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대학생의 사회적 지지, 자율성, 유능성, 관계성 및 학습몰입 간의 관계 = The Relationship Social Support, Autonomy, Competence, Relatedness and Learning Flow among University Students

정현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대학생의 사회적 지지, 자율성, 유능성, 관계성 및 학습몰입 간의 관계 = The Relationship Social Support, Autonomy, Competence, Relatedness and Learning Flow among University Stud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관계성
  • 구조 방정식 모형
  • 대학생
  • 사회적지지
  • 유능성
  • 자율성
  • 학습 몰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101 0

0.0%

' 대학생의 사회적 지지, 자율성, 유능성, 관계성 및 학습몰입 간의 관계 = The Relationship Social Support, Autonomy, Competence, Relatedness and Learning Flow among University Students' 의 참고문헌

  • 형정은, 정명화 학습 컨설팅 프로그램이 전문대학 학생의 자기조절학습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형정은, 정명화 사고개발, 6(2), 25-49 [2010]
  • 한국형 일 몰입 척도개발 및 타당화 연구
    박근수 유태용 한국심리학회 지 산업 및 조직, 20(2), 81-112 [2007]
  • 한국교육심리학회 교육심리학 용어사전
    한국교육심리학회 서울 : 학지사 [2000]
  • 학업동기: 이론, 연구와 적용
    김아영 서울: 학지사 [2010]
  • 학습자가 지각한 교사의 수업활동, 자기주도학습, 학습몰입 및 학 업성취의 구조적인 관계분석
    소연희 아동교육연구, 20(2), 19-32 [2011]
  • 학습자 몰입에 영향을 주는 동기요인, 심리적 중재요인, 사회적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유지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학습몰입의 내, 외적요인에 관한 메타분석
    김진아 황연우 청소년학연구, 21(8), 49-78 [2014]
  • 학습몰입과정의 이론 개발과 확인: 근거이론과 구조방정 식모형의 순차적 혼합연구
    김진아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27(1), 241-261 [2013]
  • 학습몰입과 여가몰입이 중학생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
    오희숙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학습동기 변인들과 인지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 구, 18(1), 329-350 [2004]
  • 학습 몰입의 성격 분석 연구: 학습 동기, 학업성취도 및 Csikszentmihalyi의 몰입 모델 중심으로
    석임복 교육공학연구, 24(1), 187-212 [2008]
  • 학습 몰입의 구조: 척도, 성격, 조건, 관여
    석임복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07]
  •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 노인의 심리적 행복감, 사회적 지지, 학습몰입도, 자아탄력성 간의 구조적 관계. 평생교육?
    김태종 전주성 HRD연구, 11(3), 117-132 [2015]
  • 초등학생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학생관계와 학급풍토 및 학습몰입의 경로분석
    이숙정 초등교육연구, 23(4), 207-227 [2010]
  • 초등학생의 사회적 지지,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교적응과 학습몰입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민윤희 장성화 아동교육, 22(3), 123-137 [2013]
  • 초등학교 고학년 남녀 아동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진로 발달
    김은정 김혜숙 교육논총, 31(2), 1-18 [2011]
  • 초등영재의 수업에 대한 인식과 학습몰입의 관계연구
    이미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초등영재와 일반아동의 자기결정성동기와 자기조절학습간의 관계 분석
    최병연 영재와 영재교육, 8(2), 85-104 [2009]
  • 초등 영재와 평재의 학습몰입 영향 변인 탐색: 지적능력 신념, 귀인성향, 부모지지 및 교사지지를 중심으로
    김옥분 김혜진 영재와 영재교육, 14(1), 223-243 [2015]
  • 초등 영재아가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 사회적 지지, 자 기효능감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주희진 황희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4), 525-545 [2011]
  • 청소년이 지각한 학급풍토, 가정의 도전과 지원, 학습동기, 자기주 도적 학습능력과 학습몰입 간의 관계
    유은주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청소년의 학교수업 몰입에 영향을 주는 교사 특성의 연구
    권재원 청소년 학연구, 13(4), 173-195 [2006]
  •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 관련요인의 인과적 관계 분석
    성선진 충북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청소년 학교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지지 체계에 관한 연구
    김지혜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 청소년 또래집단의 지각된 사회적 지지와 심리사회적 성숙도와의 관계-서울시 중학교 인문계 고교 중심
