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창업기 중소벤처기업의 ‘시장지배 제품’에 대한 기술사업화 방법론 연구 - 新 Module 장착한 탄산수 정수기 사례를 중심으로

송인철 2016년
논문상세정보
' 창업기 중소벤처기업의 ‘시장지배 제품’에 대한 기술사업화 방법론 연구 - 新 Module 장착한 탄산수 정수기 사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기업경영
  • ahp
  • ctq
  • ec
  • fgi
  • hoq
  • qfd
  • sparking water
  • voc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653 0

0.0%

' 창업기 중소벤처기업의 ‘시장지배 제품’에 대한 기술사업화 방법론 연구 - 新 Module 장착한 탄산수 정수기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표준협회, 금오공과대학교 고품질 연구센터
    지식기반사업 품질기술 전문인력 양성 [2000]
  • 한국벤처기업의 효율성 변화에 대한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홍기진 한 국해양대학교 대학원, pp. 14∼16 [2015]
  • 품질기능전개의 확장에 관한 연구
    박영택 한국경영학회, Vol. 25 No.4, pp. 27∼49 [1997]
  • 특허심사1국 국토환경심사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정수기에 입힌다.!”
    보도자료 [2015]
  • 창조경제 시대의 창업 활성화 방안
    이윤 과학기술정책, 제23권 제2 호, pp. 10∼15 [2013]
  •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
    “년 창업기업실태조사 –창업기업실태조사 -”, pp. 167, 2014 [2013]
  •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기술통계조사 보고서, 2015 [2014]
  • 중소기업청, (사)벤처기업협회
    “년 벤처기업정밀실태조사”, 2013 [2013]
  • 신제품의 성공요인과 성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송천수 청주대학교 대 학원, pp. 7~12 [2000]
  • 서비스마케팅
    이명식 제2판, 서울 학현사, pp. 13∼14 [1999]
  • 서비스경영연구회역(Fitzsimons, J. A. & Fitzsimons, M. J. 저), 서비스 경영
    한경사 [2004]
  • 벤처인
    벤처확인 공시시스템, https://www.venturein.or.kr/
  • 박사
  • 기술창업기업 대표자의 창업준비정도가 기술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 창업교육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문연 호서대학교 벤 처창업대학원, pp. 7∼8 [2015]
  • 고객관점의 요구사항 수집 및 도출방안
    한광신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 통신대학원, pp. 13∼14 [2007]
  • 고객가치“ 정량화를 통한 요구사항 우선순위화 방법 : 공공분야 SI프로젝트를 중심으로▒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pp. 24▒김태현▒
    [2011]
  • 赤尾洋二, “품질 전개 활용의 실제”
    한국표준협회 [1993]
  • 『앞서가는 리더들의 계층분석적 의사결정』
    강현수 조근태 조용곤 동 현출판사 [2003]
  • “효율적인 VOC 시스템 방안 연구”
    박경규 CCMS전략 발표자료. pp. 14 [2008]
  • “현대실험계획법”
    박성현 민영사, 증보판
  • “혁신형 중소기업”
    김영배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05]
  • 박사
  • “품질기능전개의 이론과 실무”
    신동설 이상복 2쇄, 상조사, pp. 18∼19 [2004]
  • “품질기능전개와 A.H.P 기법을 이용한 기능평 가”
    문희영 박노국 안문익 한국품질관리학회지, 제21권 제2호, pp. 85∼92 [1993]
  • “품질기능전개(QFD) 이론을 적용한 니트웨어 디자인 속성 : 중 노년층 여성 니트 정장을 중심으로”
    이윤미 한양대학교 대학원, pp. 38∼40 [2008]
  • “특허맵 활용을 통한 특허기술의 사업화 전략에 대한 연구”
    박상완 POSRI 경영경제연구, Vol. 12 No. 2, pp. 175∼201 [2012]
  • “탄산수로 재배한 콩나물의 품질 특성”
    황태영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지, Vol. 19 No. 3 , pp. 428∼432 [2012]
  • 박사
  •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역량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시창수 경원대 학교 경영대학원 [2012]
  • “음료시장 탄산수 돌풍의 진실”
    동아일보 인터넷 [2015]
  • “외식기업의 기술혁신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기술 사업화능력의 매개효과 및 개인혁신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광열 호남대학 교 일반대학
  • 박사
  • “신제품 개발의 아이디어”
    이립 이순철 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발 표논문집, pp. 75∼78 [1997]
  •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사업화가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 는 영향”
    송건호 건국대학교 대학원, pp. 48∼49 [2010]
  • “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 성공화 방법에 관한 연구-천억 소프트웨 어 벤처기업을 중심으로-”
    장우진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기술경영과, pp 5 [2014]
  • “박근혜 정부에 대한 중소기업 정책 제언”
    이종욱 한국중소기업학회, 35 권 3호, pp. 207∼234 [2013]
  • “기업 라이프사이클 단계별 회계정보의 가치 관련성에 관한 연구,”
    황유정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pp. 9 [2008]
  • “기술혁신과 시장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이수태 창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2007]
  • “기술창업기업의 R&D 지원 유용성 인지가 기술혁신 및 사업화 역량에 미치는 영향”
    박순규 경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 pp. 13∼30 [2015]
  • “기술사업화 이론과 기술경영적용방안 졸리의 이론을 중심으로”
    박종복 산업연구원 산업경제산업연구원 [2008]
  • “고객의 소리 발생 변화 원인의 체계화에 대한 연구 : 보험업을 중심으로”
    박상찬 우지영 최민석 학술지명 :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 집, Vol .No. 11, pp. 33-37, 2004 [2004]
  • “고객만족경영”
    김준호 무역경영사 [2008]
  • “美실리콘밸리 창업 실패 원인 1순위는?”
