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태권도시범단의 성취목표성향과 자기관리, 운동몰입 및 공연만족의 구조적 관계

김남중 2015년
논문상세정보
' 태권도시범단의 성취목표성향과 자기관리, 운동몰입 및 공연만족의 구조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연만족
  • 성취목표성향
  • 운동몰입
  • 자기관리
  • 태권도시범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5 0

0.0%

' 태권도시범단의 성취목표성향과 자기관리, 운동몰입 및 공연만족의 구조적 관계' 의 참고문헌

  • 박사
  • 한국 태권도 시범단의 해외 순회시범이 국위선양과 스포츠 외교에 미친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남승현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1994]
  • 태권체조의 미적가치: 세계태권도한마당 태권체조부문 3연패 작품을 중심으로
    김보정 이계행 한국체육철학회지, 16(1), 129-140 [2008]
  • 태권도의 공연예술화 구성원리 탐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정재은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12]
  • 태권도 탐구논리
    안용규 서울: 대한미디어 [2006]
  • 태권도 지도자의 리더십 유형이 선수의 성취목표성향과 자아실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민원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7]
  • 태권도 시범의 공연예술로서 가능성 탐색.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곽택용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2012]
  • 태권도 시범단 인식에 따른 참여동기와 몰입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권경상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태권도 세계화 전개 과정에서 본 태권도시범史. 박사학위논문
    최광근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11]
  • 코치의 리더십 유형과 구성원의 성숙도 및 만족도가 집단 응집력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광석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0]
  • 체육계열 지망생의 성취목표성향이 자기관리와 스포츠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영환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9]
  • 직장이벤트 참여만족이 조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유규종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2]
  • 직업무용수의 성취목표성향과 자기관리가 무용몰입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송시윤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0]
  • 직업무용단원의 조직 커뮤니케이션과 조직몰입 및 무용공연 참여만 족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양출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인지행동 상담기법 개발 및 보급 보고서: 자기관리기법I
    김혜숙 박한샘 청소년 상담연구, 26, 13-43 [1996]
  • 유도지도자의 지도유형에 따른 운동 몰입, 스트레스, 탈진이 상해심리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신성득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9]
  • 운동선수들의 심리적 기술 검사지 개발
    유진 한국체육학회지, 35(3), 107-124 [1996]
  • 운동선수 자기관리 측정도구의 구조적 타당화와 인과모형 검증. 미간행박사학위논문
    허정훈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1]
  • 운동선수 자기관리 검사지(ASMQ) 개발
    허정훈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4(2), 95-109 [2003]
  • 운동몰입의 구성개념과 척도개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권성호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8]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적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출판사 [2013]
  • 예술 고등학교 무용 전공학생들의 자기관리와 학습몰입과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길진영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여가운동 참가자의 스포츠 참여동기, 각성추구, 정서의 요인이 스포츠 몰입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정용각 부산대학교 대학원 [1997]
  • 엘리트 태권도 시범단원의 성취목표성향과 몰입의 관계에서 심상유형의 매개효과. 석사학위논문
    박수인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15]
  • 스포츠 참여동기에 따른 태권체조 참여만족도 및 흥미도 관계. 석사학위논문
    김혜정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스쿼시선수의 훈련목표수준에 따른 선수의 자기관리 및 경기력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병혁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07]
  • 세계태권도연명 http://www
    wtf.org/ [2015]
  • 성취목표성향과 목표설정 유형이 동기적 행동 및 운동수행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성창훈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5]
  • 성취목표 성향성과 자기관리의 관계분석
    허정훈 체육과학연구, 15(3), 127-135 [2004]
  • 생활체육 참가자의 참가정도와 감각추구성향이 운동몰입에 미치는 영향
    소영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8(3), 21-36 [2007]
  • 배드민턴 동호인의 성취목표성향이 운동몰입과 운동만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윤기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미디어 심리학
    나은영 서울: 한나래 [2010]
  • 무용학습경력이 성역할 정체감과 무용수행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윤혜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1999]
  • 무용전공자의 완벽주의 성향이 자기효능감 및 공연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주 김정련 한국콘텐츠학회지, 10(2), 231-240 [2009]
  • 무용전공자의 무용몰입경험과 공연만족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구혜민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무용 공연예술의 활성화 방안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정정은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목표성향으로 예측한 스포츠 재미와 스트레스
    김병준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2(1), 125-140 [2001]
  • 멘토링과 라켓종목 선수의 자기관리, 조직몰입 및 운동만족의 관계
    성정아 명지대학교 일반대학원.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2012]
  • 마라톤 동호인들의 재미요인과 운동몰입이 운동중독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진호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2015]
  • 레슬링선수의 성취목표지향성, 자기관리 및스포츠자신감의 관계
    한태준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9(4), 35-52 [2008]
  • 대한태권도협회 http://www
    koreataekwondo.org/ [2015]
  • 대학태권도시범단의 참여와 스트레스, 자기효능감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이애연 목표대학교 대학원 [2010]
  • 대학운동선수의 성취목표성향이 승부근성 및 운동몰입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추수진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대학 운동선수의 자기관리가 운동몰입 및 운동만족에 미치는 영향
    소영호 조현익 한국체육학회지, 46(6), 205-218 [2007]
  • 국가대표급 태권도시범단원의 활동 유지와 자발적 이탈. 석사학위논문
    이종영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14]
  • 골프 참가자들의 심리적 몰입 경험에 따른 몰입 결정 요인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유송근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2003]
  • 고등학교 운동선수의 멘토링 경험과 자기관리 및 운동수행만족의 관계
    이승희 한국체육학회지, 49(5), 13-24 [2010]
  • 격투기 운동선수들의 자기관리가 운동만족 및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김종탁 대한무도학회지, 11(3), 305-318 [2009]
  • White, S. A., & Duda, J. L. (1994). The relationship of gender, level of sport involvement, and participation motivation to task and ego orient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25(1), 4-18.
