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New Educational Paradigm of the Age of Artificial Intelligence

김지원 2017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지원
    • 형태사항 iii, 154 p.: 삽화: 26 cm
    • 일반주기 지도교수: 이우붕, 참고문헌 수록
    • 학위논문사항 과학교육학과, 2017. 2, 학위논문 (박사)-, 경북대학교 대학원
    • DDC 23, 370.118
    • 발행지 대구
    • 언어 kor
    • 출판년 2017
    • 발행사항 경북대학교 대학원
    유사주제 논문( 3)
'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New Educational Paradigm of the Age of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 0

0.0%

'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New Educational Paradigm of the Age of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참고문헌

  • 호모사피엔스의 위험한 고민
  • 호모사피엔스의 위험한 고민
  • 허사비스는 융합형 인재... 한국도 '학문 칸막이' 허물어야
    박성진 이샘물 동아일보, 2016. 03. 17 [2016]
  • 허사비스는 융합형 인재... 한국도 '학문 칸막이' 허물어야
    박성진 이샘물 동아일보, 2016. 03. 17 [2016]
  • 행복한 삶의 추구가 인문학의 목적이다
    이기동 대구교육, 12(62) [2015]
  • 행복한 삶의 추구가 인문학의 목적이다
    이기동 대구교육, 12(62) [2015]
  • 행복강사들의 행복한 인성교육
    김용진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2015]
  • 한국판 알파고 만든다…'인공지능 연구소' 건립
    고상민 연합뉴스, 2016. 05. 03 [2016]
  • 한국판 알파고 만든다…'인공지능 연구소' 건립
    고상민 연합뉴스, 2016. 05. 03 [2016]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http://www.kice.re.kr/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http://www.kice.re.kr/
  • 한국 인문교육 진단모형과 정책대안의 종합적 단계적 추진전략
    이상옥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인문정책연구총서, 2003-1, 10 [2003]
  • 플립드러닝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이동엽 디지털정책연구, 11(1), 83-92 [2013]
  • 플립드 러닝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이동엽 디지털정책연구, 11(1), 83-92 [2013]
  • 토론교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김슬옹 박인기 정성현 한우리 북스 [2016]
  • 토론교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김슬옹 박인기 정성현 한우리 북스 [2016]
  • 클라우스 슈밥. 송경진 옮김.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새로운현재 [2016]
  • 클라우스 슈밥. 송경진 옮김.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새로운현재 [2016]
  •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가 보는 미래 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외 주최, 미래교육을 위한 2차포럼(인공지능(뇌과학)과 교육의 만남)
    길준민 대구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 [2016]
  •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가 보는 미래 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외 주최, 미래교육을 위한 2차포럼(인공지능(뇌과학)과 교육의 만남)
    길준민 대구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 [2016]
  • 케빈 켈린. 이충호, 임지원 옮김. 통제 불능
    김영사 [2016]
  • 케빈 켈린. 이충호, 임지원 옮김. 통제 불능
    김영사 [2016]
  • 컴퓨터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지식사회학적 고찰
    권기석 서강대학교대학원 석사논문 [2000]
  • 컴퓨터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지식사회학적 고찰
    권기석 서강대학교대학원 석사논문 [2000]
  • 카쿠. 박병철 옮김. 마음의 미래
    미치오 김영사 [2014]
  • 카쿠. 박병철 옮김. 마음의 미래
    미치오 김영사 [2014]
  • 창의적 문화교육
  • 창의적 문화교육
  • 창의력 키우는 융합교육이 인공지능시대 인재 만든다
    라예진 중앙일보, 2016. 04. 29 [2016]
  • 창의력 키우는 융합교육이 인공지능시대 인재 만든다
    라예진 중앙일보, 2016. 04. 29 [2016]
  • 질문하는 사람, 질문하는 문화
    최연구 한국일보, 2016. 09. 23 [2016]
  • 질문하는 사람, 질문하는 문화
    최연구 한국일보, 2016. 09. 23 [2016]
  • 제리카플란. 신동숙 옮김. 인간은 필요 없다
    한스미디어 [2016]
  • 제리카플란. 신동숙 옮김. 인간은 필요 없다
    한스미디어 [2016]
  • 제4차 산업혁명-진로와 교육에 대변혁 몰아친다
    오귀환 에듀진, 2016. 09. 22 [2016]
  • 제4차 산업혁명-진로와 교육에 대변혁 몰아친다
    오귀환 에듀진, 2016. 09. 22 [2016]
  •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어떤 교과서로 가르칠 것인가
    김재춘 한국교교과서연구재단, 5 [2016]
  •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어떤 교과서로 가르칠 것인가
    김재춘 한국교교과서연구재단, 5 [2016]
  • 정부 AI 전담팀 신설…이젠 K-알파고 만들 차례?
