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New Educational Paradigm of the Age of Artificial Intelligence
김지원
2017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지원
형태사항
iii, 154 p.: 삽화: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이우붕, 참고문헌 수록
학위논문사항
과학교육학과, 2017. 2, 학위논문 (박사)-, 경북대학교 대학원
DDC
23, 370.118
발행지
대구
언어
kor
출판년
2017
발행사항
경북대학교 대학원
참고문헌( 197)
유사주제 논문( 3)
교육 3건
인용/피인용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연구 = ...
'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New Educational Paradigm of the Age of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
4
0
0.0%
계
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New Educational Paradigm of the Age of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참고문헌
호모사피엔스의 위험한 고민
권복규
원종우
이명현
이정모
이창무
이필렬
정지훈
홍성욱
메디치미디어
[2026]
호모사피엔스의 위험한 고민
권복규
원종우
이명현
이정모
이창무
이필렬
정지훈
홍성욱
메디치미디어
[2026]
허사비스는 융합형 인재... 한국도 '학문 칸막이' 허물어야
박성진
이샘물
동아일보, 2016. 03. 17
[2016]
허사비스는 융합형 인재... 한국도 '학문 칸막이' 허물어야
박성진
이샘물
동아일보, 2016. 03. 17
[2016]
행복한 삶의 추구가 인문학의 목적이다
이기동
대구교육, 12(62)
[2015]
행복한 삶의 추구가 인문학의 목적이다
이기동
대구교육, 12(62)
[2015]
행복강사들의 행복한 인성교육
김용진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2015]
한국판 알파고 만든다…'인공지능 연구소' 건립
고상민
연합뉴스, 2016. 05. 03
[2016]
한국판 알파고 만든다…'인공지능 연구소' 건립
고상민
연합뉴스, 2016. 05. 03
[2016]
한국교육과정평가원
http://www.kice.re.kr/
한국교육과정평가원
http://www.kice.re.kr/
한국 인문교육 진단모형과 정책대안의 종합적 단계적 추진전략
이상옥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인문정책연구총서, 2003-1, 10
[2003]
플립드러닝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이동엽
디지털정책연구, 11(1), 83-92
[2013]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의 교육적 의미와 수업 설계에의 시사점 탐색
방진하
방진하,이지현
이지현
한국교원교육연구, 31(4), 299-319
[2014]
플립드 러닝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이동엽
디지털정책연구, 11(1), 83-92
[2013]
토의․토론 학습에서의 질문과 협동학습구조의 활용
이용숙
열린교육실행연구, 7, 33-61
[2004]
토론교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김슬옹
박인기
정성현
한우리 북스
[2016]
토론교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김슬옹
박인기
정성현
한우리 북스
[2016]
클라우스 슈밥. 송경진 옮김.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새로운현재
[2016]
클라우스 슈밥. 송경진 옮김.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새로운현재
[2016]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가 보는 미래 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외 주최, 미래교육을 위한 2차포럼(인공지능(뇌과학)과 교육의 만남)
