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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의 속성이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콘텐츠 몰입과 채널 지속사용의도의 매개효과- = The Influence of YouTube Attribute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Fashion Products : The Mediating Effect of Content Flow and Channel Continuance Usage Intention

변상운 2019년
논문상세정보
' 유튜브의 속성이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콘텐츠 몰입과 채널 지속사용의도의 매개효과- = The Influence of YouTube Attribute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Fashion Products : The Mediating Effect of Content Flow and Channel Continuance Usage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tinuance Usage Intention
  • flow
  • purchase intension
  • youtube
  • 구매의도
  • 몰입
  • 유튜브
  • 지속사용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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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의 속성이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콘텐츠 몰입과 채널 지속사용의도의 매개효과- = The Influence of YouTube Attribute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Fashion Products : The Mediating Effect of Content Flow and Channel Continuance Usage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화장품 인스타그램의 정보성, 유용성, 소비자태도, 구매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서현겸 유태순 한국디자인포럼, 55(0), 183-194 [2017]
  • 화장품 브랜드, 제조사, 광고모델 인지도가 제품과 온라인 사 용 후기 신뢰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박지혜 서울 [2017]
  • 홈쇼핑 뷰티제품 시연에 따른 소비자의 시청몰입 및 구매의 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성신여자대학교
    정진영 서울 [2018]
  • 허준의 쉽게 따라하는 Amos 구조방정식모형 : 고급편
    허준 서울: 한나래출판사 [2013]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대인매력이 고객만족, 관계지속의도에 미 치는 영향: 국내항공사 이용고객을 중심으로
    신우단 Tourism Research, 44(1), 171-190 [2019]
  • 한 중 소비자의 브랜드 SNS 몰입 영향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김원겸 송몽몽 상품학연구, 34(6). 79-87 [2016]
  • 학습자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활용 만족요인 과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박용석 임걸 장은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8), 471-483 [2012]
  • 프로야구 구단SNS(Social Network Service) 이용자 의 SNS만족, 커뮤니티 동일시, 지속사용의도 및 관람의도와의 관계
    박성제 이제욱 한 국체육과학회지, 21(3), 681-695 [2012]
  • 프로골프 중계방송 품질이 시청몰입도 및 시청만족도에 미치 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김수현 서울 [2018]
  • 패션기업과 아티스트 간의 공동상품화를 위 한 파트너쉽에 관한 연구: 탐색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중심 으로
    김동건 정성지 최소라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1(1), 47-57 [2019]
  • 패션 소셜미디어 품질이 정보 이용행동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마켓메이븐과 패션관여도의 조절효과 분석. 박사학위논문. 경희 대학교
    김내은 서울 [2018]
  • 패션 소셜 큐레이션 쇼핑앱 특성과 패션 SNS스타 속성이 중 국소비자의 구매의도와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전 문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진밍팅 서울 [2018]
  • 패션 브랜드 SNS의 특성, 관계의 질 및 구매의도의 관계 - 페이스북(Facebook)을 중심으로
    이유정 조남혜 복식문화연구, 22(5), 834-847 [2014]
  • 태권도 지도자의 공신력이 수련만족과 운동 지속에 미치는 영향
    정승훈 최명수 최상진 국기원태권도연구, 7(2), 43-63 [2016]
  • 콘텐츠의 크리에이티브 요소와 지각된 콘텐츠 속성 따른 비교 효과 연구
    김기민 신일기 OOH 광고학연구, 14(3), 5-33 [2017]
  • 초등생 희망직업 5위 '유튜버'…교사 의사 선호도 떨 어져
    남윤서 중앙일보. https://news.joins.com/article/23206094 [2018]
  • 진정성 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송은주 한국인 사조직학회 발표논문집, 28-59 [2011]
  • 지각된 온라인쇼핑몰속성이 신뢰, 몰입,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김현철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3(9), 123-132 [2018]
  • 중국 화장품 광고에서 한류 텍스트와 비주얼 메시지 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정민 오유란 문화산업연구, 17(1), 1-8 [2017]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SPSS & AMOS 21
    노경섭 서울: 한빛아카데미 [2014]
  • 정은이. TV 홈쇼핑 쇼호스트의 저명도와 구매의도 간 비언어적 커뮤니 케이션 요인의 매개효과연구
    언론과학연구, 13(4), 515-548 [2013]
  • 전자상점의 특성과 고객의 재방문성 및 구매의도
    오창규 대한경영학 회지, (26), 251-270 [2000]
  • 전자교육공동체에서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사용용이성이 학 습자의 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성완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1(6), 87-97 [2006]