    손해용 중앙일보, 2016. 03. 16 [2016]
  • 정부 AI 전담팀 신설…이젠 K-알파고 만들 차례?
    손해용 중앙일보, 2016. 03. 16 [2016]
  •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천
    정창우 교육과학사 [2016]
  • 인성 교육의 이해와 실천
    정창우 교육과학사 [2016]
  • 인문학자가 말하는 인공지능…
    김석수 매일신문, 2016. 04. 21 [2016]
  • 인문학자가 말하는 인공지능…
    김석수 매일신문, 2016. 04. 21 [2016]
  • 인공지능이 현재와 미래-산업계를 중심으로
    한상기 한국인터넷진흥원 [2015]
  • 인공지능이 현재와 미래-산업계를 중심으로
    한상기 한국인터넷진흥원 [2015]
  • 인공지능이 준다네 기본소득
    이희욱 한겨레21, 제1117호 [2016]
  • 인공지능이 준다네 기본소득
    이희욱 한겨레21, 제1117호 [2016]
  •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 앞지르는 날 온다
    김대식 Science times, 2016. 09. 30 [2016]
  •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 앞지르는 날 온다
    김대식 Science times, 2016. 09. 30 [2016]
  • 인공지능의 진짜 능력은 바둑판 너머에 있었다
    구본권 한겨레, 2016. 03. 16 [2016]
  • 인공지능의 진짜 능력은 바둑판 너머에 있었다
    구본권 한겨레, 2016. 03. 16 [2016]
  • 인공지능에 관한 비판적 스케치
    이재현 마르크스주의 연구, 13(3), 12-43 [2016]
  • 인공지능시대를 위해 시작해야 할 두 번째 고민
    김은정 서기만 LG Buisiness Insight [2016]
  • 인공지능시대를 위해 시작해야 할 두 번째 고민
    김은정 서기만 LG Buisiness Insight [2016]
  • 인공지능과 인간지능개념에 대한 철학적 분석 시도
    김형주 철학탐구, 43, 161-190 [2016]
  • 인공지능과 인간지능개념에 대한 철학적 분석 시도
    김형주 철학탐구, 43, 161-190 [2016]
  • 인공지능과 인간중심주의―인공지능의 연구방법론에 대한 철학적 해석
    이봉재 대동철학, 31, 81-98 [2010]
  • 인공지능과 인간중심주의―인공지능의 연구방법론에 대한 철학적 해석
    이봉재 대동철학, 31, 81-98 [2010]
  •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김명자 중앙일보, 2016. 09. 21 [2016]
  • 인공지능(인공지능) 종주국 영국
    허문명 동아일보, A31, 2016. 03. 15 [2016]
  • 인공지능(인공지능) 종주국 영국
    허문명 동아일보, A31, 2016. 03. 15 [2016]
  • 인공지능(A.I.), 완생이 되다
    김재필 나현 디지에코보고서 [2016]
  • 인공지능( A. I.), 완생이 되다
    김재필 나현 디지에코보고서 [2016]
  • 인공지능 시대와 케인스의 예언
    박종현 한겨레, 2016. 09. 19 [2016]
  • 인공지능 시대와 케인스의 예언
    박종현 한겨레, 2016. 09. 19 [2016]
  • 인공지능 시대, 딥 러닝과 창의성교육, 새교육
    김윤정 4월호 [2016]
  • 인공지능 시대, 딥 러닝과 창의성교육, 새교육
    김윤정 4월호 [2016]
  • 인공지능 시대 학생들, 공감능력 도덕성 최우선
    문정화 대구일보, 2016. 05. 03 [2016]
  • 인공지능 시대 학생들, 공감능력 도덕성 최우선
    문정화 대구일보, 2016. 05. 03 [2016]
  •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 사회 변화