    파이낸셜 뉴스 인터넷판 [2014]
  • “VOC에 나타난 불만요인들이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기영 [2012]
  • “Service Operation의 VOC 분석을 통한 Time Based Competition 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배성민 pp. 2 [1998]
  • “R&D투자와 기술사업화 능력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성화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2012]
  • “QFD의 설계단계에서 효과적인 고객요구사항 반영을 위한 연 구”
    조장운 한양대학교 대학원, pp. 4 [2005]
  • “QFD 分析을 통한 中小製造業디자인 開發戰略에 관한 硏究”
    김준형 한양대학교 대학원, pp. 60∼70 [2010]
  • “IT중소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전략모델개발”
    이원훈 건국대학교 대학 원 [2008]
  • “AHP와 Kano 모델 통합에 의한 디지털 카메라의 핵심품질특성 결정”
    조태연 대한안전경영과학회, Vol. No.1, pp. 359∼369, 2010 [2010]
  • “AHP를 이용한 복리후생 선호도에 대한 연구”
    전지현 하성욱 한국인적 자원관리학회, 제18권 제1호, pp. 179∼196 [2011]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 paid = 20130714 62721
  • Wennekers, Sander, “Nascent Entrepreneurship and the Level of Economic Development”, Small Business Economics, Vol. 24, pp. 293∼ 309, 2005
  • Thomas L. Saaty, "Fundamentals of Decision Making and Priority Theory With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Vol 6. 1ed, 2013
  • The hankyung business weekly Vol. 964, pp. 42∼43, 2014.
  • Song, X. Michael & M. E. Parry., “The determinants of the Japanese new product succes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1), pp. 64∼ 76, 1997
  • Shim, J. P. and Olson, D. L., “A Note on the Analytic Process : Expect Choice vs. Spreadsheet”, Working Paper, Mississipi state University, 1988
  • Saaty, T. L., and K. P. Kearns, "Analytical Planning : The Organization of Systems", International Series in Modern Applied Mathematics and Computer Science 7, Pergamon 1985
  • Saaty, T. L.,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McGraw‐Hill International, New York, U.S.A, 1980
  • Saaty, T. L., "Decision making with dependence and feedback : the analytic network process“ 2nd ed., Pittsburgh, PA : RWS Publications, 2001
  • Saaty, T. L., "A Scaling method for priorities in hierachical structures" Journal of Mathematical Psychology, Vol. 15, No. 3, pp. 234∼281, 1977
  • Richard C. M. Yam., Jian Cheng Guan, Kit Fai Pun, Esther P. Y. Tang., "An audit of technological innovation capabilities in chinese firms: some empirical findings in Beijing, China", Research Policy, 33, pp. 1123∼1140, 2004
  • QFD Inst, “QFD: Transactions from Eighteenth Symposium on Quality Function Deployment”, Austin, TX, pp. 42, 2006
  • Pine, B. J., "Mass Customization: The New Frontier in Business Competition",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Boston, 1993.
