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공통핵심기준(Common Core State Standards)과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발전방안 탐색

논문상세정보
' 미국 공통핵심기준(Common Core State Standards)과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발전방안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과학
  • commoncorestatestandards
  • curriculum
  • inclusion
  • inclusivecurriculum
  • 공통핵심기준
  • 교육과정
  • 통합교육
  • 통합교육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252 2

0.0%

' 미국 공통핵심기준(Common Core State Standards)과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발전방안 탐색' 의 참고문헌

  •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특수아동교육연구 10 (4) : 195 ~ 212 [2008]
  • 특수학교 교육과정과 일반학교 교육과정의 동행 제안
    강성종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3) : 253 ~ 278 [2010]
  • 특수교육연차보고서
    교육부 [2013]
  •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교육과정 통합 쟁점 고찰
    정동영 지적장애연구 11 (4) : 227 ~ 254 [2009]
  • 특수교육 교육과정 정책 수립 방향 탐색
    윤광보 지적장애연구 13 (4) : 109 ~ 139 [2011]
  • 특수교육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0]
  • 통합학급에서 교수적 수정 중재가 장애학생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번영 특수교육학연구 42 (1) : 19 ~ 49 [2007]
  •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을 위한 성공적인 개별화교육계획 개발 및 실행요소 탐색: 문헌분석을 중심으로
    이효정 자폐성장애연구 12 (3) : 23 ~ 44 [2012]
  • 통합교육의 의미 다시 생각하기: 모든 이들을 위한 통합교육과 보편적 학습 설계의 원리를 중심으로
    박혜준 통합교육연구 5 (2) : 103 ~ 128 [2010]
  • 통합교육 환경에서 학교수준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적용을 위한 검토 과제
    강성종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2 (4) : 245 ~ 269 [2009]
  • 통합교육 환경에서 보편적 학습 설계에 근거한 보편적 교육과정 설계의 가능성 탐색
    정주영 지적장애연구 14 (2) : 249 ~ 281 [2012]
  • 통합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제도개혁 과제
    김성애 특수교육학연구 48 (2) : 1 ~ 18 [2013]
  • 통합교육 질 지표의 개발과 활용: 초등 통합교육 평가를 향하여
    박승희 최선실 홍정아 특수교육학연구 47 (1) : 87 ~ 117 [2012]
  • 통합교육 시대의 특수교육 교과교육 효율성을 전제한 특수교육적 지원 방안
    최성규 2010 한국특수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 13 ~ 31 [2010]
  •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교육과정과 수업 구성요인 분석
    박경희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15 (2) : 1 ~ 21 [2013]
  •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실천지식과 이해 수준 분석
    권주석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23 ~ 39 [2011]
  • 지적장애학생의 일반교육 교육과정 접근방안 탐색
    배찬효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5 (3) : 77 ~ 108 [2012]
  • 중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운영 실태 및 교사의 인식 연구
    강민주 특수교육학연구 47 (2) : 311 ~ 333 [2012]
  • 정신지체학생의 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수정 적용사례
    강경숙 초등교육연구 22 (3) : 287 ~ 314 [2009]
  • 장애학생의 일반교육과정 접근
    V. Nolet 학지사 [2014]
  • 일반학교 중등교사의 통합학급 수업에서의 교수적 수정 실천정도 분석
    권현수 특수아동교육연구 14 (3) : 355 ~ 372 [2012]
  • 오바마 정부 교육개혁의 동향과 시사점
    염철현 비교교육연구 20 (2) : 149 ~ 168 [2010]
  • 오바마 이후 미국 교육과정 정책의 동향과 쟁점 :국가 교육과정을 향한 긴 여정과 불확실한 결과
    홍원표 교육과정연구 29 (4) : 137 ~ 160 [2011]
  • 영국의 초등교육과정 개혁 논쟁: 국가교육과정의 내용 및 처방의 적정화 담론을 중심으로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9 (1) : 87 ~ 109 [2011]
  •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방안 연구:캐나다 퀘벡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교육과정연구 29 (1) : 67 ~ 86 [2011]
  • 미래 사회 대비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 구상
    이근호 [2013]
  • 미래 교육의 관점에서 본 2009 개정 교육과정
    심상보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 283 ~ 298 [2012]
  • 미국의 수학교육과정 규준 CCSSM의 수학적 실천에 대한 고찰
    장혜원 수학교육학연구 22 (4) : 557 ~ 580 [2012]
  • 미국의 수학 공통 핵심 교육과정 및 우리나라 수학교육개선을 위한 시사점
  • 미국 공통핵심기준(Common Core Standards)의 내용 제시 방식 고찰-쓰기 영역을 중심으로-
    이주섭 청람어문교육 46 (46) : 193 ~ 219 [2012]
  • 미국 No Child Left Behind(NCLB) 교육개혁을 보는 시각과 전망
    송경오 교육행정학연구 25 (4) : 509 ~ 533 [2007]
  • 국어과 교육과정 ‘내용 성취 기준’의 진술 방식에 대한 비판적 고찰
    서영진 국어교육학연구 46 (46) : 415 ~ 450 [2013]
  •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개별화교육계획에 의한 교육과정 개별화 방안 연구
    윤광보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3) : 387 ~ 408 [2008]
  • ‘2008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 개정 과정의 주요 쟁점과 향후 과제
    정희섭 특수교육학연구 43 (2) : 71 ~ 93 [2008]
  • Young adult literature and the common core : A surprisingly good fit
    Ostensen, J. American Secondary Education 41 (1) : 4 ~ 13 [2012]
  • Warning: The common core standards may be harmful to children
    Yatvin, J. Phi Delta Kappan 94 (6) : 42 ~ 44 [2013]
  • The common core state standards and reading : Interpretations and implications for elementary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Haager, D.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and Practice 28 (1) : 5 ~ 16 [2013]