    김윤정 유병은 R&D Inl, 52-65 [2016]
  •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 사회 변화
    김윤정 유병은 R&D Inl, 52-65 [2016]
  • 인간과 기계, 공존의 생태계를 꿈꾼다
    정채훈 서울신문, 2016. 02. 24 [2016]
  • 인간과 기계, 공존의 생태계를 꿈꾼다
    정채훈 서울신문, 2016. 02. 24 [2016]
  • 유발 하라리. 조현욱 옮김. 사피엔스
    김영사 [2011]
  • 유발 하라리. 조현욱 옮김. 사피엔스
    김영사 [2011]
  • 유발 하라리. why humans run the world
    TED, http://iramine.tistory.com/230 [2016]
  • 유발 하라리. why humans run the world
    TED, http://iramine.tistory.com/230 [2016]
  • 유발 하라리 이메일 인터뷰 “인류는 점점 똑똑해졌지만 인간은 벌․ 개미처럼 돼가”
    김환영 중앙일보, 2016. 04. 21 [2016]
  • 유발 하라리 이메일 인터뷰 “인류는 점점 똑똑해졌지만 인간은 벌․ 개미처럼 돼가”
    김환영 중앙일보, 2016. 04. 21 [2016]
  • 옮김. 지구의 운명과 인류의 미래
  • 옮김. 지구의 운명과 인류의 미래
  • 연구개발비 더 확대해야 … 창의적 과학 인재교육 시급하다
    박성현 교수신문, 2014. 09. 22 [2014]
  • 연구개발비 더 확대해야 … 창의적 과학 인재교육 시급하다
    박성현 교수신문, 2014. 09. 22 [2014]
  • 엘런 조던 스타코. 이남진 옮김. 창의력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한언 [2014]
  • 엘런 조던 스타코. 이남진 옮김. 창의력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한언 [2014]
  • 에릭 브린욜프슨, 앤드루 맥아피. 이한음 옮김. 제2의 기계 시대
    청림출판사 [2014]
  • 에릭 브린욜프슨, 앤드루 맥아피. 이한음 옮김. 제2의 기계 시대
    청림출판사 [2014]
  • 알아서 학습하는 인공지능
    장윤옥 사이언스올, 2015. 04. 12 [2015]
  • 알아서 학습하는 인공지능
    장윤옥 사이언스올, 2015. 04. 12 [2015]
  • 알렉 로스. 안기순 옮김. 알렉로스의 미래산업보고서
    사회평론 [2016]
  • 알렉 로스. 안기순 옮김. 알렉로스의 미래산업보고서
    사회평론 [2016]
  • 스티븐 헤리스. 실현 가능한 궁극의 기술, 나노테크놀로지, 특이점, 그리고 인공지능
    KOREA SKEPTIC. 3(102) [2016]
  • 스티븐 헤리스. 실현 가능한 궁극의 기술, 나노테크놀로지, 특이점, 그리고 인공지능
    KOREA SKEPTIC. 3(102) [2016]
  • 수학과 학습지도와 평가론
    강옥기 서울: 경문사 [2001]
  • 수학과 학습지도와 평가론
    강옥기 서울: 경문사 [2001]
  • 세계경제포럼(WEF) ‘직업의 미래’ 보고서 : 4차 산업혁명 도래…“전 세계 7세 아이들 65%는 지금 없는 직업 가질 것”- 주요 내용과 전망, 교육 차원의 대응
    홍영란 교육개발 Summer, 43(2) [2016]
  • 세계경제포럼(WEF) ‘직업의 미래’ 보고서 : 4차 산업혁명 도래…“전 세계 7세 아이들 65%는 지금 없는 직업 가질 것”- 주요 내용과 전망, 교육 차원의 대응
    홍영란 교육개발 Summer, 43(2) [2016]
  • 생방송 EBS 교육대토론 ‘알파고 쇼크’ 우리 교육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 생방송 EBS 교육대토론 ‘알파고 쇼크’ 우리 교육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 브로노우스키. 임경순 옮김. 과학과 인간의 미래
