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가치 충돌과 소비자 내적갈등 = Retail Environment Changes and Consumers Value Conflict: Three Essays on the Impact of Globalization, Concentration, and Personalization

이진명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가치 충돌과 소비자 내적갈등 = Retail Environment Changes and Consumers Value Conflict: Three Essays on the Impact of Globalization, Concentration, and Personaliza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q 방법론
  • 가치 충돌
  • 대형마트 및 ssm 규제
  • 소비자 갈등
  • 위치기반 모바일 커머스
  • 유통환경 변화
  • 텍스트 마이닝
  • 해외직접구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916 0

0.0%

'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가치 충돌과 소비자 내적갈등 = Retail Environment Changes and Consumers Value Conflict: Three Essays on the Impact of Globalization, Concentration, and Personalization' 의 참고문헌

  • 형태소 및 구문 모호성 축소를 위한 구 문단위 형태소의 이용
    이용석 이현영 황이규 정보과학회논문지:소프트웨어 및 응용, 27(7),784-793 [2000]
  • 해외직구 규모 아직 작지만 소비시장 장벽 허물 어지고 있다
    강중구 이혜림 LG경제연구원 [2014]
  • 한국소비자원,보도자료:해외직구 30% 정도 싸다고 느끼나,상당수는 불만?피해 경험
    2014년 7월 4일 [2014]
  • 한국경제연구원,연구보고서:대형 유통업체는 경쟁을 해치는가?
    -대형 유통업체 규제에 대한 경쟁정책적 분석 [2010]
  • 한국경제년 4월 6일),온라인쇼핑,대형마트 제쳤다
    작년 47조로‘유통1위’등극 [2015]
  • 한국, 미국, 스웨덴 소비자의 이타적 책무감과 윤리적 기업제품 구매성향 비교
    김선우 소비자정책교육연구,9(4),29-54 [2013]
  • 한국 유권자의 상충적(Ambivalent)태도와 투표선택경로 에 관한 연구
    김연숙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한국 소비자의 가치체계연구:궁극적 가치와 소비신념의 가치구조를 중심으로
    김흥규 광고학연구,9(4),57-82 [1998]
  • 한국 생태시티즌십(ecological citizenship)인식유형에관한경험적연구
    박순열 ECO,14(2),7-52 [2010]
  • 한국 규제정책의 가치갈등과 그 해결방안의 모색
    한인근 사회과 학논집,26(2),17-32 [2007]
  •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산업연구시리즈:소비패턴 변화가 유통채널에미치는 영향,제13호 [2008]
  • 평가차원에서 기술차원으로: 태도차원의 변형생성과정
    박영석 이수원 한국심리학회 사회 및 성격,4(1),155-181 [1988]
  • 통계청년 4월 29일)
    2015년 1/4분기 및 온라인쇼핑동향 [2015]
  • 키어절을 이용한 새로운 한국어 구문분석
    오진영 차정원 정보과 학회논문지:소프트웨어 및 응용,49(10),600-608 [2013]
  • 진입‧퇴출의 창조적 파괴과정과 총요소생산성 증가에 대 한 실증분석
    한진희 KDI정책연구,25(2),3-53 [2003]
  • 중앙일보년 4월 23일)
    ‘해외직구’로 알뜰살림 ‘스트라이크’ [2014]
  • 중립태도의 두 유형: 정적감정과 부적감정이 부재할 때와 공존할때의 차이
    이수원 이영훈 대학생활연구,16,109-127 [1998]
  • 정태환 외 공역(2001),현대 사회학 이론,서울
    Turner,J.H. 나남 [1997]
  • 정보통신정책연구원,IT의 사회,문화적 영향 연구:21세기 한국메가트렌드 시리즈
    인터넷 관련 통계 개선방안 [2005]
  • 저축 동기의 위계구조에 관한 네트워크 분석
    이윤호 소비자학연 구,22(1),167-198 [2011]
  • 인터넷쇼핑몰의 지각요인 특성이 고객만족과 고객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효식 경영논총,23,83-108 [2002]
  • 인터넷 혁명과 세계화
    신현종 영남대학교 출판부 [2000]
  • 인적자원개발 담당자의 정의에 대한 인식 유형
    백평구 주관성연구, (24),45-61 [2012]
  • 의사결정 과정과 통합적 복잡성:다원적 가치갈등 과 역할과의 관계
    구자숙 민경환 한국심리학회지:사회 및 성격,15(2),1-17 [2001]
  • 박사
  • 유통서비스 기업의 마케팅문화에 관한 연구
    권현철 박종오 설봉식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179-194 [2005]
  • 유통관리
    오영애 학현사 [2010]
  • 온라인 해외직접구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이용동기에 대한 연구
    이성호 e-비즈니스연구,15(6),39-55 [2014]
  • 박사
  • 영화계의 ‘굿 다운로더(good downloader) 캠페인’에 대한 수용태도 연구
    김정섭 주관성연구,(25),57-74 [2012]
  • 심리적 갈등의 유형과 관리방법에 관한 연구
    박호숙 한국조직학 회보,3(1),27-62 [2006]
  • 신영증권산업리포트
    병행수입 & 해외직구의 모든 것 [2014]
  • 신세계 미래정책연구소
    2014년 유통업 전망 보고서 [2014]
  • 식품구매자의 습관적 구매형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함병은 식품 유통연구,22(2),135-157 [2005]
  • 시장경영진흥원
    대형마트 성장이 전통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보고서 [2011]
  • 스마트혁명 시대 빅데이터 활용과 프라이버시 사이의 충돌에 관한 연구
    이용수 경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박사
  • 스마트기술 경험에서의 효용,비효용 연구
    최아영 서울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4]