  •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에 대한 정서적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승준 정주영 최낙환 대한경영학회지, 19(6), 2311-2333 [2006]
  • 인스타그램의 이용 동기가 인플루언서 속성 및 관계유지가 미 치는 영향 : DISC 행동유형과 세대유형을 조절변인으로. 박사학위논 문. 홍익대학교
    오지연 서울 [2019]
  • 인스타그램 패션인플루언서의 특성, 유형이 정보수용, 지속사 용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지혜림 서울 [2019]
  • 이용자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유튜브 특성과 개인 성향에 관한 연구 :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이강유 서울 [2019]
  • 유튜브를 여행하는 히치유튜버를 위한 안내서
    이윤주 The PR News.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93 [2018]
  • 유튜브가 대세, 8월 사용시간 333억분으로 전년동기 대비 42% 증가
    손진주 금융소비자뉴스. http://www.newsfc.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599 [2018]
  • 유튜브, 전 연령대에서 사용시간 1위
    금준경 미디어오늘.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mod=news&act=arti cleView&idxno=144466 [2018]
  • 유튜브(YouTube) 이용자들의 참여에 따른 한류 의 확산
    송정은 장원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4), 155-169 [2013]
  • 유튜브 플랫폼의 변천 양상 연구
    김진수 한국문화기술, 24, 61-91 [2018]
  • 유튜브 페북, 상반기 국내 동영상광고 시장 73% 차 지
    홍지인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180720054700017 [2018]
  • 유튜브 페북 동영상 광고 `독점`, 시장 70% 점유…네 이버는 하락
    이선희 매일경제신문.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8/01/46459/ [2018]
  • 유튜브 일상 콘텐츠 (VLOG) 에 대한 밀착된 시청이 시청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이가영 서울 [2018]
  • 유튜브 상품 리뷰채널 구독자의 상품태도 형성과정 에 관한 연구
    장영일 정유수 e-비즈니스연구, 20(2), 77-97 [2019]
  • 유튜브 사용자 18억명 돌파
    김태형 주간조선. https://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ctcd=C02&nNewsNumb= 002510100011 [2018]
  • 유튜브 브랜드 채널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박정이 임지은 황장선 한국광고홍보학보, 20(2), 95-151 [2018]
  • 유튜브 뷰티 채널에서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요인 분석
    김인재 증가녕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8(6), 409-425 [2018]
  • 유튜브 마케팅
    임현재 서울: 디지털북스 [2017]
  • 유명인의 매력성 측정
    김정렴 전종우 사회과학연구논총, 32(2), 73-112 [2016]
  • 유명인 광고모델 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진 박미령 마케팅논집, 20(2), 53-72 [2012]
  • 웹사이트의 매력성과 고객의 정서적 몰입에 대한 플로우의 매 개적 영향
    강성주 통상정보연구, 10(2), 63-87 [2008]
  • 웹 기반 동영상 콘텐츠의 수용 이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손민희 e-비즈니스연구, 17(6), 123-139 [2016]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 모델의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 출판사 [2012]
  • 온라인에서의 지상파방송 동영상콘텐츠 지불 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영주 조성수 최성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8), 348-359 [2013]
  •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개인의 참여 동기와 사회적 영 향 요인이 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이문봉 정보시스템연구, 14(2), 191-214 [2005]
  •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 몰입에 관한 연구
    이국용 산업경제연 구, 18(1), 119-142 [2005]
  • 온라인 사이트 고객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그 행동 적 결과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강지은 연세대학교 [2006]
  • 온라인 1인 미디어 개인방송 BJ에 대한 매력도와 신 뢰성이 미디어 채널에 대한 시청 몰입, 상호 작용성, 인지된 즐거움과 이 용자의 반응에 미치는 효과 연구
    김혜영 안보섭 광고연구, (118), 78-126 [2018]
  • 영상통화 서비스의 지속적인 사용 요인에 관한 연구
    양석원 황재훈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17(1), 107-125 [2010]
  • 영상 공유 사이트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따른사용 자 경험 연구
    김승인 이승윤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4(8), 423-429 [2016]
  • 연구회. 콘텐츠로 스타 되고 광고로 수익 얻는 유튜브
    유튜브 서울: 길벗 [2014]
  • 신뢰받는 블로그 콘텐츠의 특성 탐구
    소현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1), 73-82 [2013]
  • 신 마케팅의 주역 '인플루언서'
    정채희 한국경제매거진.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 =1003&nkey=2018051401172000321&mode=sub_view [2018]
  • 스포츠이벤트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 브랜드태도, 지속참여의 관계
    류동수 한국체육학회지, 51(3), 193-206 [2012]