    제이콥 김영사 [2011]
  • 브로노우스키. 임경순 옮김. 과학과 인간의 미래
    제이콥 김영사 [2011]
  • 불로장생 꿈에 도전… 머릿속 상상, 현실이 된다
    곽도영 동아일보, 2016. 03. 15 [2016]
  • 불로장생 꿈에 도전… 머릿속 상상, 현실이 된다
    곽도영 동아일보, 2016. 03. 15 [2016]
  • 보크 페리스. 스켑틱 협회 편집부 옮김. 인공지능, 생명을 재정의하다
    KOREA SKEPTIC, 3, 158-179 [2015]
  • 보크 페리스. 스켑틱 협회 편집부 옮김. 인공지능, 생명을 재정의하다
    KOREA SKEPTIC, 3, 158-179 [2015]
  • 베타뉴스
    http://betanews.heraldcorp.com/article/609465, 2015. 02. 01 [2015]
  • 베타뉴스
    http://betanews.heraldcorp.com/article/609465, 2015. 02. 01 [2015]
  • 미래학, 인문학을 만나다
    정봉찬 지식공감 [2016]
  • 미래학, 인문학을 만나다
    정봉찬 지식공감 [2016]
  • 미래창조기획부 블로그
    지능정보기술 관련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 http://blog.naver.com/with_msip/220686766978 [2016]
  • 미래창조기획부 블로그
    지능정보기술 관련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 http://blog.naver.com/with_msip/220686766978 [2016]
  • 미래 사회를 위한 교육과정 연구
    김영옥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0]
  • 미래 사회를 위한 교육과정 연구
    김영옥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0]
  • 미래 ‘삶의 질’ 향상과 과학기술의 발전
    김승권 미래연구포럼 Summer, 12 [2010]
  • 미래 ‘삶의 질’ 향상과 과학기술의 발전
    김승권 미래연구포럼 Summer, 12 [2010]
  • 메타 이노베이션
    이상문 임성배 한국경제신문, 11 [2016]
  • 메타 이노베이션
    이상문 임성배 한국경제신문, 11 [2016]
  • 로봇이 지구를 물려받을 것인가
    길재식 전자신문, 2016. 09. 19 [2016]
  • 로봇이 지구를 물려받을 것인가
    길재식 전자신문, 2016. 09. 19 [2016]
  • 로봇시대를 대비한 사회과교육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김남수 홍익대 학교대학원 박사논문 [2005]
  • 로봇시대를 대비한 사회과교육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김남수 홍익대 학교대학원 박사논문 [2005]
  • 로봇군대는 영화일뿐…AI 무서워말고 공생해야
    김연지 CBS노컷, 2016. 03. 17 [2016]
  • 로봇군대는 영화일뿐…AI 무서워말고 공생해야
    김연지 CBS노컷, 2016. 03. 17 [2016]
  • 레이 커즈와일. 윤영삼 옮김. 마음의 탄생
    크레센도 [2016]
  • 레이 커즈와일. 윤영삼 옮김. 마음의 탄생
    크레센도 [2016]
  • 레이 커즈와일. 김명남, 장시형 옮김. 특이점이 온다
    김영사 [2015]
  • 레이 커즈와일. 김명남, 장시형 옮김. 특이점이 온다
    김영사 [2015]
  • 대구광역시초등창의성교육연구회. 교과지도 과정을 통한 창의성 개발 창의성, 그리고 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2004]
  • 대구광역시초등창의성교육연구회. 교과지도 과정을 통한 창의성 개발 창의성, 그리고 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2004]
