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 유치원공동체 방과후과정반 교사들의 삶의 의미

논문상세정보
' 구성주의 유치원공동체 방과후과정반 교사들의 삶의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after-school-programteachers
  • conflict resolution
  • constructivistkindergartencommunity
  • 갈등해결
  • 구성주의유치원공동체
  • 방과후과정반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4 2

0.0%

' 구성주의 유치원공동체 방과후과정반 교사들의 삶의 의미' 의 참고문헌

  • 클라우드 컴퓨팅[
    Barnatt, C. 미래의 창 [2011]
  • 유치원 종일반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에 따른 교사-유아 상호작용
    김혜진 엄정애 유아교육연구 25 (5) : 75 ~ 100 [2005]
  • 유아를 위한 사회도덕교육
    DeVries, R. 창지사 [1997]
  • 유아교육이론 해체하기: 비판적 접근
    Cannella, G. S. 창지사 [2002]
  • 유아교육발전 5개년 계획수립 정책연구
    김영옥 [2013]
  • 유아교육기관장의 도덕적 리더십이유아교사의 자율성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정원 유아교육연구 33 (2) : 237 ~ 257 [2013]
  • 유아교사학습공동체의 성장과 발달에 관한 연구
    최남정 유아교육연구 33 (5) : 401 ~ 429 [2013]
  • 어머니-교사관계,유아-교사관계 및 유아의 어린이집 적응문제 간의 관련성
    김경숙 김유환 어린이미디어연구 11 (1) : 87 ~ 104 [2012]
  • 서로주체성의 이념
    김상봉 [2007]
  • 바흐친(Bakhtin)의 대화주의 이론(Dialogism)과 유아교육적 적용
    이수원 유아교육연구 32 (5) : 257 ~ 275 [2012]
  • 만 4, 5세 혼합연령 종일반 유아들의 관계형성에서 나타나는 특성에 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유준호 홍용희 유아교육연구 26 (3) : 177 ~ 200 [2006]
  • 대화의 유아교육적 의미: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오문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4 (5) : 41 ~ 63 [2009]
  • 구성주의 유아교육교수법
    DeVries, R. 창지사 [2007]
  • 구성주의 유아교사, 그리고 수업
    조부경 2013년도 구성주의유아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구성주의 교실을 만들어가는 교사 : 9 ~ 27 [2013]
  • 구성주의 교실공동체에서 또래 간 갈등해결을 위한 유아들의 사회도덕적 능력
    곽향림 유아교육학논집 13 (6) : 277 ~ 302 [2009]
  • 교육과정의 위상과 교사의 대응 방식: 교육과정의 주인으로 살 것인가 아니면 교육과정의 노예로 살 것인가
    서명석 2013년 한국어린이교육문화비평학회 연차학술대회, 국가 수준 교육과정(누리과정) 실행과 기관평가의 딜레마 : 3 ~ 20 [2014]
  • 공사립 유치원 종일반 운영의 실제에 대한 문화기술적 탐구:교사의 경험과 인식을 중심으로
    배지희 이봉선 탁옥경 유아교육연구 25 (1) : 237 ~ 258 [2005]
  • 공립유치원의 오후 재편성 종일반 운영에 따른 교사와 유아의 어려움에 대한 질적 연구
    서현 한국생활과학회지 17 (3) : 399 ~ 412 [2008]
  • 공동체는 어디에 있을까: 우리 시대의 삶과 문화와 교육, 그리고 질적연구
    서근원 교육과학사 [2013]
  • 공동체 문화 형성의 관점에서 바라본 만 3세 유아들의 적응 과정
    오문자 유아교육학논집 16 (1) : 449 ~ 472 [2012]
  • The growth of interpersonal understanding
    Selman, R. Academic Press [1980]
  • The equilibration of cognitive structures
    Piaget, J.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85]
  • The dialogic imagination: Four essays by Mikhail Bakhtin
    Bakhtin, M. M. University of Texas Press : 259 ~ 422 [1981]
  • The all-day kindergarten and pre-K curriculum: a dynamic-themes approach
    Fromberg, D. P. Routledge [2012]
  • The Philosophy of Moral Development
    Kohlberg, L. Harper and Row [1981]
  • The Moral Judgment of the Child
    Piaget, J. Free Press [1965]
  • The Bakhtin reader
    Bakhtin, M. M. Oxford University Press : 81 ~ 87 [1986]
  • Success outcomes of full day kindergarten : More positive behavior and increased achievement in the years after
    Cryan, J. R.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7 (2) : 187 ~ 203 [1992]
  • Sense of community
    McMillan, D. G.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14 (1) : 6 ~ 23 [1986]
  • Quantity and Quality in Evaluation Research: A Divergent View
    Bednarz, D. Evaluation and Program Planning 8 (4) : 289 ~ 306 [1985]
  •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methods
    Bodgan, R. C. Allyn & Bacon [1982]
  • Opening dialogue; Understanding the dynamics of language and learning in the English classroom
    Nystrand, M. Teachers College Press [1997]
  • Moral classrooms, moral children
    DeVries, R. Teachers College Press [2012]
  • Life in classrooms
    Jackson, P. W. Holt, Rinehart and Winston [1968]
  • Lawrence Kohlberg’s approach to moral education
    Power, F. C. Columbia University Press [1989]
  • Full-day versus half-day kindergarten : In which program do children learn more?
    Lee, V. E. American Journal of Education 112 (2) : 163 ~ 208 [2006]
  • Fourth generation evaluation
    Guba, E. G. Jossey-Bass [1989]
  • Effective evaluation
    Guba, E. G. Jossey-Bass [1981]
  • Early education, later success
    Black, S. American School Board Journal 195 (9) : 61 ~ 63 [2008]
  • Dialogue
    Bohm Bohm, D. Routledge [1996]
  • Constructive Evolution: Origins and Development of Piaget’s Thought
    Chapman,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8]
  • Case study research in education
    Merriam, S. B. Jossey-Bass [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