  • Wells, A. (1988). Variations in mother's self-esteem in daily lif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5(4), 661-668.
  • Wankel, L. M. (1993). The importance of enjoyment to adherence and psychological benefits from physical activity.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hychology, 24, 151–169.
  • Wankel, L, M., & Kreisel, P. S. J. (1985). Factors underlying enjoyment in youth sports: Sport and age group differences. Journal of Sport Psychology, 7, 51-64.
  • Vealey, R. (1986). Conceptualization of sport-confidence and competitive orientation: Preliminary investigation and instrument development. Journal of Sport Psychology, 8, 221-246.
  • Trottier, A. N., Brown, G. T., Hobson, S. J., & Miller, W. (2002). Reliability and validity of the Leisure Satisfaction Scale (LSS–short form) and the Adolescent Leisure Interest Profile (ALIP). Occupational Therapy International, 9(2), 131-144.
  • Tolman, E. C. (1932). Purposive behavior in animals and men. Univ of California Press.
  • Tammen, V. V. (1996). Coach and athlete goal orientations: Congruence of orientations and affects on athlete satisfaction and commitment.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 Stephens, D., Bredemeier, B.J., Shields, D.L., & Ryan, M.K. (1992, June). Relation of motivational and leadership variables to temptation toplay unfairly. Paper presented at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Health, Fitness, and Physical Activity, Toronto.
  • Sports 심리학의 이해
    김병준 정청희 서울:도서출판금광 [1999]
  • Sport psychology and psychological skills perceive by coach and athletes in Korea: exploratory study
    유진 장덕선 서울 국제스포츠 과학학술대회 발표논문 [1998]
  • Smith, R. E., & Smoll, F. L. (1997). Coaching the coaches: Youth sports as a scientific and applied behavioral setting. Current Directions in Psychological Science, 16-21.
  • Smith, H. C.(1955). Psychology of Industrial Behavior. New York: McGraw Hill Book, 114-115.
  • Schmidt, G. W., & Stein, G. L. (1991). Sport Commitment: A model integrating enjoyment, dropout, and burnout.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3(3), 254-265.
  • Scanlan, T. K., Simons, J. P., Carpenter, P. J., Schmidt, G. W., & Keeler, B. (1993). The Sport Commitment model: Measurement development for the youth-sport domain.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5, 16-38.
  • Scanlan, T. K., Russell, D. G., Magyar, T. M., & Scanlan, L. A. (2009). Project on Elite Athlete Commitment (PEAK): III. An Examination of the External Validity Across Gender, and the Expansion and Clarification of the Sport Commitment Model.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31, 685-705.
  • Scanlan, T. K., Carpenter, P. J., Simons, J. P., Schmidt, G. W., & Keeler, B. (1993). An introduction to the sport commitment model.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5, 1-15.
  • Rusbult, C. E. (1980). Commitment and satisfaction in romantic associations: A test of the investment model.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16, 172-186.
  • Romzek, B. S. (1985). Work and New-Work Psychological Involvement, Adminstration and Society, 17(3), 273-285.
  • Roberts, G. C. (2001). Understanding the dynamics of motivation in physical activity: The influence of achievement goals, personal agency beliefs, and the motivational climate. In G. C. Roberts (Ed.), Advances in motivation in sport and exercise (pp. 1-50). Champaign, IL: Human Kinetics.