길준민
대구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
[2016]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가 보는 미래 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외 주최, 미래교육을 위한 2차포럼(인공지능(뇌과학)과 교육의 만남)
길준민
대구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
[2016]
케빈 켈린. 이충호, 임지원 옮김. 통제 불능
김영사
[2016]
케빈 켈린. 이충호, 임지원 옮김. 통제 불능
김영사
[2016]
컴퓨터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지식사회학적 고찰
권기석
서강대학교대학원 석사논문
[2000]
컴퓨터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지식사회학적 고찰
권기석
서강대학교대학원 석사논문
[2000]
카쿠. 박병철 옮김. 마음의 미래
미치오
김영사
[2014]
카쿠. 박병철 옮김. 마음의 미래
미치오
김영사
[2014]
창의적 문화교육
강정석
노명우
심광현
살림터
[2012]
창의적 문화교육
강정석
노명우
심광현
살림터
[2012]
창의성과 과학의 만남
이영미
최완섭
북랩
[2016]
창의력 키우는 융합교육이 인공지능시대 인재 만든다
라예진
중앙일보, 2016. 04. 29
[2016]
창의력 키우는 융합교육이 인공지능시대 인재 만든다
라예진
중앙일보, 2016. 04. 29
[2016]
질문하는 사람, 질문하는 문화
최연구
한국일보, 2016. 09. 23
[2016]
질문하는 사람, 질문하는 문화
최연구
한국일보, 2016. 09. 23
[2016]
제리카플란. 신동숙 옮김. 인간은 필요 없다
한스미디어
[2016]
제리카플란. 신동숙 옮김. 인간은 필요 없다
한스미디어
[2016]
제4차 산업혁명-진로와 교육에 대변혁 몰아친다
오귀환
에듀진, 2016. 09. 22
[2016]
제4차 산업혁명-진로와 교육에 대변혁 몰아친다
오귀환
에듀진, 2016. 09. 22
[2016]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어떤 교과서로 가르칠 것인가
김재춘
한국교교과서연구재단, 5
[2016]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어떤 교과서로 가르칠 것인가
김재춘
한국교교과서연구재단, 5
[2016]
정부 AI 전담팀 신설…이젠 K-알파고 만들 차례?
손해용
중앙일보, 2016. 03. 16
[2016]
정부 AI 전담팀 신설…이젠 K-알파고 만들 차례?
손해용
중앙일보, 2016. 03. 16
[2016]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천
정창우
교육과학사
[2016]
인성 교육의 이해와 실천
정창우
교육과학사
[2016]
인문학자가 말하는 인공지능…
김석수
매일신문, 2016. 04. 21
[2016]
인문학자가 말하는 인공지능…
김석수
매일신문, 2016. 04. 21
[2016]
인류의 미래와 교육
류청산
강현출판사
[2011]
인공지능이 현재와 미래-산업계를 중심으로
한상기
한국인터넷진흥원
[2015]
인공지능이 현재와 미래-산업계를 중심으로
한상기
한국인터넷진흥원
[2015]
인공지능이 준다네 기본소득
이희욱
한겨레21, 제1117호
[2016]
인공지능이 준다네 기본소득
이희욱
한겨레21, 제1117호
[2016]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 앞지르는 날 온다
김대식
Science times, 2016. 09. 30
[2016]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 앞지르는 날 온다
김대식
Science times, 2016. 09. 30
[2016]
인공지능의 진짜 능력은 바둑판 너머에 있었다
구본권
한겨레, 2016. 03. 16
[2016]
인공지능의 진짜 능력은 바둑판 너머에 있었다
구본권
한겨레, 2016. 03. 16
[2016]
인공지능에 관한 비판적 스케치
이재현
마르크스주의 연구, 13(3), 12-43
[2016]
인공지능시대를 위해 시작해야 할 두 번째 고민
김은정
서기만
LG Buisiness Insight
[2016]
인공지능시대를 위해 시작해야 할 두 번째 고민
김은정
서기만
LG Buisiness Insight
[2016]
