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아동의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집단미술 코칭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The Development and Effective of Group Art Coaching Program to Improve Childrens Emotional Intelligence

김주연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아동의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집단미술 코칭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The Development and Effective of Group Art Coaching Program to Improve Childrens Emotional Intelligen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정서지능
  • 정서지능향상
  • 집단미술
  • 코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20 0

0.0%

' 아동의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집단미술 코칭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The Development and Effective of Group Art Coaching Program to Improve Childrens Emotional Intelligence' 의 참고문헌

  • 한국에서의 정서지능 측정 연구.새로운 지능의 개념 :감성지능. PeterSalovey 교수 초청 강연회 자료집
    삼성생명사회정신건강연구소 /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59-89 [1996]
  • 한국미술치료학회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대구 :동아문화사 [2000]
  • 한국리더십센터코칭클리닉 교육자료
    한국리더십센터 [2003]
  • 학습부진아의 인지특성분석과 효율적인 교수전략 탐색연구
    이경준 중앙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83]
  • 학급단위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여의주 대구여자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이 문제행동아동의 정서에 미치는 효과
    주정옥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9]
  • 코칭입문
    이희경 서울 :교보문고 [2005]
  • 코칭의 힘
    김창범 선종욱 서울 :도서출판 글로리아 [2006]
  • 코칭리더십
    정진우 서울 :도서출판 아시아코치센터 [2005]
  • 코칭기법을 활용한 아동 서번트 리더십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프 로그램 개발.아동복지연구
    정은미 제4권 제3호 [2006]
  • 코칭기법을 활용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그림표현능력과 감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종순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코칭ABC
    조성진 서울 :심포지움 [2008]
  • 코칭 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서번트 리더십에 미치는 효 과
    전성희 남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코칭 대화 기술
    김경섭 서울 :김영사 [2005]
  • 초등학생의 정서지능과 낙관적 사고가 대인관계성향에 미치는 영향
    이경애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초등학생의 감성지능 계발을 위한 미술표현활동 프로그램 연구
    신미정 부 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박사
  • 박사
  • 집단상담의 실제
    강진령 서울 :학지사 [2007]
  • 집단미술활동의 효과에 대한 연구
    김미숙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02]
  • 집단미술치료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에 미 치는 효과
    기은정 전주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박사
  • 집단미술치료프로그램이 보육시설 청소년의 정서함양과 정서자능 에 미치는 영향
    김말숙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집단미술치료가 초등학교 고학년 학급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한양대학교,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정민영 석사학위논문 [2011]
  • 집단미술치료가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현정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집단미술치료가 저소득층 아동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이연주 대구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집단미술치료가 저소득층 결손가정 아동의 또래관계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이근매 정서?행동장애연구 20(1);357-372 [2004]
  • 집단미술치료가 저소득층 가정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정서지능 에 미치는 효과
    설성화 조선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집단미술치료가 빈곤가정 아동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서나현 정여주 서울여 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박사
    집단미술치료가 보육원 아동의 정서 지능에 미치는 효과
    정명주 대구대학 교 재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박사
  • 박사
  • 집단 난화상호 이야기법이 저소득층 아동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 과.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임세영 석사학위논문 [2010]
  •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을 위한 사회성 향상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김소영 평택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조직 중간관리자의 코칭 역량에 관한 연구
    한허정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 문 [2006]
  • 정서지능의 의미와 중요성.성숙한 정서교육의 방향 모색:유아교육
    문용린 유아교육학술대회 자료집,21-38 [1996]
  • 정서지능과 사회적 능력간의 사회적 상관관계연구
    안민영 인제대학교 교 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정서지능 교육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곽윤정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4]
  • 정서지능 강의 :부모와 아이가 함께 키워야 할 마음의 힘
    문용린 서울 : 북스넛 [2011]
  •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정옥분 서울 :학지사 [2007]
  • 정서 및 문제행동 유아의 관계형성과 소통을 위한 감정코칭의 효 과
    마성애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점토를 활용한 집단 상담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정서지능과 자기 표현에 미치는 효과
    강기향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박사
  • 잠자는 뇌를 깨워라
    서유헌 서울 :평단문화사 [2000]
  • 자폐아를 대상으로 한 미술활동
    이상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1998]
  • 인지기능과 감지기능의 교육적 비교 효과
    오숙영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1996]
  • 인성교육을 위한 정서지능 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문용린 서울대학교 사대논총,59 [1999]
