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상호작용 기반 스마트 패키지디자인의 사용자 경험 유형이 브랜드 관계와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윤혜진 2018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윤혜진
    • 기타서명 The influence of user experience types of interactivity-based smart package design on brand relationship and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
    • 형태사항 xiii, 226 p. :: 삽화 ;: 26 cm
    • 일반주기 지도교수: 장동련, 권현창, 부록: 1. 통계 분석 자료, 2. 본 설문지, 3. 전문가 인터뷰 질문지. 외, 국·영문초록수록, 참고문헌: p. 178-194
    •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8.2, 디자인공예학과 시각디자인전공
    • DDC 745.2, 22
    • 발행지 서울 :
    • 언어 kor
    • 출판년 2018
    • 발행사항 홍익대학교 대학원,
    유사주제 논문( 176)
' 상호작용 기반 스마트 패키지디자인의 사용자 경험 유형이 브랜드 관계와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장식미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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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호작용 기반 스마트 패키지디자인의 사용자 경험 유형이 브랜드 관계와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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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식기업 모브랜드 이미지가 확장브랜드 소비자 태도 및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확장브랜드 경험자 및 무경험자 비교를 중심으로-
    김문호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박사
  • 금강산관광지구의 가치가 지속가능성 및 참여의사에 미치는 영향 연구-정치이념성향을 중심으로-
    황인학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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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정순 한국학술정보 [2012]
  •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보는 UX디자인」
    김동환 의왕: 에이콘 [2011]
  • 「소비자행동」
    이학식 법문사 [2013]
  • 「미래형 e마케팅」
    김정구 영진닷컴 [2000]
  • 「UX 디자인이야기」
    현호영 프로제 [2014]
  • 「UI / UX디자인 이론과 실습」
    이영주 이영주, 한빛 아카데미 [2015]
  • 「Human Computer Interaction 개론」
    김진우 안그라픽스 [2010]
  • “고객참여 기반 소비자-브랜드 관계형 시장 행동”
    윤경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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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패키지디자인이 개념과 기능고찰: 스마트 패키지디자 인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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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춘장제품의 브랜드디자인 변화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구조분석: 기호품질과 소비자 관련 변수를 중심으로>
    손문한 협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주얼리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착, 구매의도 및 SNS 구전의도 간 관계에 관 한 연구>
    이종무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정서적 디자인의 분석 : 도널드 A. 노먼의 디자인 심리학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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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채널 유형별 체험요소가 매장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 미국 모바일 폰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백지희 홍익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유니버설 패키지디자인을 위한 조건설정과 디자인 평가지표 개발>
    최호천 홍익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웹 브라우저 아이콘의 표상형식 이해도와 사용빈도의 상호작용 연구>
    김대용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외식정보의 온라인 특성이 구전수용 및 확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재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외식서비스의 지각된 품질이 고객 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홍연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구전효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기동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9]
  • <소비자-브랜드 관계가 소비자 만족과 상표 충성도에 미치는 영양에 관한 연구>
    박성연 유세란 한국마케팅저널, 3(2) [2003]
  • <소비자-브랜드 관계 유형별 브랜드 인지, 지각된 품질 및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구자룡 상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소비자, 무엇을 어떻게 연구할 것인가?>
    박은아 성영신 정수정 광고학 연구, 25권 8호 [2014]
  • <상호작용 공간의 행태적 참여 어포던스(Affordance) 속성에 관한 연구>
    이정민 홍 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사회적 기업에 대한 연상이 소비자 태도 및 프리미엄 가격 지불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혜와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박상금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사용자 중심의 경험공간을 위한 어포전스디자인 적용에 관한 연구>
    구선아 서울 시립대학교 디자인 전문대학원 석사논문 [2011]
  • <브랜드아이덴티티구축 요소로서의 사용자경험디자인>
    이승자 홍익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7]
  • <브랜드 트랜스-액션을 통한 미디어 경험 확장과 관계적 효용성 연구>
    권승경 홍익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브랜드 커뮤니티 내 상호작용을 통한 동일시 및 성과에 관한 연구: 커뮤니 티 경로와 브랜드 경로를 중심으로>
    김병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브랜드 성격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티 몰입 에 따른 차이 비교>
    박은아 성영신 한민경 한국 심리학회지 5 [2004]
  • <브랜드 경험 확장과 소비자와의 협력적 가치 창조를 위한 플렉서블 브랜딩 에 관한 연구>
    김찬숙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브랜드 SNS 참여동기, 신뢰 및 구매의도의 관계: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송몽몽 박사학위논문,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5]
  •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의 구성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유비쿼터스 접속성과 상황기반 제공성의 직접적 영향을 중심으로>
    이태민 서 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3]
  • <디지털 미디어 인터페이스에서 상호작용 속성과 사용자 경험의 관계성에 관한 연구>
    김영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기업 간 관계구조와 Relationship Marketing>
    김기찬 임종원 경영논집, 9, 27-60
  • <교육서비스 질, 학생 만족, 행동 의도의 영향 관계>
    박선용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1]
  • <관광동기, 경험적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조절변수로서 관여도의 역할을 중심으로>
    황동필 우송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NFC 사용 환경 특성이 사용자 태도 및 저항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돈곤 숭 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