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챗봇서비스의 인지된 서비스품질과 기술수용기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환가치와 혁신저항을 중심으로 = Effects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Technology Acceptance Expectation of Chatbot Service on Behavioral Intention:Focusing on Switching Value and Innovation Resistance

황윤환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챗봇서비스의 인지된 서비스품질과 기술수용기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환가치와 혁신저항을 중심으로 = Effects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Technology Acceptance Expectation of Chatbot Service on Behavioral Intention:Focusing on Switching Value and Innovation Resistan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구전 의도
  • 복잡성
  • 이용의도
  • 전환가치
  • 정보시스템 성공모형
  • 챗봇
  • 통합기술수용모형
  • 품질
  • 혁신저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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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챗봇서비스의 인지된 서비스품질과 기술수용기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환가치와 혁신저항을 중심으로 = Effects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Technology Acceptance Expectation of Chatbot Service on Behavioral Intention:Focusing on Switching Value and Innovation Resistance' 의 참고문헌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챗봇 사용의도 연구: 상 호작용 역할을 중심으로
    이충기 장두영 관광레저연구, 31(8), 433-454 [2019]
  • 호텔종업원의 진정성이 고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원섭 호텔리조 트연구, 14(2), 5-19 [2015]
  • 호텔상품판매 소셜커머스 이용자들의 수용태도가 신뢰 및 사 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김성혁 송주형 정욱 호텔경 영학연구, 27(5), 85-101 [2018]
  • 호텔고객의 소셜커머스 특성 인식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충성도의 차이분석
    이채은 호텔경영학연구, 22(3), 35-53 [2013]
  • 형태소 분석기를 이용한 키워드 검색 기반 한국어 텍 스트 명령 시스템
    박대근 이완복 한국융합학회논문지, 10(2), 159-165 [2019]
  • 현용기록의 활용성 증진을 위한 지능형 기록관리시스템 구축: 한 국중부발전 사례중심으로
    주현우 한국기록관리학회지, 19(4), 221-230 [2019]
  • 혁신특성과 사용자특성이 전자책 수용에 미치는 영향: 혁신저 항모형을 중심으로,
    김명지 윤수경 최준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8), 61-73 [2014]
  • 혁신저항 모형에 기반한 손목형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수용의도 연구: 혁신특성, 소비자 특성, 혁신저항을 중심으로,
    신재권 이상우 한국콘텐츠학 회논문지, 16(6), 123-134 [2016]
  • 해외직접구매 이용자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 는 영향
    이성호 한상린 소비문화연구, 18, 259-281 [2015]
  • 해군 함정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환의 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고제욱 김성년 남상완 한경석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20(3), 547-557 [2019]
  • 한국어 공공언어를 위한 챗봇 설계 방안
    이지용 한국언어문화학, 15(2), 333-367 [2018]
  • 핀테크 지급결제 서비스 수용 저항요인 연구: 혁신저항 이론과 현상유지편향이론을 중심으로
    김정군 황신해 정보시스템연구, 27(1), 133-151 [2018]
  • 핀테크 지급결제 서비스 수용 요인 연구: 혁신 확산이론과 성과기대 모형 관점에서
    김기수 김정군 황신해 경영교육연구, 33, 1-23 [2018]
  • 핀테크 결제시스템 특성이 신뢰 및 혁신저항에 미치는 영향
    손달호 인터 넷전자상거래연구, 19(5), 149-161 [2019]
