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이용동기와 계획행동이론 변인이 웹툰 관련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영화관람, 유료 콘텐츠 전환시 이용, 캐릭터 상품 구매의도의 비교

' 웹툰 이용동기와 계획행동이론 변인이 웹툰 관련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영화관람, 유료 콘텐츠 전환시 이용, 캐릭터 상품 구매의도의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osmu
  • theory of planned behavior
  • uses&gratificationtheory
  • webtoonrelatedbehavioralintention
  • webtoonusagemotivation
  • 계획행동이론
  • 웹툰기반행동의도
  • 웹툰이용동기
  • 이용과 충족 이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13 7

0.0%

' 웹툰 이용동기와 계획행동이론 변인이 웹툰 관련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영화관람, 유료 콘텐츠 전환시 이용, 캐릭터 상품 구매의도의 비교' 의 참고문헌

  • 황금알 낳는 웹툰을 잡아라
    이지성 서울경제 [2013]
  • 합리적 행위이론과 계획된행동이론에 의한 온라인 구매행동 이해
    김명소 한국심리학회지 : 사회 및 성격 15 (3) : 17 ~ 32 [2001]
  • 한국 웹툰, 세계시장 진출 본격화
    전지연 전자신문 [2013]
  • 한국 시청자의 텔레비전 이용과 효과 연구
    김정기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 텔레비전 시청이 여성의 친환경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V의 장르별 시청량, 피부건강염려인식,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정기 언론과학연구 10 (4) : 463 ~ 497 [2010]
  • 텔레비전 드라마 시청이 시청자의 성형수술 행위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우형진 언론과학연구 8 (4) : 480 ~ 513 [2008]
  • 충무로에 본 웹툰 ‘열풍’... “원작팬 높은 기대 부담”
    연합뉴스 연합뉴스 [2013]
  • 청소년의 비속어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방송 비속어 노출 및 심각성 인식, 스트레스,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정기 한국언론학보 55 (2) : 357 ~ 380 [2011]
  • 지역신문의 지속적 구독의도 및 유료 온라인 뉴스 콘텐츠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부산 지역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금현수 한국언론학보 56 (3) : 134 ~ 160 [2012]
  • 잡코리아 디바인웍스소개
  • 잠재고객의 OSMU(One Source Multi Use) 콘텐츠 수용에 대한 탐색적 분석:영화, 드라마를 중심으로
    박봉원 경영과학 27 (2) : 81 ~ 95 [2010]
  • 인기 치솟는 웹툰...캐릭터산업까지 번지다
    전지연 전자신문 [2010]
  • 인기 치솟는 웹툰...캐릭터산업까지 바꾼다
    전지연 전자신문 [2013]
  • 융합모델(IMTBPT)을 활용한 팟캐스트 수용의도 결정요인 연구
    이정기 사회과학연구 29 (2) : 217 ~ 245 [2013]
  • 융합모델(IMTBPT)을 활용한 지역지 유료 온라인 뉴스 콘텐츠 이용의도 결정요인 연구: 부산 지역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이정기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20 (20) : 7 ~ 49 [2013]
  • 유기농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유소이 산업경제연구 21 (1) : 441 ~ 460 [2008]
  • 웹툰의 현황 및 특성과 웹툰 기방OSMU 활성화 방안
    송요셉 [2012]
  • 박사
  • 웹툰의 영화화를 위한 스토리텔링 연구 : 웹툰 <이끼 >의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한창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2) : 186 ~ 194 [2011]
  • 웹툰의 엽기성에 대한 연구 - <야심작 정열맨 >을 중심으로
    김온정 애니메이션연구 7 (1) : 7 ~ 22 [2011]
  • 웹툰으로 소비자 지갑 연다
    정설민 MBN [2013]
  • 웹툰에 있어서 서사구조에 따른 공간활용에 대한 비교분석 - 국내외 웹툰사례를 중심으로 -
    김지연 한국영상학회논문집 10 (3) : 127 ~ 142 [2012]
  • 웹툰산업의 실태와 문제점
    박석환 디지털콘텐츠와 문화정책 4 : 149 ~ 156
  • 웹툰 플랫폼의 진화와 한국 웹툰의 미래
    김재필 [2013]
  • 웹툰 캐릭터 상품의 대중소비를 위한 기호 생산
    조선화 한국애니메이션학회 10회추계학술대회발표문 : 60 ~ 61 [2012]
  • 웹툰 이용 관련 조사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엠브레인 [2013]
  • 웹툰 연출의 영화적 기법 연구
    최유남 부산대학교 [2012]
  • 박사
  • 원작의 유무와 형태가 영화 흥행에 미치는 영향