    황윤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1996]
  • 지능의 내재이론, 노력신념, 성취목표지향성, 성취정서 및 학업성 취도의 관계 연구
    조한익 교육학연구, 51(3), 35-56 [2013]
  • 지각된 사회적 지지와 고등학생의 진로정체감의 관계에서 기본심 리욕구의 매개효과
    윤초희 아시아교육연구, 16(4), 129-154 [2015]
  • 지각된 부모의 학업지원, 성취기대, 일상통제가 학업성취 수준에 따라 자기결정성 동기에 미치는 영향
    김연제 신종호 진성조 교육심리학연구, 24(1), 121-137 [2010]
  • 중학생의 학습몰입 영향 요인 탐색: 자기결정성 동 기, 가족 건강성, 또래관계를 중심으로
    강승희 윤소정 한국교육학연구, 18(3), 235-259 [2012]
  • 중학생의 자기효능감, 자기주도학습, 학교적응과 학습몰입 간의 관계 분석
    강승희 수산해양교육연구, 24(6), 935-949 [2012]
  • 중학생의 미술표현학습 과정에서의 몰입경험에 관한 연구: 근거이 론적 접근
    연혜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중학생의 긍정심리와 부모양육태도, 학습몰입, 학업성취도의 관계
    김희중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중 고등학생의 교사-학생관계, 학습동기 변인, 학습 몰입 간의 관계 모형 검증
    김희정 송인섭 교육심리연구, 27(2), 409-429 [2013]
  • 정상학습 프로그램이 몰입 수준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기택 한국교원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전문대학생이 지각하는 자율성지지, 자기결정성동기, 자기조절학 습능력, 학습몰입 간의 구조적 관계
    차유미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전문대학생용 학습전략 프로그램 개발
    황재규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2]
  • 전문대학생들을 위한 학습전략 진단 도구의 개발
    박성미 수산해양교육연 구, 21(1), 16-27 [2009]
  • 전문대학 기초학습능력 향상 방안: D 대학 사례를 중심으 로
    이승희 최길성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4), 468-476 [2011]
  • 전문대학 공학계열 신입생들의 메타인지, 문제해결력 및 학습몰입이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장형심 정승환 전자공학회 논문지, 47(2), 73-81 [2015]
  • 자율성 지지, 기본적 욕구 및 심리적 안녕 감 간의 관계
    박귀화 안도희 정재우 청소년학연구, 15(5), 315-338 [2008]
  • 자기결정성이론이 제안한 학습동기 분류형태의 재구 성
    박병기 이종욱 홍승표 교육심리연구, 19(3), 699-717 [2005]
  • 자기결정성이론에 근거한 한국형 기본 심리 욕구 척도 개발 및 타 당화
    이명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자기결정성 학습동기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습몰입과의 관 계
    이지혜 충북교육학연구, 11(1), 57-77 [2008]
  • 자기결정성 학습동기, 메타인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습몰입과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지혜 충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자기결정성 이론에 근거한 한국형 기본 심리 욕구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아영 이명희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2(4), 157-174 [2008]
  • 자기결정성 이론에 근거한 영어 독해지도가 학습자의 성격유형에 따른 독해력과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민경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06]
  • 자기결정 동기 유형에 따른 부모의 자율성지지 환경, 기본심리욕구, 자기결정 동기, 몰입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은영 성소연 최명구 청소년학 연구, 21(5), 1-27 [2014]
  • 자기 결정성 학습동기 이론의 교육적 적용
    최병연 교육문제연구, 16(16), 165-189 [2002]
  • 이화선 학습 플로우 과정의 증진방안 연구: 관련 변인 간의 구조적관계 분석과 플로우 채널 탐색을 기반으로
    이화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이해선 전문대학 학생의 학습능력과 교육 요구
    나승일 박동열 정철영 한국농산업교육학회지, 34(3), 91-106 [2002]
  • 이정아 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역할, 교사의 지도성 유형, 학습동 기와 학습몰입의 관계
    구본용 청소년학연구, 22(6), 355-387 [2015]
  • 이유라, 이지민, 한희선, 황현경 간호대학생의 학 습몰입에 미치는 융합적요인
    김리아 김재은 이혜경 융합정보논문지, 7(5), 15-23 [2017]
  • 이상도 영어전공 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과 학습몰입 분석
    이상도 언어과학, 18(2), 133-149 [2011]
  • 유아의 서번트 리더십에 영향을 미치는 기질, 사회적 지지, 의사 결정력 간의 구조적 관계
    임경임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 한나래 아카 데미 [2012]
  • 온라인 학습에서 학습몰입요인, 몰입수준, 학업성취 간의 관련성 탐구
    김연경 박성익 열린교육연구, 14(1), 93-115 [2006]
  • 예비유아교사가 지각한 부모의 자율성 지지, 친구의 사회적 지지, 기본심리욕구 및 삶의 만족도의 관계
    문은식 교육심리연구 29(4), 737-756 [2015]
  • 영아의 놀이활동 관찰을 통한 기질 유형별 놀이특성에 대한 질적 접근
