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지체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
최성규 ( Sung Kyu Choi )
박찬영 ( Chan Young Park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성규 ( Sung Kyu Choi )
박찬영 ( Chan Young Park )
주제어
instructionalstructure
physical disability school teacher
school for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Special Education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수업 구성 요인
지체장애학교
지체장애학교 교사
지체장애학생
특수교육
참고문헌( 54)
유사주제 논문( 15,134)
교육학 14,718건
특수교육 312건
special education 75건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10건
지체장애학교 교사 6건
지체장애학생 6건
지체장애학교 4건
수업 구성 요인 2건
school for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1건
인용/피인용
지체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
' 지체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instructionalstructure
physical disability school teacher
school for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special education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수업 구성 요인
지체장애학교
지체장애학교 교사
지체장애학생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71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instructionalstructure
1
0
0.0%
physical disability school te ...
1
0
0.0%
school for students with phys ...
2
0
0.0%
special education
76
0
0.0%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 ...
11
0
0.0%
수업 구성 요인
3
0
0.0%
지체장애학교
5
0
0.0%
지체장애학교 교사
7
0
0.0%
지체장애학생
7
0
0.0%
특수교육
313
0
0.0%
계
15,14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지체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
의 참고문헌
효율적 체육수업과 좋은 체육수업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정우식
한국체육교육학회지 8 (4) : 61 ~ 76
[2004]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특수아동교육연구 10 (4) : 195 ~ 212
[2008]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수업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요인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학연구 47 (3) : 201 ~ 227
[2012]
특수교육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특수교사의 특성변인 탐색
김경옥
김나애
김나현
김이열
백종남
이혜전
임경원
학습장애연구 9 (2) : 1 ~ 28
[2012]
특수교육에서의 ‘좋은 수업’의 개념과 수업평가 기준 개발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이혜전
임경원 ( Kyoung Won Lim )
지적장애연구 14 (4) : 197 ~ 223
[2012]
특수교육교사의 역할갈등에 관한 연구
정정진
재활복지 6 (2) : 112 ~ 145
[2002]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2013년 정기국회 보고자료
교육과학기술부
[2013]
특수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특수학교 교실 수업연구의 대안 탐색
박남수
한국교원교육연구 27 (1) : 1 ~ 18
[2010]
퇴계(退溪)와 듀이(Dewey)의 지식공부론 비교를 통한 현대 지식공부의 방향 탐색
박선영
대동철학 (61) : 439 ~ 459
[2012]
초등학교 특수학급의 수학수업 실태 조사
신현기
이병혁
특수교육연구 10 (2) : 364 ~ 385
[2003]
박사
초등학교 특수학급 수업실행 구성요인 분석
이윤미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0]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교육과정과 수업 구성요인 분석
박경희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15 (2) : 1 ~ 21
[2013]
초등학교 통합학급에서의 장애학생을 위한 교수적합화 실태
한숙희
특수아동교육연구 15 (1) : 453 ~ 475
[2013]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실천지식과 이해 수준 분석
권주석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23 ~ 39
[2011]
초등교사들이 수업관찰에서 주목하는 내용
고창규
교육인류학연구 13 (3) : 103 ~ 138
[2010]
초등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의 수학과 운영 실태 및 개선방안 분석
이미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4 (2) : 311 ~ 338
[2012]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에 대한 관계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연구 19 (1) : 169 ~ 191
[2012]
청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청각장애학생과 농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의 구조 분석
남인수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409 ~ 426
[2013]
지체부자유학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사회적 지지 및 자아존중감의 관계분석
강현덕
김영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4) : 69 ~ 93
[2012]
지체부자유학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대처 행동의 관계 분석 연구
박윤승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지체부자유학교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및 소진 특성의 연구
박현경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0]
지체부자유학교 교사 직무 스트레스의 양상 및 해소 방안 연구
안경애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7]
지체부자유아의 심리
박화문
대구대학교 출판부
[2001]
지체부자유 학교 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 의욕소진과의 관계