  • 소비자의 혁신수용성에 따른 집단간 Ambivalence 차이에 관한 연구:비내구재 신제품을 중심으로,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신종원․김원규․성열용․한창용(2013),대형유통업체 구매협상력의 효 과분석
    신승훈 산업연구원 [2003]
  •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연구
    심영 소비자학연구,20(2), 81-119 [2009]
  • 소매업체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탐색적 연구: 부산지역 대형할인점을 중심으로
    이동대. 마케팅관리연구, 9(10),47-78 [2004]
  • 박사
    세계화와 국내갈등에 관한 연구
    황인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세계화와 국가의 역할에 대한 고찰
    장성호 한국정치학회보,12(3), 101-119 [2005]
  • 서울경제년 2월 13일),‘제2의 TV'?스마트폰 평균 이용시간
    하루에 얼마나? [2015]
  • 박사
  • 상황요인이 양가감정과 심리적 갈등의 관계에 미치는 영 향
    장유진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 복합적 텍스트 분석을 이용한 포털 댓글에 관한 연구 - 17개 태동령 선거 기간 미디어 ‘다음’에 게시된 광운대 BBK 동영상
    박한우 이연옥 한국자료분석학회,11(2),731-744 [2009]
  • 민경환,김명선,김영진 역(2011),심리학개론
    Gilbert,D.T. Schacter,D.L. Wegner,D.M. 서울:시그마프레스 [2009]
  • 미시경제학
    이준구 문우사 [2013]
  • 문화일보년 11월 21일)
    ‘대형마트 규제 강화에 반대’52% [2012]
  • 머니투데이년 11월 7일).SSM 규제 역부족
    뛰는 법 위에 나는 유통대기업 [2014]
  • 매일경제년 1월 9일)
    IT강국 걸맞은 해외직판 新실크로드 열자 [2015]
  • 매일경제년 11월 8일),‘10원이라도 더싸게’5만개 취급...한국형 할인점
    생활 속으로 [2013]
  • 디지털타임스년 7월 30일),지난해 해외특송 수입액 15조원 돌파
    ’해외직구‘인기 힘입어 [2014]
  • 디지에코,조사보고서:모바일 커머스 시대,상거래의 모습은 어떻게바뀌나?디지털타임스(2014년 7월 4일)
    외국인 직구 K몰24운영 [2013]
  • 대형유통점과 중소유통점 간의 상생협력 :갈등이슈와 규제방안의 검토를 중심으로
    임영균 유통연구,12(5),125-151 [2007]
  • 대형유통업체와 납품업체간 거 래공정화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 연구
    염규석 유진희 임영균 최원홍 공정거래위원회 [2007]
  • 대형소매점 영업제한의 경제적 효과
    정진욱 최윤정 2013경제학 공동학술대회 발표 논문 [2013]
  • 대형소매점 규제의 해외동향과 정책대응, 이슈 & 진단 40호
    신기동 이성룡 이수진 경기개발연구원 [2012]
  • 대형마트/SSM 출점 및 영업규제 대응에 따른 상생모델방안
    박한혁 프랜차이즈경영연구,3(2),79-102 [2013]
  • 대형마트-SSM규제, 과연 공정한가
    최승재 월간경영계,397,8-11 [2012]
  • 대형마트 영업제한의 전통시장 매출 증대에 대한 영향 분석
    김범식 조달호 서울연구원 [2012]
  • 대형마트 영업규제와 소비자후생
    허민영 소비자정책동향,46,1-18 [2013]
  • 대형마트 영업규제 정책이 실제 소형가게의 매출 을 증가시켰는가?
    권영선 이은주 2014SCM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논문 [2014]
  •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SSM) 영업규제와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에대한 인식 조사
    천혜정 사회과학연구논총,29(1),383-416 [2013]
  • 대한상공회의소,해외직접구매 이용 실태조사
    2013년 8월 5일 [2013]
  • 대기업 유통자본 규제를 위한 국내 규제조치와 WTO 서비스무역협정에 관한 일반협정(GATS) 불일치 여부에 관한 연구
    김우형 법학연구,53(4),177-198 [2012]
  • 기업형 슈퍼마켓(SSM) 규제 입법논리의 문제점
    신석훈 한국경제 연구원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선호 유형
    최원주 주관성연구, (21),71-88 [2010]
  • 구조방정식모형으로 논문쓰기
    홍세희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 구조방정식과 다중집단 구조방정식을 활용한 정서지능의 효과성 연구
    오숙영 한국교육학연구,18(1),189-227 [2012]
  • 광고성 문자 메시지에 대한 프라이버시 침해 우 려가 모바일광고 콘텐츠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이경렬 정만수 한국광고홍보학보, 13(1),163-197 [2001]
  • 관세청,보도자료:해외직구,2014년 또 다시 사상 최대 규모-구매국가 및 품목은 더욱 다양화
    2014년 5월 20일 [2015]
  • 공공갈등의 관리 과제와 해법
    홍준형 법문사 [2008]
  • 경향신문년 10월 3일),‘내 이름은 빅브러더
    정부 권력이 날 통해나오는 거 부정 못할 걸’ [2013]
  • 개정된 가치묘사지문지(PVQ-R) 한국판 타당도 연구
    이영호 최정원 한국심리학회지,33(3),553-590 [2014]
  • 갈등관리와 협상전략론
    천대윤 선학사 [2005]
  • 갈등관리
    장동운 무역경영사 [1993]
  • ․Leydesdorff,L.,한국어의 내용분석을 위한 KrKwic프 로그램의 이해와 적용:Daum.net에서 제공된 지역혁신에 관한 뉴 스를 대상으로
    박한우 JournalofKorean Data AnalysisSociety,6(5), 1377-1387 [2004]
  • “해외 직구 이용 점점 증가할 것”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똑똑한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 ‘해외 직구’,전체 66.7% [2014]
  • ‘빅데이터’관련 신문기사의 의미연결망 분석
    권상희 최윤정 사이 버 커뮤니케이션 학보,31(1),241-286 [2014]
  • Zhu,Y.& Li,Y.(2006).TheInformatization DevelopmentTrend ofChinese Retailing. In Service Systems and ServiceManagement,2006InternationalConference,1,467-471.