  • 플랫폼 기반 온라인 식품 쇼핑몰의 품질 속성이 신뢰,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쇼핑몰 유형별 비교 분석-
    김태희 전영주 지은정 외식경 영연구, 22, 215-240 [2019]
  • 프로구단의 스포츠-ICT 융합 기술에 대한 소비자 혁신저항에 관 한 연구: 위잽 (wizzap) 서비스를 중심으로
    서효민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1(4), 59-72 [2016]
  • 패션 챗봇의 품질이 챗봇 신뢰 및 브랜드 신뢰에 미치 는 영향
    김영인 정훈실 복식, 69(3), 1-14 [2019]
  • 트위터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혁신확산이론, 기술수용모델, 혁신 저항모델에 대한 통합적 접근
    박종구 Internet and Information Security, 3(1), 35-63 [2012]
  • 통합기술수용이론 (UTAUT) 을 이용한 챗봇 (chatbot) 의 수용 결정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헌진 민수진 송근혜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 회, 623-643 [2017]
  • 통합기술수용이론 (UTAUT) 에 의한 핀테크 결제서비스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박재기 양승호 황윤성 경영경제연구, 38(1), 183-209 [2016]
  •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판영 조원섭 관광레저연구, 25(4), 189-206 [2013]
  • 챗봇의 특성,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간 관계 연 구
    곽정기 김내은 김미숙 산경연구논집, 10(3), 45-58 [2019]
  • 챗봇 상담의 인지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과 긍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서창적 윤주옥 서비스경영학회지, 20(1), 201-222 [2019]
  • 챗봇 기반 인터페이스의 상호작용성과 사용 모드가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김상연 백현지 이상원 한국 HCI 학회 논문지, 14(1), 35-43 [2019]
  • 지오태그 관광정보 채택의 결정요인
    구철모 정남호 한희정 대한경영 학회지, 29(12), 1757-1771 [2016]
  • 지능형 챗봇 서비스 이용에 대한 영향요인
    김상훈 이명수 Journal of service research and studies, 7(3), 37-55 [2017]
  • 지각된 위험과 유용성, 구전이 영상통화에 대한 혁신저항에 미치 는 영향
    최지은 기업경영연구 (구 동림경영연구), 50, 52-74 [2013]
  • 중소상인을 위한 AI 챗봇 플랫폼의 설계 및 구현
    나승유 이대근 한국 전자통신학회 논문지, 13, 561-570 [2018]
  • 중국 배달 앱의 시스템, 정보,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자 저항성의 조절효과
    진창현 최격기 . e-비즈니스연구, 20(4), 73-90 [2019]
  • 주간 KDB리포트(2018.3.12): 금융기관 챗봇 (chat-bot) 도입 관련 트렌드와 전망
    KDB미래전략연구소, 제769호, 11-12 [2018]
  • 조건부가치측정법을 이용한 스마트홈 서비스의 지불의사액 추정
    김용희 임성은 최정일 J Korean Soc Qual Manag, 44(4), 833-843 [2016]
  • 제품서비스시스템 관점에서의 인공지능 스피커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김광용 윤성환 임은택 글로벌경영학회지, 16, 73-98 [2019]
  • 제 3 자 모바일 결제서비스 사용의도의 한 중 비교
    김종기 김지윤 청샤오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8(3), 1-18 [2018]
  • 정보시스템의 실제 이용에 대한 연구: 모바일 서비스 시스템품질을 중심으로
    김기민 양성병 조우철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4(4), 611-635 [2014]
  • 정보시스템성공모델 (ISSM) 에 기초한 이러닝 품질, 학습자 만족, 전자구전행동 연구
    석재환 이미숙 최재훈 경영교육연구, 33, 1-21 [2018]
  • 정보시스템 지속적 이용과 성과에 미 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UTAUT 와 IS 성공모델을 중심으로
    김종윤 오법영 이홍제 한경석 정보화연구 (구 정보기술아키텍처연구), 15(1), 17-30 [2018]
  • 전자정부 웹사이트 신뢰와 시민의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신뢰와 정보시스템 성공모형을 중심으로
    김석용 한국자치행정학보, 33(2), 91-117 [2019]
  • 전자신문(2017). “KT 고객센터 인공지능 '톡 검색' 월 70만 돌파”. 6월23일. http://www.etnews.com/20170623000158.