김영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4) : 1 ~ 15
[2008]
박사
지체부자유 학교 교사의 전문능력 인지도에 관한 연구
이순복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지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한 교육과정과 수업에서의 실천적 지식의 정향성에 대한 구조 분석
이윤미
특수교육학연구 47 (4) : 1 ~ 20
[2013]
중학교 특수학급 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수업’의 특징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김나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47 ~ 70
[2011]
중도·중복장애 학생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특수학교 교사의 내러티브 분석
이숙정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1) : 19 ~ 42
[2013]
좋은 수업에 대한 교사와 학생 및 학부모의 관점
서경혜
유신영
교육학연구 42 (4) : 285 ~ 315
[2004]
좋은 수업에 대한 관점과 개념: 교사와 학생 면담 연구
서경혜
교육과정연구 22 (4) : 165 ~ 187
[2004]
박사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환교육 교사의 직무수행능력 기준 개발
조분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정신지체 특수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수업’의 특징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김경옥
지적장애연구 14 (1) : 103 ~ 124
[2012]
수업평가 과정에서 교사들의 반응을 통해 본 수업평가의 실제: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안정희
교육과정연구 24 (3) : 199 ~ 223
[2006]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교사의 이론:혼합적 연구 방법을 통한교사의 실천적지식의 탐구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27 (3) : 127 ~ 157
[2009]
교생실습 후 예비유아특수교사의 좋은 수업에 대한 인식과 교사양성기관에 대한 제안
백상수
유아특수교육연구 11 (4) : 103 ~ 128
[2011]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론적 논의-사회과수업을 중심으로-
홍미화
사회과교육 44 (1) : 101 ~ 124
[2005]
고등학교 특수학급교사의 직업 교육과정에 대한 중요도 인식과 실행도 분석
이은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좋은 수업’의 의미에 대한 비판적 검토
김재춘
수산해양교육연구 17 (3) : 373 ~ 382
[2005]
‘좋은 수업’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장미순
지적장애연구 15 (1) : 147 ~ 174
[2013]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 특수교사들의 인식 연구
오정숙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537 ~ 556
[2011]
Use of ICT in school : A comparison between students with and without physical disabilities
Lidström, H.
European Journal of Special Needs Education 27 (1) : 21 ~ 34
[2012]
Teachers' perspectives on literacy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who use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Ruppar, A.
Research &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36 (3/4) : 100 ~ 111
[2011]
Teacher evaluation to enhance professional practice
Danielson, C.
ASCD
[2000]
Swedish primary-school teachers' attitudes to inclusion-the case of PE and pupils with physical disabilities
Jerlinder, K.
European Journal of Special Needs Education 25 (1) : 45 ~ 57
[2010]
Successful implementation of assistive technology to promote access to curriculum and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Coleman, M.
Physical Disabilities : Education and Related Services 30 (2) : 2 ~ 22
[2011]
Social adjustment at school: Are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perceived more negatively by their peers than other at-risk children?
Nadeau, L.
Disability &Rehabilitation 31 (4) : 302 ~ 308
[2009]
Personal assistance, adaptations and participation in students with cerebral palsy mainstreamed in elementary schools
Schenker, R.
Disability &Rehabilitation 28 (17) : 1061 ~ 1069
[2006]
Participation in leisure activities : Differences between children with and without physical disabilities
Schreuer, N.
Research in Developmental Disabilities 35 (1) : 223 ~ 233
[2014]
ICF-CY의 장애학생 IEP적용을 위한 기초 연구
박재국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 (3) : 47 ~ 70
[2012]
Children's Beliefs Toward Cooperative Playing With Peers With Disabilities in Physical Education
Obrusnikova, I.
Adapted Physical Activity Quarterly 27 (2) : 127 ~ 142
[2010]
Brief report : An online support intervention : Perceptions of adolesc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Stewart, M.
Journal of Adolescence 34 (4) : 795 ~ 800
[2011]
Botswana's Agriculture Teachers' Attitudes Towards Inclusion of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in Mainstream Classes
Brandon, D. P.
Negro Educational Review 57 (3/4) : 215 ~ 227
[2006]
Against boldness
Kennedy, M. M.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61 (1) : 395 ~ 402
[2010]
2012년 교원능력개발평가 개선방안
교육과학기술부
[2012]
' 지체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