  • Xu,H.,Teo,H.H.& Tan,B.(2005).Predicting the Adoption ofLocation-Based Services: the Role of Trust and PerceivedPrivacyRisk.ICIS2005Proceedings,71.
  • Xu,H.,Luo,X.R.,Carroll,J.M.& Rosson,M.B.(2011).ThePersonalization Privacy Paradox: An Exploratory Study ofDecision Making Process for Location-Aware Marketing. DecisionSupportSystems,51(1),42-52.
  • Wyse,J.(2008).RetrievalOptimization forServer-BasedRepositoriesin Location-Based Mobile Commerce.Advanced Principles forImproving Database Design,SystemsModeling,and SoftwareDevelopment,255-281.
  • Wrigley,N.& Lowe,M.(2010).OECD Report:TheGlobalizationofTradeinRetailServices.Arbeitspapier.Paris.
  • Woodruff, R. B. (1997). Customer value: The next source for competitive advantag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5(2), 139-153.
  • Westin,A.F.(1967).PrivacyandFreedom,New York:Atheneum.
  • Westbrook,R.A.& Oliver,R.L.(1991).The Dimensionality ofConsumption Emotion Ptterns and Consumer Satisfaction. Journalofconsumerresearch,18(1),84-91.
  • UniversityofPennsylvania,Ur,B.,Leon,P.G.,Cranor,L.F.,Shay,R.& Wang,Y.(2012). Smart,Useful,Scary,Creepy:PerceptionsofOnlineBehavioralAdvertising.SOUPS '12ProceedingsoftheEighthSymposiumonUsablePrivacyandSecurity,Vatanparast,R.& Asil,M.(2007).Factors Affecting the Use ofMobileAdvertising,InternationalJournalofMobileMarketing,2(2).
  • Turow,J.,andKing,J.,Hoofnagle,C.J.,Bleakley,A.& Hennessy,M. (2009). Americans Reject Tailored Advertising and ThreeActivitiesthatEnableIt,Annenberg SchoolforCommunication.
  • Thornton,J.R.(2011).Ambivalent or Indifferent? Examining theValidity of an Objective Measure of Partisan Ambivalence. PoliticalPsychology,32(5),863-884.
  • Thompson,M.M.,Zanna,M.P.& Griffin,D.W.(1995).Let’snotbeIndifferentabout(Attitudinal)Ambivalence.Attitude strength:Antecedentsandconsequences,4,361-386.
  • Tetlock, P. E. (1986). A Value Pluralism Model of IdeologicalReasoning.Journalofpersonality and socialpsychology,50(4),819.
  • Swilley,E.& Hofacker,C.F.(2006).Defining MobileCommerceinaMarketing Context.InternationalJournalofMobile Marketing,1(2),18-23.
  • Sutanto,J.,Palme,E.,Tan,C.H.& Phang,C.W.(2013).AddressingthePersonalization?Privacy Paradox:An EmpiricalAssessmentfrom aField Experimenton SmartphoneUsers.MisQuarterly,37(4),1141-1164.
  • Surprenant, C. F. & Solomon, M. R. (1987). Predictability andPersonalizationin theServiceEncounter.JournalofMarketing,86-96.
  • Sundar,S.S.,Kang,H.,Wu,M.,Go,E.& Zhang,B. (2013). Unlocking the Privacy Paradox:Do Cognitive Heuristics HoldtheKey?.InCHI'13ExtendedAbstractsonHumanFactorsinComputingSystems,811-816.ACM.
  • Stern,P.C.,Dietz,T.,Abel,T.D.,Guagnano,G.A.& Kalof,L. (1999).A Value-Belief-Norm Theory of Support for SocialMovements:The Case of Environmentalism.Human ecologyreview,6(2),81-97.
  • Song,T.H.,Lim,K.M.& Yoo,S.H.(2015).EstimatingthePublic’sValueofImplementing theCO2 EmissionsTrading SchemeinKorea.EnergyPolicy,83,82-86.
  • Smith,H.J.,Milberg,S.J.& Burke,S.J.(2011).InformationPrivacyMeasuing Individuals’Concerns aboutOrganizationalPractices,MIS Quarterly,20(2),167-196.