    이수진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여대생이 인식한 자기결정성이 진로스트레스와 진로장벽 및 진로결정 수준에 미치는 영향
    유지현 이숙정 아시아여성연구, 48(2), 35-63 [2009]
  • 아동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적응능력
    최진아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1996]
  • 아동의 학습동기 유형과 몰입과의 관계
    박승희 초등교육학연구, 12(2), 149-167 [2005]
  • 아동의 자기조절 학습전략과 관련이 있는 자기결정성 동기유형 분석
    이혜주 아동학회지, 29(3), 273-288 [2008]
  • 아동의 부모 분리개별화와 애착이 긍정 정서 및 부정 정서에 미 치는 영향: 행동적 자율성의 매개효과
    김용희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14(1), 107-124 [2009]
  • 성인학습자의 자기결정성, 학습열의, 교육만족, 참여지속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분석
    고혜리 김정헌 이희수 열린교육연구, 24(1),101-125 [2016]
  • 성인학습자의 성취목표지향성과 참여동기 및 자아개념이 학습몰 입에 미치는 영향
    박정례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성인용 학습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아영 이재희 탁하얀 교육심리 연구, 24(1), 39-59 [2010]
  • 성인용 학습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탁하얀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0]
  • 성인교육프로그램 참여자의 학습몰입 영향요인에 관한 구조분석
    김진호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성공지능과 학습몰입의 관계: 자기결정성학습동기와 자기조절 학 습전략의 중다매개효과
    김지하 미래청소년학회지, 11(2), 43-61 [2014]
  • 상담 장면에서 내담자의 기본 심리적 욕구 만족척도의 개발과 타당화
    신희천 한소영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2(4), 993-1021 [2010]
  • 사회적지지 척도 개발을 위한 일 연구
    박지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1985]
  • 사회적 망(網)과 사회적 지지 이론 : 실천적 접근
    이원숙 서울 : 홍익재 [1995]
  • 사이버대학생의 지각된 자율성 지지, 자기결정성 동기, 학 습성과 간의 경로분석
    이지현 정재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3), 365-387 [2012]
  • 부모의 심리적 통제가 자기결정성을 매개로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장계림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0]
  • 부모양육태도와 사회적지지가 자기주도학습능력 에 미치는 영향_기본 심리적 욕구 만족의 매개효과
    권예지 김봉환 송미라 교육연구노총, 38(1), 109-133 [2017]
  • 부모애착과 학습몰입의 관계에서 본 기본심리욕구의 매개효과 검 증: 초등학교 고학년을 중심으로
    정승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배성아 대학생의 사회적 지지와 자기주도학습 간의 관계에서 학 습몰입의 매개효과
    노수림 청소년학연구, 24(12), 121-142 [2017]
  • 배드민턴 동호인의 사회적 지지와 운동 몰입 및 여가만 족의 구조적 관계
    안수운 이철화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3(1), 401-411 [2013]
  • 방과 후 학교스포츠클럽에 참여하는 학생의 사회적 지지가 기본 심리욕구만족과 심리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소연주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5]
  • 무용 성취목표와 기본욕구 및 몰입 간의 구조모형 분석
    김화경 중앙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몰입의 즐거움 [Finding flow]. (이희재 역). 서울: 해냄
    Csikszentmihalyi, M. (원전은 1997에 출판) [2007]
  •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한국교육심리학회, 15(3), 199-216 [2001]
  • 도승이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유능감 및 관계성 욕구와 내재동 기 및 수업참여의 관계분석
    김은주 교육심리연구, 23(1), 181-196 [2009]
  • 대학에서 ‘전공’에 몰입하면 좋은 직장을 얻 게 되는가? 대학생들의 전공몰입이 취업의 질에 미치는 효과에 있어서 의 성차
    신희천 이지영 장재윤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0(4), 415-435 [2007]
  • 대학생의 학습몰입과 자기효능감이 대학생활적응과 학업성 취에 미치는 영향
    이숙정 교육심리연구, 25(2), 235-253 [2011]
  • 대학생의 외로움과 SNS중독 경향성과의 관계-기본심리욕구와 사회적 지지를 매개로
    이선희 한영신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대학생의 심리적 자본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학습참 여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김보경 유지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14(3). 45-70 [2014]
  • 대학생의 사회적지지, 가족탄력성, 자기결정성 및 진로결정 몰입과 진로준비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
    류진숙 충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대학생 학습동기 유형에 따른 학업소진과 학업적 실패내성의 차 이
