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통합교실에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또래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성심
신혜영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성심
신혜영
주제어
peerplayinteraction.
prosocial behaviors
thematicfantasyplay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또래놀이행동
발달지체 유아
주제환상극 놀이
친사회적 행동
참고문헌( 48)
유사주제 논문( 4,226)
유아 및 초등교육 3,791건
친사회적 행동 301건
발달지체 유아 89건
또래놀이행동 26건
prosocial behaviors 10건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6건
주제환상극 놀이 3건
인용/피인용
통합교실에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 ...
' 통합교실에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또래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peerplayinteraction.
prosocial behaviors
thematicfantasyplay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또래놀이행동
발달지체 유아
주제환상극 놀이
친사회적 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42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92
0
0.0%
주제어
peerplayinteraction.
1
0
0.0%
prosocial behaviors
11
0
0.0%
thematicfantasyplay
1
0
0.0%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 ...
7
0
0.0%
또래놀이행동
27
0
0.0%
발달지체 유아
90
0
0.0%
주제환상극 놀이
4
0
0.0%
친사회적 행동
302
0
0.0%
계
4,23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통합교실에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또래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확인적 요인분석을 통한 또래 놀이행동 척도의 타당화
최혜영
아동학회지 32 (2) : 35 ~ 52
[2011]
통합환경에서 또래협력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조숙경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263 ~ 286
[2006]
통합된 소집단 협동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배성현
유아특수교육연구 6 (2) : 1 ~ 25
[2006]
통합 학급에서 주의력 결핍 및 과잉 행동 장애(ADHD) 특성을 지닌 유아의 친 사회적 행동 발달 과정(Ⅲ)
이기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1) : 1 ~ 27
[2007]
통합 유치원에서의 사회극놀이 활동이 3세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박은혜
정은영
특수교육 3 (1) : 125 ~ 145
[2004]
친사회적 동화를 활용한 주제극 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과 일상생활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효과
박윤
양진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2 (2) : 349 ~ 374
[2007]
주제환상극놀이에 기초하여 유아들이 재구성한 그림책의 이야기 구성요소 분석
이경하
임영심
열린유아교육연구 11 (1) : 317 ~ 338
[2006]
조기 중재 및 유아특수교육에서의 가족중심 실제를 위한 실천 과제
백유순
유아특수교육연구 8 (3) : 89 ~ 111
[2008]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른 한국 유아특수교육의 과제 및 해결방향??
김성애
유아특수교육연구 7 (3) : 111 ~ 139
[2007]
장애유아부모의 통합보육 경험과 욕구 분석에 관한 질적 연구
장영실
한국영유아보육학 9 (58) : 127 ~ 147
[2009]
장애유아 통합유치원 교육과정 : 사회적 통합 촉진을 위한 활동-중심의 교육과정
이소현
학지사
[2007]
장애아 보육프로그램 운영 매뉴얼
보건복지가족부
육아정책 개발센터
[2008]
장애 유아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또래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와 일반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유아특수교육연구 9 (4) : 163 ~ 179
[2009]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관련 중재 연구 동향 분석: 2000-2009년까지의 국내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김경희
원종례
유아특수교육연구 10 (3) : 169 ~ 192
[2010]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평가 척도 개발 연구
김영옥
아동학회지 24 (5) : 105 ~ 118
[2003]
유아의 기질과 정서조절 및 교사-유아 관계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경님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4) : 31 ~ 53
[2013]
유아예술교육 활동과 연계된 창의적 극놀이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안경숙
유아교육학논집 15 (6) : 145 ~ 166
[2011]
언어·인지·사회·정서발달 지원 프로그램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8]
사회극놀이가 자폐성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향상에 미치는 효과
천승욱
재활심리연구 19 (3) : 423 ~ 444
[2012]
또래중재 역할놀이가 자폐성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호년
도명애
정서·행동장애연구 28 (2) : 255 ~ 278
[2012]
또래중재 놀이활동이 자폐장애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1) : 47 ~ 69
[2005]
또래와 함께 하는 사회․정서 프로그램이 ADHD 성향 유아의 정서조절전략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지예
유아특수교육연구 9 (3) : 123 ~ 151
[2009]
놀이지도: 아이들을 사로잡는 상호작용
Trawick-Smith, J.
다음세대
[2011]
놀이중재를 통한 통합환경 내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질적 연구
김두희
채은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7 (1) : 109 ~ 131
[2008]
그림책을 활용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
이영자
창지사
[2008]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발달지체아동의 마음이론에 미치는 효과
최은미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373 ~ 390
[2009]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변윤희
현은자
유아교육연구 24 (5) : 311 ~ 335
[2004]
그림책을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황주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7 (3) : 1 ~ 21
[2012]
구조화된 사회적 놀이가 발달지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반사회적 행동 및 비사회적 행동에 미친 영향
최세민
아동교육 17 (2) : 81 ~ 90
[2008]
구조화된 사회극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 향상에 미치는 효과
서경신
이효신
허유승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8 (3) : 127 ~ 150
[2009]
Widening the circle: Includi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in preschool programs
Odom, S. L.
Teachers College Press : 61 ~ 80
[2001]
What Every Special Educator Must Know: Ethics, Standards, and Guidelines for Special Education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2008]
Using a buddy skills package to increase the social interactions between a preschooler with autism and her peers
Kohler, W. F.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7 (3) : 155 ~ 163
[2007]
The gap between beliefs and practices : Early childhood practitioners' perceptions about inclusion
Bruns, D. A.
Childhood Education 21 (3) : 229 ~ 241
[2007]
The challenge of inclusion
Bricker, D.
Journal of Early Intervention 19 (3) : 179 ~ 194
[1995]
Social relationships & peer support
Janney, R.
Paul H. Brookes
[2006]
Social competence of Young children: Risk, disability & intervention
Brown, W. H.
Brookes
[2008]
Peer related social interactions of developmentally delayed young children: Development and characteristics
Gurlanick, M. J.
Developmental Psychology 20 (5) : 815 ~ 827
[1984]
Parental assessment of peer play: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parent version of the Penn Interactive Play Scale
Fantuzzo, J. W.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3 (4) : 659 ~ 676
[1998]
Naturalistic and structured assessments of prosocial behavior in preschool children : The influence of empathy and perspective taking
Iannotti, R. J.
Developmental Psychology 21 (1) : 46 ~ 55
[1985]
Let's be friends: Peer competence and social inclusion in early childhood programs
Kemple, M. K.
Teachers college press
[2004]
Including students with special needs: A practical guide for classroom teachers
Friend, M.
Prentice Hall Press
[1996]
Helping children become more prosocial: Ideas for classrooms, families, schools, and communities
Honig, A. S.
Young Children 51 (2) : 62 ~ 70
[1996]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 IV. Socialization, personality, and social development
Rubin, K. H.
Wiley : 693 ~ 774
[1983]
Early childhood inclusion: Focus on change
Diamond, K.
Brookes
[2001]
Classroom quality and social acceptance of preschoolers with disabilities
Aguiar, C.
Infants and Young Children 23 (1) : 34 ~ 41
[2010]
Children's relationship with teachers and bonds with school an investigation of patterns and correlates in middle childhood
Murray, C.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38 (5) : 423 ~ 445
[2000]
A qualitative study of the initiation and continuation of preschool inclusion programs
Purcell, M, L.
Exceptional Children 74 (1) : 85 ~ 99
[2007]
' 통합교실에서 주제환상극 놀이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또래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