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라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호텔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라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mmunication style
  • customer satisfaction
  • hotel employees
  • rapport
  • 고객만족
  • 라포
  •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 호텔 종사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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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라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지배인의 리더십 유형이 구성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황순애 컨벤션연구 6 (2) : 153 ~ 172 [2006]
  • 호텔종사원의 라포르가 감정노동,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하정남 관광경영연구 17 (1) : 275 ~ 298 [2013]
  • 호텔 조직상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라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상희 외식경영연구 16 (5) : 49 ~ 70 [2013]
  • 호텔 관리자의 리더십유형이 서비스 인카운터상에 있는 종사원의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김상호 경영교육연구 38 (38) : 245 ~ 265 [2005]
  • 한국형 소통 스타일 하부 차원 개발에 대한 탐색적 연구: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박혜인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5 (15) : 7 ~ 57 [2011]
  •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가치, 고객만족, 행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진수 현경석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35 ~ 150 [2009]
  • 패밀리 레스토랑의 물리적인 환경이 고객의 감정, 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성별과 연령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정효선 한국조리학회지 16 (4) : 190 ~ 205 [2010]
  • 지각된 관계혜택과 커뮤니케이션스타일이 관계만족, 관계지향성, 전환장벽에 미치는 영향
    김봉관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3 (2) : 61 ~ 90 [2005]
  • 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레포,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광호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9 (2) : 41 ~ 57 [2011]
  • 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개인적 특성과 환자 중심적 성향을 중심으로
    김민정 한국언론학보 53 (3) : 146 ~ 172 [2009]
  • 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대한 환자의 인식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치료 만족도와 의사 신뢰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유재웅 한국광고홍보학보 12 (3) : 77 ~ 101 [2010]
  •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라포르가 감정노동, 직무만족,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지성구 서비스경영학회지 11 (1) : 209 ~ 236 [2010]
  • 외식업체 서비스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스타일이 브랜드 이미지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8 (1) : 187 ~ 203
    황재선 [2009]
  • 서비스기업에서 창의적 리더십이 직무만족과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라포의 매개효과 및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오종철 서비스경영학회지 13 (2) : 47 ~ 71 [2012]
  • 서비스 종업원의 감정표현과 진정성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레포의 매개적 역할-
    김정섭 김주현 윤만희 경영학연구 39 (6) : 1391 ~ 1423 [2010]
  • 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정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 에스닉(ethnic)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이려정 호텔경영학연구 21 (6) : 145 ~ 162 [2012]
  • 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고객의 자아존중감,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동북아관광연구 9 (2) : 79 ~ 101 [2013]
  •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사이의 레포(rapport)에 관한 연구
    김주현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8]
  • 상품 판매시 인지적 공감과 정서적 공감이 레포에 미치는 영향: 조직관점
    편해수 상품학연구 29 (6) : 17 ~ 24 [2011]
  • 대학 수업에서 교수자의 유머러스함, 래포, 몰입 및 만족도와의 관계
    송윤희 교육과학연구 43 (4) : 245 ~ 269 [2012]
  • 대인 갈등 상황에서 라포 형성 기법의 효용성에 관한 연구
    탁진영 언론과학연구 11 (3) : 381 ~ 412 [2011]
  • 국외여행인솔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진경 여가관광연구 10 (1) : 11 ~ 26 [2007]
  • 고객만족-의도-구매행동에 대한 고객, 관계 특성 및 마케팅역량의 조절효과
    김형준 이동일 상품학연구 27 (2) : 145 ~ 156 [2009]
  • The use of pledges to build and 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Anderson, 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1) : 18 ~ 34 [1992]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The impact of the communication styles of the restaurant service providers to the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이혁진 외식경영연구 13 (3) : 333 ~ 356 [2010]
  • The commitment, 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Morgan,R.M Journal of Marketing 58 (3) : 20 ~ 38 [1994]
  • The Nature of Rapport and Its Nonverbal Correlates
    Tickle-Degnen, L. Psychological Inquiry 1 (4) : 285 ~ 293 [1990]
  • Student Observations of Outstanding Teaching : Implications for Marketing Educators
    Faranda, W. T. Journal of Marketing Education 26 (3) : 271 ~ 281 [2004]
  • Student Engagement, Motivation, and Rapport
    Sull, E. C. Distance Learning for Educators, Trainers and Leaders 6 (3) : 90 ~ 94 [2009]
  • Self-disclosure and liking : A meta-analytic review
    Collins, N. L. Psychological Bulletin 116 (3) : 457 ~ 475 [1994]
  • Rethinking Service Recovery Strategies
    DeWitt, T. Journal of Service Research 6 (2) : 193 ~ 207 [2003]
  • Relational benefits in services industries: The customer’s perspective
    Gwinner, K.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26 (2) : 101 ~ 114 [1998]
  • Relational Communication and Organizational Customer Loyalty(Customer Loyalty)
    Dell, S. A. University of Denver Press [1991]
  • Product Involvement and the Evaluation of Wine Quality
    Charters, S. An International Journal 9 (2) : 181 ~ 193 [2006]
  • Physicians’ Communication Style and Patient Satisfaction
    Buller, M. K. Journal of Health and Social Behavior 28 (4) : 375 ~ 388 [1987]
  • Personal Selling and Sales Management: A Relationship Marketing Perspective
    Weitz, B. A.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7 (2) : 241 ~ 254 [1999]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 in Retail Setting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7 (3) : 25 ~ 48 [1981]
  • Intentionally Building Rapport with Students
    Starcher, K. College Teaching 59 (4) : 162 ~ 162 [2011]
  • Examining the Antecedents of Trust and Rapport in Services : Discovering New Interrelationships
    Macintosh, G.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16 (4) : 298 ~ 305 [2009]
  • Erickson and Rogers : The Differences Do Make a Difference
    Lopez, F. G. Journal of counseling & Development 65 (5) : 241 ~ 243 [1987]
  • Enhancing Service Personnel Effectiveness Through the Use of Behavioral Repertoires
    Dobni, D.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1 (6) : 427 ~ 445 [1997]
  • 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The influence of identity
    Ashforth, B.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1) : 88 ~ 115 [1993]
  • Customer-Employee Rapport in Service Relationships
    Gremler, D. D. Journal of Service Research 3 (1) : 82 ~ 104 [2000]
  • Communicator Style: Theory, Application, and Measure
    Norton, R. W. Sage [1983]
  • Communication Style: Looking Beyond Content in Designing Influence Strategies
    Weiss, J. E.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Educators' Conference [1991]
  • Communication Style in the Salesperson-Customer Dyad
    Williams, K.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 (4) : 432 ~ 442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