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기 장애자녀를 둔 어머니 경험

' 학령기 장애자녀를 둔 어머니 경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exclusionexperience
  • parentswithdisabledchildren
  • processforidentificationofstudentswithspecialneeds
  • 경험에관한연구
  • 배제경험
  • 특수교육대상자어머니
  • 학령기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8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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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령기 장애자녀를 둔 어머니 경험' 의 참고문헌

  • 한국에서 장애학 하기
    조한진 학지사 [2013]
  • 학습장애의 개념 및 진단평가의 문제와 과제
    정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18 (1) : 63 ~ 88 [2002]
  • 특수학급학생 교육에 있어 부모참여 및 역할 실태 조사
    우정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3) : 155 ~ 180 [2005]
  • 특수학급 교육대상자 선정에 따른 진단·평가 실태와 개선방안- 초등학교 특수학급을 중심으로 -
    우정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2) : 201 ~ 228 [2005]
  • 특수교육진흥법의 제정과 개정과정: 그 역사적 함의와 쟁점
    김병하 특수교육 저널 : 이론과 실천 3 (6) : 449 ~ 472 [2005]
  • 특수교육진흥법 규정의 분석과 해석(2): 주요 내용 및 절차 사항을 중심으로
    한현민 특수교육연구 10 (2) : 37 ~ 71 [2003]
  • 특수교육대상 유아 부모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참여 실태 및 만족도
    백유순 유아특수교육연구 10 (2) : 161 ~ 185 [2010]
  • 초등학교 장애학생을 위한 방과 후 교육활동 실태 및 어머니의 인식 -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
    조윤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71 ~ 93 [2007]
  • 질적 연구와 양적 연구
    조영남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논총 17 (2) : 307 ~ 309 [2001]
  • 질적 연구 방법으로서의 면담
    Seidman, I. 학지사 [2009]
  • 진단평가와 개별화교육프로그램 과정에서의 가족참여에 대한 일반유치원 통합학급 담당교사와 장애유아 부모의 인식
    문성옥 유아특수교육연구 11 (3) : 1 ~ 25 [2011]
  • 지적장애 자녀의 특수교육 과정에 대한 어머니의 경험적 연구
    이은영 지적장애연구 13 (1) : 259 ~ 277 [2011]
  • 장애판정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의 장애진단 및 특수교육 선택에 대한 탐구
    강종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2 (3) : 1 ~ 21 [2013]
  •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법제처 [2013]
  • 장애인의 사회적 배제 경험에 대한 생애사 연구-지체와 뇌병변 장애인 중심으로-
    신유리 한국사회복지학 64 (2) : 299 ~ 323 [2012]
  • 장애인복지법
    법제처 [2013]
  •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 장애유아의 초등전이기술에 대한 부모의 중요도 인식과 요구
    황순영 학습장애연구 8 (1) : 125 ~ 139 [2011]
  •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영향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교사 및 부모의 인식 비교
    박경란 심미경 전예화 정서·행동장애연구 21 (4) : 1 ~ 21 [2005]
  • 장애영아 진단 및 조기 개입 서비스와 양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과 지원 요구
    조윤경 발달장애연구 17 (2) : 103 ~ 131 [2013]
  • 장애아동의 권리와 보호
    이양희 장애아동인권연구 3 (2) : 1 ~ 13 [2012]
  • 장애아동․청소년 가족의 양육부담 및 가족지원욕구에 관한 연구
    유영준 특수교육 10 (1) : 209 ~ 234 [2011]
  • 장애담론의 정치적 이해: 장애인당사자주의를 중심으로
    곽정란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3) : 249 ~ 263 [2004]
  • 장애 및 부모 요인이 발달장애아 부모의 지원서비스 요구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최선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6 (4) : 347 ~ 364 [2007]
  •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실행과정에의 부모 참여 실태
    백유순 유아특수교육연구 9 (4) : 181 ~ 204 [2009]
  • 연구 방법으로써 질적 인터뷰 : 철학적 의미와 방법적 측면
    천혜정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8 (3) : 113 ~ 125 [2004]
  •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구별에 대한 현상학적 해명 - Aristoteles, Descartes, Husserl을 중심으로 -
    이남인 철학과 현상학 연구 55 (55) : 151 ~ 185 [2012]
  • 부모의 전환과정 참여와 장애청소년의 진로결정능력과의 관계 분석
    이혜영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4 (1) : 81 ~ 101 [2011]
  • 발달지체유아 부모교육 측면에서 본 어머니의 유아특수 교육교사에 대한 협력방식의 변화과정 사례연구
    강경숙 정서·행동장애연구 28 (3) : 411 ~ 435 [2012]
  • 발달장애 아동의 학령기이후 교육참여에 관한 학부모심층면담
    김경열 발달장애연구 16 (2) : 1 ~ 21 [2012]
  • What do I know? Parental positioning in special education
    McCloskey, E. International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25 (1) : 162 ~ 170 [2010]
  • The qualitative research interview
    DiCicco-Bloom, B. Medical Education 40 : 314 ~ 321 [2006]
  • The how, whom, and why of parents’ involvement in children’s academic lives
    Ponerantz, E. M.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7 (3) : 373 ~ 410 [2007]
  • The IEP meeting* perceptions of parents of students who receive special education services
    Fish, W. W. Preventing school Failure 53 (1) : 8 ~ 14 [2008]
  • The Coding Manual for Qualitative Researchers
    Saldaña, J. SAGE [2012]
  • Special education needs of children with newly diagnosed epilepsy
    Berg, A. T. Developmental Medicine & Child Neurology 47 : 749 ~ 753 [2005]
  • Advantages and Disadvantages of Four Interview Techniques in Qualitative Research
    Opdenakker, R. Forum. Qualitative Social Research 7 (4) : 11 ~ [2006]
  • 2013년 특수교육통계
    교육부 [2013]
  • 2007특수교육법의 쟁점과 과제
    김원경 한현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95 ~ 140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