  • Shinebourne,P.(2009).Using Q method in Qualitative Research. InternationalJournalofQualitativeMethods,8(1),93-97.
  • Sheth, J. N., Newman, B. I., & Gross, B. L. (1991). Why we buy what we buy: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2(2), 159-170.
  • Sheng,H.,Nah,F.F.H.& Siau,K.(2008).An ExperimentalStudyon Ubiquitous Commerce Adoption:Impact of Personalizationand Privacy Concerns.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InformationSystems,9(6),15.
  • Shaw, D. & Shiu, E. (2003). Ethics in Consumer Choice: aMultivariate Modelling Approach. European Journal ofMarketing,37(10),1485-1498.
  • Schwartz의 보편적 가치이론의 적용 타당성연구: 한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김연신 최한나 한국심리학회지,23(1),1-16 [2009]
  • Schwartz와 Bilsky의 보편적 가치구조 이론에 대한 방법적 비판 : SSA의 적용
    조남국 한국심리학회지,8(2),55-69 [1994]
  • Schwartz,S.H.,Melech,G.,Lehmann,A.,Burgess,S.,Harris,M.&Owens,V.(2001).Extending theCross-culturalValidity oftheTheory ofBasic Human Values with a DifferentMethod ofMeasurement. Journal of Cross Cultural Psychology, 32,519-542.
  • Schwartz,S.H.,Cieciuch,J.,Vecchione,M.,Davidov,E.,Fischer,R.,Beierlein,C.& Konty,M.(2012).Refining theTheoryofBasicIndividualValues.Journalofpersonalityand socialpsychology,103(4),663.
  • Schwartz,S.H.(1994).AreThereUniversalAspectsin theContentandStructureofValues?JournalofSocialIssues,50,19?45.
  • Schwartz,S.H.(1992).Universals in the Contentand Structure ofValues: Theoretical Advances and Empirical Tests in 20Countries.Advances in experimentalsocialpsychology,25(1),1-65.
  • Schwartz,S.H.& Sagiv,L.(1995).Identifying CultureSpecifics intheContentandStructureofValues.JournalofCross-CulturalPsychology,26,92-116.
  • Schwartz,S.H.& Boehnke,K.(2004).Evaluating the Structure ofHuman Values with Confirmatory FactorAnalysis.JournalofResearchinPersonality,38,230?255.
  • Schroder, M. J. & McEachern, M. G. (2004). Consumer ValueConflictsSurroundingEthicalFoodPurchaseDecisions:aFocuson AnimalWelfare.InternationalJournalofConsumerStudies,28(2),168-177.
  • Rook, D. W. (1987). The Buying Impulse. Journal of consumerresearch,189-199.
  • Rokeach,M.(1973).The Nature ofHuman Values (Vol.438).NewYork:Freepress.
  • Ratneshwar, S., Mick, D. G., and Huffman, C., Routledge:London,9-35. Jackson,T.(2005).Motivating Sustainable Consumption.ReportfortheSustainableDevelopmentResearchNetwork.
  • Ratner, C. (2002). Subjectivity and Objectivity in QualitativeMethodology. In Forum Qualitative Sozialforschung/Forum:QualitativeSocialResearch.3(3).
  • Rapp,A.,Baker,T.L.,Bachrach,D.G.,Ogilvie,J.& Beitelspacher,L.S.(2015).PerceivedCustomerSowroomingBehaviorandtheEffect on Retail Salesperson Self-Efficacy and Performance. JournalofRetailing.InPress.
  • Rafee, A. (2004). The Key to Targeting Lies in User's RealBehavior",New MediaAge,13,p.17.
  • Priester,J.R.,Petty,R.E.& Park,K.(2007).Whence UnivalentAmbivalence? From the Anticipation ofConflicting Reactions. JournalofConsumerResearch,34(1),11-21.
  • Priester,J.R.& Petty,R.E.(1996).TheGradualThresholdModelofAmbivalence: Relating the Positive and Negative Bases ofAttitudestoSubjectiveAmbivalence.Journalofpersonalityandsocialpsychology,71(3),431.
  • Preacher,K.J.& Hayes,A.F.(2004).SPSS andSAS ProceduresforEstimating Indirect Effects in Simple Mediation Models. Behavior research methods,instruments,& computers,36(4),717-731.
  • Popping, R. (2000). Computer-assisted Text Analysis. London,ThousandOaks:SagePublications.
  • Pollak, S., Coesemans, R., Daelemans, W. & Lavra?, N. (2013). Detecting Contrast Patterns in Newspaper Articles byCombining Discourse Analysis and TextMining.Pragmatics,21(4),674-683.
  • Ploderer,B.,Smith,W.,Howard,S.,Pearce,J.& Borland,R.(2012). ThingsYouDon'tWanttoKnow aboutYourself:AmbivalenceaboutTracking andSharing PersonalInformationforBehaviourChange. In Proceedings of the 24th AustralianComputer-HumanInteractionConference,489-492.ACM.
  • Piron, F. (2002). International Outshopping and Ethnocentrism. EuropeanJournalofMarketing,36(1/2),189-210.
  • Penz,E.& Hogg,M.K.(2011).The Role ofMixed Emotions inConsumerBehaviour:Investigating Ambivalencein Consumers'Experiences of Approach-Avoidance Conflicts in Online andOffline Setting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5(1/2),104-132.