    고흥월 아시아교육연구, 13(1), 125-147 [2012]
  • 대학 플립드 러닝 환경에서 학습자의 기본심리욕구가 자기결정성 을 매개로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경은 중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 방법
    송지준 서울: 21세기사 [2015]
  • 남자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행동이 성취동기와 학습몰입에 미 치는 영향
    전명순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학술대회, 2011(1), 107-134 [2011]
  •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 학습몰입,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지연 주영주 최혜리 교육공학연구, 25(4), 101-124 [2009]
  • 기업 내 웹기반 교육에서 교육훈련 참가자의 몰입에 관한 연구
    김성국 손기영 경상논총, 24(1), 61-87 [2006]
  • 기본심리욕구와 수업참여를 매개로 한 학생-교사 애착관계와 학업성취도의 관계
    김남희 김종백 교육심리연구, 25(4), 763-789 [2011]
  • 긍정심리학 : 행복의 과학적 탐구
    권석만 서울: 학지사 [2008]
  • 구조방정식모형으로 논문쓰기
    김은주 김주환 홍세희 서울: 커뮤니케이 션북스 [2006]
  • 구조방정식 모델링의 이해와 적용
    문수백 서울: 학지사 [2009]
  • 교사-학생관계 및 학습동기와 학습몰입간의 구조적 관계
    김희정 숙명여 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고유나 정신보건사회복지 실무자의 사회적 지지와 직무스트레스가 직무 역량에 미치는 영향
    고유나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고등학생의 학업낙관성, 학업스트레스, 학습몰입 및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조한익 교육심리연구, 27(4), 783-803 [2013]
  • 고등학생의 성취목표와 심리적 안녕감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자기조절학습전략을 매개변인으로
    마정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고등학생의 메타인지와 학습몰입과의 관계: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의 매개효과
    이재신 한국교원교육연구, 26(2), 277-295 [2009]
  • 고등학생의 기본심리욕구와 자기주도학습의 관계에서 학습몰입의 매개효과 검증. 인지적 몰입과 정의적 몰입의 성차를 중심으로
    구민정 이화여자대 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가정, 학교의 심리적 환경, 성격, 학습전략 및 학습몰입 간의 관 계
    최보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대학생의 학습몰입과 관련변인들의 구조적 관계”
    이진령 부경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대학생의 사회적 지원, 성격, 자기효능감, 학업성취가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김의철 박영신 임미향 청소년학연구, 14(5), 255-283 [2007]
  • “Csikszentmihalyi의 몰입 이론의 관점에서 본 Montessori와 Gardner의 교육이론: 몰입의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김지영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5]
  • psychologocal needs and the facilitation of integrative processes
    63 ( 3 ) , 397-427 [1995]
  • perceived Social Support , School Engagement and Satisfaction with School
    22 ( 2 ) , 111-117 . [2017]
  • Work stress and social support . Addison-Wesley Series on Occupational Stress
    [1981]
  • What matters in college : Four critical years revisited
    [1993]
  • What is satisfying about satisfying events ? Testing 10 candidate psychological needs
    80 ( 2 ) , 325-339 [2001]
  • What comes between classroom community and academic emotions : Testing a self -determination model of motivation in the college classroom (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
    [2006]
  • Understanding young adolescents ' optimal experience in academic settings
    77 ( 2 ) , 125-143 [2008]
  • The ‘ what ’ and ‘ why ’ of goal pursuits :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11 ( 4 ) , 227-268 . [2000]
  • The use of frequent testing to increase students ' motivation to achieve
    [2000]
  • The relationship of psychological separation and parental attachment to the career maturity of college freshman from intact families
    27 ( 4 ) , 279-293 . [2001]
  •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al support and student adjustment : A longitudinal analysis
    42 ( 7 ) , 691-706 [2005]
  • The psychology of self-determination .