  • 스포츠 중계방송의 플랫폼별 시청몰입도 분석 : 프로야구 중 계방송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이호일 서울 [2017]
  • 스마트폰 사용자의 이용 동기와 이용 정도에 따른 플로우 경험
    박신영 방송통신연구, , 97-126 [2013]
  • 스마트미디어 이용 동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분석연구실 한국전 자통신연구원. https://ettrends.etri.re.kr/ettrends/146/0905001939/29-2_42-48.pdf [2014]
  • 수익 창출 측면에서의 유튜브 역사 분석-유튜브와 크리에이터 영상미디어 채널의 수익 증진 현황
    이병호 예술과 미디어, 15(3), 117-146 [2016]
  • 수용자의 인구사회적 특성, 이용동기, 성격이 유튜브의 장르 이 용에 미치는 영향
    오대영 언론과학연구, 17(4), 122-162 [2017]
  • 쇼핑가치가 점포이미지와 인터넷 쇼핑몰 에서의 소 비자구매의도 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이윤주 소비자학연구, 13(4), 101-122 [2002]
  • 쇼핑가치, 사용용이성, 유용성이 모바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채진미 감성과학, 20(2), 73-86 [2017]
  • 소셜커머스 속성이 신뢰, 몰입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문영주 손증군 이종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2), 265-275 [2012]
  • 소셜 네트워킹 커뮤니티의 지속사용과 아이템 구매의도에 영향 을 미치는 요인
    강희택 경영과학, 29(3), 135-156 [2012]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에 영향을 미치 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명수 이동주 e-비즈니스연구, 15(3), 139-155 [2014]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의 디지털 아이 템 구매와 실제 사용에 관한 연구: 종단적 관점에서
    강영식 김병수 한세희 정보시스템연구, 21(2), 97-114 [2012]
  • 소비자행동: 마케팅전략적접근 (5판)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서울: 법문사 [2013]
  • 성장폭 큰 앱 ‘유튜브’ 성장비 높은 앱 ‘넷플릭스’
    백봉삼 지 디넷코리아. https://www.zdnet.co.kr/view/?no=20181016084241 [2018]
  • 서비스제공자의 매력성이 서비스품질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전북대학교
    김은정 전라북도 [2009]
  • 서비스 제공자의 전문성과 고객의 사회성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용기 박준기 장준범 서비스경영학회지, 13(5), 203-220 [2012]
  • 사이트 품질, 개인적 특성 및 관계 혜택이 관계 품질을 매개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 향
    노미진 박경배 허현정 정보시스템연구, 24(1), 67-94 [2015]
  • 브랜드 진정성이 구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민동원 이시내 경영학연구, 45(4), 1279-1307 [2016]
  • 뷰티전문가의 전문, 신뢰, 의사소통능력이 고객만족도에 미치 는 영향 :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직업기초능력 중심으로. 박사학 위논문. 경일대학교
    이은주 경상북도 [2016]
  •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가 화장품 브랜드 전환행동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김용선 서울 [2019]
  •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전략: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비교를 중심으로*
    정윤재 최지윤 광고학연구, 28(4), 47-72 [2017]
  • 뷰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특성이 구매의도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촬영 세트를 조절변수로. 석사학위논문
    구결이 한 양대학교 [2019]
  • 무선망 환경에 따른 N스크린의 서비 스품질과 시스템품질이 고객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광호 김동우 박창묵 이창형 한국디 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14(2), 223-233 [2013]
  •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 구성요인이 고객관계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태민 마케팅연구, 19(1), 61-96 [2004]
  •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종호 임규홍 전자상거래학회지, 9, 21-46 [2008]
  • 모바일 커머스의 특성과 소비자 특성이 모바일 패션 쇼핑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홍세빈 서울 [2013]
  •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이용자의 시청 의도에 관한 연구 : 콘 텐츠 특성, 이용 만족도, 사회적 시청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중앙 대학교
    김성용 서울 [2018]
  •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이 이용만족과 지속사용 의사에 미치는 영향 : 통신3사 서비스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연세 대학교
    홍재희 서울 [2017]
  • 모바일 SNS 의 서비스 품질이 지속적 이용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재훈 e-비즈니스연구, 13(4), 313-337 [2012]
  • 모바일 IPTV 서비스에 대한 지불의사 결정 요인 연구
    김동우 유재영 정원조 방송공학회논문지, 19(3), 385-395 [2014]
  • 마케팅조사 실무노트 2(구조방정식의 실무적용, 모델링편)
    하지철 서 울: 이담북스 [2010]
  • 디지털콘텐츠의 상호작용요인이 몰입과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창수 오은해 이성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9), 212-224 [2011]
  • 디지털게임의 몰입과 지각된 즐거움 그리고 사용의 도에 영향을 미치는 디지털게임의 특성에 관한 연구
    김창수 오은해 인터넷전자상거래 연구, 9(3), 133-166 [2009]
  • 디지털 콘텐츠 몰입경험