  • Paranyushkin,D.(2011).VisualizationofText’sPolysingularity UsingNetworkAnalysis.PrototypeLetters,2(3),256-278.
  • Pappas, I. O., Giannakos, M. N. & Chrissikopoulos, V. (2012). Personalized Services in Online Shopping: Enjoyment andPrivacy.In Information Society (i-Society),2012 InternationalConference,168-173.IEEE.
  • Papaoikonomou,E.,Ryan,G.& Ginieis,M.(2011).TowardsaHolisticApproach ofthe Attitude BehaviourGap in EthicalConsumerBehaviours: Empirical Evidence from Spain. InternationalAdvancesinEconomicResearch,17(1),77-88.
  • Paine,C.,Reips,U.D.,Stieger,S.,Joinson,A.& Buchanan,T. (2007).InternetUsers’Perceptions of ‘Privacy Concerns’and‘Privacy Actions’.International Journal ofHuman-ComputerStudies,65(6),526-536.
  • Otnes, C., Lowrey, T. M. & Shrum, L. J. (1997). Toward anUnderstanding ofConsumerAmbivalence.JournalofConsumerResearch,24(1),80-93.
  • Olsen, S. O., Wilcox, J. & Olsson, U. (2005). Consequences ofAmbivalence on Satisfaction and Loyalty. Psychology &Marketing,22(3),247-269.
  • Oliver,R.L.(1980).A Cognitive Modelof the Antecedents andConsequences ofSatisfaction Decisions.Journalofmarketingresearch,460-469.
  • Ojala, M. (2008). Recycling and Ambivalence Quantitative andQualitative Analyses of Household Recycling among YoungAdults.EnvironmentandBehavior,40(6),777-797.
  • O2O(Online-To-Offline) 동향과 시사점
    김대건 정보통신방송정책, 26(22),1-20 [2014]
  • Nowlis, S. M., Kahn, B. E. & Dhar, R. (2002). Coping withAmbivalence:The Effect of Removing a NeutralOption onConsumer Attitude and Preference Judgments. Journal ofConsumerResearch,29(3),319-334.
  • Noble,S.M.,Griffith,D.A.& Weinberger,M.G.(2005).ConsumerDerived Utilitarian Value and Channel Utilization in aMulti-channelRetailContext.Journal ofBusiness Research,58(12),1643-1651.
  • Newman,M.(2004).WhoistheBestConnected Scientist?A Studyof Scientific Coauthorship Networks. Complex networks,337-370.
  • Mucchi?Faina,A.& Pagliaro,S.(2008).MinorityInfluence:TheRoleofAmbivalencetowardtheSource.EuropeanJournalofSocialPsychology,38(4),612-623.
  • Monge,P.R.& Contractor,N.S.(2003).TheoriesofCommunicationNetworks.OxfordUniversityPress.
  • Milne,G.R.& Boza,M.E.(1999).TrustandConcerninConsumers’Perceptions of Marketing Information Management Practices. JournalofinteractiveMarketing,13(1),5-24.
  • Miller,N.E.(1944).ExperimentalStudies ofConflict.New York:RonaldPress.
  • Mick, D. G. & Fournier, S. (1998). Paradoxes of Technology:ConsumerCognizance,Emotions,andCopingStrategies.JournalofConsumerResearch,25(2),123-143.
  • McNair,M.P.(1958),“SignificantTrends and Developments in thePostwarPeriod,”inA.B.Smith(ed.),CompetitiveDistributionina Free, High-level Economy and its Implications for theUniversity,PA:UniversityofPittsburghPress.1-25.
  • Malhotra,N.K.,Kim,S.S.& Agarwal,J.(2004).InternetUsers'InformationPrivacyConcerns(IUIPC):theConstruct,theScale,and a Causal Mode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15(4),336-355.
  • Luomala,H.T.,Laaksonen,P.& Leipamaa,H.(2004).How DoConsumers Solve Value Conflicts in Food Choices? AnEmpiricalDescriptionandPointsforTheory-Building.AdvancesinConsumerResearch,31,564-570.
  • Lewin,K.(1935).A Dynamic Theory ofPersonality.New York:McGraw-Hill.
  • Levy,A.S.,Fein,S.B.& Schucker,R.E.(1996).PerformanceCharacteristics of Seven Nutrition LabelFormats.JournalofPublicPolicy& Marketing,1-15.
  • Lee,S. K. (2011). Tax Competition Based on the Cross-BorderPurchase by Consumers in a Stackelberg Game.JournalofKoreatrade,15(1),21-46.
  • Lee,N.& Kwon,O.(2015).A Privacy-Aware Feature SelectionMethod for Solving the Personalization?Privacy Paradox inMobile Wellness Healthcare Services. Expert Systems withApplications,42(5),2764-2771.
  • Lee,J.M.& Rha,J.Y.(2013),TheEffectofPrivacy ConcernsandConsumerTruston ConsumerResponse to Online BehavioralAdvertising for Travel Products, International Journal ofTourism Sciences,13(3),1-29.
  • Lee,C.H.& Cranage,D.A.(2011).Personalisation?PrivacyParadox:The Effects of Personalisation and Privacy Assurance onCustomer Responses to Travel Web Sites. TourismManagement,32(5),987-994.