    [1980]
  • The need to belong : Desire for interpersonal attachments as a fundamental human motivation
    117 ( 3 ) , 497-529 [1995]
  • The nature of the child 's tie to his mother
    39 ( 5 ) , 35 [1958]
  • The nature of love ’
    13 ( 12 ) , 673-685 [1958]
  • The health-related functions of social support
    4 ( 4 ) , 381-406 . [1981]
  • The evolving self : A psychology for the third millennium
    [1993]
  • The effects of instructors ’ autonomy supportand students ’ autonomous motivation on learning organic chemistry : A self-determination theory perspective
    84 ( 6 ) , 740-756 [2000]
  • The effects of contingent and noncontingent rewards and controls on intrinsic motivation
    8 ( 2 ) , 217-229 [1972]
  • The concept of flowHandbook of positive psychology
    pp . 89-105 [2002]
  • The associations of gender , depression and elder mistreatment in a community-dwelling Chinese population : The modifying effect of social support .
    50 ( 2 ) , 202-208 . [2010]
  • Teacher support , peer acceptance , and engagement in the classroom : a three-wave longitudinal study in late childhood
    47 ( 6 ) , 1139-1150 [2018]
  • Task enjoyment and mathematical achievement
    [1997]
  • Talented teenagers : the roots of success and failure
    [1993]
  • Students ' motivational processes and their relationship to teacher ratings in school physical education : A self-determination theory approach
    77 ( 1 ) , 100-110 . [2006]
  • Student engagement in instructional activity : Patterns in the elementary , middle , and high school years
    37 ( 1 ) , 153-184 [2000]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 ractice :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103 ( 3 ) , 411-423 [1988]
  • Stress , social support , and the buffering hypothesis
    98 ( 2 ) , 310-357 . [1985]
  • SocialContext , students ’ motivation , and academic achievement : Toward a process model
    1 ( 3 ) , 211-233 [1997]
  • Social support strategie : guidelines for mental health practice
    [1983]
  • Social support as a moderator of life stress
    38 ( 5 ) , 300-314 . [1976]
  • Social support andCaregiving burden in familyCaregivers of frail elders
    48 ( 5 ) , 245 . [1993]
  • Social support and health
    15 ( 5 ) , 47-58 . [1977]
  • Social support : An interactional view
    [1990]
  • Social support , life events , and depression
    [2013]
  • Social factors in psychopathology : Stress , social support , andCoping processes.