  • Riemer, H, A., & Chelladurai, P. (1998). Development of the Athlete Satisfaction Questionnaire (ASQ).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20, 127-156.
  • Perrin, B. (1979). Survey of Physical activity in the regional municipality of Waterloo. Recreation Research Review, 6(4), 48-52.
  • Papaioannou, A. G., Ampatzoglou, G., Kalogiannis, P., & Sagovits, A. (2008). Social agents, achievement goals, satisfac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in youth sport. Psychology of Sport and Exercise, 9(2), 122-141.
  • Nicholls, J.G. (1992). The general and the specific in the development and expression of achievement motivation. In G.C. Roberts (Ed.), Motivation in sport and exercise (pp. 3 1-56). Champaign, IL: Human Kinetics.
  • Nicholls, J. G.(1984). Achievement motivation: Conceptions of ability, subjective experience, task choice, and performance. Psychological Review, 91, 328–346.
  • Nicholls, J. G. (1989). The competitive ethos and democratic education. Cambridge, MA: Harvard University Press.
  • Neugarten, B. L., Havighurst, R. J., & Tobin, S. S. (1961). The measurement of life satisfaction. Journal of gerontology.
  • Miller, D. (1998). Enhancing adolescent competence: Strategies for calss room management. West/Wadsworth: An International Thmson Publishing Company.
  • Midgley, C., & Urdan, T. (2001). Academic self-handicapping and achievement goals: A further examination.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6, 61-75.
  • Medley, M. L.(1976). Satisfaction with life among persons sixty-five years and older: a casual model. Journal of Gerontology, 31, 448-455.
  • Maslow, A. H. (1954). Motivation and Personality. New York Harper and Brothers, 72-92.
  • Mahoney, M. J., Gabriel, T. J., & Perkins, T. S.(1987). Psychological skills and exceptional athletic performance. The Sport Psychologist, 1, 181-199.
  • Maehr, M. L., & Nicholls, J. G. (1980). Culture and achivement motivation: a scond look. in N. Warren(Ed.), Studies in cross-cultural psychology (pp.221-267). New York: Academic Press.
  • Maehr, M. L., & Braskamp, L. A. (1986). The motivation factor: A theory of personal investment, MA: D.C. Heath.
  • Locke, E. A. (1969). What is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4(4), 309-336.
  • Locke, E. A. (1966). The relationship of intentions to level of performance.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0, 60-66.
  • Lewin, K. (1938). The Conceptual Representation and the Measurement of Psychological Forces. Duke Univ. Press.
  • Kelley, H. H. (1983). Love and commitment. In H. H. Kelley, E. Berscheid, A. Christensen, J. H. Harvey, T. L. Huston, G. Levinger, E. McClintock, L. A. Peplau, & D. R. Petersen(Eds), Close relationship (pp. 265-314). New York: W. H. Freeman and Company.
  • Kelley, H. H. & Thibaut, J. W. (1978). Interpersonal relations: A theory of interdependence. New York: Wiley-Interscience.
  • Karatepe, O. M., Ogrhan U. & Ismet M. & Lejla H. & Lulu B. (2005). The effect selected individual characteristics on frontline employee performance and job satisfaction, Tourism Management, 27: 547-560.
  • Kanfer, F. H., & Gaelick, L. (1986). Self Management Methods. In Kanfer, F. H. & Goldstein, A. P.(3rd Eds.), Helping perple chang. N.Y. : Pergamon Press.
  • Kane, T. D., Marks, M. A., Zaccaro, S. J., & Blair, V. (1996). Self-efficacy, personal goals, and wrestlers' self-regulation. Journal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18, 36-48.
  • Kane, T. D., & Baltes, T. R. (2001). Causes and Consequences of free-set goals : An investigation of athletic self-regulation.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23, 55-75.
  • Jones, R. T., Nelson, R. E., & Kazdin, A. E. (1997). The role of external variables in self reinforcement: A review. Behavior Modification, 1, 147-178.
  • Jackson, S. (1992). Athletes in flow: A qualitative investigation of flow states in slite figure skaters. Journal of Applied Sport Psychology, 4, 161-180.
  • Huston, L., & Duda, J.L. (1992). Goal orientations, competitive level, and the endorsement of injurious acts in football. Manuscript submitted for publication.
  • Hunt, H. K. (Ed.). (1977).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No. 77-103). Marketing Science Institute.
  • Horley, J. (1984). Life Satisfaction, Happiness, and Morale: Two Problems with the Use of Subjective Weil-Being Indicators. The Gerontologist, 24(2), 124-127.
  • Herzberg, F., Snyderman, B. B., & Mausner, B. (1966). The Motivation to Work: 2d Ed. J. Wiley.
