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전시산업의 국제경쟁력 평가모형개발에 관한 연구

김태칠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전시산업의 국제경쟁력 평가모형개발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hp
  • 국제경쟁력
  • 델파이 기법
  • 전시산업
  • 전시산업 경쟁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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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시산업의 국제경쟁력 평가모형개발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박사
    해운산업 국제경쟁력 평가 모형과 측정에 관한 연구
    만준빈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2013]
  •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한국 전시컨벤션센터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전시산업진흥회 [2012]
  • 한국전시산업진흥회 『2012 국내전시산업 통계』
    한국전시산업진흥회 [2012]
  • 한국관광공사 국제회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공사 [2008]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IMD 2013 세계경쟁력 연감 : 과학 및 기술인프라 중심으로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4]
  • 한국개발연구원 『한국의 산업경쟁력 종합연구』
    한국개발연구원 [2003]
  • 한국개발연구원 『서비스부문의 선진화를 위한 정책과제』
    한국개발연구원 [2007]
  • 한국 전시산업의 구조 및 경제적 파급효과
    임동순 황희곤 『한국무역전시학회』, 5(1), 49-74 [2010]
  • 컨벤션개최지 경쟁력 평가 모델 및 지표 개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컨벤션연구』
    김철원 허준 28(단일호), 73-108 [2011]
  • 박사
    지역 관광 잠재력 평가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이상민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2014]
  • 지식경제부 『전시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지식경제부 [2008]
  • 전시컨벤션센터의 공간적 입지요인에 관한 연구
    강종량 김봉석 박시현 『경상논총』, 32(1), 97-116 [2014]
  • 전시산업의 국제화 촉진전략에 관한 연구
    황희곤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311-328 [2011]
  • 일반화 가능도 이론
    이종성 서울: 연세대학교출판부 [1988]
  • 이중 더블 다이아몬드 모델을 이용한 관광산업의 국가경쟁력 비교분석 연구
    고동완 김현 박장렬 『관광학 연구』, 31(4), 11-32 [2010]
  • 연구조사방법론
    이훈영 서울: 청람 [2008]
  • 앞서가는 리더들의 계층분석적 의사결정
    강현수 조근태 조용곤 서울: 동현출판사 [2003]
  • 삼성경제연구소 『한국주력산업의 경쟁력 분석』
    삼성경제연구소 [2002]
  • 삼성경제연구소 『국가경쟁력의 현실과 정책방안』
    삼성경제연구소 [2002]
  • 산업통상자원부 『전시산업 발전방안 연구』
    산업통상자원부 [2013]
  • 산업연구원 『전시산업의 경쟁력 강화대책』
    산업연구원 [2004]
  • 산업연구원 『신성장동력 서비스산업의 경쟁우위 확보전략』
    산업연구원 [2009]
  • 산업경쟁력 측정과 결정요인 분석
    강경성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문화관광산업의 한 중 일 국제경쟁력 비교연구
    이민재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2010]
  • 무역전시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김봉석 『무역전시연구』, 1(1),23-39 [2006]
  • 델파이 방법
    이종성 서울: 교육과학사 [2006]
  • 박사
  • 델파이 기법(Delphi)과 계층적 의사결정방법(AHP)의 적용을 통한 전통정원의 보존상태 평가지표 개발
    안진성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논문(박사) [2011]
  • 박사
    녹색성장시대의 관광개발 지표연구
    나종민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2010]
  • 기업 경쟁력 평가 모형 구축에 관한 연구, 홍익 대학교경영연구소
    신홍철 『경영연구』, 25, 85-107 [2001]
  • 국제경쟁력 연구에 관한 비판적 고찰
    이동현 『국제경영연구』, 9(1), 130-154 [1998]
  • 국내 전시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김봉석 『호텔관광연구』, 17(2), 115-118 [2008]
  • 국가기술사업화지표 개발 방안 연구
    문혜선 최성호 『기술혁신학회지』, 9(1), 26-51 [2006]
  • 국가경쟁력지수에 대한 비판적 검토
    고길곤 박세나 『행정논총』, 50(3), 35-66 [2012]
  • 교육연구방법
    김병성 서울: 학지사 [1996]
  • 관광산업 경쟁력 평가모델 개발
    김철원 한국관광연구원 [2000]
  • 과학기술예측조사의 방법론과 활용방안
    김형수 서울, 과학기술정책관리연구소, 6-22 [1996]
  • 공업교육연구법과 SPSS
    김진수 서울 : 웅보출판사 [2005]
  • 경제위기하의 국제전시산업의 도전과 기회
    김봉석 『한국무역전시학회』, 6(1), 51-74 [2011]
  • 『해외전시마케팅론』
    김봉석 서울 : 경희대학교 [2012]
  • 『한국 기업의 다각화 전략과 국제경쟁력』
    정구현 한국경제연구원 [1999]
  • 『컨테이너운송서비스의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이기웅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2006]
  • 『컨벤션 실무』
  • 『무역전시회 레이아웃 계획 전략연구:참가업체 성과 및 참관객 행태를 중심으로』
    구미정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국가경쟁력 평가요인의 전략적 우선순위』.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서경란 학위논문(박사) [2008]
  • 『관광지 리모델링사업의 영향요인 우선순위 도출에 관한 연구 : 델파이 기법(Delpi)과 계층적 의사결정(AHP) 적용』
    권태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IPS 국가경쟁력 연구』
    문휘창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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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TO 허용보조금으로서 무역전시국고지원자금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한국의 무역전시산업의 경제적 효과분석
    윤기관 『무역학회지』, 31(4), 319-344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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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용성 교우사 [2009]
  • (역) 『The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쟁전략』
    문휘창 21세기북스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