  • Lazaris, C. & Vrechopoulos, A. (2014). From Multichannel to"Omnichannel"Retailing:Review oftheLiteratureand CallsforResearch.In 2n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temporaryMarketingIssues,(ICCMI).
  • Lavine,H.,Thomsen,C.J.,Zanna,M.P.& Borgida,E.(1998).Onthe Primacy ofAffectin the Determination ofAttitudes andBehavior: The Moderating Role of Affective-CognitiveAmbivalence.Journalofexperimentalsocialpsychology,34(4),398-421.
  • L-CRM과 이를 활용한 모바일 광고시장 연구의 의의
    양희동 황세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2010]
  • Kline,R.B.(2011).ConvergenceofStructuralEquationModeling andMultilevelModeling.In M.Williams and W.P.Vogt(Eds),Innovationinsocialresearchmethods.LosAngeles:Sage.
  • Katz,I.(1981).Stigma: A Social Psychology Analysis.Hellsdale:Eribaum.
  • Kaplan,K.J.(1972).On the Ambivalence-Indifference Problem inAttitudeTheoryandMeasurement:A SuggestedModificationofthe Semantic Differential Technique. Psychological Bulletin,77(5),361.
  • Kanbur,R.& Keen,M.(1993).Jeux sansfrontieres:Tax CompetitionandTax Coordination when CountriesAifferin Size.AmericanEconomicReview 83,877?892.
  • Kamakura, W. A. & Novak, T. P. (1992). Value-SystemSegmentation: Exploring the Meaning of LOV. Journal ofconsumerresearch,119-132.
  • Kahle, L. R., Beatty, S. E. & Homer, P. (1986). AlternativeMeasurement Approaches to Consumer Values: the List ofValues (LOV)and Values and Life Style (VALS).Journalofconsumerresearch,405-409.
  • Junglas, I. A. & Spitzmuller, C. (2005). A Research Model forStudying Privacy Concerns Pertaining to Location-BasedServices.In System Sciences,2005.HICSS'05.Proceedingsofthe38thAnnualHawaiiInternationalConference,180.IEEE.
  • Johnson, S. C. (1967). Hierarchical Clustering Schemes. Psychometrika,32(3),241-254.
  • Jarvenpaa,S.L.& Lang,K.R.(2005).Managing the ParadoxesofMobile Technology.Information Systems Management,22(4),7-23.
  • Huffman,C.,Ratneshwar,S.& Mick,D.G.(2000)."ConsumerGoalStructures and GoalDetermination Processes:An IntegrativeFramework," in The Why of Consumption: ContemporaryPerspectives on ConsumerMotives,Goals,and Desires,eds.
  • Hsieh, H. F., & Shannon, S. E. (2005). Three approaches to qualitative content analysis. Qualitative Health Research, 15(9), 1277-1288.
  • Hong,S.,Malik,M.L.& Lee,M.K.(2003).Testing Configural,Metric,Scalar,and LatentMean InvarianceAcrossGendersin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a Non-Western Sample. Educationalandpsychologicalmeasurement,63(4),636-654.
  • Holbrook,M.B.,& Hirschman,E.C.(1982).TheExperientialAspectsofConsumption: ConsumerFantasies,Feelings,andFun.JournalofConsumerResearch,132-140.
  • Holbrook,M.B.(1999).ConsumerValue:aFramework forAnalysisandResearch.PsychologyPress.
  • Holbrook,A.L.& Krosnick,J.A.(2005).Meta-psychologicalversusOperative Measures of Ambivalence: Differentiating theConsequences of Perceived Intra-psychic Conflict and RealIntra-psychic Conflict. Ambivalence and the structure ofpoliticalopinion,73-104.
  • Holbrook, M. B.(2006), "Consumption experience, customer value, and subjective personal Introspection: An illustrative photographic essa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9(6), 714-725.
  • Hofstede,G.(1980).Cultureand Organizations.InternationalStudiesofManagement& Organization,15-41.
  • Hoffman, D. L., Novak, T. P. & Peralta, M. (1999). BuildingConsumer TrustOnline.Communications ofthe ACM,42(4),80-85.
  • Hermans,F.,Kok,K.,Beers,P.J.& Veldkamp,T.(2012).AssessingSustainabilityPerspectivesinRuralInnovationProjectsUsingQ?Methodology.SociologiaRuralis,52(1),70-91.
  • Hartman,P.(1994).Resolving Conflictsbetween Endangered Speciesand Man:Case Study-The Reintroduction ofGray Wolves toYellowstone National Park and Central Idaho. Environs:EnvironmentalLaw & PolicyJournal,18(2),88.
  • Hanze, M. (2001). Ambivalence, Conflict, and Decision Making:Attitudes and Feelings in Germany towards NATO's MilitaryIntervention in the Kosovo War.European JournalofSocialPsychology,31(6),693-706.
  • Hair,J.F.,Anderson,R.E.,Taltam,R.L.& Black,W.C.(1998). Multivariate Data Analysis with Readings, 5th ed. Prentice-Hall:EnglewoodCliffs,NJ.
  • Guo,X.,Sun,Y.,Yan,Z.& Wang,N.(2012).Privacy-PersonalizationParadox in Adoption ofMobileHealth Service:The MediatingRoleofTrust.PACIS2012Proceedings.