    [2017]
  • 자연어처리와 오픈소스 SW를 활용한 학사민원 챗봇 시스템
    강신재 김진현 정성욱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8, 907-914 [2018]
  • 자연어 처리를 이용한 감정 스트레스 인지 및 관리 챗봇 개발
    박종진 전 기학회논문지, 67(7), 954-961 [2018]
  • 인터넷쇼평몰의 서비스 품질이 전자상거래 셩과에미치는 영향
    유일 [1999]
  •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 신뢰성과 구매의도의 관련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정기억 경영연구, 17(3), 1-24 [2002]
  • 인터넷 상점에 대한 여성고객의 신뢰와 서비스 품질, 고객 충성도 간의 관계
    민동권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추계 학술발표논문집, 2005, 225-234 [2005]
  •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어 학습용 챗봇 시스템 개발 방안 연구
    이동한 중 등영어교육, 11(1), 45-68 [2018]
  •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ChatBot)’서비스 등장과 발 전 동향
    한국정보화진흥원 [2016]
  •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의 국내외 동향분석 및 발전 전망
    한국정보화진흥원 [2018]
  •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를 활용한 와인 추천 앱개 발
    나정조 정혜경 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히지, 18(3), 93-99 [2019]
  •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공공 행정 챗봇 서비스에 관한 연 구
    박동아 멀티 미디어학회논문지, 20(8), 1347-1356 [2017]
  • 인공지능 기반 공공서비스의 주요 쟁점에 관한 연구: 챗봇(ChatBot) 서비스를 중심으로
    윤상오 한국공공관리학보, 32(2), 83-104 [2018]
  • 외식기업의 무인주문결제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수용의도 연구: 챗 봇과 디지털 키오스크를 중심으로
    강진희 관광연구저널, 32(1), 153-168 [2018]
  • 온오프라인 금융서비스 특성에 따른 소비자 수 용태도에 관한 연구: 이용자 저항의 매개효과 및 연령별 비교를 중심으로
    문선영 손제영 이지원 e-비즈니스연구, 20(4), 141-160 [2019]
  • 온라인 여행업의 웹사이트 명성, 지각된 위험, 신뢰, 구매의도간의 관계 연구
    천덕희 「관광연구」, 28(6): 21-39 [2014]
  • 예제 기반 챗봇을 위한 기계 학습 기반의 발화 간 유사도 측정 방법
    양민철 이연수 임해창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11(8), 3021-3027 [2010]
  • 영어교과 보조 도구로서의 AI 챗봇 분 석 연구
    김혜영 신동광 양혜진 이장호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 89-110 [2019]
  • 영어 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AI 챗봇 활용 방안 탐색
    신동광 교원교육, 35(1), 41-55 [2019]
  • 영상통화에 대한 소비자 심리적 반발요인에 관한 연구 -변형된 혁신저항모형을 중심으로
    김윤환 이재은 마케팅관리연구, 15(2), 23-41 [2010]
  • 어텐션 알고리듬 기반 양방향성 LSTM 을 이 용한 동영상의 압축 표준 예측
    김상민 박범준 정제창 방송공학회논문지, 24(5), 870-878 [2019]
  • 신기술 수용에 있어서 소비자 혁신저항: 휴대폰 터치 인터페이스 (Touch Interface) 기술 중심으로
    신철호 양윤선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3(3), 37-52 [2010]
  • 시니어 사용자를 위한 챗봇활용 음성인식 스 피커 개발 방법
    노건호 문미경 이경용 전기전자학회논문지, 22(2), 330-338 [2018]
  • 시나리오 플로우를 활용한 영어 학습용 대화형 챗봇 개발 방안
    이동한 중등영어교육, 12(4), 99-122 [2019]
  • 수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챗봇과 슬라이드 위젯 기반 교실응답시 스템
    손의성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22(8), 940-949 [2019]
  • 쇼핑 챗봇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에이전트 와 메시지 유형 효과를 중심으로
    김민희 송유진 최세정 한국 HCI 학회 논문지, 14(2), 71-81 [2019]
  • 소셜커머스에 대한 소비자 태 도가 사용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승시 김준성 이방형 이성훈 한상린 상품학연구, 30, 161-175 [2012]
  • 소셜챗봇 구축에 필요한 관계성 추론을 위한 텍스트마 이닝 방법
    권오병 김재중 지능정보연구, 24(4), 85-110 [2018]
  • 소셜미디어 혁신저항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정화섭 한국콘텐츠학회논문 지, 13(6), 158-166 [2013]
  • 소셜 챗봇을 활용한 크라우드 소싱 기 반 질의응답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김보경 김현아 심채은 정진우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15(11), 125-138 [2017]
  • 소셜 TV 혁신저항 결정요인과 이용의도의 관계
    박진우 한국전자통신학 회 논문지, 11, 801-806 [2016]
  • 소상공인들의 고객 문의 데이터를 활용한 문의응 대 챗봇의 개발 및 도입
    김성근 신민철 이철 한국 IT 서비스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8, 398-401 [2018]
  • 소비자의 기술수용과 저항이 인공지능 (AI) 사용의도 에 미치는 영향
    김판수 이한신 경영학연구, 48(5), 1195-1219 [2019]
  • 소비관련 감정, 만족, 그리고 제품 태도간의 구조적 관계
    이학식 임지훈 경영학연구, 30(4), 1115-1142 [2001]
  • 서비스품질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최근 10 년 (2004∼ 2013) 의 연구를 중심으로
    이유재 이청림 마케팅관리연구, 19(2), 1-43 [2014]
  • 상담 이론 기반의 심리 상담 챗봇을 활용한 내담자 경험 연구
    김효창 이아라 지용구 차민철 대한인간공학회지, 38(3), 161-175 [2019]
  • 사이버대학생의 모바일러닝 지속사용의도 영향 변인 규명
    정보경 주영주 함유경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6), 477-490 [2014]
  • 사용자 관심사 분석에 기반한 대화형 뉴스 챗봇 시스 템 개발