    이윤정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6) : 108 ~ 115 [2013]
  • 온오프라인 넘나들며 영화⋅광고⋅게임까지 ‘웹툰의 무한진격’
    이선희 MK뉴스 [2013]
  • 온라인 뉴스 유료화 전략
    이정기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스크린 ‘웹툰’ 바람 거세진다
    김도연 문화일보 [2013]
  • 설득 심리 이론
    김재휘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사이버 언어폭력 의도에 관한 연구: 사이버 명예훼손/모욕 행위 인식, 연령,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정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1) : 215 ~ 253 [2010]
  • 만화가들 생계 걱정없는 그날 위해...마조윅스는 달린다
    장강명 동아일보 [2013]
  • 만화 동네는 진화중
    박소영 한국일보 [2014]
  • 도래하는 콘텐츠 유료화 시대...유료화 성패는 ‘시기’ 아닌 ‘품질’
    김헌주 매일경제 [2013]
  • 댓글의 이용동기와 충족도가 온라인 커뮤니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과 과정에 대한 구조적 차원의 연구 : 상호작용성과 커뮤니티 몰입의 매개변인을 중심으로
    이경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6 (2) : 77 ~ 100 [2008]
  • 대학생 유권자의 텔레비전 선거뉴스 시청 동기와 투표정보효과 및 투표참여효과에 관한 연구 : 2010년 제5회 전국 지방선거를 중심으로
    김정기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1 (21) : 121 ~ 164 [2011]
  • 누가 돈을 내고 뉴스를 이용할 것인가?: 디지털 뉴스 콘텐츠 지불의사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균수 한국언론학보 55 (4) : 134 ~ 161 [2011]
  • 노블레스, 갓오브하이스쿨등! 웹툰과 만난 모바일 게임!
    김동수 조선일보 [2013]
  • 네이버⋅다음 웹툰‘저작권 사각지대’ 작가는 배고프다
    컨슈머타임즈 컨슈머타임즈 [2013]
  • 네이버, 웹툰 유료화 한달…매출 5.9억원 달성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2013]
  • 네이버 웹툰, 유료 판매 등작가 수익 창출 본격화
    남궁민관 아시아투데이 [2013]
  • 김상헌 네이버 대표 “한국웹툰 키워 세계시장으로”
    최호섭 블로터닷넷 [2013]
  • 교수자와 학생의 커뮤니케이션 요인과 교육효과의 관계
    김정기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2 (1) : 65 ~ 93 [2014]
  •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의 동영상 UCC 제작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재신 한국언론학보 52 (5) : 399 ~ 419 [2008]
  • 계획행동이론과 스포츠 팀 라이센싱 제품의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1 · 2차 구조모형의 비교
    김민수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7 (2) : 51 ~ 64 [2012]
  • “충무로에 분 웹툰 ‘열풍’…”원작팬 높은 기대 부담“
    장하나 연합뉴스 [2013]
  • ‘웹툰은 무조건 공짜’ 웹툰 유료화 가능할까?
    홍효정 미디어잇 [2013]
  • ‘웹툰’ 인터넷 타고 폭풍성장
    박통일 MBN [2013]
  • Understanding j-blog adoption
    Kim, Y. Asian Journal of Communication 21 (1) : 25 ~ 46 [2011]
  • Toward a detailed understanding of illegal digital downloading intentions
    Wang, X New Media &Society 13 (4) : 663 ~ 677 [2011]
  • The use of mass communication:Current perspectives on gratifications research
    Katz, E Sage : 19 ~ 32 [1974]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 179 ~ 211 [1991]
  • Social Learning Theory
    Bandura.A Prentice-Hall [1977]
  •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self-efficacy, locus of control, and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2 : 665 ~ 683 [2002]
  • Constructing a TPB questionnaire: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considerations
  • Communication effects : Review and commentary
    Lin, N Communication Yearbook 1 : 55 ~ 72 [1977]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 30년 묻혀있던 원작, 한국성생생히 되살려...이건 기적이다
    박상훈 동아일보 [2013]
  • 2012 콘텐츠 산업백서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