  • Gordon,R.H.& Nielsen,S.B.(2001).Tax Evasion in an OpenEconomy:Value-added vs.IncomeTaxation.JournalofPublicEconomics,66(2),173-97.
  • Goolsbee,A.(2000).In a World without Borders:The Impact ofTaxeson InternetCommerce.QuarterlyJournalofEconomics,115,561?576.
  • Gomez-Herrera,E.,Martens,B.& Turlea,G.(2014).TheDriversandImpediments for Cross-Border E-Commerce in the EU. InformationEconomicsandPolicy,28,83-96.
  • Goetz,S.J.& Swaminathan,H.(2006).Wal?MartandCounty WidePoverty.SocialScienceQuarterly,87(2),211-226.
  • Glasser,W.(1998).Choice Theory:A New Psychology ofPersonalFreedom.New York:HarperCollins.
  • Freeman, L. C. (1979). Centrality in Social Networks ConceptualClarification.Socialnetworks,1(3),215-239.
  • Fornell. C., & Larcker. D. F. (1981).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50.
  • Festinger,L.A.(1957).Theory ofCognitive Dissonance.Stanford:StanfordUniversityPress,Fischer, S. (2003). Globalization and its Challenges. AmericanEconomicReview,93(2).1-30.
  • Feldman, R., & Sanger, J. (2007). The text mining handbook:advancedapproachesinanalyzing unstructureddata.CambridgeUniversityPress.
  • Fan,W.,Wallace,L.,Rich,S.& Zhang,Z.(2006).TappingthePowerofTextMining.CommunicationsoftheACM,49(9),76-82.
  • Elliot,A.J.& Thrash,T.M.(2002).Approach-AvoidanceMotivationin Personality: Approach and Avoidance Temperaments andGoals.Journalofpersonalityandsocialpsychology,82(5),804.
  • Eastlick,M.A.,Lotz,S.L.& Warrington,P.(2006).UnderstandingOnline B-to-C Relationships:An Integrated ModelofPrivacyConcerns, Trust, and Commitment. Journal of BusinessResearch,59(8),877-886.
  • Eagly,A.H.& Chaiken,S.(1993).The psychology ofattitudes. HarcourtBraceJovanovichCollegePublishers.
  • Donthu,N.& Garcia,A.(1999).The InternetShopper.Journalofadvertising research,39,52-58.
  • Dmitrovic,T.& Vida,I.(2007).An Examination ofCross-BorderShoppingBehaviourinSouth-EastEurope.EuropeanJournalofMarketing,41(3/4),382-395.
  • Dinev,T.& Hart,P.(2006).AnExtendedPrivacyCalculusModelforE-Commerce Transactions. Information Systems Research,17(1),61-80.
  • Danowski,J.(1993).Network AnalysisofMessageContent.In W.D. Richards & G.A. Barnett, eds. Progress in CommunicationScience,XII:198-221.Norwood,NJ:AblexPublishing.
  • Curry,R.,Barry,J.& McClenaghan,A.(2013).Northern Visions?Applying Q methodology to Understand StakeholderViews onthe Environmentaland Resource Dimensions ofSustainability. Journal ofEnvironmental Planning and Management,56(5),624-649.
  • Cuppen,E.,Breukers,S.,Hisschemoller,M.& Bergsma,E.(2010).QMethodology to SelectParticipants fora StakeholderDialogueonEnergyOptionsfrom BiomassintheNetherlands.EcologicalEconomics.69(3),579-591.
  • Culnan,M.J.(1993).How DidTheyGetMyName?:AnExploratoryInvestigation of Consumer Attitudes toward SecondaryInformationUse.Misquarterly,341-363.
  • Culnan,M.J.& Bies,R.J.(2003).Consumer Privacy:BalancingEconomic and Justice Considerations.Journalofsocialissues,59(2),323-342.
  • Craig,S.C.,Martinez,M.D.& Kane,J.G.(2005).Core Values,Value Conflict,and Citizens’Ambivalence aboutGay Rights. PoliticalResearchQuarterly,58(1),5-17.
  • CostelloW.T.& ZalkindS.S.(1963)PsychologyinAdministration. A ResearchOrientation.Textwith Integrated Readings. Prentice?Hall,INC.,EnglewoodCliffs.
  • Costarelli, S. & Colloca, P. (2004). The Effects of AttitudinalAmbivalence on Pro-environmental Behavioural Intentions. JournalofEnvironmentalPsychology,24(3),279-288.
  • Corbin,J.M.& Strauss,A.(1990).Grounded Theory Research:Procedures, Canons, and Evaluative Criteria. Qualitativesociology,13(1),3-21.
  • Cieciuch,J.C.& Schwartz,S.H.(2012).The NumberofDistinctBasic Values and Their Structure Assessed by PVQ-40. JournalofPersonalityAssessment,94,321-328.
  • Chellappa,R.K.& Sin,R.G.(2005).Personalization versusPrivacy:An EmpiricalExamination oftheOnlineConsumer’s Dilemma. InformationTechnologyandManagement,6(2-3),181-202.
  • Chambers,J.R.,Schlenker,B.R.& Collisson,B.(2013).IdeologyandPrejudice The Role ofValue Conflicts.Psychologicalscience,January3.1-10.
  • Carrington,M.J.,Neville,B.A.& Whitwell,G.J.(2014).LostinTranslation:ExploringtheEthicalConsumerIntention?BehaviorGap.JournalofBusinessResearch,67(1),2759-2767.
