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산업 종사자의 임파워먼트와 내재적 동기부여, 고객지향성의 영향 관계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MICE 산업 종사자의 임파워먼트와 내재적 동기부여, 고객지향성의 영향 관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customer orientation
  • empowerment
  • innermotivation
  • miceindustr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51 3

0.1%

' MICE 산업 종사자의 임파워먼트와 내재적 동기부여, 고객지향성의 영향 관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간의 관계에 있어서 자발적 행동과 직무역할 행동의 역할에 관한 연구
    박봉규 관광학연구 22 (3) : 31 ~ 53 [1999]
  • 호텔산업의 시장지향성과 사업성과의 관계성, 그리고 매개변수에 관한 연구
    이학식 경영학연구 28 (1) : 75 ~ 102 [1999]
  • 호텔기업 인적자본과 혁신행동의 관계에서 신뢰의 매개효과
    강상묵 관광경영연구 14 (2) : 1 ~ 20 [2010]
  • 호텔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만족과 직무만족, 고객지향성 간의 구조 관계 연구
    박미선 서비스경영학회지 11 (3) : 187 ~ 207 [2010]
  • 호텔 교육 성과에 대한 동기부여가 직원의 경력유효성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내 특급호텔 기업을 중심으로-
    심영국 관광경영연구 13 (1) : 25 ~ 49 [2009]
  • 행정학원론
    김규정 법문사 [2002]
  • 핵심자기평가가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셀프리더십과 심리적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양필석 울산대학교 대학원 [2009]
  • 항공사 종사원의 시장지향성이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치근 관광연구 24 (3) : 239 ~ 259 [2009]
  • 패밀리 레스토랑의 가격할인이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대철 관광학연구 31 (4) : 387 ~ 407 [2007]
  • 콜센터의 직무환경. 소진. 고객지향성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윤시내 관광경영학연구 11 (4) : 53 ~ 76 [2007]
  • 컨벤션참가자의 개최지선택속성 차이분석에 관한 연구
    주현식 산업경제연구 15 (1) : 6 ~ [2002]
  • 컨벤션기획업의 인적자원관리, 종사원의 직무역량, 조직성과의 관계 연구
    이동희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8]
  • 컨벤션 참가동기와 관광활동 선호에 관한 비교연구-아시아와 서구 참가자를 중심으로
    이혜련 관광연구저널 20 (3) : 17 ~ 24 [2006]
  • 박사
  • 커피전문점 종사원의 서비스 지향성과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간의 다차원 관계
    김맹진 관광연구 25 (4) : 297 ~ 315 [2010]
  • 카지노종사원의 직무특성이 고객지향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혜숙 외식경영연구 12 (2) : 53 ~ 73 [2009]
  • 카지노종사원의 임파워먼트, 셀프리더십과 몰입, 고객지향성 및 조직유효성의 구조적 관계: 다층구조방정식 모델을 이용한 인과효과 차이 검정
    오정학 외식경영연구 13 (4) : 123 ~ 145 [2010]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를 통한 동기부여가 비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강호영 재무와 회계정보저널 10 (3) : 107 ~ 131 [2010]
  • 인사행정론
    오석홍 서울박영사 [2009]
  • 외식업체 종사원 갈등지각수준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김옥란 외식경영연구 10 (4) : 275 ~ 294 [2007]
  • 여행사관리자의 리더십유형이 종사원의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신강현 관광경영연구 13 (2) : 105 ~ 130 [2009]
  • 성과-보상 연계성, 스트레스 및 내재적 동기의 관계
    한주희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0 (2) : 26 ~ 45 [2006]
  • 보상시스템에 따른 동기발생 유형과 종업원 성과간의 관련성 연구
    지성권 회계저널 20 (1) : 325 ~ 360 [2011]
  • 박사
  • 병원 구성원의 조직 충성도에 관한 연구- 서울의 한 대학병원 전체구성원을 중심으로 -
    김양균 보건행정학회지 18 (2) : 39 ~ 66 [2008]
  • 변혁적 리더십이 호텔종사원의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조선배 호텔경영학연구 16 (5) : 63 ~ 76 [2007]
  • 변혁적 리더십과 조직유효성 간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
    이경선 경영교육연구 (51) : 221 ~ 240 [2008]
  • 박사
  • 리더쉽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국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1]
  • 리더쉽과 임파워먼트 연구
    고성돈 한국학술정보 [2008]
  • 내부마케팅과 동기부여, 간호조직유효성간의 경로모형구축
    임지영 간호행정학회지 11 (4) : 371 ~ 384 [2005]
  • 기업의 서비스지향성과 조직시민행동이 종업원 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전현숙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6]
  • 관광호텔 관리자의 변혁적 리더십이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지방 1등급 이하의 관광호텔을 중심으로
    조선배 서비스경영학회지 11 (2) : 95 ~ 117 [2010]
  • impact of empowerment on service employee
    Fulford. M. D. Journal of Management Issuse 7 (2) : 161 ~ 175 [1995]
  • Work and Motivation
    Vroom, V. H Willey [1964]
  • Toward a Behavioral Theory of Charismatic Leadership in Organizational Setting
    Conger,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2 (4) [1987]
  • The soco scale : a measure of the customer-orientation of sales people
    Saxe,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8) : 550 ~ 562 [1982]
  • The management of customer-contact employees an empirical investigation
    Hartline, Michael D Journal of Marketing 60 : 52 ~ 72 [1996]
  • The impact of developmental experience, empowerment and organizational support on catering service staff performance
    Chow, I. H.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 478 ~ 495 [2006]
  • The empowerment process: Integrating theory and practice
    Conger,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3 (3) : 471 ~ 482 [1988]
  • The effect of experimental arousal of the affiliation motive on thematic apperception
    Atkinson The Journal of Abnormal and Social Psychology 49 (3) : 405 ~ 410 [1954]
