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의 관계에 기초한 전통미술교육의 재 개념화를 위한 기초연구

논문상세정보
' 창의성과의 관계에 기초한 전통미술교육의 재 개념화를 위한 기초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미술의 지도법, 연구법 및 교육
  • art curriculum
  • creative problem solving
  • newcreation
  • traditional art education
  • 미술과 교육과정
  • 전통미술교육
  • 창신
  • 창의적 문제 해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23 1

0.0%

' 창의성과의 관계에 기초한 전통미술교육의 재 개념화를 위한 기초연구' 의 참고문헌

  • 현상학적 관점에 기초한 자율적인 미술 표상(그림) 활동에 나타나는 문제적 양상과 해결을 위한 교육적 고찰
    박라미 미술교육논총 25 (3) : 241 ~ 266 [2011]
  • 피바디(Peabody)사절단에 관한 연구(Ⅱ): Peabody의 미술교육활동사례 및 영향
    김성숙 조형교육 20 : 1 ~ 27 [2002]
  • 통합적 인지와 창의적 사고의 도구 - 21세기 창의성 교육을 위한 미술교육의 역할 -
    김선아 미술교육논총 25 (3) : 47 ~ 70 [2011]
  • 토랜스의 창의성과 교육: 왜 높이 날려고 하는가?
    Torrance, E. P. 학지사 [2008]
  • 창의성의 즐거움
    Csikszentmihalyi, M. 북로드 [2003]
  • 창의성 문제해결, 과학, 발명, 예술에서의 혁신
    Weisberg, R. ㈜시그마프레스 [2009]
  • 중등미술교육론
    김춘일 교육과학사 [2002]
  • 제7차 교육과정
    교육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1997]
  • 제6차 교육과정
    교육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1992]
  • 제5차 교육과정
    문교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1987]
  • 제4차 교육과정
    문교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1981]
  • 제3차 교육과정
    문교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1973]
  • 제2차 교육과정
    문교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1963]
  • 제1차 교육과정
    문교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1956]
  • 전통미술의 이해를 위한 통합 교수? 학습 모형 연구
    장지성 미술교육연구논총 14 (1) : 7 ~ 142 [2003]
  • 전통미술문화교육의 중요성과 교수 · 학습방법에 관한 연구
    김혜숙 이성도 교육연구 22 : 137 ~ 160 [2005]
  • 전통미술문화교육 방안 연구 - 시(詩)․서(書)․화(畵) 교육을 중심으로 -
    박선혜 조형교육 23 (23) : 35 ~ 60 [2004]
  • 전통미술교육과 박물관
    김형숙 미술교육연구논총 14 (2) : 3 ~ 35 [2003]
  • 전통문화의 창조적 계승․발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개발 방안 연구
    양윤정 서울교육과정 평가원 : 1 ~ 264 [2009]
  • 전통문화교육의 이론적 탐색: 개념과 범위를 중심으로. 전통문화의 창조적 계승․발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방안 연구: 총괄보고서 : 3 ~ 22
    최영성 [2009]
  • 전통: 변하는 것과 변치 않는 것
    Shils, E. 민음사 [1992]
  • 아동미술발달 이해를 위한 사회문화적 관점의 학문적 접근들
    김미남 미술과 교육 13 (1) : 103 ~ 123 [2012]
  • 새로운 눈으로 보는 미술교육
    Eisner, E. W. 예경 [2006]
  • 삶을 위한 미술교육
    Anderson, T․ 예경 [2012]
  •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문제해결
    서민규 교양교육연구 6 (3) : 221 ~ 247 [2012]
  • 법제처
  • 민중엣센스 국어사전
    이희승 민중서림 [1990]
  •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에 관한 담론 고찰
    안금희 미술교육연구논총 28 (0) : 109 ~ 141 [2010]
  • 미술교과서 다시 읽기: 교과서에 대한 사회ㆍ문화적 비평
    김선아 조형교육 28 (28) : 35 ~ 56 [2006]
  • 미술과 교육 목표 및 내용 체계 연구(Ⅰ) : 1 ~ 347
    양윤정 [2002]
  • 문화재청
  • 문화재 재난관리의 필요성과 발전방향 - 숭례문 화재사고사례를 중심으로 -
    한범덕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10) : 189 ~ 197 [2008]
  • 문화, 정체성, 그리고 전통미술문화교육
    정옥희 조형교육 30 (30) : 267 ~ 292 [2007]
  • 눈에 번쩍 띄는 창의력
    하주현 시그마프레스 [2006]
  •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 경험으로서의 예술
    Dewey, J. 책세상 [2003]
  • CPS: 창의적 문제해결
    Treffinger, D. J․ 박영사 [2004]
  • 2009개정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2009]
  • 2009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2011]
  • 2007년 개정 초등미술과 교육과정의 검토와 논의
    류재만 미술교육연구논총 22 : 97 ~ 119 [2007]
  • 2007/2009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비교
    김정선 미술교육연구논총 31 (0) : 49 ~ 70 [2012]
  • 2007 개정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