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소양에 대한 국어수업방식과 학습전략의 영향에 대한 구조적 분석

논문상세정보
' 읽기 소양에 대한 국어수업방식과 학습전략의 영향에 대한 구조적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pisa 2009
  • reading literacy
  • structural equation model
  • studentslearningstrategies
  • teachingstrategiesforreading
  • 구조 방정식 모형
  • 국어수업방식
  • 읽기 소양
  • 읽기 학습전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155 0

0.0%

' 읽기 소양에 대한 국어수업방식과 학습전략의 영향에 대한 구조적 분석' 의 참고문헌

  • 홍콩, 싱가포르, 핀란드, 아일랜드의 교육개혁의 비전과 주요정책
    김왕준 초등교육연구 23 (3) : 321 ~ 340 [2010]
  • 한국 남녀 중학생 집단에서 자기결정성이 학업성취도에 주는 영향
    김주환 교육심리연구 20 (1) : 243 ~ 264 [2006]
  • 학습 성향에 따른 국어과 교수·학습 전략
    송현정 한국초등국어교육 26 (26) : 125 ~ 146 [2004]
  • 초인지 학습능력 발달을 촉진하는 국어과 교수-학습 전략
    최병흔 청람어문교육 26 (26) : 57 ~ 82 [2003]
  • 지각된 교수능력 자기효능감, 실제지능, 성취목표 지향성 및 학습전략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의 구조적 관계분석
    김정환 초등교육연구 24 (4) : 71 ~ 95 [2011]
  • 중학생의 부모,교사,학급풍토 및 교우관계에 대한 인식을 이용한 시험스트레스,학습동기,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 및 학업성취도 예측
    봉미미 한국교육종단연구 학술대회 논문집 : 137 ~ 158 [2006]
  • 중·고생의 학업성취 결정요인으로서 사고양식, 학습동기, 교과흥미, 학습전략간의 관계모형
    윤미선 교육심리연구 18 (2) : 161 ~ 180 [2004]
  •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2000]
  • 박사
  • 박사
  • 문법 탐구 학습 과정에서의 중등 학습자의 학습 전략 사용 양상 탐색
    임영미 새국어교육 97 (97) : 415 ~ 449 [2013]
  • 근접발달대 수준에 따른 정의적 특성과 학습전략의 차이
    유현주 교육학연구 44 (4) : 247 ~ 269 [2006]
  • 교수전략으로서의 인출과 부호화에 관한 인식 및 실태 연구
    최효식 교육심리연구 27 (3) : 509 ~ 528 [2013]
  • 교수전략에 대한 초등교사와 예비초등교사의 인식
    권혁일 초등교육연구 25 (1) : 123 ~ 146 [2012]
  • 공교육 개혁방향의 국제비교분석
    송경오 교육행정학연구 29 (4) : 513 ~ 537 [2011]
  • 고등학생의 학습동기 및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연구
    김윤희 상담평가연구 2 (1) : 51 ~ 68 [2009]
  • Those who can, teach
    Ryan, K. Wadsworth [2010]
  • The Effects of Authentic Instruction on English Achievement
    박소영 한국교육 35 (4) : 131 ~ 151 [2008]
  • The California mathematics standards : They're not only right;they're the law
    Bishop, W. Phi Delta Kappan 80 (6) : 439 ~ 440 [1999]
  • Teaching strategies: A guide to effective instruction
    Orlich, D. Wadsworth [2010]
  • Self-regulation of learning and performance
    Meece, 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25 ~ 44 [1994]
  • PISA 읽기 소양과 21세기 국어 능력
    김남희 국어교육 138 (138) : 41 ~ 71 [2012]
  • PISA 2009 results: What students know and can do: Student performance in reading, mathematics and science (Volume I)
    OECD [2010]
  •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Schoenfeld, A. Academic Press [1985]
  • Learning strategi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O’Malley, J.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0]
  • Learning strategies
    Dansereau, D. F. Academic Press, Inc : 1 ~ 29 [1978]
  • International comparisons of reading literacy:What can they tell us?
    Shiel, G. Cambridge Journal of Education 39 (3) : 345 ~ 360 [2009]
  • International comparisons of reading literacy in PISA 2009
    Lee, I. H.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11 (1) : 1 ~ 20 [2013]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Weinstein, C. E. Macmillan : 315 ~ 327 [1986]
  • Enhancing Professional Practice: A Framework for Teaching
    Danielson, C.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7]
  • Effective teaching methods: research-based practice
    Borich, G. Prentice Hall [2010]
  • Designing systems that train learning ability: From theory to practice
    Derry, S. J.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56 : 1 ~ 39 [1986]
  • Cognitive style and learning strategies : Some implications for training design
    Riding, R. J. International Journal of Training and Development 1 : 199 ~ 208 [1997]
  • Children’s reading strategies, meta-cognition, and motivation
    Paris, S. Developmental Review 6 : 25 ~ 26 [1986]
  • Amos 7. 0.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2007]
  • A comparative evaluation of PISA 2003-2006 results in reading literacy skills : An example of top-five OECD countries and Turkey
    Aydin, A. Education Science : Theory & Practice 11 (2) : 665 ~ 673 [2011]
  • 2011년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PISA/TIMSS): PISA 2009 결과에 기반한 읽기 영역 성취 특성 비교
    조지민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