    김재중 조형재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20(5), 963-972 [2019]
  • 빈칸 되묻기 방식 기반 다중 키워드 처리가 가 능한 주문용 챗봇 개발
    배승주 정구민 최현준 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 논문지, 12(4), 440-448 [2019]
  • 비대면 접점 콜센터의 성과 제고를 위한서비스 프로세 스 모델링에 관한 연구
    박광호 조성호 디지털융복합연구, 12(1), 149-161 [2014]
  • 비대면 서비스 접점인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차원과 고객만족과의 관계
    서효영 정기주 최수정 대한경영학회지, 26(7), 1729-1752 [2013]
  • 브랜드 진정성이 구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노 력 절감과 브랜드 신뢰의 매개효과
    민동원 이시내 경영학연구, 45(4), 1279-1307 [2016]
  • 브랜드 서비스 강화를 위한 챗봇 CUI 체험 사 례 연구
    김은영 김정훈 성열홍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구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논문집), 56, 237-251 [2019]
  • 부동산 O2O 모바일 서비스 품질이 재사용의도에 미치 는 영향 연구
    김민석 신용태 한국 IT 정책경영학회 논문지, 7(5), 13-19 [2015]
  • 미디어로서의 봇 (bot): 뉴스 챗봇에 대한 시론적 논의
    오세욱 한국언론 정보학보, 79, 70-103 [2016]
  • 무인주문결제시스템의 혁신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 구-패스트푸드 점을 중심으로
    이승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67, 170-179 [2019]
  • 모바일상거래 서비스의 저항요인,
    김경철 송희석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1권 2호, 111∼134 [2006]
  • 모바일러닝시스템의 품질과 개인요인이 기업체 직원의 학습전이에 미치는 영향
    김효정 신건권 정종준 경영교육연구, 31, 469-493 [2016]
  • 모바일 환경에서의 챗봇 UX
    이영주 디지털융복합연구, 17(11), 517-522 [2019]
  • 모바일 챗봇 GUI 의 인지적 감성적 UX 디자인 방법론
    김병주 한국과학 예술융합학회, 34, 27-37 [2018]
  • 모바일 쇼핑의 챗봇(음성 기반/메신저 기반) 과 앱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에 관한 융합적 연구
    김옥경 윤재영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37(2), 47-59 [2019]
  • 모바일 뱅킹에서 핀테크 서비스로의 전환시 고객만 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김은정 김종원 주나영 정보시스템연구, 26(4), 203-225 [2017]
  • 모바일 뱅킹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 및 전환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영택 오종철 대한경영학회지, 20(6), 2855-2877 [2007]
  •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가치와 혁신저항이 지속적 이 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재훈 정성광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19(11), 2203-2210 [2018]
  • 모바일 간편송금서비스 수용에 대한 저항요인 연구: 전 환비용과 혁신저항모형을 중심으로
    전화목 정석찬 정보시스템연구, 28(3), 59-81 [2019]
  • 모바일 간편송금 서비스의 사용자 저항의도에 대한 연 구
    김정군 황현주 e-비즈니스연구, 19(1), 135-153 [2018]
  • 모바일 간편결제의 신뢰 및 사용의도 영향요인 연구: 성별과 연령집단별 차이 비교
    동학림 유도형 글로벌경영학회지, 16(4), 115-142 [2019]
  • 모바일 간편결제시스템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 구: 정보시스템 성공모형을 중심으로
    김현모 박주석 진정숙 정보화연구 (구 정보기술아키텍처연 구), 14(2), 175-188 [2017]
  • 모바일 간편 지문 결제서비스에 대한 혁신 장벽 인지 수준과 영향 요인 분석
    김효정 소비문화연구, 22(3), 191-215 [2019]
  • 메신저 기반의 모바일 챗봇 서비스 사용자 경험 평가구글 (Allo) 과 페이스북 (M messenger) 을 중심으로
    강희주 김승인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8(9), 271-276 [2017]
  • 맞춤형 챗봇 디자인을 위한 성격 (Personality) 중심 의 인터랙션 디자인 프레임워크 개발에 관한 연구
    유한나 이지현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18(1), 77-94 [2019]
  • 맛집앱 정보시스템 품질이 사용자 가치 및 만 족, 재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박규은 이수범 관광연구저널, 32(7), 197-212 [2018]
  • 마이크로블로그에 대한 채택과 혁신저항의 예측요인 에 관한 연구
    박종구 장용호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0(1), 41-52 [2011]
  • 룰 기반 챗봇을 활용한 교통정 보 서비스 개발
    박준성 성목경 최수정 최진주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1868-1869 [2017]
  •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유지와 구전에 미치는 영향. 마케 팅관리연구
    한상린 한국마케팅학회, 9(1), 29-46 [2004]
  • 다중 테이블을 활용한 챗봇의 중복 응답 감소 연구. 정 보처리학회논문지
    권혁무 서영석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 7(10), 397-404 [2018]
  • 기존 결제서비스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의 전환 의도에 관한 연구
    문재영 이새봄 이준영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3(6), 59-66 [2018]
  • 기업의 리콜실행에 따른 브랜드 신뢰가 기업신 뢰, 브랜드 충성도 및 브랜드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노진경 범상규 송균석 글로벌경영학회지, 12, 21-47 [2015]
  • 기술수용모델과 체험경제이론을 적용한 무인주 문결제서비스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시간압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류미현 임해파 장몽교 소비 문화연구, 22(3), 71-95 [2019]