인공지능과 인간지능개념에 대한 철학적 분석 시도
김형주
철학탐구, 43, 161-190
[2016]
인공지능과 인간지능개념에 대한 철학적 분석 시도
김형주
철학탐구, 43, 161-190
[2016]
인공지능과 인간중심주의―인공지능의 연구방법론에 대한 철학적 해석
이봉재
대동철학, 31, 81-98
[2010]
인공지능과 인간중심주의―인공지능의 연구방법론에 대한 철학적 해석
이봉재
대동철학, 31, 81-98
[2010]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김명자
중앙일보, 2016. 09. 21
[2016]
인공지능(인공지능) 종주국 영국
허문명
동아일보, A31, 2016. 03. 15
[2016]
인공지능(인공지능) 종주국 영국
허문명
동아일보, A31, 2016. 03. 15
[2016]
인공지능(A.I.), 완생이 되다
김재필
나현
디지에코보고서
[2016]
인공지능( A. I.), 완생이 되다
김재필
나현
디지에코보고서
[2016]
인공지능 시대와 케인스의 예언
박종현
한겨레, 2016. 09. 19
[2016]
인공지능 시대와 케인스의 예언
박종현
한겨레, 2016. 09. 19
[2016]
인공지능 시대, 딥 러닝과 창의성교육, 새교육
김윤정
4월호
[2016]
인공지능 시대, 딥 러닝과 창의성교육, 새교육
김윤정
4월호
[2016]
인공지능 시대 학생들, 공감능력 도덕성 최우선
문정화
대구일보, 2016. 05. 03
[2016]
인공지능 시대 학생들, 공감능력 도덕성 최우선
문정화
대구일보, 2016. 05. 03
[2016]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 사회 변화
김윤정
유병은
R&D Inl, 52-65
[2016]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 사회 변화
김윤정
유병은
R&D Inl, 52-65
[2016]
인간과 기계, 공존의 생태계를 꿈꾼다
정채훈
서울신문, 2016. 02. 24
[2016]
인간과 기계, 공존의 생태계를 꿈꾼다
정채훈
서울신문, 2016. 02. 24
[2016]
유발 하라리. 조현욱 옮김. 사피엔스
김영사
[2011]
유발 하라리. 조현욱 옮김. 사피엔스
김영사
[2011]
유발 하라리. why humans run the world
TED, http://iramine.tistory.com/230
[2016]
유발 하라리. why humans run the world
TED, http://iramine.tistory.com/230
[2016]
유발 하라리 이메일 인터뷰 “인류는 점점 똑똑해졌지만 인간은 벌․ 개미처럼 돼가”
김환영
중앙일보, 2016. 04. 21
[2016]
유발 하라리 이메일 인터뷰 “인류는 점점 똑똑해졌지만 인간은 벌․ 개미처럼 돼가”
김환영
중앙일보, 2016. 04. 21
[2016]
옮김. 지구의 운명과 인류의 미래
유키오
한기욱
후나이
고려원
[1995]
옮김. 지구의 운명과 인류의 미래
유키오
한기욱
후나이
고려원
[1995]
연구개발비 더 확대해야 … 창의적 과학 인재교육 시급하다
박성현
교수신문, 2014. 09. 22
[2014]
연구개발비 더 확대해야 … 창의적 과학 인재교육 시급하다
박성현
교수신문, 2014. 09. 22
[2014]
엘런 조던 스타코. 이남진 옮김. 창의력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한언
[2014]
엘런 조던 스타코. 이남진 옮김. 창의력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한언
[2014]
에릭 브린욜프슨, 앤드루 맥아피. 이한음 옮김. 제2의 기계 시대
청림출판사
[2014]
에릭 브린욜프슨, 앤드루 맥아피. 이한음 옮김. 제2의 기계 시대
청림출판사
[2014]
알아서 학습하는 인공지능
장윤옥
사이언스올, 2015. 04. 12
[2015]
알아서 학습하는 인공지능
장윤옥
사이언스올, 2015. 04. 12
[2015]
알렉 로스. 안기순 옮김. 알렉로스의 미래산업보고서
사회평론
[2016]
알렉 로스. 안기순 옮김. 알렉로스의 미래산업보고서
사회평론
[2016]
실과 ‘목제품 만들기’ 단원의 프로젝트 학습이 학생들의 창의성에 미치는효과
이미경
이춘식
실과교육연구, 16(1), 85-104
[2010]
스티븐 헤리스. 실현 가능한 궁극의 기술, 나노테크놀로지, 특이점, 그리고 인공지능
KOREA SKEPTIC. 3(102)
[2016]
스티븐 헤리스. 실현 가능한 궁극의 기술, 나노테크놀로지, 특이점, 그리고 인공지능
KOREA SKEPTIC. 3(102)