    김태웅 엄명용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8), 209-216 [2010]
  • 디지털 인플루언서의 광고 콘텐츠 신뢰성 요인에 대한 연구- 유튜버 브랜디드 콘텐츠를 중심으로 -.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손동진 서 울 [2018]
  • 디지털 문화관광콘텐츠의 특성이 관광객의 충동방문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성택 관광연구저널, 30(9), 103-114 [2016]
  • 동영상 사이트 이용자에 대한 가치구조 연구
    권상희 찬우미 사이 버커뮤니케이션학보, 31(3), 131-175 [2014]
  • 대학생과 교수의 SNS 상호작용성과 관계만족, 지속 의도와의 관계
    김도훈 임중열 한국체육과학회지, 27(1), 111-120 [2018]
  • 대학동문 태권도장 브랜드개성 및 명성과 브랜드동일시, 브랜드 충성도 및 운동지속의도 간의 구조모형
    장완석 한국체육과학회지, 22(6), 811-829 [2013]
  • 대학 태권도 지도자와 선수 간의 인간관계와 팀 몰입, 선수만족의 관계분석
  • 다중채널네트워크 개인방송 서비스의 이용 만족과 지속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곽규태 최세경 한상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4(4), 243-290 [2017]
  • 기업 사이버교육 학습자들의 내적통제 소재, 조직의 지원, 학습몰입, 학업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수미 김은경 박수영 주영주 교 육과학연구, 40(3), 239-263 [2009]
  • 기본심리욕구, 시스템품질, 서비스품질 및 몰 입이 Facebook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규명
    이민영 정애경 주영주 한국인터넷방송통신 학회 논문지, 16(3), 47-55 [2016]
  • 기대와 충족 간 차이가 유료방송서비스 지속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남상현 장병희 언론과학연구, 15(2), 5-45 [2015]
  • 국제경영; 유통업체 서비스품질이 몰입, 구전의도와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과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양진호 천기화 국제지역연구, 15(2), 199-223 [2011]
  • 국내 1인 미디어 시장의 현황 및 발전 가능성
    KIET 산업경제 산업 연구원. http://www.kiet.re.kr/kiet_web/index.jsp?idx=53276&state=view&sub_num=12 [2017]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24
    이학식 임지훈 서울: 집현재 [2017]
  • 구매빈도에 따른 모바일 패션제품 구매에 대한 확장된 기술수 용모델의 차이
    채진미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6(3), 173-188 [2016]
  • 교육기능성게임에서 신용이 사용자의 몰입과 사용지속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최훈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10), 403-410 [2016]
  • 광고모델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아 성영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2(1), 87-116 [2001]
  • 객실승무원이 자각한 신체적 매력, 사회적 매력과 직무만족, 유대관계, 불량고객 행동의 구조적 관계. 박사학위논문.
    전지선 경기대학교 [2015]
  • 개인브랜드 자산 형성에서 유명인 매력성의 역할. 박사학위논 문. 단국대학교
    김정렴 경기도 [2016]
  • 「광고 정보원의 진정성의 효과 연구」
    김소영 조창환 광고연구, (110), 84-119 [2016]
  • 「개인방송 서비스 동향과 전망」
    최명호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33(4), 64-70 [2016]
  • “지각된 서비스 품질, 유용성, 용이성이 IPTV 사용 자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환 최수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10), 314-327 [2009]
  • “조직 내 의사소통 환경이 직무만족과 몰입에 미치는 영향”
    양경미 양태식 유시정 서비스경영학회지, 7(2), 31-56 [2006]
  • “인터넷 쇼핑환경에서의 다차원적 관계몰입이 고객의 미 래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상현 추순진 경제연구, 21, 253-278 [2003]
  •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신뢰, 태도, 관계몰입과 구매의도 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장형유 정기한 ASIA MARKETING JOURNAL, 6(2), 23-54 [2004]
  •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고객만족이 신뢰, 몰입, 고객충성 행위에 미치는 영향”
    박준철 경영정보학연구, 13(3), 131-149 [2003]
  • “인터넷 개인 방송 지속 이용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
    박주연 반옥숙 언론과학연구, 16(1), 59-95 [2016]
  • “이러닝의 특성과 유용성이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순동 윤숙자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17(1), 35-54 [2010]
  • “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연구: 국내 로 드숍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남승윤 박보람 디자인융복합연구, 16(2), 63-81 [2017]
  • “유튜브 이용자의 몰입경험과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성동규 이강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12), 660-675 [2018]
  • “실시간 인터넷 1인 방송의 상호작용성이 의사사회적 상호작용, 사회적 실재감, 몰입감에 미치는 영향”
    임소혜 조윤희 방송통신연구, , 82-117 [2019]
  • “모바일 패션 쇼핑에 대한 태도 및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김민정 복식문화연구, 17(4), 709-722 [2009]
  • “기술 수용모델을 활용한 SNS 의 지각된 즐거움이 고객만족 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정숙 변정우 관광레저연구, 25(1), 419-435 [2013]
  • “가상공간에서의 사회적 교류가 가상공동체 몰입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과 인도를 비교하여”