  • 기본심리욕구, 시스템품질, 서비스품질 및 몰입 이 Facebook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규명
    이민영 정애경 주영주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 문지, 16(3), 47-55 [2016]
  • 기록정보서비스를 위한 메신저 기반의 챗봇 프 로토 타입 개발 연구: 명지대학교 대학사료실을 중심으로
    김인택 이창희 이해영 정보관리학회지, 35(3), 215-244 [2018]
  • 금융서비스 챗봇의 페르소나와 사용자 경험에 관한 융 복합 연구-대출서비스를 중심으로
    윤재영 이성경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37(4), 257-267 [2019]
  • 금융부문에서 블록체인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혁신저항 효과의 실증연구
    고제욱 김종윤 김해웅 한경석 한국디지털콘텐츠학 회 논문지, 20(4), 783-795 [2019]
  • 금융권 챗봇 서비스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UTAUT 모형을 중심으로
    김진우 이봉규 조혜인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20(1), 41-50 [2019]
  • 금융 서비스 챗봇의 인터렉션 유형별 UX 평가
    윤재영 조국애 한국 HCI 학회 논문지, 14(2), 61-69 [2019]
  •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이용자의 혁신저항과 혁신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혁신확산 및 혁신저항이론을 기반으로
    배재권 e-비즈니스연구, 19(2), 91-104 [2018]
  • 공공부문의 그룹웨어 성공모형 평가에 관한 연구: 경기도 내 공 사 공단의 그룹웨어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박천희 경영학연구, 47(2), 379-402 [2018]
  • 공공부문에서 인공지능 활용에 관한 연구
    김길수 한국자치행정학보, 33(1), 27-48 [2019]
  • 고객센터에서 상담사의 셀프리더십이 상담품 질, 고객만족, 신규매출에 미치는 영향
    박영숙 임혜경 최수정 산업경제연구, 22(4), 1807-1832 [2009]
  • 간편결제 서비스 수용의도와 이용에 관한 연구-혁신저 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선희 김하균 경영과 정보연구, 35(2), 167-183 [2016]
  • 간편 결제 서비스의 지각된 위험과 기술적 특성이 사용갈등과 수용저 항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상현 박현선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7(4), 119-138 [2017]
  • 가상현실 모션센싱 입력장치에 대한 혁신 저항과 수용
    박현정 신경식 최재원 지식경영연구, 16(4), 191-213 [2015]
  • 「콜센터 서비스 품질차원 상담사 신뢰, 기업신뢰, 기업 브랜드 애착의 관계와 콜센터 서비스 유형의 조절효 과」
    정기주 조성도 한승엽 마케팅연구, 28(3), 127-149 [2013]
  •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혁신특성, 테크노스트레스가 혁신 저항 및 수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공공부문 도입을 중심으로”
    신우찬 안현철 지식경영 연구, 20(2), 59-86 [2019]
  • “웨어러블 디바이스 소비자의 혁신특성, 소비자특 성, 혁신저항, 그리고 수용의도와의 구조적 관계: 혁신저 항모형과 인지된 위험이론을 기반으로,”
    배재권 정보시스템연구, 25(4), 87-104 [2016]
  • “스마트폰의 지각된 품질요인이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수정된 DeLone&McLean의 정보시스템 성공 모델 관점으로”
    조휘형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1(2), 167-180 [2012]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신뢰, 고객만족, 지속적 이용의도 간의 관계분석: 신뢰와 고객만족의 다중매개효과와 사용자 경험의 조절효 과를 중심으로”
    조진호 산업혁신연구, 34(1), 99-126 [2018]
  • “금융업의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를 매개로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금융기관 이용자를 중심으로 -”
    배기완 조창욱 하윤실 고객만족경영연구, 19(1), 101-122 [2017]
  • y do tngrs luv 2 txt msg ? . In ECSCW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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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관광정보시스템의 콘텐츠 정보품질이 플로우이론과 만족에 미 치는 영향-남한산성을 찾은 관광객을 중심으로
    선수균 디지털융복합연구, 17(4), 137-147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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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창환 전자공학회논문지, 56(4), 44-49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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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y do users switch to a disruptive technology ? An empirical study based on expectation-disconfirmation 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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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y customers stay : measuring the underlying dimensions of services switching costs and managing their differential strategic outco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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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er trust in social networking services : A comparison of Facebook and Linke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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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rvice quality : A measure of information systems effective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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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NS 품질과 SNS 제공기관에 대한 사 용자의 신뢰 및 이미지, 지각된 유용성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구철모 심승하 윤아영 정남호 관광연 구, 32(2), 475-492 [2017]