  • 유아코칭에서 주도성 향상을 위한 위인 동화의 활용
    정현희 숙명여자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유아의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개발연구.유아교육 연구,13
    노영희 박찬옥 이원영 서울 :한국유아교육학회 [1993]
  • 역마법의 코칭
    황소연 서울 :새로운 제안 [2006]
  • 아동심리학
    장휘숙 서울 :숙명여자대학교 출판부 [1999]
  • 아동미술교육
    이혜숙 경기 :양서원 [2011]
  • 아동미술교육
    권상구 서울 :미진사 [1999]
  • 심리극을 활용한 정서지능 프로그램이 아동의 정서지능과 자아존 중감에 미치는 효과
    심미남 목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시설아동의 정서지능과 대인불안에 관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개 발과 효과
    홍수현 목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시설아동의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임성희 평 택대학교 상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수업컨설팅을 위한 코칭 기법의 특징과 활용 방안
    이재덕 초등교육 연구, 21(2),307-332 [2008]
  • 성격과 코칭의 이해
    김응자 정미현 서울 :도서출판 신정 [2008]
  • 서울교육대학교 미술교육연구회유아미술교육학
    서울 :학문사 [1995]
  • 북 아트를 활용한 집단미술치료가 시설보호아동의 정서지능 및 사 회성에 미치는 효과
    백숙경 원광대학교 동서보완의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부모 코칭 기법
    정희정 제 13회 한국가족복지학회 워크샵 자료 [2005]
  • 미술의 역사
    Read,H. 김진욱 역 서울 :범조사 [1981]
  • 멋진 응원, 코칭
    이소희 서울 :도서출판 신정 [2008]
  • 박사
  • 맞벌이 어머니 지지를 위한 코칭기법의 적용 사례연구
    도미향 한국가족 복지학,12(3).213-230 [2007]
  • 두뇌의 기능분화에 따른 교수 전략이 창의력 및 자연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강호감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1]
  • 누리과정에 그림책을 연계한 유아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노민자 목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구성주의 교수-학습 전략으로서의 코칭의 역할 및 프로세스:외국 기업 사례 비교
    오인경 기업교육연구.65-80 [2003]
  • 공저아동미술
    권기남 이소은 경기 :양서원 [2011]
  • 감정코칭을 활용한 아동미술에 관한 연구
    최재언 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09]
  • 박사
  • Yalom,A.D.(1995).ThetheoryandpracticeofGrouppsychotherapy(3rded). New York:BasicBooks.
  • Williams,L.V.(1983).Teaching forthetwo-sided mind.New York :Simon & Schuster,InC.
  • Whitmore,J.(2004).Coaching forperformance:growing people,performance andpurpose.London:Nicholasbrealeypublishing.
  • Wadeson,H.(2005).FullCircle.ArtTherapy,vol.22no.3.119.
  • Vlach,H.A.,& Carver,S.M.(2008).TheEffectsofObservationCoachingon Children'sGraphicRepresentation.ECRP 10(1).1-31
  • Veenman,S.,& Denessen,E.(2001).The Coaching ofTeachers:Results of Five Training Studies. Educational Research and Evaluation, 7(4), 385-417.
  • NLPia 코칭 프로그램이 시설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장혜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Moustakas(1959).Psychotherapywithchildren.New York:Harper.
  • McLean,G.N.,Yang,B.,Kuo,M.C.,Tolbert,A.S.,& Larkin,C.(2005). Development and initial validation of an instrument measure Development and coaching skill. Human Resource Development quarterly,16(2),157-178.
  • Mayer,J.D.,& Salovey,P.(1997).The Positive Psychology ofEmotional Intelligence.The Handbook ofPositive Psychology,Snyder,C.R.& Lopez,S.J(Eds.),NY :OxfordUniversityPress,162.
  • Mayer, J. D & Salovey, P. (1990). "Emotional Intelligence,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3). 185-211.
  • Malchiodi,C.A.(1998).TheArtherapySourcebook.New York:McGraw-Hill.
  • Lowenfeld,Victor.,& Brittain,lamberW.(1987).CreativeandMentalGrowth.
  • Lowenfeld, V.(1975). Creative and Mental Growth. 7th ed. New York, MacMillan.
  • Liebmann,M.A.(2007).Arttherapyforgroups.MA:BooklineBooks.
  • Levinson,H.(1996).Executive coaching.Consulting Psychology Journal,48, 115-123.
  • Joyce, B. & Showers, B.(1982). The coaching of teaching. Educational Leadership,40(1),4-10.
  • Joseph,J.L.(2007).Self-Coaching.JohnWiley& Sons.Inc.
  • Hodgetts,W.& Knutson,M.J.(1993).Maximizing coaching effectiveness: Coaching internally vs.externally.Paper presented atThe Coaching andMentoringConference,Linkage,Inc.,Washington,D.C.
  • HTP와 KHTP 심리진단법
    김동연 대구 :동아문화 사 [2002]
  • Gray,R.Collins(2004).ChristianCoaching.IVP.
  • Gramston,R.(1987).How administrators supportpeer coaching.Educational Leadership,44(5),18-27.
  • Gottesman, B. L.(2000). Peer Coaching for Educators. London : The Scarecrow Press,Inc.
  • Goleman, D.(1995). Emotional intelligence. NY: Basic Books.
  • Gardner,H.(1983).Framesofmind :thetheoryofmultipleintelligence.NY:Basic Books.
  • Edwards,B.(1979).Drawing ontheRightSideoftheBrain.LosAngeles:J. P.Tarcher.
  • EQ가 높으면 성공이 보인다
    문용린 서울 :글이랑 [1997]
  • EQ 제대로 아는가?정서지능의 이해와 적용 :기조강연 :정서지 능연구의 현재와 미래
    문용린 한국아동학회 추계학술대회,1-16 [1998]
  • EBS아이의 정서지능
    서울 :지식채널 [2012]
  • DianaHaskins.(2005).Parentascoach.WhiteOakPublishing.
  • CoachingLeadership.이영희 역(2002).코칭리더십
    Haberleither,E. 국일 [2002]
  • Coach U,Inc.(2005).The Coach U Personaland Corporate Coach Training Handbook.JohnWiley& Sons,Inc.Hoboken,New Jersey.
  • Burens,R.C.(1987).Kinetic-House-Tree-Person Drawing(K-H-T-P):An InterpretativeManual.LosAngels:WesternPsychologicalServices.
  • Buck,J.(1948).TheH-T-P.Journalofclinicalchildpsychology4,151-159.
  • Bogen,J.E.(1975).Some educationalaspects ofhemispheric specialization. UCLA Educator,17.24-32.
  • Andrew,J.D.(2005).CoachingandMentoringSkills.PearsonPrenticeHall.