[2016]
수학과 학습지도와 평가론
강옥기
서울: 경문사
[2001]
수학과 학습지도와 평가론
강옥기
서울: 경문사
[2001]
세계경제포럼(WEF) ‘직업의 미래’ 보고서 : 4차 산업혁명 도래…“전 세계 7세 아이들 65%는 지금 없는 직업 가질 것”- 주요 내용과 전망, 교육 차원의 대응
홍영란
교육개발 Summer, 43(2)
[2016]
세계경제포럼(WEF) ‘직업의 미래’ 보고서 : 4차 산업혁명 도래…“전 세계 7세 아이들 65%는 지금 없는 직업 가질 것”- 주요 내용과 전망, 교육 차원의 대응
홍영란
교육개발 Summer, 43(2)
[2016]
생방송 EBS 교육대토론 ‘알파고 쇼크’ 우리 교육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강지원
김경훈
김화정
류청산
이수영
EBS, 2016. 03. 18
[2016]
생방송 EBS 교육대토론 ‘알파고 쇼크’ 우리 교육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강지원
김경훈
김화정
류청산
이수영
EBS, 2016. 03. 18
[2016]
브로노우스키. 임경순 옮김. 과학과 인간의 미래
제이콥
김영사
[2011]
브로노우스키. 임경순 옮김. 과학과 인간의 미래
제이콥
김영사
[2011]
불로장생 꿈에 도전… 머릿속 상상, 현실이 된다
곽도영
동아일보, 2016. 03. 15
[2016]
불로장생 꿈에 도전… 머릿속 상상, 현실이 된다
곽도영
동아일보, 2016. 03. 15
[2016]
보크 페리스. 스켑틱 협회 편집부 옮김. 인공지능, 생명을 재정의하다
KOREA SKEPTIC, 3, 158-179
[2015]
보크 페리스. 스켑틱 협회 편집부 옮김. 인공지능, 생명을 재정의하다
KOREA SKEPTIC, 3, 158-179
[2015]
베타뉴스
http://betanews.heraldcorp.com/article/609465, 2015. 02. 01
[2015]
베타뉴스
http://betanews.heraldcorp.com/article/609465, 2015. 02. 01
[2015]
미래학, 인문학을 만나다
정봉찬
지식공감
[2016]
미래학, 인문학을 만나다
정봉찬
지식공감
[2016]
미래창조기획부 블로그
지능정보기술 관련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 http://blog.naver.com/with_msip/220686766978
[2016]
미래창조기획부 블로그
지능정보기술 관련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 http://blog.naver.com/with_msip/220686766978
[2016]
미래 사회를 위한 교육과정 연구
김영옥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0]
미래 사회를 위한 교육과정 연구
김영옥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0]
미래 ‘삶의 질’ 향상과 과학기술의 발전
김승권
미래연구포럼 Summer, 12
[2010]
미래 ‘삶의 질’ 향상과 과학기술의 발전
김승권
미래연구포럼 Summer, 12
[2010]
메타 이노베이션
이상문
임성배
한국경제신문, 11
[2016]
메타 이노베이션
이상문
임성배
한국경제신문, 11
[2016]
로봇이 지구를 물려받을 것인가
길재식
전자신문, 2016. 09. 19
[2016]
로봇이 지구를 물려받을 것인가
길재식
전자신문, 2016. 09. 19
[2016]
로봇시대를 대비한 사회과교육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김남수
홍익대 학교대학원 박사논문
[2005]
로봇시대를 대비한 사회과교육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김남수
홍익대 학교대학원 박사논문
[2005]
로봇군대는 영화일뿐…AI 무서워말고 공생해야
김연지
CBS노컷, 2016. 03. 17
[2016]
로봇군대는 영화일뿐…AI 무서워말고 공생해야
김연지
CBS노컷, 2016. 03. 17
[2016]
레이 커즈와일. 윤영삼 옮김. 마음의 탄생
크레센도
[2016]
레이 커즈와일. 윤영삼 옮김. 마음의 탄생
크레센도
[2016]
레이 커즈와일. 김명남, 장시형 옮김. 특이점이 온다
김영사
[2015]
레이 커즈와일. 김명남, 장시형 옮김. 특이점이 온다
김영사
[2015]
대구광역시초등창의성교육연구회. 교과지도 과정을 통한 창의성 개발 창의성, 그리고 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2004]