  • 다가오는 미래에 필요한 것은 창의적 사고
    황효숙 이코노믹리뷰. 2016. 06. 30 [2016]
  • 다가오는 미래에 필요한 것은 창의적 사고
    황효숙 이코노믹리뷰. 2016. 06. 30 [2016]
  • 다가오는 미래사회의 창조적 인재교육
    김경우 경기신문, 2016. 09. 20 [2016]
  • 다가오는 미래사회의 창조적 인재교육
    김경우 경기신문, 2016. 09. 20 [2016]
  • 기술은 우리의 질문에 답만… 질문자는 늘 인간이어야
    손효림 동아일보, 2016. 04. 27 [2016]
  • 기술은 우리의 질문에 답만… 질문자는 늘 인간이어야
    손효림 동아일보, 2016. 04. 27 [2016]
  • 글렌. 유엔미래보고서 2050
    박영숙 제롬 교보문고 [2016]
  • 글렌. 유엔미래보고서 2050
    박영숙 제롬 교보문고 [2016]
  • 국가법령정보센터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67462&efYd=#0000 [2015]
  • 국가법령정보센터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67462&efYd=#0000 [2015]
  • 교육프로그램개발론
    최인경 최정임 학지사 [2005]
  • 교육프로그램개발론
    최인경 최정임 학지사 [2005]
  • 과연 창의적인 일은 인공지능(인공지능)의 영향에 안전할까?
    문형철 디지에코 보고서, 2006. 04. 21, 1 [2006]
  • 과연 창의적인 일은 인공지능(인공지능)의 영향에 안전할까?
    문형철 디지에코 보고서, 2006. 04. 21, 1 [2006]
  • “창의와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수 학습 방법 및 미래형 교 실 환경 연구,”
    이은주 한국교원대학교 박사논문 [2014]
  • “창의와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수 학습 방법 및 미래형 교 실 환경 연구,”
    이은주 한국교원대학교 박사논문 [2014]
  • “AI, 통제 벗어나 지배자로” vs “신기술의 하나일 뿐”
    권예슬 김수연 동아일보, 2016. 03. 11 [2016]
  • “AI, 통제 벗어나 지배자로” vs “신기술의 하나일 뿐”
    권예슬 김수연 동아일보, 2016. 03. 11 [2016]
  • ‘지능정보사회 대비 미래 교육정책 방향과 과제’에 대한 토론
    김승화 한국교육학회(KERA) 교육정책포럼, 2016. 04. 08 [2016]
  • ‘무엇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박찬호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교육을 위한 특별포럼, 52 [2016]
  • ‘무엇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박찬호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교육을 위한 특별포럼, 52 [2016]
  • https://ko
    위키백과 wikipedia.org/wiki/%EC%9D%B8%EB%AC%B8%ED%95%99
  • https://ko
    위키백과 wikipedia.org/wiki/%EC%9D%B8%EB%AC%B8%ED%95%99
  • [EU] 2016 다보스포럼: 다가오는 4 차 산업혁명에 대한 우리의 전략은?
    장필성 과학기술정책, 26(2), 12-15 [2016]
  • [EU] 2016 다보스포럼: 다가오는 4 차 산업혁명에 대한 우리의 전략은?
    장필성 과학기술정책, 26(2), 12-15 [2016]
  • Trilling, B., & Fadel, C. (2009). 21st century skills: Learning for life in our times, John Wiley & Sons.