  • Carrington,M.J.,Neville,B.A.& Whitwell,G.J.(2010).WhyEthical Consumers Don’t Walk Their Talk: Towards aFramework for Understanding the Gap Between the EthicalPurchase Intentions and ActualBuying BehaviourofEthicallyMindedConsumers.JournalofBusinessEthics,97(1),139-158.
  • Carrigan, M. & Attalla, A. (2001). The Myth of the EthicalConsumer-DoEthicsMatterinPurchaseBehaviour?.Journalofconsumermarketing,18(7),560-578.
  • Carpenter,J.M.,Moore,M.& Fairhurst,A.E.(2005).ConsumerShopping Value for Retail Brands. Journal of FashionMarketing and Management.An InternationalJournal,9(1),43-53.
  • Carley,K.M.(1997).Network TextAnalysis:TheNetwork PositionofConcept.InC.W.Roberts.(ed.)TextAnalysisfortheSocialSciences: Methods for Drawing Statistical Inferences fromTextsandTranscripts,79-100.Mahwah,NJ:LawrenceErlbaumAssociates,Publishers.
  • Cacioppo,J.T.,Gardner,W.L.& Berntson,G.G.(1997).BeyondBipolarConceptualizationsandMeasures:TheCaseofAttitudesand Evaluative Space.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Review,1(1),3-25.
  • Burroughs,J.E.& Rindfleisch,A.(2002).Materialism and Wellbeing:A Conflicting Values Perspective.JournalofConsumerresearch,29(3),348-370.
  • Bui, M., Droms, C. M. & Craciun, G. (2014). The Impact ofAttitudinal Ambivalence on Weight Loss Decisions:Consequences and Mitigating Factors. Journal ofConsumerBehaviour,13(4),303-315.
  • Brown, S. (1996). Q Methodology and Qualitative Research. QualitativeHealthResearch,6(4),561-567.
  • Borgatti,S.P.,Everett,M.G.& Freeman,L.C.(2002).UcinetforWindows:SoftwareforSocialNetworkAnalysis.Harvard,MA:AnalyticTechnologies.
  • Bee, C. C. & Madrigal, R. (2013). Consumer Uncertainty: TheInfluence ofAnticipatory Emotions on Ambivalence,Attitudes,andIntentions.JournalofConsumerBehaviour,12(5),370-381.
  • Bauman,Z.(1991).Modernity and Ambivalence.thaca,N.Y.:CornellUniversityPress.
  • Baron, R. M., & Kenny, D. A. (1986).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6), 1173.
  • Barnes,S.B.(2006).A Privacy Paradox:SocialNetworking in theUnitedStates.FirstMonday,11(9).
  • Bardi,A.& Schwartz,S.H.(2013).8How doestheValueStructureUnderlie Value Conflict?.Values in Youth Sportand PhysicalEducation,137.
  • Barcellos,M.D.,Teixeira,C.M.& Venturini,J.C.(2014).PersonalValues Associated with PoliticalConsumption:an ExploratoryStudy with University Studentsin Brazil.InternationalJournalofConsumerStudies,38(2),207-216.
  • Awad,N.F.& Krishnan,M.S.(2006).ThePersonalization PrivacyParadox:an EmpiricalEvaluation ofInformation Transparencyand the Willingness to be Profiled Online forPersonalization. MIS quarterly,13-28.
  • Augsburger, D. W. (1992). Conflict Mediation Across Cultures:PathwaysandPatterns.WestminsterJohnKnoxPress.
  • Arrowsmith,J.& Marginson,P.(2006).TheEuropean Cross-BorderDimension toCollectiveBargaining in MultinationalCompanies. EuropeanJournalofIndustrialRelations,12(3),245-266.
  • Anderson, J. C., Gerbing, D. W. (1988).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Psychological bulletin, 103(3), 411.
  • Amason,A.C.& Schweiger,D.M.(1994).Resolving theParadox ofConflict, Strategic Decision Making, and OrganizationalPerformance. International Journal of Conflict Management,5(3),239-253.
  • Alreck, P. & Settle, R. B. (2002). Gender Effects on Internet,Catalogue and Store Shopping. The Journal of DatabaseMarketing,9(2),150-162.
  • Albertson,B.,Brehm,J.& Alvarez,R.M.(2005).2.AmbivalenceasInternalConflict.Ambivalence and the structure ofpoliticalopinion,PalgraveMacmillan.
  • Aguirregabiria, V.,Mira, P. & Roman, H. (2007). An EstimableDynamicModelofEntry,Exit,andGrowth in Oligopoly RetailMarkets.TheAmericaneconomicreview,97(2),449-454.
  • Agir, B., Calbimonte, J. P. & Aberer, K. (2014). Semantic andSensitivity Aware Location Privacy Protection forthe InternetofThings.In Privacy Online:Workshop on Society,PrivacyandtheSemanticWebPrivon2014.
  • Agarwal, S., Chomsisengphet, S., Ho, T. & Qian, W. (2013). Cross-BorderShopping:Do Consumers Respond to Taxes orPrices?.AvailableatSSRN 2262070.
  • A.T.Kearney (2013).The 2013 GlobalRetailE-Commerce Index:OnlineRetailisFrontandCenterintheQuestforGrow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