대구광역시초등창의성교육연구회. 교과지도 과정을 통한 창의성 개발 창의성, 그리고 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2004]
다가오는 미래에 필요한 것은 창의적 사고
황효숙
이코노믹리뷰. 2016. 06. 30
[2016]
다가오는 미래에 필요한 것은 창의적 사고
황효숙
이코노믹리뷰. 2016. 06. 30
[2016]
다가오는 미래사회의 창조적 인재교육
김경우
경기신문, 2016. 09. 20
[2016]
다가오는 미래사회의 창조적 인재교육
김경우
경기신문, 2016. 09. 20
[2016]
기술은 우리의 질문에 답만… 질문자는 늘 인간이어야
손효림
동아일보, 2016. 04. 27
[2016]
기술은 우리의 질문에 답만… 질문자는 늘 인간이어야
손효림
동아일보, 2016. 04. 27
[2016]
글렌. 유엔미래보고서 2050
박영숙
제롬
교보문고
[2016]
글렌. 유엔미래보고서 2050
박영숙
제롬
교보문고
[2016]
국가법령정보센터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67462&efYd=#0000
[2015]
국가법령정보센터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67462&efYd=#0000
[2015]
교육프로그램개발론
최인경
최정임
학지사
[2005]
교육프로그램개발론
최인경
최정임
학지사
[2005]
과학과 인문학의 탱고
김유항
황진명
사과나무
[2014]
과연 창의적인 일은 인공지능(인공지능)의 영향에 안전할까?
문형철
디지에코 보고서, 2006. 04. 21, 1
[2006]
과연 창의적인 일은 인공지능(인공지능)의 영향에 안전할까?
문형철
디지에코 보고서, 2006. 04. 21, 1
[2006]
거꾸로 교실 (Flipped Classroom) 의 교육적 활용가능성 탐색을 위한 교사 인식 조사
박태정
차현진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18(1), 81-97
[2015]
『거꾸로 배움, 교실에서 찾은 아이들의 행복열쇠』
김규태
최경민
양서원
[2015]
“창의와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수 학습 방법 및 미래형 교 실 환경 연구,”
이은주
한국교원대학교 박사논문
[2014]
“창의와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수 학습 방법 및 미래형 교 실 환경 연구,”
이은주
한국교원대학교 박사논문
[2014]
“AI, 통제 벗어나 지배자로” vs “신기술의 하나일 뿐”
권예슬
김수연
동아일보, 2016. 03. 11
[2016]
“AI, 통제 벗어나 지배자로” vs “신기술의 하나일 뿐”
권예슬
김수연
동아일보, 2016. 03. 11
[2016]
‘지능정보사회 대비 미래 교육정책 방향과 과제’에 대한 토론
김승화
한국교육학회(KERA) 교육정책포럼, 2016. 04. 08
[2016]
‘무엇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박찬호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교육을 위한 특별포럼, 52
[2016]
‘무엇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박찬호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교육을 위한 특별포럼, 52
[2016]
https://ko
위키백과
wikipedia.org/wiki/%EC%9D%B8%EB%AC%B8%ED%95%99
https://ko
위키백과
wikipedia.org/wiki/%EC%9D%B8%EB%AC%B8%ED%95%99
[EU] 2016 다보스포럼: 다가오는 4 차 산업혁명에 대한 우리의 전략은?
장필성
과학기술정책, 26(2), 12-15
[2016]
[EU] 2016 다보스포럼: 다가오는 4 차 산업혁명에 대한 우리의 전략은?
장필성
과학기술정책, 26(2), 12-15
[2016]
Trilling, B., & Fadel, C. (2009). 21st century skills: Learning for life in our times, John Wiley & Sons.
Trilling, B., & Fadel, C. (2009). 21st century skills: Learning for life in our times, John Wiley & Sons.