  • Trilling, B., & Fadel, C. (2009). 21st century skills: Learning for life in our times, John Wiley & Sons.
  • Sharon Gaudin. 인공지능이 세상을 바꾼다...스탠포드 연구진의 인공지능100 보고서
    Computerworld [2016]
  • Sharon Gaudin. 인공지능이 세상을 바꾼다...스탠포드 연구진의 인공지능100 보고서
    Computerworld [2016]
  • McCarthy, J. (2007). What is artificial intelligence. URL: http://www-formal. stanford. edu/jmc/whatisai. html, 38.
  • McCarthy, J. (2007). What is artificial intelligence. URL: http://www-formal. stanford. edu/jmc/whatisai. html, 38.
  • KBS<명견만리>제작팀 명견만리
    인플루엔셜 [2016]
  • KBS <명견만리> 제작팀. 명견만리
    인플루엔셜 [2016]
  • Jim Dator. (2006). Ubiquitous, Dream, Transformational, and Other Futures, the Ubiquitous Media Contents Conference, Seoul, Korea, November 8.
  • Jim Dator. (2006). Ubiquitous, Dream, Transformational, and Other Futures, the Ubiquitous Media Contents Conference, Seoul, Korea, November 8.
  • Hopgood, A. A. (2015). The state of artificial intelligence. Advances in Computers, 65, 1-75.
  • Hopgood, A. A. (2015). The state of artificial intelligence. Advances in Computers, 65, 1-75.
  • Harold Sirkin, Michael Zinser, Justin Rose.(2015). The Robotics Revolution. BCG.
  • Harold Sirkin, Michael Zinser, Justin Rose.(2015). The Robotics Revolution. BCG.
  • Charles Fadel. 한국교육개발원 옮김. 21세기 핵심역량
    Bernie Trilling 학지사 [2016]
  • Charles Fadel. 한국교육개발원 옮김. 21세기 핵심역량
    Bernie Trilling 학지사 [2016]
  • Chalmers, D. (2010). The singularity: A philosophical analysis. Journal of Consciousness Studies, 17(9-10), 7-65.
  • Chalmers, D. (2010). The singularity: A philosophical analysis. Journal of Consciousness Studies, 17(9-10), 7-65.
  • AI시대, 4.13총선 교육정책을 말하다
    유병로 금강일보, 2016. 04. 06 [2016]
  • AI시대, 4.13총선 교육정책을 말하다
    유병로 금강일보, 2016. 04. 06 [2016]
  • 4차 산업혁명과 융합 인재
    문승원 세계일보, 2016. 09. 21 [2016]
  • 4차 산업혁명과 융합 인재
    문승원 세계일보, 2016. 09. 21 [2016]
  • 4차 산업혁명 / 생활과 교육의 급격한 변화 /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조주한 THE EDU CLOUD, 2016. 03. 26 [2016]
  • 4차 산업혁명 / 생활과 교육의 급격한 변화 /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조주한 THE EDU CLOUD, 2016. 03. 26 [2016]
  • 21세기 대학교육의 새로운 방향: 분리에서 통합적, 총체적 국제화 교육으로. 한국교육개발원 미래교육위원회(편). 한국교육 미래비전
    김영길 서울: 학지사, 11-36 [2011]
  • 21세기 대학교육의 새로운 방향: 분리에서 통합적, 총체적 국제화 교육으로. 한국교육개발원 미래교육위원회(편). 한국교육 미래비전
    김영길 서울: 학지사, 11-36 [2011]
  • 2030 대담한 도전
    최윤식 지식노마드 [2016]
  • 2030 대담한 도전
    최윤식 지식노마드 [2016]
  • 2020 미래교육보고서
    박영숙 경향미디어 [2011]
  • 2020 미래교육보고서
    박영숙 경향미디어 [2011]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성공적 실행방안
    이화 교육개발 2015. 42(4) [2015]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성공적 실행방안
    이화 교육개발 2015. 42(4)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