묵 고전문학과 교육 (25) : 181 ~ 210 [2013]
  • 문학교육과 학습자의 발달 단계
    염은열 문학교육학 (11) : 185 ~ 208 [2003]
  • 문학 교수 학습 방법의 성찰과 전망 —상호텍스트성을 활용한 활동 중심의 현대시교육
    정재찬 국어교육학연구 (47) : 69 ~ 98 [2013]
  • 도산잡영
    이황 연암서가 [2013]
  • 박사
  • 박사
  • 고전시가 잘 알기
    김병국 벽호 [1994]
  • 고전시가 교육의 탐구: 시공간적 거리감, 전유, 정서를 중심으로
    고정희 소명출판 [2013]
  • 고전시가
    권두환 해냄 [1997]
  • 고등학교 문학 Ⅱ
    우한용 두산동아 [2011]
  • 고등학교 문학 Ⅱ
    윤여탁 미래엔 [2011]
  • 강호가사의 어부 형상에 대한 문학교육적 접근 - 박인로의 강호가사를 중심으로-
    이주영 고전문학과 교육 (26) : 93 ~ 122 [2013]
  • 辭源
    陸爾奎 商務印書館 [1931]
  • 训诂学在高中语文古诗文教学中的运用
    索敏 [2012]
  • 大村はま国語教室第三巻
    大村はま 筑摩書房 [1983]
  • 原文で朗読するための傍注資料: 「平家物語」巻1をめぐって
    佐々木勝司 全国大学国語教育学会発表要旨集 109 : 9 ~ [2005]
  • 人教社課標版高中語文古詩文注釋問題研究
    陳浩 華東師範大學 [2010]
  • 人教版小学语文教材古诗文注释研究
    許雙 天津師範大學 [2012]
  • 中学校国語科において古典に親しむ態度を育成するための指導法の研究- 『平家物語』 の学習における課題解決学習の単元構築-
    舘山知昭 青森県総合学校教育センター研究紀要 [2012]
  • Why We Stop Reading Poetry
    Bugeja English Journal 81 : 32 ~ 42 [1992]
  • What’s in a gloss?-A commentary on Lara L.Lomicka’s “To gloss or not to gloss”: An investigation of reading comprehension online
    Roby Language Learning & Technology 1 (2) : 94 ~ 101 [1999]
  • Threading Shakespeare’s Sonnets
    Bennett Lake Forest College [2007]
  • The Textbook Canon: Genre, Gender, and Race in US Literature Anthologies
    Pace The English Journal 81 (5) : 33 ~ 38 [1992]
  • The New Princeton Encyclopedia of Poetry and Poetics
    Preminger Princeton Univ. Press [1993]
  • The Annotated English Classic
    Abernethy The English Journal 10 (9) : 497 ~ 504 [1921]
  • THE Heinemann English Programme 3
    Seely and Kitchen Heinemann [1995]
  • Shakespeare in the classroom: What’s the matter?
    Leach Open University Press [1992]
  • Rationale of Literary Annotation: The Example of Fielding’s Novels
    Battest Studies in Bibliography 34 : 1 ~ 22 [1981]
  • Jamestown Education Literature(An adapted Reader)
    Kylene Beers The McGraw-Hill Companies [2009]
  • I’ll Have Mine Annotated, Please: Helping Students Make Connections with Texts
    Brown The English Journal 96 (4) : 73 ~ 78 [2007]
  • Hodder English
    Hackman, Howe and Scott Hodder & Stoughton [1996]
  • ENGLISH 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