  • Nevens, T. M., G. L. Summe, and B. Uttal. “Commercializing technology: what the best companies do?”. Harvard Business Review, pp. 415∼431. 1990
  • Murphy, L. M.and Edwards, P. L., “Bridging the Valey of Death: Transitioning from Public to Private Sector Financing”. Golden, CO: National Renewable Energy Laboratory. 2003
  • Mikel J. Harry, Prem S. Mann, Ofelia C. De Hodgins. "Practitioner's Guide to Statistics and Lean Six Sigma for Process Improvements" Wiley, pp 140∼147
  • Mahajan, V., Wind, J., “New Product Models, Practice, Shortcomings and Desired Improvements”,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Vol. 9, No. 1, pp. 128~139, 1992
  • Lai-Kow Chan, Ming-Lu Wu, “Quality function deployment: A literature review”,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143, pp. 463∼497, 2002
  • Kruglanskie. Arie W., Ieck Ajzen, “Bias and error in Human Judgement”, European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Vol. 13, Issue. 1, pp. 1∼44, 2006
  • Kotler, Philip., Armstrong, Gary, Saunders, John and Wong, Veronica., "Principles of Marketing", European Edition, London:Prentice-Hall., 1999.
  • Kotler, Philip.,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7th Edition, Prentice-Hall International Inc., 1994.
  • Kotler, P. “From sales obsession to marketing effectiveness”. Harvard Business Review. November-December, pp. 67∼75. 1977
  • Kinnar K. Ghiya , A. Terry Bahill, William L Chapman, “QFD : validating robustness, Quality Engineering, 11(4), pp. 593∼611, 1999
  • Kazanjian, R. K., "Relation of Dominant Problems to Stages of Growth in Technology-Based New Ventures",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1(2),257-279, 1998
  • KIES, “기술창업의 정의 및 범위의 표준화 방안 연구”, 중소기업청
    창업 진흥원, pp. 22∼25 [2013]
  • James S. Dyer, “Remarks on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Management Science, Vol. 36, No. 3, pp. 249∼258, 1990
  • James L. Bossert, “Quality Function Deployment: A Practitioner's Approach” ASQ Quality Press, 1990
  • Hilton, Tom., Schaeffer W., “Customer-focused Quality: What to Do on Monday Morning”, Pretice Hall, 1994
  • Hart, S., ed., “New Product Development : A Reader”, The Dryden Press, London, 1996
  • Gustafsson, Anders; Johnson, Michael D., “Bridging the Quality-Satisfaction Gap”, QUALITY MANAGEMENT JOURNAL Vol. 4 No. 3, pp. 27∼43, 1997
  • GARY S. WASSERMAN, “ON HOW TO PRIORITIZE DESIGN REQUIREMENTS DURING THE QFD PLANNING PROCESS”, IIE Transactions, Vol 25, Issue 3, pp. 59∼65, 1993
  • F. Zahedi, “A utility approach to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Mathematical Modelling, Vol 9 Issues 3–5, pp. 387∼395, 1987
  • Edwin J. Nijssen Ruud T. Frambach, “Determinants of the Adoption of New Product Development Tools by Industrial Firms”,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29, pp. 121-131, 2000
  • Doug Sanders, Bill Ross, Jim Coleman, "The Process Map", Quality Engineering, Vol. 11, No. 4, 1999, pp. 555-561
  • Crawford, C. M. “New Product Management”, 3rd Ed., Richard D. Irwin Inc., pp. 540∼542, 1991
  • Brian Joiner, Sue Reynard, Yukihiro Ando, “Fourth Generation Management: The New Business Consciousness” McGraw Hill, New York, 1994
  • Bossert L. James., “Quality Function Deployment: The Practitioner's Approach”, ASQC Quality Press, 1991
  • Booz, Allen, Hamilton, New Product Management for the 1980’s, New York, Booz, Allen and Hamilton, Inc., 1982
  • Barbara A. Bicknell., Kris D. Bicknell., “The Road Map to Repeatable Success Using QFD to Implement Changes”. Boca Raton, Florida: CRC Press, 1995
  • Bar, S. H., Baker, T. E. D., Markham, S. K.and Kingon A. I. "Bridging the Valey of Death : Lessons Learned from 14 Years of Commercialization of Technology Education", Academy of Management Learning & Education, 8(3), pp. 370∼380, 2009
  • Akao, Y. A., “Quality Function Deployment-Integrating Customer Requirements into Product Design” (Cambridge, MA: Productivity Press, 1990). Also in Quality Deployment
  • Akao An instruction to quality function development, Cambridge. 1990.
  • AHP가중치 결정에서의 다수 전문가 의견종합 방법
    김성철 어하준 한 국경영과학회지, 제 19권, 제 32호, pp. 41-51 [1994]
  • 박사
    "신제품 개발에 관한 연구"
    전금 우석대학교 대학원, pp. 11∼15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