    김봉준 정창미 조남재 경영정보학 연구, 14(2), 21-36 [2004]
  • “UCC 서비스의 콘텐츠 품질이 사용자 만족과 지속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덕화 정철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7), 294-303 [2009]
  • “1인 미디어의 산업적 특성과 이용 현황에 대한 탐색적 연 구 : 기술 활용 진화의 관점에서 MCN사업자에 대한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김기윤 한국소통학보, 16(1), 213-248 [2017]
  • e 스포츠 중계를 통한 프레즌스 경험이 즐거움, 몰입 및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성제 이제욱 한국사회체육학회지, 75, 253-265 [2019]
  • [4차 산업혁명 이야기] 유튜브 등장으로 영화 음악 등 미디어 산업이 빠르게 변화
    김동영 한국경제신문.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8100570041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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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CC 서비스 사이트의 신뢰가 UCC 사용자 에 미치는 영향
    강소라 김유정 이한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12), 759-776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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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 방송과 인터넷 개인방송의 보완과 대체에 관한 연구
    박수철 박주연 정보사회와 미디어, 18(1), 135-157 [2017]
  • Steiger, J. H. (2007), Understanding the limitations of Global fit Assessment in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42 (5), 893-898.
  • SNS특성, 몰입, 신뢰가 구매의도와의 관계 : 패션 제품을 중 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가천대학교
    유정미 경기도 [2018]
  • SNS 환경에서 오피니언 리더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 상품유형의 조절효과. 석사학위논문
    Gao Shuang 경희대학교 [2018]
  • SNS 품질 특성이 사용자 만족도와 지속적 사용의도 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병곤 윤일기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1(1), 35-51 [2014]
  • SNS 패션 인플루언서 진정성이 팔로워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팬쉽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우빈 추호정 한국의류학회지, 43(1), 17-32 [2019]
  • SNS 특성이 레스토랑의 몰입 및 신뢰 그리고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곽비송 동북아관광연구, 9(2), 103-123 [2013]
  • SNS 특성에 의한 패션제품 소비자태도가 구매의도 및 온라인구전에 미치는 영향
    김일 오미현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4(1), 101-120 [2014]
  • SNS 진정성의 속성과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트 위터와 페이스북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을 중심으로
    이경렬 최윤슬 광고학연구, 24(5), 157-179 [2013]
  • SNS 접속형태와 이용심리에 의한 지속사용 의도 영향요인 연구.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18(5), 957-967
    최정일 한경석 홍희경 학위논문 [2017]
  • SNS 이용동기와 만족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 향과 습관의 매개효과
    강주희 문태수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7(4), 19-34 [2017]
  • SNS 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찬욱 이량 e-비즈니스연구, 17(6), 101-119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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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N의 플랫폼 대응과 기존 미디어 사업자의 MCN 대응이 주 는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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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N(Multi Channel Network)의 브랜디드 엔터테인 먼트 콘텐츠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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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 런던올림픽 축구중계방송 해설자의 공 신력이 시청몰입 및 방송사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김성용 안세일 이정학 한국체육과학회지, 22(6), 797-809 [2013]
  • 1인 창작을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최명호 한국콘텐츠진흥원. https://dl.nanet.go.kr/SearchDetailView.do?cn=NONB1201515052 [2015]
  • 1인 미디어 이용자들의 라이브 스트리밍 방 송 시청 동기 및 사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고경아 이주희 하대권 한국광고홍보학보, 20(2), 178-215 [2018]
  • 1 인 미디어를 이용한 제품메시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지각된 전문성과 지각된 상업성의 영향 분석을 토대로
    이은미 한규훈 광고 PR 실학연구, 11, 187-211 [2018]
  • , . “모바일 뉴스 콘텐츠의 정보품질 요소가 사용자 만 족도와 지속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루홍위 이효성 사회과학연구, 31(3), 113-132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