    36 ( 1 ) , 531-572 . [1985]
  •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 social development , and well-being
    55 ( 1 ) , 68-78 . [2000]
  •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basic need satisfaction : Understanding human development in positive psychology
    27 ( 1 ) , 23-40 . [2004]
  • Self-determination in a work organization
    74 ( 4 580-590 . [1989]
  • Self-determination and persistence in a real-life setting : Toward a motivational model of high school dropout
    72 ( 5 ) , 1161-1176 [1997]
  • Self-determination among adultChinese English language learners : The relationship among perceived autonomy support , intrinsic motivation , and engagement (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
    [2009]
  • Representations of relationships to teachers , parents , and friends as predictor of academic motivation and self-esteem
    14 ( 2 ) , 226-249 [1994]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 2nd ed
    [2005]
  • Predictors of studentCommitment at two-year and four-year institutions
    75 ( 2 ) , 203-227 [2004]
  • Predicting attitudes and physical activity in an at-risk minority youth sample : A test of self-determination theory
    8 ( 5 795-817 . [2007]
  • Overview of self-determination theory : An organismic dialectical In E. L. Deci & R. M. Ryan ( Eds . ) ,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 p.3-33 )
    [2002]
  • Optimal Experience in work and leisur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6 ( 5 ) , 815-822 [1989]
  • Observable indicators of flow experience : a developmental perspective on music engagement in young children from infancy to school age
    7 ( 2 ) , 185-209 [2005]
  • Multivative data analysis ( 7th ed. )
    [2009]
  • Motivation and Personality
    [1954]
  • Motivation Reconsidered : The Concept of Competence
    66 ( 5 ) , 297-333 . [1959]
  • Long-term effects of social support on coping with cancer after surgery
    23 ( 5 ) , 716-732 [2004]
  • Long and Short Measures of Flow : The Construct Validity of the FSS-2 , DFS-2 , and New Brief Counterparts
    30 ( 5 ) , 561-587 [2008]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determin ation in human behavior
    [1985]
  • Implications of the null environment hypothesis for women ’ s career development and for counseling psychology
    17 ( 1 ) , 136-144 . [1989]
  • Identifying sources of social support
    68 ( 4 ) , 159-161 [1998]
  •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2002]
  • Flow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최인수 역). 서울: 한울림
    Csikszentmihalyi, M. (원전은 1990에 출판) [2004]
  • Flow experience , culture , and well-being : How do autotelic Japanese college students feel , behave , and think in their daily lives ?
    11 ( 2 ) , 205-223 [2010]
  • Flow :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1990]
  • Facilitators and outcomes of student engagement in a college setting
    143 ( 1 ) , 5-27 [2009]
  • Exploring optimal personality development : A longitudinal study of adolescents (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
    [1996]
  • Engagement and disaffection in the classroom : Part of a larger motivational dynamic ?
    100 ( 4 ) , 765-781 [2008]
  • Emotional autonomy versus detachment : Revisiting the vicissitudes of adolescence and young adulthood
    60 ( 2 ) , 340-356 [1989]
  • Developments on the happiness issue : A review of the research on subjective well-being and flow
    3 ( 4 ) , 58-66 [2011]
  • Developmental perspectives of self-esteem
    4 , 275-385 [1983]
  • Csikszentmihalyi 의 몰입 요소에 근거한 학습몰입척도의 다차원적, 위계적 요인모델 검증
    강이철 석임복 교육공학연구, 24(3), 187-208 [2008]
  • Cross-cultural comparison and depressive symptoms in older people
    87 ( 6 ) , 369-373 [1983]
  • Creativity : Flow and the psychology discovery and invention
    [1996]
  • Control and information in the intrapersonal sphere : An extension of cognitive evaluation theory
    43 ( 3 ) , 450-461 . [1982]
  •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social support : The development of the student social support scale
    [1994]
  • Conceptual , methodological , and theoretical problems in studying social support as a buffer against life stress
    23 ( 2 ) , 145-159 [1982]
  • Beyond boredom and anxiety
    [1975]
  • Being good by doing good : Daily eudaimonic activity and well-being
    42 ( 1 ) , 22-42 [2008]
  • Becoming adult : How teenagers prepare for the world of work
    [2000]
  • Autonomy and competence in German and American university students : A comparative study based on self-determination theory.
    96 ( 1 ) , 68-84 . [2004]
  • Attachment and loss . Vol1 : Attachment
    [1969]
  • Alternative strategies for cross-validation of covariance structure models
    29 ( 1 ) , 1-32 . [1994]
  • Achievement motivation , flow and irrational beliefs in traditional and nontraditional college students
    24 ( 3 ) , 147-157 [1997]
  • Access to occupations through social ties
    8 ( 4 ) , 365-385 [1986]
  • A reliability coefficient for maximum likelihood factor analysis
    38 ( 1 ) , 1-10 [1973]
  • A motivational model of persistence in science education : A self-determination theory approach
    22 ( 3 ) , 351-369 .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