  • SNS 와 ICT 를 활용한 주민 참여를 최대한 보장하는 최적 항만 시설 규모 산정
    박상걸 황찬규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9, 1153-1159 [2014]
  • SNS 사용에 대한 중국 사용자 저항에 관한 연구: 런런왕 (人人网) 을 중심으로
    이경락 이상준 판 펭페이 디지털융복합연구, 12(2), 183-191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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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spect Theory : An Analysis of Decision under Ris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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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n-line shopping behavior : Cross-country empirical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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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2O 서비스의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김진수 정성용 Information Systems Review, 20(4), 1-23 [2018]
  • O2O 서비스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품질 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이용문 전성률 최진용 전문경영인연구, 21(2), 403-427 [2018]
  • Natural Language Data Management and Interfa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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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ultidimensional Trust Formation Model in B-to-C E-commerce : A conceptual Framework and Content Analyses of Academia Practional Perspecti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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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novations—doomed to fail ? Investigating strategies to overcome passive innovation resi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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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PTV 확산의 심리적 저항요인에 관한 연구: 변형된 혁신 저항모형을 중심으로
    김윤환 최영 방송통신연구, 163-191 [2009]
  • ICT 융합기술 수용요인이 농업분야의 수용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혁신저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태열 허철무 디지털융복합연구, 17(9), 115-126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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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w to overcome pro ? change bias : incorporating passive and active innovation resistance in innovation decision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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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oes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 UTAUT ) reduce resistance and anxiety of individuals towards a new syste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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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Study on Innovation Resistance Model of Internet Primary Ban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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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Comparison of online trust building factors between potential customers and repeat custo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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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차 산업혁명 시대의 성격기반 로봇 UX 에 대한 고찰
    나건 나대열 기초조형학연구, 19(4), 103-114 [2018]
  • 3D TV 수용 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혁신확산이론과 혁신저항모형의 결합,
    이선희 이호규 장병희 방송통신연구, 78-111 [2012]
  • & 오대양. 디지털 컨버전스제품 구매회피에 관한 연구: 소비자의 심리적 요인과 혁신저항을 중심으로
    서문식 안진우 이은경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1), 270-284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