  • The common core initiative: The chances are slim at best-and here's why
    Loveless, T. Educational Leadership : 60 ~ 63 [2012]
  • The common core ate my baby
    Shanahan, T. Educational Leadership 70 (4) : 10 ~ 16 [2012]
  • State school systems rethink common core standards
    Wolfgang, B. The Washington Times
  • Standards open the door for best practices from special ed
    Shah, N. Education Week
  • Solving the common core equation. Teaching mathematics CCSS to students with moderate and severe disabilities
    Saunders, A. F.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5 (3) : 24 ~ 33 [2013]
  • Review of the draft K-12 common core standards
    Carmichael, S. B. Thomas B. Fordham Institute [2010]
  • Relations between the CCSS and RTI in literacy and language
    Wixson, K. K. The Reading Teacher 65 (6) : 387 ~ 391 [2012]
  • Reaching the mountaintop : Addressing the common core standards in mathematics for students with mathematics difficulties
    Powell, S. R.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and Practice 28 (1) : 38 ~ 48 [2013]
  • Opportunity by design. New high school models for student success
    Hamilton, L. Carnegie Corporation of New York [2013]
  • Meeting the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students with autism
    Constable, S.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5 (3) : 6 ~ 13 [2013]
  • Literacy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in social studies and history
    Bulgren, J. A.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and Practice 28 (1) : 17 ~ 27 [2013]
  • Laying a common foundation for success
    Rothman, R. Kappan 94 (3) : 57 ~ 61 [2012]
  • Interpreting 3-8 English Language Art and mathematics tests, results and score reports
    New York State Education Department
  • In our schools: Delays predicted in common core success
    Amos, D. S. Cincinnati Enquirer
  • How will the common core initiative impact the testing industry?
    Toch, T. Thomas B. Fordham Institute [2010]
  • Essential standards for preparing secondary content teachers to effectively teach students with mild disabilities in included settings
    Grskovic, J. A. American Secondary Education 39 (2) : 94 ~ 106 [2011]
  • Eight problems with common core standards
    Strauss, V. Washington Post
  • Curriculum considerations in inclusive classrooms: Facilitating learning for all students
    Stainback, S. Paul H. Brookes Publishing Co [1992]
  • Comparison of Virginia's 2010 english standards of learning with the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english and literacy
    Virginia Department of Education
  • Common core state standards, writing, and students with LD : Recommendations
    Graham, S.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and Practice 28 (1) : 28 ~ 37 [2013]
  • Common core state standards
    National Governors Association Center for Best Practices & Council of Chief State School Officers National Governors Association Center for Best Practices & Council of Chief State School Officers [2010]
  •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lorida Department of Education
  • Common core curriculum and assessment
    New York State Education Department
  • Common Core State Standards Initiative
    National Governors Association Center for Best Practices
  •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 기준 분석
    이현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4) : 305 ~ 325 [2013]
  • Aligning instruction with academic content standards : Finding the link
    Browder, D. M. Research &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31 (4) : 309 ~ 321 [2006]
  • Access for all: Six principles for principals to consider in implementing CCS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McLaughlin, M. J. Principal, 2012 sep/oct : 22 ~ 26 [2012]
  • 5 tips for explaining common core to parents
    Swanson, K. The Journal
  • 21세기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탐색 -미국의 ‘공통핵심기준’의 특성과 시사점 분석을 중심으로-
    이순영 청람어문교육 43 (43) : 7 ~ 35 [2011]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핵심 성취기준의 이해
    교육부 [2014]
  • 2009 개정 교육과정(총론)의 가능성과 한계 탐색
    김재춘 교육과정연구 28 (3) : 57 ~ 83 [2010]
  • 2009 개정 교육과정 총론 변화에 따른 수학과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육과정의 적용 방안
    최승현 학교수학 14 (4) : 531 ~ 552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