  • Gould, D. (1993). Goal setting for peak performance. In J. M. Wiliams(2nd Ed.), Applied sport psychology: personal growth to peak performance (pp. 158-174). Palo Alto, CA: Mayfield.
  • Gill, D., & Deeter, T. E. (1988). Development of the Sport Orientation Questionnaire.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59, 191-202.
  • Gallucci, N. T. (2013). Sport pschology: Performance enhancement performance inhibition, individuals, and teams. Psychology Press.
  • Francies, G. R. (1982). The volunteer needs profile. Wisconsin: University of Winsconsin.
  • Elliott, E.S., & Dweck, C.S. (1988). Goals: An approach to motivation and achievement.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4, 5-12.
  • Dweck, C. S. (1986). Motivational process affecting learning. American Psychologist, 41, 1040-1048.
  • Dweck, C. S. & Leggett, E. L.(1988). A social-cognitive approach to motivation and personality. Psychological Review, 95, 256–273.
  • Duda, J. L., Olson, L., & Templin, T. (1991). The relationship of task and ego orientation to sportsmanship attitudes and the perceived legitimacy of injurious acts.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62, 79-87.
  • Duda, J. L., & White, S. A. (1992). Goal orientations and beliefs about the causes of sport success among elite skiers. Sport Psychologist, 6, 334-334.
  • Duda, J. L., & Hall, H. (2000). Achievement goal theory in sport: recent extensions and future directions. In Handbook of Sport Psychology (2nd edn), Singer R, Hausenblas H, Janelle C (eds). John Wiley: New York; 417-443.
  • Duda, J. L. (1992). Motivation in sport settings: A goal perspective approach. In G. C. Roberts (Eds.), Motivation in sport and exercise(pp. 57-91). Champaign, IL: Human Kinetics.
  • Duda, J. L. (1989). Goal perspectives and behavior in sport and exercise settings. In C. Ames & M. Maehr (Eds.), Advances in motivation and achievement, 6, 81-115. Greenwich, CT: JAI Press.
  • Duda, J. L. (1988). Relationship between task and ego orientation and the perceived purpose of sport among high school athletes.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1, 318-335.
  • Dirver, B. L., & Knopf, R. C. (1977). Personality, outdoor recreation, and expected consequences. Environment and Behavior, 9, 169-193.
  • Csikszentmihalyi, M. (1997). Finding flow: The psychology of engagement with everyday life. New York: Basic Books.
  • Csikszenmihalyi, M., & Csikszenmihalyi, I. S. (1995). Optimal experience: psychology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Cambridge University Press.
  • Chelladurai, P., & Riemer, H. A. (1997). A classification of facets of athlete satisfaction. Journal of Sport Management, 11, 133-159.
  • Carpenter, P.J., Scanlan, T.K., Simons, J.P., & Lobel, M. (1993). A test of the sport commitment model using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Journal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15, 119–133.
  • Campbell, A., Converse, P.E., & Rogers, W. L. (1976). The quality of American life. N.Y.: Russel Sage Foundation.
  • Burton, D. (1983). Evaluation of goal setting training on selected congnitions and performance of collegiate swimmers. Unpublished doctor disseration. University of Illionois at Champaign-Urbana.
  • Burr, W. R., Leigh, G. K., Day, R. D., & Constantine, J. (1979). Symbolic interaction and the family. Contemporary theories about the family: research-based theories/edited by Wesley R. Burr...[et al.].
  • Brown, S. P., & Peterson, R. A. (1994). The effect of effort on sales performance and job satisfaction. Journal of Marketing, 58, 70-80.
  • Boyd, M.P., & Yin, Z. (1996). Cognitive-affective sources of sport enjoyment in adolescent sport participants. Adolescence, 31(122), 283-295.
  • Boothby J., Tungatt M. F., Townsend A. R. (1981). Ceasing participation in sports activity; Reported reasons and their implications. Journal of Leisure Research, 13 (1981), pp. 1–14.
  • Becker, H. S. (1960). Note on the concept of commitment.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66, 32-40.
  • Beard, J. B., & Ragheb, M. G. (1980). Measuring leisure satisfaction. Journal of Leisure Research, 12, 20-33.
  • Ames, C. (1992). The relationship of achievement goals to motivation in classroom settings. In G.C. Roberts (Ed.), Motivation in sport and exercise (pp. 161-176). Champaign, IL: Human Kinetics.
  • Alderman, E. L., Winkle, R. A., Fitzgeraid, J. W. (1976). Treatment of Recurrent Symptomatic Ventricular Tachycardia. Annals of internal medicine, 85(1), 1-7.
  • Adams, J. S. (1963). Toward an Understanding of Inequity, J. Abnorm. Soc. Psychol., 67, 42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