  • The control Function of Management
    Merchant Sloan Management Review (여름) : 43 ~ 55 [1982]
  • The Empowered Manager
    Block, P Jossey-Bass [1987]
  • The Effect of a Marketing Orientation on Business Profitability
    Narver, John. C Journal of Marketing 54 : 20 ~ 35 [1990]
  •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Personality Trait Effects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1) : 110 ~ 119 [2002]
  • The Change Masters
    Kanter, R. M Simon & Schueter [1983]
  • Strategies for a new age
    Harrison, R Human Resource Management 22 : 209 ~ 235 [1983]
  • Staff nurse work empowerment and perceived control over nursing practice. Conditions for work effectiveness
    Laschinger, H. K. S. The Journal of Nursing Administration 26 (9) : 27 ~ 35 [1996]
  • Socialization Tactics, Self-efficacy, and newcomers’ adjustments to organizations
    Jones, G. R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9 : 262 ~ 279 [1986]
  • Service provider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oriented performance
    Hoffman. K. D. The Journal of Marketing 6 : 68 ~ 78 [1992]
  • Psychological Empowerment in the Workplace: Dimension, Measurement, and Validation
    Spreitzer, G. M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8 [1995]
  • Power failure in management circuits
    Kanter, R. M Harvard Review 57 (4) : 65 ~ 75 [1979]
  • Personal Causation
    De Charms. R Academic Press [1968]
  • Organizational linkages: The psychology of commitment, absenteeism, and turnover
    Mowday, R. T Academic press [1982]
  • Organizational Behavior(5th ed)
    Luthans, F McGraw-Hill [1989]
  • Notes on the theory and metatheory of intrinsic mativation
    Deci, E. L.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15 (1) : 130 ~ 145 [1976]
  • Motivation and participation: An integration
    Mitchell. T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16 : 670 ~ 679 [1982]
  • Motivation and creativity: Effects of motivational orientation on creative writers
    Amabile, T.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8 : 393 ~ 399 [1985]
  • Motivation Theory Reconsidered
    Landy. F. L. Research in Organizational Behavior 9 : 1 ~ 38 [1987]
  • Motivating creativity in organizations: On doing what you and loving what you do
    Amabile, T. M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0 (1) : 39 ~ 58 [1997]
  • 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
    Kotler, P. Prentice Hall [1996]
  • Marketing Success Through Differentation of Anything
    Lavitt Harvard Business Review 58 : 83 ~ 91 [1980]
  • Leaders, the strategies for taking charge
    Bennis, W. Harper Collins [1985]
  •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as predictors of organizational citizenship and in-role behaviors
    Williams, L. J. Journal of Management 17 : 601 ~ 617 [1991]
  • Job Satisfaction and The Good Soldier, The Relationship between Affect and Employee Citizenship
    Bateman, T. S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 587 ~ 595 [1983]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 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Plenum Press [1985]
  • Intrinsic Motivation
    Deci, E. L. New York Plenum Press [1975]
  • Hotel Hospitality Marketing
    정규엽 연경문화사 [2004]
  • Feedback as an individual resource : Personal strategies of creating information
    Ashford, S. J.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32 (3) : 370 ~ 398 [1983]
  • Executive Power
    Burke, W Jossey-bass : 51 ~ 77 [1986]
  • Empowerment in Organization: How to Speak Exceptional Performance
    Vogt, J. F. Prefer and Company : 50 ~ 55 [1990]
  • Crazy about Empowerment?
    Kizilos, P Training [1990]
  • Corporate Culture, Customer Orientation, and Innovativeness in Japan(19 Firms: A Quadrad Analysis)
    Deshpande, R. Journal of Marketing 57 : 30 ~ [1993]
  • Conferences and Conventions
    Rogers, T Butterworth-Heinemann [2003]
  • Cognitive Elements of Empowerment: An Interpretive Model of Intrinsic Task Motivation
    Thomas, K.W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5 (4) [1990]
  • Building Theory and Empirical Evidence about Public Service Motivation
    Perry, James. International Public Management Journal 11 (1) : 3 ~ 12 [2008]
  •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13
    Deci, E. L. Academic Press : 39 ~ 80 [1985]
  • A Meta-Analytic Review of Attitudinal and Dispositional Predictors of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Organ, D. W Personnel Psychology 48 (4) : 775 ~ 802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