Sharon Gaudin. 인공지능이 세상을 바꾼다...스탠포드 연구진의 인공지능100 보고서
Computerworld
[2016]
Sharon Gaudin. 인공지능이 세상을 바꾼다...스탠포드 연구진의 인공지능100 보고서
Computerworld
[2016]
McCarthy, J. (2007). What is artificial intelligence. URL: http://www-formal. stanford. edu/jmc/whatisai. html, 38.
McCarthy, J. (2007). What is artificial intelligence. URL: http://www-formal. stanford. edu/jmc/whatisai. html, 38.
KBS<명견만리>제작팀 명견만리
인플루엔셜
[2016]
KBS <명견만리> 제작팀. 명견만리
인플루엔셜
[2016]
Jim Dator. (2006). Ubiquitous, Dream, Transformational, and Other Futures, the Ubiquitous Media Contents Conference, Seoul, Korea, November 8.
Jim Dator. (2006). Ubiquitous, Dream, Transformational, and Other Futures, the Ubiquitous Media Contents Conference, Seoul, Korea, November 8.
Hopgood, A. A. (2015). The state of artificial intelligence. Advances in Computers, 65, 1-75.
Hopgood, A. A. (2015). The state of artificial intelligence. Advances in Computers, 65, 1-75.
Harold Sirkin, Michael Zinser, Justin Rose.(2015). The Robotics Revolution. BCG.
Harold Sirkin, Michael Zinser, Justin Rose.(2015). The Robotics Revolution. BCG.
HRD Essence: 시스템접근기반
권대봉
조대연
서울: 박영사
[2013]
Charles Fadel. 한국교육개발원 옮김. 21세기 핵심역량
Bernie Trilling
학지사
[2016]
Charles Fadel. 한국교육개발원 옮김. 21세기 핵심역량
Bernie Trilling
학지사
[2016]
Chalmers, D. (2010). The singularity: A philosophical analysis. Journal of Consciousness Studies, 17(9-10), 7-65.
Chalmers, D. (2010). The singularity: A philosophical analysis. Journal of Consciousness Studies, 17(9-10), 7-65.
AI시대, 4.13총선 교육정책을 말하다
유병로
금강일보, 2016. 04. 06
[2016]
AI시대, 4.13총선 교육정책을 말하다
유병로
금강일보, 2016. 04. 06
[2016]
4차 산업혁명과 융합 인재
문승원
세계일보, 2016. 09. 21
[2016]
4차 산업혁명과 융합 인재
문승원
세계일보, 2016. 09. 21
[2016]
4차 산업혁명 / 생활과 교육의 급격한 변화 /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조주한
THE EDU CLOUD, 2016. 03. 26
[2016]
4차 산업혁명 / 생활과 교육의 급격한 변화 /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조주한
THE EDU CLOUD, 2016. 03. 26
[2016]
21세기 대학교육의 새로운 방향: 분리에서 통합적, 총체적 국제화 교육으로. 한국교육개발원 미래교육위원회(편). 한국교육 미래비전
김영길
서울: 학지사, 11-36
[2011]
21세기 대학교육의 새로운 방향: 분리에서 통합적, 총체적 국제화 교육으로. 한국교육개발원 미래교육위원회(편). 한국교육 미래비전
김영길
서울: 학지사, 11-36
[2011]
2030 대담한 도전
최윤식
지식노마드
[2016]
2030 대담한 도전
최윤식
지식노마드
[2016]
2020 미래교육보고서
박영숙
경향미디어
[2011]
2020 미래교육보고서
박영숙
경향미디어
[201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성공적 실행방안
이화
교육개발 2015. 42(4)
[2015]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성공적 실행방안
이화
교육개발 2015. 42(4)
[2015]
"프로젝트 중심학습에서 학습자의 의사소통능력, 리더십, 비판적 사고력, 정보활용능력이 반성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장선영
교육방법연구, 26(3), 391-407
[2014]
'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New Educational Paradigm of the Age of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