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승부조작 사건에 대한 프로축구연맹의 위기단계별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논문상세정보
' 프로축구 승부조작 사건에 대한 프로축구연맹의 위기단계별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crisis management
  • crisis stage
  • crisisresponsecommunicationstrategies
  • match-fixing
  • 승부조작
  • 위기관리
  • 위기단계
  •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전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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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축구 승부조작 사건에 대한 프로축구연맹의 위기단계별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 행정학에서의 위기관리 연구경향 실증분석: 1987년부터 2007년까지의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이재은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6) : 300 ~ 308 [2009]
  • 위험, 위기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김영욱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8]
  • 언론보도에 반영된 조직의 위기관리 전략 분석: GS칼텍스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중심으로
    김지윤 성민정 언론과학연구 9 (3) : 37 ~ 69 [2009]
  • 언론 프레이밍과 이미지회복전략이 공중의 위기 인식에 미치는 영향
    박은혜 한국언론정보학보 38 (2) : 73 ~ 118 [2007]
  • 경쟁 스포츠에서 페어플레이 담론
    임석원 한국체육학회지 44 (5) : 123 ~ 129 [2005]
  • Unique Crisis ResponseeStrategiesinSportsPublicRelations:RugbyLeagueandTheCaseforDiversion
    T. Bruce Public Relations Review 34 : 108 ~ 115 [2008]
  • TheProtectivePowersof Crisis Response Strategies: Managing reputationalAssets During a Crisis
    W. T. Coombs J.of PromotionManagement 12 (3) [2006]
  • TheFloydLandisDopingScandal:ImplicationsforImageRepairDiscourse
    M.Glantz Public RelationsReview 36 : 157 ~ 163 [2010]
  • TheCrisisManager:FacingRisk andResponsibility
    O.Lerbinger Mahwah [1997]
  • Riskand CrisisManagementinthePublicSector
    L.T.Drennan Routledge [2007]
  • On-goingCrisisCommunication:Planning, Managing, and Responding
    W. T. Coombs ThousandOaks [1999]
  • K리그 승부조작과 형사적 책임
    강구민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14 (4) : 173 ~ 197 [2011]
  • Imagerepairdiscourseand crisiscommunication
    W. L. Benoit PublicRelationsReview [1997]
  • How to ManageaCrisisBefore-orWhenever-itHits
    A.Gonzalez-Herrero Public Relations Quarterly 40 (1) : 25 ~ 29 [1995]
  • Helping crisis managers protect reputationalassets:Initial tests of the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W. T. Coombs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6 (2) : 165 ~ 186 [2002]
  • From Crisis Proneto CrisisPrepared:A Framework for Crisis Management
    C.M.Pearson The Executive 7 (1) : 48 ~ 59 [1993]
  • FoundationsofBehavioral Research
    F.N.Kerlinger Rinehart& Winston [1986]
  • CrisisManagement:Planningforthe Inevitable
    S.Fink AMACOM [1986]
  • Crisis stress and decision making
    O. R. Holsti InternationalSocialScience 23 (1) : 53 ~ 67 [1971]
  • ContentAnalysisfortheSocial Sciences and Humanities
    O. R. Holsti Addison-Wesley PublishingCompany [1969]
  • Communication and Organizational Crisis
    T. L. Seeger GreenwoodPubGroup [2003]
  • Communicating Through Crisis:AStrategyforOrganizationalSurvival
    D. L. Sturges ManagementCommunication Quarterly 7 (3) [1994]
  • ChoosingtheRightWords:The Development of Guidelines for the Selection oftheAppropriateCrisisResponse Strategies
    W. T. Coombs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8 (4) : 447 ~ 476 [1995]
  • CEO의 리더십 유형에 따른 기업의 위기관리 차이에 관한 연구
    홍한국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9) : 382 ~ 391 [2013]
  • Attributiontheoryasaguide forpost-crisiscommunicationresearch
    W. T. Coombs Public RelationReview 33 (2) : 135 ~ 139 [2007]
  • Ananalyticframeworkfor crisissituations:Betterresponsesfrom abetter understanding ofthesituation
    W. T. Coombs J.ofPublic Relations Research 10 (3) : 177 ~ 191 [1998]
  • Accounts, Excuses, and Apologies:A Theory ofImage restoration Strategies
    W. L. Benoit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5]
  • 2012 언론수용자 의식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