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실에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또래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 통합교실에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또래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peerplayinteraction.
  • prosocial behaviors
  • thematicfantasyplay
  •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 또래놀이행동
  • 발달지체 유아
  • 주제환상극 놀이
  • 친사회적 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42 2

0.0%

' 통합교실에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또래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확인적 요인분석을 통한 또래 놀이행동 척도의 타당화
    최혜영 아동학회지 32 (2) : 35 ~ 52 [2011]
  • 통합환경에서 또래협력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조숙경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263 ~ 286 [2006]
  • 통합된 소집단 협동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배성현 유아특수교육연구 6 (2) : 1 ~ 25 [2006]
  • 통합 학급에서 주의력 결핍 및 과잉 행동 장애(ADHD) 특성을 지닌 유아의 친 사회적 행동 발달 과정(Ⅲ)
    이기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1) : 1 ~ 27 [2007]
  • 친사회적 동화를 활용한 주제극 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과 일상생활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효과
    박윤 양진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2 (2) : 349 ~ 374 [2007]
  • 주제환상극놀이에 기초하여 유아들이 재구성한 그림책의 이야기 구성요소 분석
    이경하 임영심 열린유아교육연구 11 (1) : 317 ~ 338 [2006]
  • 조기 중재 및 유아특수교육에서의 가족중심 실제를 위한 실천 과제
    백유순 유아특수교육연구 8 (3) : 89 ~ 111 [2008]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른 한국 유아특수교육의 과제 및 해결방향??
    김성애 유아특수교육연구 7 (3) : 111 ~ 139 [2007]
  • 장애유아부모의 통합보육 경험과 욕구 분석에 관한 질적 연구
    장영실 한국영유아보육학 9 (58) : 127 ~ 147 [2009]
  • 장애아 보육프로그램 운영 매뉴얼
    보건복지가족부 육아정책 개발센터 [2008]
  • 장애 유아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또래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와 일반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유아특수교육연구 9 (4) : 163 ~ 179 [2009]
  •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관련 중재 연구 동향 분석: 2000-2009년까지의 국내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김경희 원종례 유아특수교육연구 10 (3) : 169 ~ 192 [2010]
  • 유아의 기질과 정서조절 및 교사-유아 관계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경님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4) : 31 ~ 53 [2013]
  • 유아예술교육 활동과 연계된 창의적 극놀이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안경숙 유아교육학논집 15 (6) : 145 ~ 166 [2011]
  • 언어·인지·사회·정서발달 지원 프로그램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8]
  • 사회극놀이가 자폐성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향상에 미치는 효과
    천승욱 재활심리연구 19 (3) : 423 ~ 444 [2012]
  • 또래중재 역할놀이가 자폐성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호년 도명애 정서·행동장애연구 28 (2) : 255 ~ 278 [2012]
  • 또래중재 놀이활동이 자폐장애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1) : 47 ~ 69 [2005]
  • 또래와 함께 하는 사회․정서 프로그램이 ADHD 성향 유아의 정서조절전략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지예 유아특수교육연구 9 (3) : 123 ~ 151 [2009]
  • 놀이지도: 아이들을 사로잡는 상호작용
    Trawick-Smith, J. 다음세대 [2011]
  • 그림책을 활용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
    이영자 창지사 [2008]
  •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발달지체아동의 마음이론에 미치는 효과
    최은미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373 ~ 390 [2009]
  • 그림책을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황주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7 (3) : 1 ~ 21 [2012]
  • 구조화된 사회적 놀이가 발달지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반사회적 행동 및 비사회적 행동에 미친 영향
    최세민 아동교육 17 (2) : 81 ~ 90 [2008]
  • Widening the circle: Includi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in preschool programs
    Odom, S. L. Teachers College Press : 61 ~ 80 [2001]
  • What Every Special Educator Must Know: Ethics, Standards, and Guidelines for Special Education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2008]
  • Using a buddy skills package to increase the social interactions between a preschooler with autism and her peers
    Kohler, W. F.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7 (3) : 155 ~ 163 [2007]
  • The gap between beliefs and practices : Early childhood practitioners' perceptions about inclusion
    Bruns, D. A. Childhood Education 21 (3) : 229 ~ 241 [2007]
  • The challenge of inclusion
    Bricker, D. Journal of Early Intervention 19 (3) : 179 ~ 194 [1995]
  • Social relationships & peer support
    Janney, R. Paul H. Brookes [2006]
  • Social competence of Young children: Risk, disability & intervention
    Brown, W. H. Brookes [2008]
  • Peer related social interactions of developmentally delayed young children: Development and characteristics
    Gurlanick, M. J. Developmental Psychology 20 (5) : 815 ~ 827 [1984]
  • Parental assessment of peer play: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parent version of the Penn Interactive Play Scale
    Fantuzzo, J. W.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3 (4) : 659 ~ 676 [1998]
  • Naturalistic and structured assessments of prosocial behavior in preschool children : The influence of empathy and perspective taking
    Iannotti, R. J. Developmental Psychology 21 (1) : 46 ~ 55 [1985]
  • Let's be friends: Peer competence and social inclusion in early childhood programs
    Kemple, M. K. Teachers college press [2004]
  • Including students with special needs: A practical guide for classroom teachers
    Friend, M. Prentice Hall Press [1996]
  • Helping children become more prosocial: Ideas for classrooms, families, schools, and communities
    Honig, A. S. Young Children 51 (2) : 62 ~ 70 [1996]
  •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 IV. Socialization, personality, and social development
    Rubin, K. H. Wiley : 693 ~ 774 [1983]
  • Early childhood inclusion: Focus on change
    Diamond, K. Brookes [2001]
  • Classroom quality and social acceptance of preschoolers with disabilities
    Aguiar, C. Infants and Young Children 23 (1) : 34 ~ 41 [2010]
  • Children's relationship with teachers and bonds with school an investigation of patterns and correlates in middle childhood
    Murray, C.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38 (5) : 423 ~ 445 [2000]
  • A qualitative study of the initiation and continuation of preschool inclusion programs
    Purcell, M, L. Exceptional Children 74 (1) : 85 ~ 99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